첫방 D-DAY '플투댄' #댄스버스킹 #7인 라인업 #대리여행
일간스포츠

입력 2022.06.03 15:22

황소영 기자
'플라이 투 더 댄스'

'플라이 투 더 댄스'

'플라이 투 더 댄스'의 관전 포인트가 공개됐다.  

 
오늘(3일) 오후 10시 50분 JTBC 예능프로그램 '플라이 투 더 댄스(Fly to the Dance)'(이하 '플투댄')가 첫 방송된다.
 
'플투댄'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댄서들이 모여 스트릿 댄스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댄스 버스킹을 펼치는 리얼리티 여행 예능 프로그램이다.
 
국내 최정상 댄서 리아킴, 러브란, 아이키, 가비, 리정, 에이미, 하리무를 비롯해 음악 천재 헨리의 역대급 만남으로 다시 한번 댄스 열풍을 예고하며 첫방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놓쳐서는 안 될 '플투댄' 관전 포인트 세 가지를 짚어봤다.
 
# 고퀄 댄스 버스킹의 탄생
 
'비긴어게인'이 해외의 낯선 도시에서 펼쳐지는 실력파 뮤지션들의 버스킹 도전기라면, '플투댄'은 대한민국 최정상 댄서들의 댄스 버스킹을 그린 '비긴어게인'의 댄서 버전이다. '비긴 어게인'을 성공적으로 이끈 대한민국 음악 예능의 대표 프로듀서 송광종 PD와 그의 제작팀이 또 한 번 의기투합해 기대를 모은다.
 
또 국내 최고의 댄서 드림팀은 출국 전까지 90여 곡의 노래와 이에 맞춘 안무는 물론, 다채로운 의상까지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 이에 걸맞게 미국 대표 도시 뉴욕과 로스앤젤레스(LA)에서 고퀄리티 댄스 버스킹을 예고, 열정 가득한 시너지가 느껴지는 현장감 넘치는 버스킹으로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전망이다.
 
특히 방송 전 '플투댄' 댄서들의 수많은 직캠이 게재, K-댄서들의 역대급 버스킹을 향한 현장의 뜨거운 열기와 함께 아이키, 리아킴, 리정의 직캠은 590만 뷰를 돌파하는 등 본 방송 전부터 막강한 화제성과 기대감을 입증하고 있다.
 
# 7인 7톱 완벽한 댄서 라인업
 
지난해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로 댄스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주역들이 출동해 다시 한번 진가를 발휘한다. 재치 있는 춤과 묵직한 한방으로 무대를 휘어잡는 훅의 리더 아이키, 핫한 매력으로 화끈한 춤판을 펼치는 라치카 가비, 완급 조절로 레전드 무대를 탄생시키는 YGX의 리정이 호흡을 맞춘다.  
 
K-댄스의 선두주자인 올 장르 댄서 원밀리언의 수장 리아킴을 비롯해 매혹적인 춤선으로 보깅의 어머니로 통하는 러브란, 브레이크 없는 하이 텐션의 괴물 댄서 하리무, 강렬한 힙합 댄스로 눈도장을 확실하게 찍은 뉴페이스 에이미까지 합류, 7인 7톱 완벽한 댄서 라인업을 자랑한다.
 
'비긴어게인'의 원년 멤버이자 음악 천재 헨리는 음악 프로듀서로 나서며 댄서들의 장르 불문 음악을 책임진다. 댄서들의 7인 7색 개성과 황홀한 케미스트리, 한계 없는 에너지는 K-댄스의 글로벌 열풍과 위상을 더욱 드높일 계획이다.
 
# 2022년 6월 여행의 대리 만족  
 
'플투댄'은 음악 버스킹 예능 '비긴어게인' 제작진의 새로운 버스킹 프로젝트로, 오랜 코로나 팬데믹으로 지쳤던 시청자들에게 춤의 매력은 물론, 여행의 대리 만족까지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뉴욕 스타더스트와 할렘, LA 산타 모니카와 밀레니엄 등 버스킹 현장은 물론, 미국 현지 곳곳의 다양한 분위기와 풍경들을 고스란히 담은 다채로운 볼거리로 여행 예능의 매력도 더하며 시청자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뉴욕 센트럴 파크와 타임 스퀘어, 링컨 센터 등에서 리얼 예능을 공개적으로 진행하며 이례적 행보를 예고했다. 이는 한층 높아진 K-콘텐츠의 위상을 보여줌과 동시에 ‘플투댄’을 통해서만 볼 수 있는 진풍경이 펼쳐질 것으로 호기심을 자극한다.
 
K-댄서들의 특별한 춤판으로 눈을 뗄 수 없게 만들 '플라이 투 더 댄스(Fly to the Dance)'는 3일 오후 10시 50분 첫 방송된다. JTBC 본방송과 동시에 티빙(TVING)에서 VOD가 독점 공개된다.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