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걸 효정 ‘나를 사랑하지 않는 X에게’ 메인 테마곡 가창
일간스포츠

입력 2022.07.29 09:55

박로사 기자
사진=스톤 뮤직 엔터테인먼트

사진=스톤 뮤직 엔터테인먼트

오마이걸 효정이 ‘나를 사랑하지 않는 X에게’ 메인 테마 OST를 선보인다.
 
티빙 오리지널 ‘나를 사랑하지 않는 X에게’는 30일 오후 6시 다섯 번째 OST인 효정의 ‘디어, 비러브드’(Dear, Beloved)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디어, 비러브드’는 ‘스스로 자신을 사랑해 나아가는 나’를 풀어낸 하이틴-팝 장르의 곡으로, 오리지널과 어쿠스틱 총 두가지 버전으로 공개된다.
 
우선 오리지널 버전의 ‘디어, 비러브드’는 경쾌하고 판타지적인 밴드 사운드와 효정의 감성적인 보컬라인이 돋보이는 노래로 완성된 곡이다. 소극적인 주인공이 느껴가는 심경의 변화를 담은 가사는 마치 기승전결이 완벽한 하이틴 스토리 한 편을 본 것 같은 감정을 전한다.
 
특히 ‘나를 사랑하지 않는 X에게’ 마지막 장면에서 서희수(한지효 분)가 정시호(도영 분)를 바라보며 부른 노래로, 드라마의 주제를 담은 메인 테마 곡이기도 하다.
 
어쿠스틱 버전은 인디 밴드 장르로 완성됐으며 감성적인 기타 사운드와 차분하고 따듯한 효정의 음색과 조화를 이루는 노래로 탄생했다. 기존 버전과는 달리 편곡적으로 복잡한 옷을 벗긴 미니멀한 사운드와 그에 따라 느려진 템포는 더욱 짙은 감정을 전달하며, 원곡과는 상반되는 분위기를 담고 있다.
 
‘나를 사랑하지 않는 X에게’가 사랑을 이루어주는 작사 노트를 둘러싼 캠퍼스 로맨스를 펼치며 시청자들에게 설렘을 안기고, 자존감 0, 자기애 0인 대학생 작사가 지망생 서희수의 스토리를 통해 공감을 자아냈던 만큼 ‘디어, 비러브드’는 종영 후에도 많은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을 전망이다.
 
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