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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컬렉션 SNG '우파루 오딧세이' 글로벌 출시

NHN은 컬렉션 SNG(소셜네트워크게임) '우파루 오딧세이'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우파루 오딧세이는 캐릭터와 마을을 꾸미며 힐링하는 컬렉션 SNG다. 국내에서 '우파루 마운틴', 해외에서 '우파루 랜드'라는 이름으로 출시돼 큰 인기를 끌었던 게임의 후속작이다. 다채로운 컬렉션과 전략적인 전투 시스템을 추가했다.NHN은 우파루 오딧세이를 지난해 10월 국내에 선보였으며, 이날 일본, 대만, 북미 등에 론칭해 무대를 전 세계로 확장했다.NHN은 우파루 오딧세이가 국내 양대 앱 마켓 인기 1위를 기록하고, 2023년 수집형 장르 사용자 수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국내에 출시돼 전작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우파루 오딧세이를 글로벌 시장에도 출시해 해외의 우파루 IP(지식재산권) 팬들과 게이머들에게 인사드리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을 모두 매료시킬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4.08.08 1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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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보다 사람이 무섭다' 2차 CBT 앞둔 NHN 다키스트 데이즈 매력 포인트는

NHN이 좀비 아포칼립스 게임 '다키스트 데이즈'의 2차 CBT(비공개 베타테스트)를 앞두고 핵심 콘텐츠를 공개하며 흥행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좀비보다 사람이 무섭다'는 한없이 어두운 콘셉트가 눈길을 끈다.NHN은 지난 18일 경기도 판교 사옥에서 미디어 시연회를 열고 다키스트 데이즈의 매력을 소개했다.다키스트 데이즈는 오픈 좀비 월드와 슈팅 배틀, 서바이벌 RPG를 모두 품었다. 좀비 아포칼립스라는 극한 상황에서 살아남은 생존자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는 데 집중했다.좀비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치안 공백과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생존자들의 모습은 물론, 바이러스가 진정되고 나서 생기는 생존자 간 새로운 갈등까지 다룬다.김동선 총괄PD는 "좀비물에서 가장 무서운 것은 다른 생존자들과 이들로 구성된 집단"이라며 "이런 상황을 시나리오와 게임 플레이로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다키스트 데이즈는 협동 레이드, 분쟁 지역, 협동 디펜스, 익스트랙션 모드 등 슈팅 RPG로 즐길 수 있는 여러 멀티플레이 모드를 제공한다.게임 초반 이용자는 PvE(플레이어 대 환경) 중심의 싱글 월드 '샌드크릭'에서 보금자리인 쉘터를 건설하고 주민을 육성하면서 좀비에 대응한다.이후 이용자 간 PvP(플레이어 대 플레이어)가 가능한 '분쟁 지역'에서 캐릭터를 키울 수 있다. 여기서 희귀한 자원이나 재료를 획득하고, 다시 샌드크릭으로 돌아가 쉘터 제작과 확장에 쓸 수 있다. 최고 레벨을 달성하면 '익스트랙션 모드'에 진입할 수 있다. 가장 높은 등급의 자원이나 장비들을 얻을 수 있지만 가장 위험하다. 언제든 안전한 샌드크릭으로 돌아갈 수 있는 분쟁 지역과 달리 죽거나 탈출하거나 두 가지 선택지만 주어진다.2차 CBT에서는 그래픽과 튜토리얼 개선에 총력을 기울였다.김동선 PD는 "게임의 첫인상에 대한 의견을 적극 수용해 빠르고 간단한 핵심 위주의 튜토리얼과 더 나아진 그래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면 개선했다"며 "전체적인 난이도와 밸런스를 함께 수정했고, 퀘스트의 종류와 목표, 달성 방식도 1차 CBT 대비 다양하게 구성하는 등 게임을 플레이하며 느끼는 경험을 정돈해 게임의 재미와 본진을 제대로 전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이 외에도 쉘터와 조력자인 주민, 이동·전투 수단으로 사용하는 차량 등 기능을 소개했다.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다키스트 데이즈는 현대에 발생한 아포칼립스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현실보다 더한 리얼리티로 긴장감을 주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슈팅 기반의 다양한 경험을 가진 총괄PD와 리더들을 영입해 제작한 게임인만큼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관 속 슈팅 전투의 벅찬 재미를 잘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다키스트데이즈는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국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2차 CBT를 진행할 예정이다.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4.07.19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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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스텔라판타지’ 앞세워 서브컬처 게임 도전

NHN은 링게임즈와 서브컬처 게임 ‘스텔라판타지’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스텔라판타지’는 링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PC 크로스플랫폼 대응 수집형 RPG로, 언리얼엔진을 활용한 높은 완성도의 비주얼과 미소녀 3D 캐릭터의 화려한 액션이 특징이다. NHN 측은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중국을 제외한 모든 글로벌 국가의 판권을 갖고 퍼블리싱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링게임즈는 글로벌 히트를 기록한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의 주요 제작진이 2019년 설립한 게임사다. 올해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한 ‘스텔라판타지’는 서브컬처 게임 이용자들을 타깃으로 제작하는 게임답게 전문 시나리오팀을 투입한 방대한 세계관과 캐릭터 간의 서사에 공들인 풍부하고 흥미로운 게임 스토리라인을 제공한다. 언리얼엔진4로 제작한 수려한 캐릭터 모델링도 장점이다. 각 캐릭터의 체형은 물론, 무기를 모두 다른 디자인으로 준비하고 개별 애니메이션 연출까지 제작하는 등 캐릭터들이 각자 고유의 개성을 가질 수 있게 제작했다.또 실시간 4인조 동시 전투 액션 시스템을 통해 전략적으로 다양한 캐릭터를 운용하는 플레이 경험도 가능하다. 전투 도중 캐릭터를 자유롭게 변경해 컨트롤할 수 있으며, 이외 캐릭터도 AI 기능을 통해 실시간 전투 참여 및 지원에 나선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NHN이 ‘스텔라판타지’를 통해 서브컬처 게임 장르에 도전한다”며 “‘스텔라판타지’의 고유한 게임성에 NHN이 보유한 다수의 퍼블리싱 경험과 게임 서비스 노하우가 더해지는 만큼 성공적인 글로벌 출시 및 서비스를 확신한다”고 말했다.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2024.02.13 1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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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한게임 신규 캠페인 ‘한게임 판타스틱 어드벤쳐’ 진행

NHN은 웹보드게임 ‘한게임’이 신규 캠페인 ‘한게임 판타스틱 어드벤쳐’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한게임 판타스틱 어드벤쳐’는 한게임포커(PC), 한게임포커(모바일), 한게임포커 클래식 with PC(모바일), 한게임 섯다&맞고(모바일),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모바일), 한게임 신맞고(모바일) 총 6종의 게임에 대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한게임의 신규 캠페인이다. 드라마 ‘카지노’와 영화 ‘타짜’에서 호구 캐릭터로 열연한 최홍일, 권태원이 모델로 함께 등장해 재미있는 호구유니버스 세계관을 선보인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한게임은 웹보드는 어렵고 낯설다는 고정관념을 변화시키기 위해 매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특히 규모감 있는 참여형 이벤트를 확대했다”고 말했다. 한게임은 1999년 국내 최초 온라인 게임 포털로 시작된 NHN의 대표 게임 브랜드다.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2023.09.25 1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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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사업 통합한 NHN, 웹보드·캐주얼·미드코어 글로벌 확장 집중

NHN이 10월 1일부로 게임 자회사 NHN빅풋을 흡수합병하고 게임사업 조직을 본사로 통합했다고 4일 밝혔다. 회사 측은 "게임, 콘텐츠, 기술, 결제, 커머스의 5대 핵심사업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조직 통합을 통해 본사에 게임사업 역량을 결집, 그룹 모태인 게임사업에 강력히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HN은 국내 및 아시아에 집중됐던 경쟁력을 웨스턴을 포함한 글로벌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다. 글로벌 확장의 키워드는 NHN이 전문 역량을 갖고 있는 웹보드, 캐주얼, 미드코어 세가지 장르다. 20년 이상 축적해온 독보적인 재화 가치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공략한다. 한국에서는 NHN이, 일본에서는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는 자회사 NHN플레이아트가 모바일게임 개발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이용자로 타겟층을 본격 확대한다. 하반기부터 홀덤 장르의 ‘더블에이포커’, 미드코어 장르의 ‘다키스트데이즈’ 등의 게임 라인업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새로 통합된 게임사업본부는 클래식웹보드사업, 모바일웹보드사업, 캐주얼사업을 포함한 3개의 사업그룹과 자체 제작 프로젝트를 포함한 2개의 제작그룹, 게임기술센터 및 게임사업전략실, 게임사업실, 컨텐츠프로덕션랩 등으로 구성됐다. 게임사업본부의 수장은 NHN빅풋을 이끌어온 김상호 전 대표가 맡았다. 김상호 게임사업본부장은 2003년 NHN에 입사해 미국 법인 NHN USA와 게임 소싱 및 퍼블리싱 사업을 총괄했으며, 2018년 NHN빅풋 대표를 맡으면서 NHN의 게임 전반 사업을 안정적으로 이끌어왔다. 정우진 NHN 대표는 “1999년 한게임 시절부터 이어온 게임사업의 본사 통합을 통해 NHN이 다시 한번 강한 성장 동력을 얻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외환경 변화와 웹3.0 대중화 흐름 등 게임산업의 변화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과감한 전략을 실행할 예정"이라며 "게임을 주축으로 콘텐츠, 기술, 결제, 커머스 등 타 사업 부문 간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2022.10.04 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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