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이 좀비 아포칼립스 게임 '다키스트 데이즈'의 2차 CBT(비공개 베타테스트)를 앞두고 핵심 콘텐츠를 공개하며 흥행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좀비보다 사람이 무섭다'는 한없이 어두운 콘셉트가 눈길을 끈다.
NHN은 지난 18일 경기도 판교 사옥에서 미디어 시연회를 열고 다키스트 데이즈의 매력을 소개했다.
다키스트 데이즈는 오픈 좀비 월드와 슈팅 배틀, 서바이벌 RPG를 모두 품었다. 좀비 아포칼립스라는 극한 상황에서 살아남은 생존자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는 데 집중했다.
좀비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치안 공백과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생존자들의 모습은 물론, 바이러스가 진정되고 나서 생기는 생존자 간 새로운 갈등까지 다룬다.
김동선 총괄PD는 "좀비물에서 가장 무서운 것은 다른 생존자들과 이들로 구성된 집단"이라며 "이런 상황을 시나리오와 게임 플레이로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다키스트 데이즈는 협동 레이드, 분쟁 지역, 협동 디펜스, 익스트랙션 모드 등 슈팅 RPG로 즐길 수 있는 여러 멀티플레이 모드를 제공한다.
게임 초반 이용자는 PvE(플레이어 대 환경) 중심의 싱글 월드 '샌드크릭'에서 보금자리인 쉘터를 건설하고 주민을 육성하면서 좀비에 대응한다.
이후 이용자 간 PvP(플레이어 대 플레이어)가 가능한 '분쟁 지역'에서 캐릭터를 키울 수 있다. 여기서 희귀한 자원이나 재료를 획득하고, 다시 샌드크릭으로 돌아가 쉘터 제작과 확장에 쓸 수 있다.
최고 레벨을 달성하면 '익스트랙션 모드'에 진입할 수 있다. 가장 높은 등급의 자원이나 장비들을 얻을 수 있지만 가장 위험하다. 언제든 안전한 샌드크릭으로 돌아갈 수 있는 분쟁 지역과 달리 죽거나 탈출하거나 두 가지 선택지만 주어진다.
2차 CBT에서는 그래픽과 튜토리얼 개선에 총력을 기울였다.
김동선 PD는 "게임의 첫인상에 대한 의견을 적극 수용해 빠르고 간단한 핵심 위주의 튜토리얼과 더 나아진 그래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면 개선했다"며 "전체적인 난이도와 밸런스를 함께 수정했고, 퀘스트의 종류와 목표, 달성 방식도 1차 CBT 대비 다양하게 구성하는 등 게임을 플레이하며 느끼는 경험을 정돈해 게임의 재미와 본진을 제대로 전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쉘터와 조력자인 주민, 이동·전투 수단으로 사용하는 차량 등 기능을 소개했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다키스트 데이즈는 현대에 발생한 아포칼립스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현실보다 더한 리얼리티로 긴장감을 주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슈팅 기반의 다양한 경험을 가진 총괄PD와 리더들을 영입해 제작한 게임인만큼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관 속 슈팅 전투의 벅찬 재미를 잘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다키스트데이즈는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국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2차 CBT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