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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리바운드’ ‘킬링 로맨스’ ‘드림’ 4월 韓영화, 日애니에 자존심 회복할까 [종합]

장항준 감독의 ‘리바운드’, 이원석 감독의 ‘킬링 로맨스’, 그리고 이병헌 감독의 ‘드림’이 4월 극장 개봉 지원작으로 선정돼 드디어 관객과 만난다.12일 영화계에 따르면 ‘드림’이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멀티플렉스 3사가 후원하는 4월 극장 개봉 지원작 마지막 주자로 선정됐다. 멀티플렉스 3사는 극장 비수기인 4월에 경쟁력 있는 한국영화 개봉작이 없다시피 하자 그간 물밑에서 개봉 지원작 신청을 받았다. 순제작비 70억원 이상 영화 중 4월 개봉하겠다고 신청한 영화들 가운데에서 경쟁력 있는 작품을 선정해 지원하기로 했다.당초 ‘드림’은 5월초 개봉을 고심하다가 최근 4월말 개봉하는 것으로 계획을 바꾼 뒤 개봉 지원을 신청해 선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드림’이 개봉을 확정하면서 4월 한국영화 라인업은 ‘리바운드’가 4월5일, ‘킬링 로맨스’가 4월14일, ‘드림’이 4월26일 개봉하는 것으로 잠정 결정됐다. ‘킬링로맨스’는 ‘리바운드’와 2주 차이를 두고 개봉하려 했지만 ‘드림’ 개봉 지원이 확정되면서 한주를 앞당겼다. 다만 개봉 지원작끼리 일주일 차이를 두고 경쟁하는 것을 피하려 통상적인 수요일, 목요일 개봉이 아닌 금요일(4월14일) 개봉으로 내부 조율을 거쳤다는 후문이다.세 편의 영화들은 각기 매력이 뚜렷해 비수기 극장가에 관객을 불러 들일 것으로 기대된다. ‘리바운드’는 해체 위기의 모교 농구부에 부임한 신임 코치와 여섯 명의 선수들이 전국대회 우승을 향해 달려가는 이야기다. 2012년 교체 선수도 없이 단 6명으로 전국 대회 결승 진출을 이룬 강양현 코치와 부산 중앙고 농구부의 실화가 소재다. 장항준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권성휘 작가와 장항준 감독의 아내이자 ‘킹덤’ ‘시그널’ 등을 집필한 김은희 작가가 각색에 참여했다. 안재홍이 해체 직전의 농구부를 결승으로 이끈 강양현 코치 역을 맡았으며, 이신영, 정진운, 김택, 정건주, 김민, 안지호 등 신예들이 선수 역으로 호흡을 맞췄다. ‘리바운드’는 가장 먼저 4월 개봉 지원작에 낙점될 만큼 실화를 바탕으로 한 감동과 스포츠영화의 성장 이야기가 잘 녹아 들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킬링 로맨스’는 최악의 연기력으로 놀림 받던 여배우가 섬나라 재벌과 결혼해 은퇴했다가 옆집 삼수생과 인연을 맺으면서 벌어지는 소동을 그린 코믹 로맨스다. 당초 ‘죽여주는 로맨스’라는 가제로 준비했다가 ‘킬링 로맨스’로 제목을 바꿨다. 이하늬가 최악의 연기력으로 놀림 받다가 재벌과 결혼한 뒤 은퇴한 여배우 황여래 역을, 이선균이 섬나라 재벌 조나단 나 역을, 공명이 황여래와 인연을 맺는 옆집 삼수생 김범우 역으로 출연했다. ‘극한직업’에서 호흡을 맞췄던 이하늬, 공명 콤비가 ‘킬링 로맨스’에서는 더욱 웃음 폭탄을 장착한 것으로 전해진다. ‘킬링 로맨스’는 극 중 드라마와 뮤지컬 등 여러 장치가 발랄하고 발칙하게 녹아들어간 작품으로 기획부터 주목받았던 작품이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로 잘 알려진 모니카가 뮤지컬 안무에 참여했다. ‘드림’은 ‘스물’ ‘극한직업’ 이병헌 감독의 신작이다. 선수 생활 최대 위기에 놓인 축구선수가 생전 처음 공을 차본 노숙자들을 이끌고 홈리스 월드컵에 도전하는 이야기다. 박서준이 예기치 못한 사건에 휩쓸려 어쩔 수 없이 노숙자 축구 국가대표팀을 이끌게 된 윤홍대 역을, 아이유가 다큐멘터리를 찍게 된 방송국 PD 이소민 역을 맡았다. 이현우가 축구팀 에이스로, 고창석이 축구팀 분위기 메이커로 출연한다. ‘드림’은 1600만명을 동원한 ‘극한직업’ 이병헌 감독의 신작에 박서준과 아이유의 조합이란 점에서 일찌감치 기대를 모았다. 현재 극장가는 ‘더 퍼스트 슬램덩크’를 시작으로 ‘귀멸의 칼날:상현집결, 그리고 도공 마을로’에 이어 ‘스즈메의 문단속’ 등 일본 애니메이션들이 흥행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반면 한국영화들은 좀처럼 맥을 못 추고 있다. 이는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한국영화 거품이 절정이던 시절 제작된 영화들이 팬데믹 기간 중 개봉을 못하다가 최근 차례로 개봉하고 있는데다, 팬데믹 기간 중 3년 연속 극장요금이 인상되면서 관객들이 영화 선택에 한층 신중해졌기 때문이다. 한국영화들이 옥석이 섞여 있는 터라, 관객들의 선택보다는 외면을 받고 있는 경향이 있다. 반면 수요가 뚜렷한 일본 애니메이션들은 팬데믹 기간 중 틈새 시장 공략에 성공했다. 이런 가운데 4월 다양한 재미를 갖춘 한국영화들이 개봉하면, 관객들의 사랑이 다시 돌아올지 영화계 안팎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5월에는 ‘범죄도시3’도 개봉을 준비 중이라 4월부터 한국영화 붐이 다시 일어날지도 지켜볼 일이다.과연 한국영화에 봄바람이 다시 불지, 아니면 봄이 와도 봄이 온 것 같지 않을지, 주사위는 던져졌다. 남은 건 관객의 선택이다. 전형화 기자 brofire@edaily.co.kr 2023.03.12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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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스타] 강유석에게 ‘입덕’할 수밖에 없는 이유

재조명, RE(Re examination). 일이나 사물의 가치를 다시 들추어 살펴본다는 이 말을 스타에 대입해 보려 합니다. 아니, 스타보다는 한 인물을 재조명한다는 말이 더 적합하겠군요. TV·영화·연극·뮤지컬·OTT·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에 등장한 인물 중 왠지 모르게 자꾸 생각나고, 떠오르는 사람들을 다시 들여다보고 소개하려 합니다. 리(re)스타? 이 스타! <편집자주> 작품을 보다 보면 한 번쯤은 푹 빠져드는 인물을 만나게 된다. 좋아하는 작품에 잠깐 등장했던 단역 배우일 수도 있고, 화제작 속 눈길이 가는 주·조연 배우일 수도 있다.누군가에게 ‘입덕’하는 것 역시 우연한 계기로부터 시작된다. 외모나 성격이 이상형에 가깝거나 혹은 사소한 행동 하나가 마음에 들어올 때. 그러다 ‘아, 이 배우 뭐지?’ 하고 생각이 들었다면 맞다. 이때가 바로 ‘입덕’의 순간이다.최근 종영한 SBS 드라마 ‘법쩐’에도 ‘입덕’을 유발하는 신예가 등장했다. ‘법쩐’은 ‘법’과 ‘쩐’의 카르텔에 맞서 싸우는 ‘돈 장사꾼’ 은용(이선균)과 ‘법률 기술자’ 준경(문채원)의 통쾌한 복수극이다. 이선균과 문채원, 박훈이 출연한다는 소식에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그 대선배들 사이 당당히 주연 자리를 꿰찬 사람이 있다. 바로 극 중 은용의 조카이자 형사부 말석검사 장태춘을 연기한 배우 강유석이다.강유석은 ‘법쩐’으로 지상파 첫 주연을 맡았다. 장태춘은 싱글맘 아래서 힘든 어린 시절을 보내며 검사 자리까지 올라선 인물로 설정됐다. 검찰 내부에서 지방대라고 무시당해도 자신의 의지를 꺾지 않는 굳건한 의지를 가졌다.강유석은 장태춘처럼 필모그래피를 차곡차곡 쌓아온 성장형 배우다. 이름도 주어지지 않은 단역부터 시작해 OCN ‘신의 퀴즈: 리부트’, SBS ‘사의 찬미’, ‘낭만닥터 김사부2’, tvN ‘스타트업’ 등 다양한 장르와 캐릭터를 맡으며 연기 스펙트럼을 폭넓게 쌓아왔다. 강유석이라는 이름을 사람들에게 알리게 된 건 2021년 웹드라마 ‘새빛남고 학생회’의 노신우 역을 연기하고부터다. ‘새빛남고 학생회’는 친구를 사귀고 싶어 새빛남자고등학교 학생회에 들어가게 된 우태경(이세온)이 그곳에서 첫사랑을 만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하이틴 로맨스다.강유석은 작품을 찍은 뒤 “그때는 ‘뭐지?’ 싶을 정도로 인스타그램 팔로어가 늘어났다. 편지나 선물도 보내주시니까 밎기지 않기도 하고 놀랐다”며 “가끔 고독한 채팅방에 들어가서 근황도 전하는 편이다. 일일이 다 뵐 수 없으니 이렇게라도 소통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팬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강유석은 첫 주연작 ‘법쩐’으로 안방 신고식을 성공적으로 치러냈다. 단역으로 시작해 주연 자리를 꿰차기까지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는 그의 빈틈없는 필모그래피를 보면 알 수 있다. 수많은 신예들이 차세대 스타로 거론되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강유석은 주목해볼 만하다. 그와 함께 호흡한 선배 배우들의 끊이지 않는 칭찬이 그 이유를 뒷받침한다. 이제 강유석은 넷플릭스 시리즈 ‘택배기사’로 또 한 번 여심을 훔칠 전망이다. 올 상반기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택배기사’는 극심한 대기 오염으로 산소호흡기 없이는 살아갈 수 없는 2071년, 비범한 싸움 실력을 갖춘 전설의 택배기사 5-8(김우빈)이 택배기사를 꿈꾸는 난민 사월(강유석)을 만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작품이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며 강유석은 김우빈, 송승헌, 이솜과 호흡을 맞춘다.강유석은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다. 나도 아직 편집본을 다 보지 못해서 같이 기다리고 있는 작품이다”라며 “장태춘과는 정반대의 느낌이라 지금까지 보여줬던 연기와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를 당부했다.‘가랑비에 옷 젖는 줄 모른다’는 말을 연예계에 대입하면 강유석을 두고 하는 말이 아닐까. 지금보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배우. 강유석에게 ‘입덕’할 이유는 충분하다.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2023.02.26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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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지컬 신예 민경아, 씨제스 전속계약 "잠재력 무한 지원"[공식]

뮤지컬 신예 민경아가 씨제스 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12일 "뛰어난 가창력과 연기력은 물론 앙상블부터 대극장 주연까지 짧은 시간 내 무섭게 성장하며 독보적인 기량을 뽐내고 있는 민경아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배우가 가진 가능성과 잠재력을 다양한 장르의 작품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전했다. 민경아는 지난 2015년 뮤지컬 '아가사'의 앙상블을 시작으로 뮤지컬 신예들의 등용문이라 일컫는 '베어 더 뮤지컬' 초연과 재연에서 주연 아이비 역으로 극을 탄탄하게 이끌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후 '고래고래', '경성특사', '인터뷰' 등 중소극장에서부터 주목을 받았으며, '몬테크리스토', '더 라스트 키스', '웃는 남자', '지킬 앤 하이드', '웃는남자', '엑스칼리버', ' 레베카’까지 대극장 뮤지컬을 종횡무진하며 청량한 음색과 무대 장악력으로 매 작품 다양한 캐릭터를 훌륭하게 소화해냈다. 2018년에는 '웃는 남자’로 제7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의 인기상과 관객들이 직접 투표로 선정하는 SACA 여우신인상을 수상, 2019년에는 '지킬 앤 하이드'로 제13회 DIMF어워즈에서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하며 독보적인 성장세를 다시 한번 과시했다. 2019년 디즈니 영화 '알라딘' 한국판 OST 에서 자스민으로 아름다운 음색과 폭발적인 가창력의 주인공으로 대중들에게도 그 실력을 인정받은 민경아는 2020년 뮤지컬 '렌트'의 모린 역으로 또 한번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그 동안 해왔던 역할과 다른 성격의 역할로 또 다른 매력을 발산하는 한편, 함께하는 배우들과도 완벽한 케미를 선보이며 “민경아는 모린 그 자체다”라는 관객들의 호평 속에 스스로의 한계를 뛰어넘으며 한 층 넓어진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1.01.12 1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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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승호·옹성우·이재욱·황희, 올해의 신인상 후보

남자 신인배우들의 풍년이다.그간 '남자배우 기근'이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로 눈여결 볼 만한 신인이 없었다. 손 꼽히는 배우가 정해인·양세종·장기용 정도였다. 이들은 이제 신인 딱지를 떼고 주연으로 성장했다.2019년에는 차세대 주인공이라 불릴 신예들의 활약이 두드러진다. 각자 시작한 곳은 다르지만 지금은 눈에 띄는 신인, 드라마 시청률을 책임질 주인공으로 발전할 네 명의 배우를 분석했다.(가나다 순) ◇ 웹드라마계의 왕자이름 : 신승호출생 : 1996년 11월 11일데뷔 : JTBC '열여덟의 순간'(TV 드라마 기준)신체 : 187cm 얼굴부터 피지컬까지 준비된 신인이다. '열여덟의 순간'에 첫 등장했을 땐 책상이 아닌 교탁에 서야할 성숙한 비주얼을 뽐냈지만 이젠 적응이 됐다. 사람들에겐 세상 둘도 없는 '엄친아'지만 알고보면 욕심도 많고 거짓말을 밥먹듯이 하는 사악한 캐릭터다. 학원물에서 등장하는 악역이지만 어딘가 연민이 간다. 이 모든 건 신인답지 않은 연기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중저음에서 나오는 묵직한 목소리지만 정확한 딕션과 눈썹 하나도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표정 연기까지. 이미 웹드라마 '에이틴'에서 실력을 인정받았다. 실제 축구선수 출신인 그는 학창시절 교복을 입어 볼 일이 별로 없었을 정도로 11년간 유망한 축구부였다. 듬직한 체격과 달리 깔끔한 얼굴, 흠 잡을 데 없는 연기가 매력 포인트. 교복을 벗으면 어떤 모습이 나올지는 물음표다. ◇ 워너원에서 배우로이름 : 옹성우출생 : 1995년 8월 25일데뷔 : JTBC '열여덟의 순간'신체 : 179cm 국민들에게 '픽' 당한 후 월드투어를 마친 아이돌에서 배우로 되기까지 2년의 시간이 걸렸다. 워너원 데뷔 전 배우 전문 소속사인 판타지오 연습생으로 시작, 단편영화 '성우는 괜찮아' 허각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연기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워너원 출신 중 가장 먼저 연기로 발을 디뎠다. 안정적인 학원물을 선택하면서도 보편적이지 않은 캐릭터로 변주를 꾀했다. '나의 아저씨' 이지안을 보는 듯 어딘가 '짠내'나는 최준우 캐릭터를 잘 소화하고 있다. 가장 큰 장점은 눈빛이다. 남자배우는 눈빛과 목소리만 좋아도 절반 이상은 한다는 말도 있듯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조건을 다 충족시킨다. 첫 미니시리즈 주인공이라는 압박도 잘 이겨내 자신만의 색깔을 칠하고 있다. 다만 너무 마른 몸은 학원물이 아닌 다른 장르에서는 어울리지 않을 수 있다. ◇ 누나들 사로잡은 연하남이름 : 이재욱출생 : 1998년 5월 10일데뷔 :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신체 : 187cm 이재욱이라고 하면 잘 모르고 설지환이라 불러야 알아듣는 사람이 많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에 나온 마르꼬가 흙 먼지 털어내고 말끔한 연하남이 됐다. 상반기 화제작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서 이다희를 사로잡은 막장드라마의 주인공으로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어리숙하지만 여심을 건드리는 무언가를 나올 때마다 보여주는 모습이 압권이었다. 다정하지만 때론 박력있는 모습까지 작가의 애정이 듬뿍 담긴 캐릭터였다. 1998년생, 올해 나이 21세다. 신인들의 최대 걸림돌인 국방의 의무까지도 넉넉히 10년이 남았다. 모델 출신인듯 쭉 뻗은 키와 비율로 패션까지 꽉 잡고 있다. 벌써부터 패션지와 광고쪽에서 눈독 들이는 관계자들이 많다. 단 다음 작품에서는 학생으로 돌아가는데 성숙한 얼굴에 과연 교복이 어울릴지도 궁금하다. ◇ 연기로는 이미 군계일학이름 : 황희(김지수)출생 : 1988년 10월 18일데뷔 : tvN '내일 그대와'신체 : 177cm 연극 무대에서 다져진 연기로 앞선 세 사람과 달리 훨씬 더 농익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뮤지컬 '작업의 정석'에 4년간 참여했고 첫 드라마는 tvN '내일 그대와'다. 이후 사전 제작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서 장동건의 충신이자 극악무도한 무광으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흔히 말하는 꽃미남은 아니지만 정당성을 부여하는 연기로 '아스달 연대기'이 낳은 신예가 됐다. '의사 요한'에서는 통증의학과 이유준으로 주연 크레딧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아스달 연대기'에서 마구잡이로 사람을 죽였지만 '의사 요한'에서는 생명을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동일인물이 맞나 싶을 정도로 외모부터 연기까지 모든 게 싹 바뀌었다. 캐릭터의 디테일한 포인트도 살려내는 노련미도 더했다. 늦은 드라마 데뷔로 '중고 신인'이라는 딱지도 떼야한다. 김진석 기자 superjs@joongang.co.kr 2019.08.08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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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현민, 제이에스픽쳐스 새둥지…노래·연기 다방면 활동

배우 윤현민이 제이에스픽쳐스(JS PICTURES)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25일 제이에스픽쳐스는 “앞으로 배우의 활동에 있어 아낌없는 지원으로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관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현민은 KBS2 ‘연애의발견’을 통해 제이에스픽쳐스와 연을 맺었다가 이번에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드라마 제작사로 유명한 제이에스픽쳐스는 매니지먼트 본부를 신설, 올해 초 이다해, 윤소이에 이어 이번 윤현민까지 역량있는 배우들을 영입했다. 안우연, 박은석, 윤진솔, 박서연 등 기대되는 신예들의 활약도 눈길을 끈다.윤현민은 제이에스픽쳐스와의 계약을 발판삼아 더 좋은 작품과 새로운 캐릭터를 통해 스펙트럼을 넓힐 예정. 최근에는 KBS2 ‘불후의 명곡’ 친구특집에 이태성과 함께 출연할것을 예고했으며 아웃사이더의 신보에 내레이션 참여 등 여러 방면으로 대중을 찾고있다.윤현민은 JTBC ‘순정에 반하다’ MBC ‘내 딸 금사월’ KBS2 ‘뷰티풀 마인드’ tvN ‘굿와이프’ 등에 출연했다. 뮤지컬 배우로도 활약한 이력이 있는 만큼 감춰져있던 다재다능 남다른 끼와 재능를 발산 중이다.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 2016.11.25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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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발상is] 마리텔, 왕중왕전이 아니라 재평가전이 필요한 이유

'골드멤버' 백종원 이후로 예능 신예들이 매회 새롭게 탄생하고 있는 ‘마리텔’이 벌써 1년이 넘었다. ‘백주부’ 백종원이나 ‘쌍느’ 김성주 안정환, ‘일루셔니스트’ 이은결 등 ‘마리텔’에서 배출한 스타들이 주목을 받고 있고, 또 여러 방송에서 맹활약을 하고 있다. 이 시점에서 언젠가 열리지 않을까 하염없이 기다리는 마리텔 왕중왕전보다는 하위권에 맴돌았던 출연자들에게 와신상담의 각오로 1위가 될 수 있는 재평가전을 개최하는 건 어떨까. ‘마리텔’은 생방송의 편집에 따라 본방송의 퀄리티가 영향을 받기 때문에 생방송과 본방송에 편차가 생길 수 있으며, 따라서 비록 하위권의 성적을 거뒀어도 시청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낸 출연자들이 존재했다. 황재근의 경우가 그렇다. 첫 출연 당시, 미처 세트조차 준비되지 않은 상황에서 백종원이 쓰던 주방에서 가면을 만들고 옷을 만들었던 황재근은 일회성 출연으로 묻힐 수도 있었다. 그런데 시청자들과 소통이 좋고 재미있다는 입소문이 퍼지고 나서 5위>4위>2위라는 시청률의 상승효과를 누렸다. 분명 몇몇 출연자들은 황재근의 경우처럼 재출연을 통해 충분히 재평가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있다. 그들은 과연 누구인가? 1. 홍교주: 이제는 구원할 때가 됐다홍석천은 백종원이 쿡방으로 독주를 누리던 MLT04와 MLT06에 출연했다. 요식업에 종사했기에 같은 요리를 주제로 백종원과 맞불을 놓을 수는 없었고, 1위를 노리는 건 상상도 할 수 없었다. 홍석천은 다른 콘텐츠를 준비해 시청자들을 만났다. 당시에는 패션과 인테리어라는 콘텐츠의 선택이 시청자들에게 별로 공감을 받지 못했지만, 백종원이 없는 지금은 한번쯤 쿡방 콘텐츠를 들고 나와 볼만하다. 시청자들과의 소통 능력도 좋고 방송에서 재미있는 부분은 채팅창에서 주로 나왔다는 것도 감안해야 할 부분이다. 2. Jay Park: 모르모트PD의 올바른 사용설명서MLT10과 MLT11에 연달아 출연한 박지우는 모르모트PD의 숨겨진 능력을 끌어올린 출연자 중 한 사람이다. “세상에 몸치와 박치는 없다”며 댄스스포츠를 주제로 한 박지우의 콘텐츠는 모르모트PD의 몸개그와 본방에서 편집의 탄력을 받아 많은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했다. 카메라 프레임이 정적인 콘텐츠가 많은 마리텔에서 동적인 콘텐츠가 하나쯤 필요한데 박지우의 춤방은 거기에 걸맞다. 다만 댄스에 열중하는 사이 빚어지는 멘트의 부재와 시청자들과의 소통 상실은 감수해야 할 부분으로 꼽히고 있다. 3. 큐피트 제인: 대진운이 이렇게 나쁠 수가 있나주 시청층이 솔로들인 마리텔 생방에 연애를 콘텐츠로 들고 나온 레이디제인의 발상은 참신했지만 김영만, 백종원, 솔지, 김구라가 격돌한 MLT07의 대진운이 너무나 나빴다. 재미있는 드립을 골라 읽는 등 시청자들과의 호응 능력도 상당히 좋았으며 게스트로 지원사격한 김범수가 되레 악조건으로 작용하는 등 이런저런 난관도 많이 겪었다. 다시 출연한다면 분명 재평가가 이뤄질 수 있을 것 같은 게스트로 꼽히지만, 들고 나올 수 있는 콘텐츠가 어떤 것이 있을지는 미지수다. 4. 슈스스: 뷰티방송은 여자만 본다는 편견은 깨자마리텔에서 흥할 수 있는 조건 중 하나가 스태프들의 적재적소 활용이다. 박지우가 모르모트PD의 역대급 발견이라는 업적을 남겼다면, 한혜연은 장군작가의 숨겨진 매력을 코디를 통해 드러냈다. 그동안 여자 출연자 중 역대급으로 평가받는 입담과 재미있는 내용만 골라 읽는 소통능력은 패션방송은 여자나 보는 거라는 인식을 깨뜨리고 남자 시청자들도 관심을 가지기에 충분했다. 그러나 대진운이 억수로 나빴다. MLT16은 무한도전 시청자의 유입으로 정준하의 시청률 싹쓸이가, MLT17은 백종원, 김동현, 이말년 등 우승 경험이 하나씩 있는 출연자들과 경쟁을 펼쳐야 했다. 최대접속자 2만 명을 넘기고도 5위라는 성적표, 이는 공정한 조건에서 승부가 이뤄졌다면 시청률 판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5. 김구라: 김범수로 꼴찌 징크스를 깰 수 있을까5위대전을 치러야 하는 김구라방의 주제는 김구라가 아니라 김범수다. 김구라가 가진 세 번의 5위 기록 중 두 번이 공교롭게도 김범수와 함께 출연한 미술과 뮤지컬 콘텐츠이며, 김범수는 레이디제인과 짝을 이뤄 나온 MLT07에서도 5위를 기록한 묘한 징크스를 가지고 있다. 김구라 방송이 생방송 순위와 상관없이 본방송의 분량확보와 편집점의 기준이 된다는 것을 상기한다면 김구라의 콘텐츠 방송은 마리텔엔 꼭 필요할 수밖에 없고, 여기에 김범수와 함께 예술분야 콘텐츠를 들고 나와 5위 징크스를 깨뜨려 본다면 이 또한 의미 있는 방송이 될 것이다. 마리텔에서 하위권에 머문 이들은 물론 재미가 없어서인 경우도 있겠지만, 이처럼 시청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도 하위권에 머물러야 했던 아쉬움을 가진 출연자들도 존재한다. 시청자들이 하위권 출연자들에 호감을 보이는 것은 그들이 하위권이라는 동정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보여줬던 소통의 능력과 재미를 다시 볼 수 없는 아쉬움에서 비롯된 것이다. 마리텔에 왕중왕전이 아니라 재평가전이 필요한 진짜 이유다.글. 정영식 기자사진. MBC '마이리틀텔레비전' 캡처 2016.03.22 1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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