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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 why Z] 드디어 연준의 믹스테이프 공개

아이돌 그룹의 멤버가 오롯이 자기 혼자 노래를 발표하고 무대 위에서 혼자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경우는 별로 없다. 아이돌 그룹 멤버들은 보컬이나 랩, 댄스를 담당하는 등 확실한 자기 영역이 있고 무대에서 한 곡을 소화할 때도 각자 파트가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혼자 앨범을 발표하고 퍼포먼스를 진행한다는 건 그만큼 다양한 재능을 가졌고 혼자서도 무대를 채울 수 있는 능력과 카리스마가 있어야 가능한 일이다. 그런 의미에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연준은 솔로 앨범을 발표하면 잘 할 것 같은 아이돌 순위에서 늘 상위에 랭크 됐다. 그런데 드디어 연주의 믹스테이프가 공개 됐다. Z는 연준의 믹스테이프를 어떻게 보고 듣고 느꼈을까?X재국 : 팬들이 연준의 믹스테이프를 기다린 이유가 있어?Z연우 : 수많은 별명 중 가장 연준에게 잘 어울리고 유명한 별명은 아마 ‘빅전연’이 아닐까 생각해요. ‘빅히트 전설의 연습생’의 줄임말이고, 빅히트 연습생 시절 랩, 노래, 댄스 부문에서 공동 1등은 해봤어도 2등은 절대 해본 적 없는, 그야말로 전설의 연습생이었다고 해요. 이렇게 연준의 랩, 노래, 춤 실력은 이미 검증을 받은 거나 마찬가지고 무대에서도 눈에 띄게 끼를 잘 부리는 걸 모두가 알고 있다 보니 연준의 솔로 프로젝트 소식에 팬들은 엄청난 기대와 환호를 보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믹스테이프는 대부분 그 곡을 보여주는 아티스트의 손길도 많이 들어가고 가장 아티스트다운 자신의 모습을 보여 줄 수 있는 앨범이라 더 더욱 기대가 됐던 것 같아요. X재국 : 연준의 믹스테이프 ‘껌’(ggum)은 어땠어?Z연우 : ‘껌’은 연준의 쫀득하면서 힙하고 멋이 있는 목소리와 잘 어울리는 곡이었어요. 후렴의 ‘껌 질겅’이라는 가사가 되게 중독적이고 위트있는 포인트였던 것 같아요. 안무도 ‘연준이었기에 이 춤을 살릴 수 있었다’ 싶을 정도로 파격적이면서 고난이도의 퍼포먼스였어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그룹활동을 할 때도 연준은 특히 더 화려한 헤어, 화려한 의상이나 콘셉트가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는데 진짜 자신을 보여주기 좋은 기회인 믹스테이프로 컴백한 만큼, 연준과 어울리는 요소들을 넣은 콘셉트로 나왔다는 게 보였어요.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제 5년 정도의 연차가 쌓인 아이돌인데 한 그룹에 있던 멤버가 솔로로 자신감 있게 나올 수 있는 건 5년차 아이돌 그룹에선 사실 좀 어려울 수 있거든요. 대부분의 아이돌들은 한 7~8년 차는 돼야 멤버 별 솔로 활동도 보여주는데 연준은 솔로로 무대 퍼포먼스를 보여줬을 때 전혀 비어 보이는 느낌도 없고 임팩트가 강해서 더 인상적이었어요. 이번 연준의 믹스테이프는 그냥 기존에 투모로우바이투게더를 좋아하는 팬들에게 솔로 연준을 보여주기 위한 이벤트 같은 게 아니라, 새로운 아티스트가 K팝 신에 등장한 것처럼 느껴졌어요. X재국 : 연준이 시도해봤으면 하는 장르가 있다면?Z연우 : 이번 믹스테이프를 넘어 진짜 정식으로 솔로 앨범을 낸다면, ‘껌’같이 랩 위주의 노래도 좋지만 힙한 R&B도 좋을 것 같아요. 연준의 음색은 트렌디하고 또 특징이 있고 튀는 목소리라 연준의 목소리를 담은 새로운 느낌의 곡이 나올 걸로 기대돼요. 그리고 연준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마음껏 보여줄 수 있는 댄스곡도 좋을 것 같아요.아티스트는 앞서가는 사람이다. 대중의 눈높이에 맞추고 대중의 입맛에 맞는 예술을 하는 게 아니라 대중에게 낯선 경험을 제공하고 신선함을 줄 수 있어야 아티스트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대중은 그들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주고 가치를 지불하는 거라고 생각한다. 연준의 ‘껌’ 뮤직비디오를 여러 번 보고 노래도 여러 번 들어봤다. 낯선 경험이 새로운 즐거움으로 변하는 순간, 연준이 다시 보이기 시작했다. 우리집 Z가 괜히 “연준” “연준” 한 게 아니구나! 아마도 연준의 ‘껌’은 오래 씹어도 질리지 않고, 참 재밌는 ‘껌’으로 기억될 것 같다. ◇필자소개=이재국 작가는 서울예대 극작과를 졸업하고 ‘컬투의 베란다쇼’, ‘SNL코리아 시즌2’, 라디오 ‘김창열의 올드스쿨’ 등 다수의 프로그램과 ‘핑크퐁의 겨울나라’, ‘뽀로로 콘서트’ 등 공연에 참여했다. 2016 SBS 연예대상 방송작가상을 수상했다. 저서는‘아빠왔다’, ‘못그린 그림’이 있다. 이연우 양은 이재국 작가의 딸로 다양한 재능을 가졌으며 대중문화에 관심이 많은 대한민국 평범한 청소년이다. 2024.09.24 0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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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바투 연준, 19일 데뷔 첫 솔로 믹스테이프 발표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이 오는 19일 데뷔 후 첫 솔로 믹스테이프를 발표한다.연준은 8일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연준's 믹스테이프 인트로 필름’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하며 솔로 프로젝트를 예고했다. 영상은 연준의 세밀한 표현력과 감각적인 영상미가 몰입감을 높이며 한 편의 단편 영화를 보는 듯한 인상을 준다. 소란한 도시 소음을 배경으로 어딘가 쓸쓸해 보이는 연준의 모습이 마냥 밝지만은 않은 현실 청춘의 이면을 보여준다. 눈물 고인 얼굴과 복잡한 표정, ‘starring yeonjun’이라는 문구로 본격 시작되는 인트로 필름은 과거와 현재가 교차된 편집 속 주인공이 지하 아지트에서 보낸 어두운 나날을 뒤로 하고 지상으로 올라오는 이야기를 담았다.영상을 통해선 기존에 보지 못했던 연준의 새로운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그의 거칠고 반항적인 분위기가 지극히 현실적인 배경과 어우러져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연준이 아닌 솔로 아티스트로서 보여줄 또다른 모습을 암시하는 듯하다.연준은 압도적인 퍼포먼스 실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의 춤을 완벽 소화하는 멤버로, 퍼포먼스는 수준급 보컬, 랩, 비주얼 등 포지션의 경계 없이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주며 글로벌 K팝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9.08 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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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아티스트’ 가재발, 15년여만 새 음악

‘미디어 아티스트’ 가재발이 약 15년만에 새 음악을 내놨다. 미디어 아티스트 가재발은 사운드 프로젝트 ‘언리더블 사운드’)(UN-Readable Sound)를 25일 발표했다. 가재발은 국내 전자 음악 씬의 선구자다. 사운드 엔지니어, DJ, K팝 프로듀서, 미디어 아티스트로 변신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 왔다. 엔지니어 시절 뉴욕에서 우탱 클랜, 자넷 잭슨 등의 레코딩 작업에 참여했으며 영국에서 테크노 곡 ‘멀’(MULL)을 발표하여 한국인 최초로 테크노 음악 차트인 튠인(Tune In)에서 1위를 차지했다. K팝 프로젝트 바나나걸을 통해서는 방시혁과 공동 작업을 했으며 ‘엉덩이’가 주요 히트곡이다. 이후 태싯그룹을 결성해 미디어 아티스트로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해 왔다. ‘언리더블 사운드’는 같은 시대를 헤쳐 나가는 전자음악 아티스트를 담고 있다. 2005년 3집 ‘사운드쉽’(Soundship)을 통해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전자 음악을 발표한 이래 약 15년 만에 가재발 이름으로 발표하는 음악 프로젝트다. 제목인 ‘언리더블 사운드’에서 엿보이듯 쉽게 읽히지 않는 사운드를 SF적인 비주얼 영상과 해시태그로 표현된 파편적 서사를 추가해 풀어냈다. 프로젝트는 도시, 존재, 태양/달, 그리고 기계 장치를 소주제로 하는 4개의 시리즈로 이뤄져 있다. 각각의 시리즈는 작가의 주어진 환경과 작가 자신, 욕망과 한계 그리고 선택한 예술적 도구를 이야기한다. 이번에 첫 싱글로 발표하는 도시 시리즈는 믹스테이프를 만들던 소년이 믹싱 엔지니어를 거쳐 미디어 아티스트로 성장하기까지의 꿈과 갈등, 욕망을 도시에 비유해 담고 있다. 첫 싱글은 밴드캠프에서 공개되며 업비트를 통해 NFT로드랍된다. 2000년 초부터 언더그라운드 씬을 이끌어 온 문화 크리에이터 조현준이 협업했고 K팝 그룹 방탄소년단의 전체 스토리텔링을 구축한 소설가 최승린이 참여했다. 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2.10.25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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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키드 라로이, 6일 KBS아레나서 첫 내한 공연

Z세대 팝스타 더 키드 라로이가 내한 공연을 한다. 더 키드 라로이가 6일 오후 8시 서울 강서구 KBS아레나에서 ‘더 키드 라로이: 엔드 오브 더 월드’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더 키드 라로이의 첫 내한으로, 한국 팬들에게 어떤 음악을 선사할지 관심과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더 키드 라로이는 하이브가 인수한 이타카 홀딩스 산하 SB 프로젝트가 매니지먼트하는 아티스트다. 2018년 호주 인디 뮤지션 등용문으로 손꼽히는 ‘트리플 J 언어스드’ 결승에 진출해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2020년 발표한 첫 믹스테이프 ‘F*CK LOVE’로 아티스트로서의 위상을 높였다. 특히 지난해 저스틴 비버와 협업한 ‘스테이’를 통해 거칠고 정제되지 않은 매력을 부각시키며 호소력 짙어진 목소리로 음악적 성장을 증명했다. 이 노래는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2021년 7월 24일 자)에 3위로 진입한 뒤 4주 차에 정상에 오르는 등 총 63주 연속 차트인한 바 있다. 더 키드 라로이의 내한 공연 입장권은 예스24 티켓과 인터파크 티켓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현아 기자 lalalast@edaily.co.kr 2022.10.05 1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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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홉 ‘잭 인 더 박스’ 오늘(15일) 베일 벗는다

그룹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솔로 앨범으로 색다른 면모를 드러낸다. 제이홉은 15일 오후 1시 솔로 앨범 ‘잭 인 더 박스’(Jack In The Box)의 전곡을 발표한다. 상자를 열면 인형 등이 튀어나오는 장난감을 뜻하는 앨범 제목처럼, 제이홉은 이 앨범에 지금까지와는 다른 자신의 면모와 함께 한 단계 성장한 모습을 보이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잭 인 더 박스’에는 ‘인트로’(Intro), ‘판도라스 박스’(Pandora’s Box), ‘모어’(MORE), ‘스톱’(STOP)(세상에 나쁜 사람은 없다), ‘=’(Equal Sign), ‘뮤직 박스 : 리플렉션’(Music Box : Reflection), ‘왓 이프’(What if...), ‘세이프티 존’(Safety Zone), ‘퓨처’(Future), ‘방화’ (Arson) 등 총 10곡이 수록됐다. 제이홉은 전곡의 구상 작업은 물론이고 콘셉트, 디자인, 뮤직비디오 기획 등 앨범의 전반적인 구성과 기획에 동참해 앨범에 자기 색깔을 입혔다. ‘제이홉’으로 활동하게 된 배경과 ‘잭 인 더 박스’의 기획 의도를 녹인 ‘인트로’, ‘판도라스 박스’를 비롯해 앨범의 핵심 메시지가 잘 드러나는 더블 타이틀곡 ‘모어’와 ‘방화’ 등 제이홉은 이 앨범에 솔직하고 순수한 열정, 이면의 그림자까지 가감 없이 담아 자신의 성장을 입증하는 동시에 음악으로 증명해 온 방탄소년단의 본질을 잇는다. 빅히트뮤직은 "제이홉은 전곡의 구상은 물론이고 콘셉트, 디자인, 뮤직비디오 등 앨범의 전반적인 기획에 동참해 자기 색깔을 입혔다"며 "앨범에 솔직하고 순수한 열정과 이면의 그림자까지 가감 없이 담아 자신의 성장을 입증하는 동시에 그간 음악으로 증명해 온 방탄소년단의 본질을 잇고 있다"고 설명했다. 앨범 커버는 미국 팝아티스트 카우스(KAWS)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제이홉은 2018년 첫 믹스테이프 ‘호프 월드’(Hope World)와 2019년 ‘치킨 누들 수프’(feat. Becky G) 발표 때도 자신이 이야기하고 싶은 주제를 시각화해 앨범 커버를 제작해 화제를 모았다. 카우스는 “제이홉의 솔로 앨범 커버 작업 제안을 받고 기뻤다”며 “우리는 몇 년 동안 친해졌는데, 그의 솔로 프로젝트에 함께하게 돼 기분이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제이홉은 음악 외에 앨범의 발매 과정에서도 '제이홉'의 다양한 면모를 드러내기 위해 신선한 도전을 모색했다. 제이홉은 지난 14일 뮤지션, 디렉터 등 음악을 하며 알게 된 동료들을 초대해 새 앨범을 듣고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자신의 솔직한 생각과 고민을 담아 만든 앨범인 만큼 다양한 이들의 진솔한 반응과 평가를 통해 한 단계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는 취지에서 이 자리를 마련했다. 제이홉은 리스닝 파티 장소에도 ‘잭 인 더 박스’의 콘셉트와 곡에 담긴 이야기를 시각화해 앨범의 의미를 전달하고자 했다. 이뿐만 아니라 ‘잭 인 더 박스’는 ‘위버스 앨범’(Weverse Albums)으로 발매된다. 기존의 QR코드에서 확장된 개념의 위버스 앨범은 QR코드를 통해 CD 앨범과 동일하게 고품질의 음원과 디지털 사진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음반·음원 소비 형태다. 위버스 앨범 발매 역시 솔로 앨범으로 팬들을 찾는 제이홉의 이색적 도전, 시도 가운데 하나다. 제이홉은 이번 솔로 앨범으로 다양한 시도와 도전에 나서며 이색 행보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오는 31일(현지시간) 미국 대형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LOLLAPALOOZA)에 참석해 메인 스테이지 헤드라이너로 피날레를 장식한다. 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2022.07.15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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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틴, 미공개 곡부터 밴드 편곡까지…첫 온라인 콘서트 성료

그룹 세븐틴이 온라인 콘서트 첫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세븐틴은 지난 14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SEVENTEEN CONCERT 〈POWER OF LOVE〉’를 개최했다. ‘POWER’ 테마로 열린 이날 공연에서는 무려 26곡의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져 전 세계 팬들을 매료시켰다. 2021년 “Power of ‘Love’” 프로젝트의 명칭을 타이틀로 정한 만큼 프로젝트에 담긴 앨범을 모두 아우르는 공연을 선사했다. 때로는 성숙하고 때로는 정열적으로, 세븐틴이 전하는 여러 사랑법으로 공연을 더욱 풍성하게 채웠다. 소속사는 AR(증강현실)과 XR(확장현실) 등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화려한 오프닝 무대로 관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이어 ‘Crush’, ‘Anyone’, ‘박수’로 콘서트의 포문을 연 세븐틴은 폭발적인 에너지를 전달하며 글로벌 팬들의 안방 1열을 뜨겁게 달궜다. 약 10개월 만에 온라인 콘서트를 통해 팬들과 만나게 된 세븐틴은 “이번에도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 찢어놓을 각오로 준비했기 때문에 캐럿들에게 오늘 콘서트 기대해달라고 말하고 싶다”라고 남다른 각오를 밝혔다. 더해 “기쁜 소식이 있다. 데뷔 이후 앨범 누적 판매량 1,000만 장을 돌파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캐럿들 감사하다. 저희가 이뤘다기보다 캐럿들이 이뤄주셨다. 영광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한다”라며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콘서트에 함께하지 못한 준, 디에잇과의 깜짝 전화 연결로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함께하지 못한 게 아쉬워 오프닝을 통해 인사드리게 됐다”라며 멤버, 팬들과 애틋함을 나눴다. ‘Ready to love’, ‘Crazy in love’로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펼친 데 이어 이번 콘서트에서 최초 공개된 ‘Network Love’ 무대에서는 준, 디에잇이 화면을 통해 등장해 조슈아, 버논과 함께 무대를 꾸몄다. 네 멤버의 새로운 조합은 기존 유닛과는 다른 새로운 매력을 보여줌과 동시에 준, 디에잇이 멀리서나마 함께해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안겼다. 오랜만에 선보인 ‘빠른 걸음’을 시작으로 원우, 민규의 디지털 싱글 ‘Bittersweet’ 무대를 펼쳐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고, ‘좋겠다’, ‘Home’으로 세븐틴만의 감성을 전했다. 에너제틱의 끝판왕 ‘HIT’ 무대에 이어 세븐틴 콘서트에서 빼놓을 수 없는 유닛 무대도 펼쳐졌다. 힙합팀은 ‘Check-In’, ‘GAM3 BO1’로 재치 있고 감각적인 래핑을 선사해 흥을 돋우었고, 퍼포먼스팀 디노는 솔로 자작곡 ‘LAST ORDER’로 한층 풍부해진 음악적 역량을 자랑했다. 보컬팀은 ‘바람개비’, ‘매일 그대라서 행복하다’로 아름다운 하모니를 완성했으며, 퍼포먼스팀 호시는 첫 솔로 믹스테이프 ‘Spider’로 강렬함을 배가시켰다. 또한 세븐틴은 절제된 섹시미가 돋보이는 ‘독 : Fear’로 완벽한 완급 조절의 퍼포먼스를 선보였으며, ‘My My’, ‘Heaven’s Cloud’, ‘BEAUTIFUL’로 팬들과 함께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후 5연속 밀리언셀러 반열에 오르게 한 미니 9집의 타이틀곡 ‘Rock with you’와 수록곡 ‘소용돌이’로 환호를 이끌었다. 세븐틴은 “올 한해 사랑의 힘으로 견뎠다. 이제는 실제로 한 공간에서 만나고 싶다. 오늘 콘서트가 ‘POWER’ 버전인 만큼 많은 힘을 얻어 가셨으면 좋겠다”라며 “정말 마지막 온라인(공연)이었으면 좋겠다. 이제 곧 만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고 그때 못다 한 이야기, 보여드리고 싶었던 것들 아낌없이 보여드리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진심 어린 마음을 드러냈다. 끝으로 세븐틴은 ‘Thinkin’ about you’와 ‘Left & Right’, 밴드 편곡이 더해진 ‘겨우’로 온라인 콘서트 ‘POWER OF LOVE’ 1회차 공연의 대미를 장식했다. 이들은 약 3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콘서트에서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무대와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색다른 구성으로 ‘공연 강자’의 면모를 보여줬으며, 온라인 생중계로 함께한 전 세계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각별한 애정을 표했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1개의 메인 화면과 3개의 콘셉트 화면, 총 4개의 멀티뷰 화면이 제공되었고, 관객들은 실시간으로 원하는 화면을 선택해 세븐틴의 환상적인 퍼포먼스를 다양한 각도에서 생동감 넘치게 즐겼다. 세븐틴은 21일 오후 5시부터 ‘LOVE’ 테마의 2회차 공연으로 콘서트의 열기를 이어간다. 두 테마의 공연은 각기 다른 세트리스트와 무대 연출로 구성됐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oongang.co.kr 2021.11.15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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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타엑스 아이엠, 솔로곡 '루프' 美 빌보드 차트 6번째 진입

몬스타엑스 아이엠이 신곡 'Loop(루프)'로 또 하나의 커리어를 쌓았다. 16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최근 발표된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따르면 아이엠은 'Loop'로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의 칼럼니스트 휴 매킨타이어(Hugh McIntyre)는 "금주 차트의 총 25곡 중 4곡 밖에 신규 진입하지 못했는데, 그 중 한곡이 아이엠의 'Loop'"라며 "이번 진입은 아이엠이 솔로로서 빌보드 차트에 여섯 번째 진입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휴 매킨타이어는 "K팝 그룹 몬스타엑스의 멤버인 아이엠은 그룹과 솔로활동에서 모두 성공을 거뒀다. 아이엠은 어떤 방식으로 노래를 발매하든 아주 실력 있는 아티스트임을 증명한다"고 아이엠의 커리어를 칭찬했다. 포브스 외에도 여러 외신들이 집중 조명한 아이엠의 'Loop'는 유튜브 음악 채널 베이버스 스튜디오와 함께한 다큐멘터리 시리즈 'Welcome To My Baverse(웰컴 투 마이 베이버스)'를 통해 제작된 프로젝트 앨범이다. 감정 변화의 연속과 솔직한 내면의 이야기를 담아냈으며, 새벽이 되면 낯설어지는 '나'와의 만남을 아이엠만의 음악 색으로 표현해 호평 받고 있다. 앞서 아이엠은 믹스테이프 'Who Am I(후 엠 아이)', 'Fly With Me(플라이 위드 미)'부터 몬스타엑스 앨범에 수록된 'CHAMPAGNE(샴페인)', 'U R(유 아)', 'ZONE(존)', 'Night View(나이트 뷰)', 'Rotate(로테이트)' 등으로 꾸준히 자신만의 음악 색을 다져왔다. 특히 'Night View'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역주행하는 이례적인 성과를 내기도 했다. 또한 아이엠은 2월 발매한 첫 솔로 미니앨범 'DUALITY(듀얼리티)'로 눈부신 성장을 드러낸 바 있다. 전곡을 자작곡으로 채운 것은 물론,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와 18개 국가 및 지역 톱 앨범 차트 1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20%를 차지하며 전무후무한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개인 활동으로 존재감을 빛낸 아이엠은 몬스타엑스 활동으로도 유일무이한 기록을 세운 바 있다. 2020년 발매한 첫 미국 정규앨범 'ALL ABOUT LUV(올 어바웃 러브)'를 통해 타임지 선정 '2020년 K팝을 대표한 노래와 앨범', 팝크러쉬가 꼽은 '2020년 최고의 앨범 25'에 선정됐고,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5위와 총 7개 빌보드 차트 톱 10위권 안에 드는 등 K팝 대표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아이엠은 지난 10일 몬스타엑스로 미국 새 싱글 'One Day(원 데이)'를 발매했으며, 현재 네이버 NOW. '심야아이돌' 호스트와 여러 콘텐트로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oongang.co.kr 2021.09.16 1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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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이 키즈, 美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정상에 올랐다. 빌보드가 6일(현지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스트레이키즈는 지난 6월 26일 발매한 싱글 'Mixtape : 애'로 1위를 차지했다. 스트레이 키즈가 빌보드 차트에서 달성한 첫 1위 기록으로 남다른 의미를 갖는다. 미국 포브스는 "한국에서 흥미진진한 활약이 기대되는 그룹 중 하나인 스트레이 키즈가 빌보드 차트에서 첫 1위를 기록했다. 'Mixtape : 애'는 예고 없이 발표됐고, 팬들은 이를 스트리밍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라며 이들의 행보를 조명했다. 'Mixtape : 애'는 스트레이 키즈가 2019년부터 전개해온 믹스테이프 프로젝트(Mixtape Project)의 일환이다. 2019년 12월 발표한 'Mixtape : Gone Days'(믹스테이프 : 곤 데이즈), 2020년 3월 발표한 'Mixtape : 바보라도 알아'에 이어 어느덧 세 번째를 맞이했다. 타이틀의 '애'는 '어린아이'를 이르는 말인 동시에 한자 '愛'(사랑 애)를 의미한다. 복합적인 뜻을 가진 단어를 테마로 삼아 좋아하는 사람에게 서툴고 어리숙한, 사랑 앞에 자꾸만 애가 되는 나 자신을 원망하고 답답해하는 감정을 표현했다. 특히 팀 내 프로듀싱 그룹 쓰리라차(3RACHA) 방찬, 창빈, 한 세 멤버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한 스트레이 키즈만의 반전 매력을 살렸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신곡 뮤직비디오는 7일 오후 기준 유튜브 조회 수 1160만 회를 돌파했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oongang.co.kr 2021.07.08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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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이 키즈, 오늘(26일) 새 디지털 싱글 'Mixtape : 애' 발매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새 디지털 싱글 'Mixtape : 애'를 발표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오늘(26일) 0시 스트레이 키즈의 새 디지털 싱글 'Mixtape : 애'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신곡은 Mnet '킹덤: 레전더리 워'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고 '킹덤의 킹'이 된 스트레이 키즈의 첫 행보다. 여덟 멤버는 마라맛으로 대표되는 팀 고유의 음악적 색채와는 또 다른 맛으로 리스너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있다. 신곡에는 사랑에 빠진 사람의 솔직한 마음이 담겨있다. 타이틀의 '애'는 '어린아이'를 이르는 말인 동시에 한자 '愛'(사랑 애)를 의미한다. 복합적인 뜻을 가진 단어를 테마로 삼아 좋아하는 사람에게 서툴고 어리숙한, 사랑 앞에 자꾸만 애가 되는 나 자신을 원망하고 답답해하는 감정을 표현했다. 특히 팀 내 프로듀싱 그룹 쓰리라차(3RACHA) 방찬, 창빈, 한 세 멤버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한 스트레이 키즈만의 반전 매력을 살렸다. 레게톤 리듬을 기반으로 한 중독적인 멜로디와 번뇌하는 마음을 대변한 가사 그리고 솔직담백한 랩의 조화가 곡의 몰입도를 높였다. '할 말을 준비해도 어딘가로 사라지고 결국 헛소리만 늘어놓죠 계속', '한 걸음 더 네게로 계획을 세워봐도 여전히 네 앞에 서면 나는 애야' 등 사랑을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고개를 끄덕일 법한 노랫말은 듣는 이들로 하여금 깊은 공감을 자아낸다. 'Mixtape : 애'는 스트레이 키즈가 지난 2019년부터 전개해온 '믹스테이프 프로젝트'(Mixtape Project)의 일환이다. 이는 방향을 잃고 고민에 빠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스트레이 키즈의 음악으로 풀어내는 프로젝트다. 2019년 12월 발표한 'Mixtape : Gone Days'(믹스테이프 : 곤 데이즈), 2020년 3월 발표한 'Mixtape : 바보라도 알아'에 이어 어느덧 세 번째를 맞았다. 멤버 현진은 과거 중학교 시절 거친 언어로 주변 사람에게 상처를 입혔던 것에 대해 지난 2월 신원 확인이 가능한 분들을 직접 만나 사과를 하고 오해를 풀며 서로의 앞날을 응원했다. 지난날을 반성하고 스스로를 되돌아보기 위해 그룹 멤버로서의 활동을 중단, 해당 기간 동안 데뷔 초부터 지속한 기부 및 봉사활동 등을 이어가며 성찰의 시간을 가졌던 현진은 7월부터 스트레이 키즈의 일정에 합류한다.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사진=JYP엔터테인먼트 2021.06.26 0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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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직IS] 세븐틴, 파죽지세 행보

그룹 세븐틴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탑티어'의 도약을 시작했다. 세븐틴은 미국의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전 세계 SNS 인기를 반영하는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멤버들은 "후보에 오른 것만으로도 영광이다.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해준 캐럿(팬클럽)에게 정말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세븐틴은 지난해 발매한 미니 7집 '헹가래'와 스페셜 앨범 '; '(세미콜론)으로 더블 밀리언셀러에 등극하고 자체 신기록을 경신하는 등 독보적인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CBS '제임스 코든쇼' NBC '켈리 클락슨 쇼', '엘렌 드제너러스 쇼' 등 유명 프로그램에 출연해 퍼포먼스도 선사했다. 일본에서도 세븐틴의 인기가 뜨겁다. 현지 세 번째 싱글 '히토리쟈나이'는 각종 현지 차트를 휩쓸었다. 빌보드 재팬 주간 싱글 세일즈 차트(4월 28일 자)에서 압도적인 판매량인 37만 2913장으로 1위에 이름을 올려 글로벌 파급력을 입증했다. 오리콘 차트에서 주간 싱글 랭킹(5월 3일 자)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주간 합산 싱글 랭킹에서도 정상을 지켰다. 해외 남성 아티스트 최초로 싱글 세 작품 연속 첫 주 판매량 20만 장 돌파라는 신기록도 세웠다. 국내서는 지난해 2장의 단일 음반으로 더블밀리언셀러에 등극, 2020년 연간 판매량(가온차트 기준)이 270만여장에 달했다. 두 손가락에 손꼽히는 음반 파워를 자랑한 이들은 국내외를 아우르며 글로벌 무대로 인기를 확장 중이다. 이에 힙입어 지난해 플레디스는 영업이익 169억원을 기록했다(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SM엔터테인먼트의 영업이익(연결기준) 65억원보다 100억이 많다. 보아 매니저였던 한성수 대표가 플레디스로 독립한 지 10년만의 성과다. 플레디스는 음반 사업에 집중한 반면, SM은 음반외 사업이 코로나19 여파로 부진해 손실이 컸다. 한성수 대표는 손담비, 애프터스쿨, 유닛 오렌지캬라멜, 한동근, 뉴이스트, 세븐틴까지 작은 엔터사로는 이례적으로 남·녀 솔로와 그룹, 유닛 모두 성공시켰다고 평가받는다. 세븐틴도 솔로 믹스테이프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The Thirteen Tapes'란 이름으로 멤버 호시가 포문을 열었다. 다른 멤버들의 발매 시기는 미정이나 프로젝트를 위한 각자의 음악 작업에 열중하고 있다는 전언이다. 발표가 있을 때마다 'The Thirteen Tapes'라는 콘셉트로 쌓아올릴 예정이다. 세븐틴은 7일 일본 대표 음악 방송 TV아사히 'MUSIC STATION(뮤직 스테이션, 엠스테)'에 두 번째 출연로 출연하고 글로벌 행보를 이어간다.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는 23일 오후 8시(미국 동부시간) NBC에서 방송된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 2021.05.07 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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