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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위키드’ 박혜나 “출산 복귀 앞두고 다시 만난 ‘엘파박’, 숙성됐죠” [IS인터뷰]

“믿어지지 않았죠. 임신 마지막 달 즈음 ‘위키드’ 더빙 제안이 왔거든요. 예기치 못한 타이밍이라 누가 선물을 주신 것 같아요.”무려 195회, 뮤지컬 배우 박혜나가 초록 피부 서쪽 마녀 엘파바로 무대에 선 횟수다. ‘국내 최다’ 타이틀을 보유해 영화 ‘위키드’ 한국 더빙 1순위로 지명된 그는 최근 일간스포츠와 만나 “필요한 때 마침 찾아와 준 기회”라고 겸손하게 참여 계기를 밝혔다.“‘겨울왕국’ 때도 아르바이트인 줄 알고 찾아간 거라 제가 더빙을 할 거라곤 생각도 못 했어요. 그때 부른 곡이 엘사의 ‘렛잇고’였죠. 제게 노하우가 있다기보단 감사한 기회가 또 온 거예요.”영화 ‘위키드’는 자신의 진정한 힘을 아직 발견하지 못한 엘파바와 자신의 진정한 본성을 발견하지 못한 글린다, 전혀 다른 두 인물이 우정을 쌓아가며 맞닥뜨리는 위기와 모험을 그린 이야기다. 지난 2003년 미국 브로드웨이에서 초연된 뮤지컬이 원작이다. 박혜나는 신시아 에리보가 연기한 엘파바 역 한국 목소리를 담당했다.뮤지컬 ‘위키드’의 한국 초연과 재연 당시 폭발적 가창력으로 무대를 장악하며 ‘엘파박’이라는 애칭을 단 그는 지난해 12월 임신 소식을 알리며 휴식기를 가졌다. 박혜나는 “태어날 아기를 어떻게 잘 키우며 무대에 복귀할지 고민하던 차에 캐스팅됐다. 제왕절개 예정일 3일 전에 유니버설 픽쳐스 본사에 보낼 샘플을 녹음해야 한다고 연락이 왔다”며 “힘을 줘야 하다 보니 출산 전날은 아이가 나올 수 있어 양해를 구하고 이틀 전에 가서 노래를 불렀다”고 떠올렸다.“소리가 안 나올까 걱정도 했는데 노래가 나왔어요. 제가 공연 때 열심히 하긴 했나 봐요. (웃음), 그때 힘들었던 경험이 어딘가 고스란히 쌓였다가 소화할 수 있게 해준 것 같아요.”‘겨울왕국’과 ‘피노키오’ 등 주로 노래 더빙을 맡아왔으나 이번 ‘위키드’에선 대사 더빙까지 맡았다. 그는 “입모양을 맞추는 건 어려웠지만 신시아 에리보가 잘 만든 캐릭터를 한국어에 맞는 소리로 표현해야겠다는 생각이었다”고 주안점을 밝혔다. 또 “인종과 골격이 다른 배우라 내는 소리가 다르다. 그걸 고려하며 연기하는 게 제게 관건이었고, 도전이자 재미였다”고 부연했다. “결과물을 들어보니 저의 엘파바도 담겼어요. 그만큼 잘 숙성된 더빙판을 맛보실 수 있죠. 저도 모르게 엘파바를 연기했던 시기로 돌아가기도 했네요.”영화판을 통해 더욱 깊어진 해석도 있었다. 박혜나는 “제가 느낀 엘파바는 본능적이고 차별에 의한 피해의식 때문에 감정이 잘 제어되지 않았는데 영화에서는 유년 시절도 담겼고, 보다 이성적으로 자신의 아픔과 슬픔을 다스리는 인물이었다”며 “그래서 목소리 톤도 조금 더 낮추고 소리를 넓게 내고자 했다”고 돌아봤다.박혜나는 상상을 동원해야 하는 뮤지컬 무대와 달리 빈틈없는 볼거리와 디테일한 묘사를 영화판의 장점으로 들었다. 그러면서 “정말 놀라운 경험은 메시지는 같다는 점”이라고 꼽았다. 그는 “엘파바는 어쩌면 정의를 실현하는 전사다. 그런데 ‘마녀’로 강자들에 의해 처참하게 포장된다”며 “눈과 귀도 즐겁지만 무서울 정도로 팩트를 담고 있는 드라마”라고 짚었다. 이어 “강자가 힘을 유지하기 위해 약자를 희생하는 이야기가 현대 사회와도 어울린다. 또 우리는 같은 역사를 공유하고 있지 않나”라고 덧붙였다.“애착이 가는 역할이에요. 소유욕 보단 엘파바를 통해 성장했기에 제게 주는 의미가 크죠.”뮤지컬 주연배우로 당당히 도약하게 해준 ‘위키드’로 마지막 무대에 선 지도 8년 전. 박혜나는 다시 만난 엘파바에 재차 애정을 표했다. 내년 개봉이 예정된 영화판 파트2에 대해서도 “고민과 걱정보단 넘버 중 ‘노 굿 디드’를 좋아하는데 그걸 부르고 싶다. 글린다와의 듀엣 ‘포 굿’ 역시 기대된다”며 “저도 관객들처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제 목소리로 ‘위키드’ OST 음원이 나온 적이 한 번도 없어요. 이렇게 영화로 남길 수 있어 의미가 남다릅니다. 제 아이가 무대 위 제 모습을 못 보더라도 언제든 들려줄 수 있으니 감사할 따름이에요.”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4.12.13 05:50
영화

‘위키드’ 박혜나 “출산 이틀 전, 엘파바 녹음…아이 나오는 줄” [인터뷰①]

배우 박혜나가 ‘위키드’ 한국 더빙 참여 계기를 밝혔다.9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 카페에서는 영화 ‘위키드’의 엘파바 역 더빙을 맡은 박혜나의 인터뷰가 진행됐다.이날 박혜나는 “‘겨울왕국’도 아르바이트인줄 알고 오디션을 봤는데 이번에도 생각지도 못한 타이밍에 찾아왔다”라며 “이번에도 임신 마지막 달즈 음이었다. 무대 복귀를 어떻게 하면서 아기를 잘키울까 고민하던 때 영화 ‘위키드’ 더빙 제안이 왔다”고 밝혔다.이어 그는 “제가 제왕절개를 하기 3일 전 즈음에 유니버셜 본사에 전달할 샘플 녹음을 해야한다고 연락이 왔다. ‘죄송하지만 전날은 힘을 줘야 해서 아이가 나올 수 있다’고 양해를 구하고 이틀 전에 가서 노래를 불렀다. 녹음 기사분들이 아이가 있던 분들이라 같이 울었다”고 떠올렸다. 그러면서 “이러다가 계약을 위반하는 것은 아닐지 걱정도 했는데 감사히도 노래가 나왔다”며 “제가 뮤지컬 초연 때 열심히 했나보다, 그때 부른 게 고스란히 쌓여서 노래를 소화할 수 있게 해줬구나, 모든 경험들은 어딘가에 쌓여있는 것 같다. 감사했다. 당시 조금 힘들었는데 그때 기억에 감사하다”고 덧붙였다.박혜나는 초연과 재연을 합쳐 195회 엘파바를 소화한 ‘국내 최다 엘파바’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유니버셜 한국지사가 캐스팅 1순위에 놓은 것. 박혜나는 “저는 (옥)주현 언니가 많이 한 줄 알았다”며 “애착이 가는 역할이다. 소유욕을 떠나 역할을 통해 성장했고. 제게 주는 의미가 커서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한편 ‘위키드’는 자신의 진정한 힘을 아직 발견하지 못한 엘파바와 자신의 진정한 본성을 발견하지 못한 글린다, 전혀 다른 두 인물이 우정을 쌓아가며 맞닥뜨리는 예상치 못한 위기와 모험을 그린 이야기다.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4.12.09 14:05
영화

송승헌·조여정 ‘히든페이스’…‘인간중독’·‘방자전’보다 더 치명적인 밀실 스릴러 [종합]

송승헌과 조여정이 영화 ‘히든페이스’를 통해 치명적인 밀실 스릴러를 선보인다. 각각 영화 ‘인간중독’, ‘방자전’으로 김대우 감독과 한차례 호흡을 맞춘 적 있는 두 사람은 ‘히든페이스’에서 더욱 무르익은 연기를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22일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히든페이스’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배우 송승헌, 조여정, 박지현, 김대우 감독이 참석했다. ‘히든페이스’는 실종된 약혼녀 수연(조여정)의 행방을 쫓던 성진(송승헌) 앞에 수연의 후배 미주(박지현)가 나타나고 사라진 줄 알았던 수연이 그들과 가장 가까운 비밀의 공간에 갇힌 채 민낯이 드러난 걸 목격하며 벌어지는 밀실 스릴러다. 영화 ‘방자전’, ‘인간중독’ 등을 연출한 김대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송승헌은 극 중 하루아침에 약혼자를 잃은 오케스트라 지휘자 성진을 연기한다. 이날 송승헌은 성진에 대해 “누가 봐도 남 부러울 것 없는 지휘자인데 점차 본능과 욕망이 드러난다. 하지만 대놓고 욕망을 보여주는 캐릭터는 아닌 점이 어려웠다”고 소개했다. 이어 “감독님 표현으로는 의뭉스러운 사람이다. 내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니다”며 “김대우 감독님이 제가 지금까지 작품에서 보여준 적 없는 말투를 여기서 끌어내고 싶어 하셔서 ‘인간중독’ 때보다도 많은 대화를 했고 저를 더 많이 괴롭혔다”고 전했다.송승헌은 김대우 감독과 재회한 소감에 대해서는 “‘인간중독’이 벌써 개봉 기준으로 10년이 됐더라. 그때의 감독님보다도 이번엔 더 디테일에 중점을 두셨다”며 “‘술 한잔할래요’ 이런 대사가 있었고, 평이한 대사인데 감독이 요구하는 뉘앙스가 있어 테이크를 많이 갔다. 디테일 때문에 굉장히 놀랐고 힘들기도 했다”고 말했다.조여정은 극 중 성진의 약혼녀 수연을 연기했다. 수연은 어느 날 갑자기 영상 편지만 남겨둔 채 갑자기 사라져 밀실에 갇히는 인물. 조여정은 “수연은 사람에 대해서든 상황에 대해서든 소유욕이 엄청 강한 사람이고 모든 게 자기 마음대로 돌아가야 하는데 꼼짝할 수 없는 밀실에 갇힌다. 실제 촬영하면서도 답답했다”고 털어놨다.이어 “대본을 볼 때부터 각오는 단단히 했는데 고함치고 두드리고 이러는 게 힘들었다”며 “밀실에 처음 들어갔을 때와 거의 나올 때쯤의 소리도 달라야 한다고 생각했고, 그걸 표현하는 데 집중했다. 끝날 때쯤엔 (밀실에) 정이 들더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성진 앞에 나타난 매력적인 첼리스트 미주 역을 맡은 박지현은 “사실 이전부터 김대우 감독님의 팬이었다. 존경하는 선배들과 함께해서 행복했고 현장에서 너무 많은 사랑을 받아서 (현장이)늘 그립고 감사하다”고 밝혔다. 특히 박지현은 “조여정 선배는 정말 끝나고도 개인적으로도 밥도 많이 먹고 했다. 커리어적인 걸 떠나서 나도 ‘저런 배우가 돼야겠다’ 싶었다. 언니가 가진 긍지가 정말 멋있다”고 존경심을 표했다.한편 ‘히든페이스’는 동명의 콜롬비아 영화를 원작으로 한다. 김대우 감독은 “원작을 봤는데 한 번 더, 내 풍으로 재밌게 만들어 보고 싶었다. 이전에는 약간 코믹을 넣어야겠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이번엔 웃음기를 빼고 더 진지하고 내적인 걸 해보고 싶었다. 반전의 반전의 반전을 통해서 선악이 불분명해진 걸 표현하려 했다”고 밝혔다.‘히든페이스’는 오는 11월 20일 개봉한다.강주희 기자 kjh818@edaily.co.kr 2024.10.22 12:39
영화

‘히든페이스’ 조여정 “각오는 단단히 했지만 힘들었다…밀실에 정들어”

배우 조여정이 영화 ‘히든페이스’에서 밀실에 갇힌 캐릭터를 연기한 소감을 밝혔다.22일 오전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히든페이스’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배우 송승헌, 조여정, 박지현, 연출을 맡은 김대우 감독이 참석했다.조여정은 극 중 성진(송승헌)의 약혼녀 수연을 연기한다. 수연은 어느 날 갑자기 영상편지만 남겨둔 채 갑자기 사라져 밀실에 갇히는 인물. 이날 조여정은 “수연은 성진과 정반대의 환경에서 자란 사람으로 사람에 대해서든 상황에 대해서든 소유욕이 엄청 강한 사람이고 모든게 자기 마음대로 돌아가야 하는데 꼼짝할 수 없는 밀실에 갇힌다. 실제 촬영하면서도 답답했다”고 설명했다.이어 “대본을 볼 때부터 각오는 단단히 했는데 고함치고 두드리고 이러는 게 힘들었다”며 “밀실에 처음들어 갔을 때와 거의 나올 때쯤의 소리도 달라야 한다고 생각했고, 그걸 표현하는 데 집중했다. 끝날 때쯤엔 (밀실에) 정이 들더라”며 웃었다.‘히든페이스’는 실종된 약혼녀 수연의 행방을 쫓던 성진 앞에 수연의 후배 미주(박지현)가 나타나고, 사라진 줄 알았던 수연이 그들과 가장 가까운 비밀의 공간에 갇혀 벗겨진 민낯을 목격하며 벌어지는 밀실 스릴러다. 오는 11월 20일 개봉한다.강주희 기자 kjh818@edaily.co.kr 2024.10.22 11:57
OTT

미워할 수 없는 ‘쓰랑꾼’…‘파친코2’ 이민호의 재발견

나쁜데 치명적이고, 밉지만 헤어 나올 수 없다. 배우 이민호가 ‘파친코’ 시즌2에서 빠져들 수밖에 없는 나쁜 남자의 매력을 한층 더 성숙해진 연기로 선보이고 있다.애플TV+ 오리지널 ‘파친코’는 해방 전후 한반도를 떠나 일본과 미국에 정착한 한인 이민 가족의 4대에 걸친 이야기를 다룬다. 한국계 미국인 이민진 작가가 쓴 동명의 베스트셀러 소설이 원작이다. 2022년 시즌1이 공개됐고, 약 2년 만인 지난 23일 시즌2 1회가 공개됐다.‘파친코’에서 이민호는 가난한 어린 시절을 보냈지만 성공을 향한 불타는 야망으로 일본에서 자수성가한 사업가 고한수를 연기했다. 극중 고한수는 일제강점기에 일본인 아내와 결혼해 세 딸을 뒀으나 부산 영도에 사는 시골 처녀 선자(김민하)를 만나 은밀한 사랑을 나누는 인물. 시즌1에서는 고한수가 유부남이라는 사실을 몰랐던 선자가 그의 아이를 임신해 미혼모가 될 뻔하고 우여곡절 끝에 목사 백이삭(노상현)과 결혼, 일본 오사카로 건너가는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민호는 상대적으로 비중은 크지 않았지만 선자의 인생을 바꿔 놓은 서사의 발단이 되는 캐릭터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특히 자신의 아이를 임신한 선자가 신경 쓰이지만 외면하는 캐릭터의 속을 표정과 눈빛으로 표현해냈다. 그 눈빛에는 선자를 향한 소유욕이 가득 담겼다. 물리적으로 선자가 다른 남자와 결혼하고 다른 살림을 꾸렸더라도 언제나 자신의 손아귀에서 벗어날 수 없음을 암시하는 눈빛. 이에 고한수 캐릭터에 ‘쓰랑꾼’(쓰레기+사랑꾼)이라 수식어가 생기기도 했다. 시즌2에서 이민호는 한층 깊어진 감정 연기를 선보인다. 오사카로 건너간 선자가 가난한 살림살이에도 두 아들을 키우며 억척스럽게 살아가는 모습을 멀리서 관찰만 하던 고한수는 1945년 미국의 원자폭탄 투하와 일본의 패망 조짐이 보이자 선자를 그 위험에서 구하기 위해 움직인다. 시즌1에선 선자를 지켜보되 다가가지 않는다면, 시즌2에선 선자를 향해 돌진하는 모습으로 변화한다.이민호는 이 같은 감정 변화를 시즌2 1회 말미에 잠깐 등장해 단 한마디로 표현했다. 14년 만에 재회한 순간 선자가 “나를 어떻게 찾았느냐”고 묻자 “찾을 필요도 없었어. 놓친 적이 없었으니까”라고 답하는 대사를 통해서다. 이 대사가 던져진 순간 쓰레기같았던 고한수가 단숨에 매력적인 캐릭터로 변하는 마법이 펼쳐진다. 캐릭터와 이민호라는 배우의 매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만들어진 결과다.정덕현 대중문화 평론가는 “고한수는 선자에 대한 마음은 있지만 아주 냉정한 비즈니스맨으로 양면의 모습을 보여주는 캐릭터”라며 “기존에 이민호가 주로 보여준 스타일과는 다른 연기파적인 연기가 필요한 캐릭터라는 점에서 눈에 띄는 지점들이 분명히 보인다”고 짚었다.‘파친코’ 이전에 이민호는 청춘스타 이미지가 강한 배우였다. 드라마 ‘꽃보다 남자’, ‘더 킹’, ‘푸른 바다의 전설’ 등 판타지가 가미된 로맨틱 코미디에 다수 출연했다. 훤칠한 키와 비주얼로 연기력보다는 스타성이 돋보이는 배우라는 평이 많았다. 이에 정형화되지 않고 감정의 폭이 넓은 구한수 캐릭터를 연기하는 것은 이민호에게 도전이었던 셈.다만 한정된 캐릭터 연기에 대해 이민호는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기회 자체가 없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는 지난 23일 ‘파친코’ 시즌2 공개에 앞서 진행한 인터뷰에서 “작품 선택의 기준이 분량은 아니다. 제가 한국 작품에서는 이런 모습을 딱히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가 없던 것 같다”고 밝힌 바 있다.그렇다 하더라도 ‘파친코’ 출연은 연기 변신에 대한 이민호의 의지가 없었으면 성사되기 어려웠을 기회다. 이민호는 ‘파친코’ 출연을 위해 오디션을 볼 만큼 작품에 대한 애정이 컸다며 “한국에 있으면 ‘내가 굳이 오디션을 봐야 하나’ 생각하게 되는데 완벽한 작품을 위해서는 오디션이 존재해야 한다고 생각할 정도로 만족도가 높았다. 선택을 받기 위해서 준비하고 시간을 쏟고 태우는 것이 귀중했다”고 말했다.‘파친코’ 시즌2는 총 8편으로 이뤄졌으며 오는 10월 11일까지 매주 1편씩 공개된다.강주희 기자 kjh818@edaily.co.kr 2024.08.28 06:05
드라마

‘파친코’ 시즌2 ‘소유욕’ 이민호→‘모성애’ 김민하 “감정 복잡해졌다” [종합]

전 세계 시상식을 석권한 ‘파친코’가 시즌2로 돌아온다.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23일 애플TV+ 오리지널 ‘파친코’ 시즌 2 프레스 컨퍼런스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배우 윤여정, 이민호, 김민하, 정은채, 김성규 등이 참석했다.애플TV+ 오리지널 ‘파친코’는 한국과 일본, 그리고 미국을 오가며 전쟁과 평화, 사랑과 이별, 승리와 심판에 대한 잊을 수 없는 연대기를 그리는 작품이다. ‘파친코’ 시즌 1은 피바디상, 미국영화연구소 선정 올해의 프로그램상,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고담 어워즈 작품상을 비롯한 11개의 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 받았다. ‘파친코’ 시즌 2는 1945년을 배경으로 하며 2차 세계 대전의 위협이 목전에 다가온 상황에서도 가족을 지키기 위해 애쓰는 선자(김민하)의 이야기를 담는다. 노년의 선자 역을 맡은 윤여정은 “못 배우고 가난한 여자임에도 천박하지 않게 살아가는 것이 우선인 캐릭터를 표현하는 것이 좋았다. 실제 이야기를 하는 것이 감사하면서도 그들의 삶에 대해서 너무 몰랐다고 생각했다. 촬영하는 동안 역사를 많이 배웠다”고 말했다. 젊은 시절의 선자 역을 맡은 김민하는 시즌1과의 차별점에 대해 “7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다. (성장한) 아들과의 관계가 많이 나타난다. 시즌1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모성애에 대해 많이 생각했다”며 “모성애는 어려운 숙제였다. 그래서 엄마와 할머니한테 많이 여쭤봤다. 엄마에게 ‘왜 이렇게 나를 좋아하는지’를 물었더니 돌아오는 답변은 똑같았다. ‘너라서’였다. 그게 와닿았다”고 설명했다. 이민호는 “한수는 시즌1 때보다 더 진화한 인물로 본인의 욕망과 많은 것을 다지려고 하는 캐릭터”라며 “시즌2에서는 거의 모든 인물들이 사랑을 한다. 사랑이 얼마나 소중한지 생각하게 하는 작품”이라고 말했다. ‘파친코’의 중심 이야기는 한수와 선자의 관계에서 시작한다. 각자 결함을 가지고 있는 두 사람은 다른 방식으로 서로를 사랑하면서도 서로가 없이 살아간다. 이에 대해 이민호는 “선자와의 관계가 단순히 사랑 이상의 감정으로 다가왔다”며 “선자에게 첫눈에 반했다고 생각했다. 저 사람을 갖고 싶다는 소유욕에서 시작했는데 그 감정이 이어져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당시에는 남자와 여자가 서로 이해하는 것이 서투르고 그럴 필요성이 없는 시대였다. 선자 입장을 이해하기보다는 나의 감정이 우선시됐다”며 “시즌2에서 한수가 많은 것을 얻게 될수록 선자에게 더 집착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김민하는 “선자에게 한수는 처음으로 세상을 보여준 백과사전 같은 사람이다. 사랑한다는 말로 정의하기에는 더 의미있는 사람”이라며 “시즌2에서 관계가 더 복잡해진다. 없어졌으면 좋겠는데 매일 생각을 하는 이 감정이 뭘까 고민했다. 정의 내리려고 했으나 정의가 내려지지 않는 감정”이라고 말했다.‘파친코’ 시즌2는 23일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1편의 에피소드가 공개된다.이수진 기자 sujin06@edaily.co.kr 2024.08.23 13:15
드라마

‘파친코’ 이민호 “선자에 대한 감정… 사랑보다 소유욕”

배우 이민호가 선자와의 감정에 대해 사랑 이상이라고 설명했다.이민호는 23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애플TV+ 오리지널 ‘파친코’ 시즌 2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처음 만났을 때부터 단순히 사랑 이상의 감정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그러면서 “선자에게 첫눈에 반했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저 사람을 갖고 싶다는 소유욕에서 시작한다고 생각했다”며 “그 시대는 남자와 여자가 서로 이해하는 것이 서툴렀고 그럴 필요성이 없는 시대”라고 말했다.이어 “선자 입장을 이해하기보다는 나의 감정이 우선시되고 하고 싶은 대로 하는 것이 중점이었다. 지금의 시대에 한수가 있었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파친코’는 한국과 일본, 그리고 미국을 오가며 전쟁과 평화, 사랑과 이별, 승리와 심판에 대한 잊을 수 없는 연대기를 그리는 작품이다. 생존과 번영을 향한 불굴의 의지로 고국을 떠난 한국 이민자 가족의 희망과 꿈을 4대에 걸친 연대기로 풀어내 시즌1이 전 세계 평단으로부터 극찬받았다. ‘파친코’ 시즌2는 23일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1편의 에피소드가 공개된다.이수진 기자 sujin06@edaily.co.kr 2024.08.23 12:35
자동차

지프, '핫핑크' 더 뉴 랭글러 ‘투스카데로’ 9월 출시

지프가 다음 달 짙고 강렬한 색상이 돋보이는 ‘더 뉴 랭글러 투스카데로 리미티드 에디션(이하 랭글러 투스카데로 에디션)’을 국내에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투스카데로’는 지프 브랜드의 생동감 넘치는 특별 한정판 색상 중 하나로, 깊고 강렬한 크로마틱 마젠타(고채도의 진한 핑크색) 컬러를 일컫는다. 2021년 첫 출시 당시 미국에서는 차량 가격에 895달러 (한화 약 120만원)를 추가 지불해야만 주문이 가능한 ‘커스터마이징’ 전용 색상임에도 불구, 3만건 이상의 높은 주문을 기록했다.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지난 4월 4일 4x4 데이를 기념해 미국에서는 랭글러 전용 컬러로 다시 선보였고, 국내 고객들로부터도 해당 컬러 도입에 대한 요청이 꾸준히 있었다.이에 지프코리아는 올해 전 세계 6천대만 생산되는 랭글러 투스카데로 리미티드 에디션 중 극소수 물량을 한국 고객을 위해 들여와 9월 초부터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더 뉴 랭글러 루비콘 하드탑 모델을 기반으로 하는 한정판 모델에 지프 순정 액세서리 패키지와 고유 번호를 부여해 소유욕을 고취시키고, 소장 가치를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더 뉴 랭글러는 80년이 넘는 역사를 통해 축적된 4x4 시스템 기술력으로 독보적인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발휘하는 지프의 ‘스타 모델’로, 슬림해진 세븐-슬롯 그릴과 통합형 스텔스 안테나, 새로운 휠 디자인을 선보이는 등 유채색과 더욱 어울리는 세련된 외관을 자랑한다.이에 지프는 지난 1월 더 뉴 랭글러 부분변경 모델을 국내 출시하면서 2024년 신규 컬러로 도입한 앤빌(Anvil)을 비롯해 기존 리미티드 에디션 컬러로 선보인 바 있는 얼(Earl), 하이 벨로시티(High Velocity), 사지 그린(Sarge Green) 등 다양한 컬러 선택지를 제공해온 바 있다.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는 “지프는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기를 두려워하지 않는 고객들을 위해 리미티드 에디션, 한정판 컬러 도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며 “대담한 선택을 마다하지 않는 열정적인 고객들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민구 기자 amg9@edaily.co.kr 2024.08.22 13:57
연예일반

‘미녀와 순정남’ 지현우, 임수향 향한 쓸쓸한 얼굴...이대로 무너지나

배우 임수향과 지현우의 엇갈린 관계가 어떻게 흘러가게 될지 관심이 쏠린다. 21일 방송되는 KBS2 주말드라마 ‘미녀와 순정남’ 36회에서는 공진단(고윤)과의 만남으로 마음이 복잡해진 김지영(임수향)이 고필승(지현우)에게 사과의 뜻을 밝힌다.앞서 필승은 지영과 진단의 데이트를 목격한 후 백미자(차화연)의 계략으로 인해 그와 만나는 것은 아닌지 의심했고 그녀가 박도라(임수향)일 때와 똑같은 길을 걷게 되지 않을까 불안해했다. 뿐만 아니라 필승은 지영을 향한 지나친 소유욕을 갖고 있는 진단과 계속해서 팽팽한 대립을 이루며 일촉즉발 긴장감을 선사했다.본방송을 앞두고 오늘 지영과 필승이 한밤중 대화를 나누고 있는 스틸이 공개됐다. 서로를 마음에 품고 있지만, 엇갈리고 있는 두 사람의 로맨스 향방이 안타까움을 더한다.자신도 모르게 필승을 찾아간 지영은 그를 멀리서만 지켜보며 흔들리는 마음을 다잡는다. 하지만 필승은 그런 지영을 발견하고 그녀에게 곧장 달려가 현실적인 조언을 한다. 그에 대한 응답으로 지영이 예상치 못한 사과를 건넨다고 해 두 사람의 향후 관계 변화가 기대를 더한다.특히 어떤 일이 닥쳐도 지영의 손을 놓지 않았던 필승이기에 그가 지영을 가만히 응시하는 모습은 평소보다 의미심장하게 느껴진다. 눈물을 글썽이는 지영과 쓸쓸한 표정의 필승. 심각해진 두 사람 사이 무슨 대화가 오고 갔을지, 혹여나 지영이 필승에게 진단과의 관계를 사실대로 털어놓으며 도움의 손길을 요청한 것은 아닐지 한 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이들의 대화가 호기심을 자극한다. ‘미녀와 순정남’ 36회는 이날 오후 7시 55분 방송된다.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4.07.21 16:33
프로농구

구도 부산의 한, KCC가 27년 만에 풀었다

부산 KCC가 2023~24 정관장 프로농구 챔피언이 됐다. 오랜 기간 부산을 연고로 하는 프로 스포츠팀의 우승이 나오지 않았는데, 올시즌 연고지를 옮긴 KCC가 부산 프로팀으로는 27년 만에 우승하며 구도(球都) 부산의 한을 풀었다. KCC는 지난 5일 수원 KT 소닉붐 아레나에서 열린 2023~24 정관장 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챔프전·7전 4승제) 5차전에서 수원 KT를 88-70으로 제압, 시리즈 전적 4승 1패로 우승했다. KCC는 지난 2010~11시즌 이후 13년 만에 통산 6번째 별을 거머쥐었다.KCC는 현대 농구단을 인수해 2001년 창단하면서 2023년까지 전주를 연고로 썼다. 그러나 체육관 문제 등이 얽히면서 올시즌 전격 부산으로 둥지를 옮겼다. 그리고 연고 이전 첫 시즌에 우승을 거머쥐면서 21세기 부산 프로팀의 첫 우승을 신고했다. KCC 우승 전까지 부산에서 나온 마지막 우승은 1997년이었다. 프로농구 출범 원년 시즌에 당시 최강팀으로 꼽혔던 부산 기아가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이 해에 프로축구 부산 대우도 우승했다. 그러나 부산 프로축구팀은 이후 우승과 인연이 없었고, 현재 부산 아이파크는 2부리그인 K리그2에 있다. 부산 연고의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는 1992년 우승이 마지막이다. 올시즌은 최하위 10위에 머물고 있다. KCC도 올시즌 정규리그에서는 부진했다. 기대에 한참 못미치는 5위에 그쳤다. 프로농구에서 정규리그 5위팀이 챔프전에서 우승한 건 사상 처음이다. KCC는 당초 시즌 개막 전부터 ‘슈퍼팀’으로 불리며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혔다.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 출신 포워드 최준용를 자유계약선수(FA)로 영입했고, 허웅·이승현·라건아로 이어지는 막강 라인업을 완성했다. 시즌 중엔 또 다른 MVP 출신 송교창이 전역 후 합류했다. 그러나 화려한 라인업이 승리를 보장하진 못했다. 스타 플레이어들은 경기 중 공에 대한 소유욕이 컸고, 팀 플레이는 삐걱댔다. 시즌 초반 예상치 못한 부상도 연이어 나왔다. 올시즌 전까지 챔프전 우승을 세 차례나 이끌었던 전창진 KCC 감독은 단기전에서 노련하게 해법을 찾아냈다. ‘슈퍼팀으로 불렸는데, 이런 성적이 창피하다’고 말하는 선수들의 자존심을 자극해 동기부여를 했다. 또한 우승을 위해 선수들의 개인 욕심을 줄이도록 설득해 플레이오프부터 스타들의 출전시간을 배분하는 로테이션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쓰기 시작했다. 라건아가 확실하게 골밑에서 중심을 잡고, 최준용과 송교창이 주특기인 속공 플레이로 상대를 몰아쳤다. 허웅은 이들을 지휘하며 볼배급을 주도했다. 정규리그에서 눈에 띄지 않았던 아시아쿼터 선수 에피스톨라까지 득점력이 폭발했다. 이승현과 정창영은 수비로 팀을 끈끈하게 만들었다. '슈퍼 로테이션' 덕분에 KCC는 단기전에서도 매경기 안정감이 있었다. KCC는 6강 플레이오프에서 서울 SK에 3연승을 거뒀다. 4강에서는 정규리그 우승팀 원주 DB를 3승 1패로 제압했다. 챔프전에서도 KT에 4승 1패로 압도적인 경기력을 뽐냈다. 과거 ‘치악산 호랑이’로 불렸던 전창진 감독은 개성 강한 스타들이 대거 모인 팀에서 선수들에 맞춰 스타일을 확 바꿨다. 강압적인 카리스마를 보이기 보다 맛있는 음식을 사주면서 이야기를 나누는 식으로 팀 분위기를 추슬러나갔다. 정규리그 막바지인 지난 3월에는 허웅이 전 감독에게 면담을 요청해 ‘빠른 속공 농구로 팀 컬러를 바꾸자’는 선수들의 의견을 전달했다. 전 감독은 이를 받아들였다. KCC가 우승을 확정하자 일부 선수들은 전 감독에게 헤드락을 거는 포즈를 하며 격의없이 기쁨을 나눴다. 치악산 호랑이에서 ‘부산 종이 호랑이’가 된 모습에도 전 감독은 활짝 웃었다. 그는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 감독으로 시대 변화를 이겨낼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많았다"며 "코치들이 옆에서 잘 도와줘서 버텨냈다"고 말했다. 이어 "예전처럼 훈련 많이 하고, 정신력으로 싸우는 시대는 지났다. 잘 만들어진 선수들을 포장해서 경기를 잘하도록 하는 것이 감독의 역할"이라고 했다.KCC가 무서운 기세로 우승에 다가설 때 부산 홈 관중은 열광적으로 호응했다. 부산 사직체육관에서 열린 챔프 3, 4차전에는 모두 1만 명이 넘는 관중이 들어찼다. 스포츠광으로 알려진 박형준 부산 시장은 5일 수원 원정까지 함께 하며 우승을 지켜본 후 우승하면 춤을 추겠다는 공약을 실행했다. 전창진 감독은 챔프전 우승 뒤 “무엇보다 부산 팬들 앞에서 우승하지 못한 게 너무 아쉽다”라며 앞으로 부산 팬의 응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김우중 기자 2024.05.07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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