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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힙합 많이 듣고, NG도 多”…’하균神’조차 도전작 ‘감사합니다’ [종합]

“내게도 도전이었다.”‘하균神(신)’이 tvN 새 토일드라마 ‘감사합니다’로 돌아온다. ‘연기신’인 배우 신하균조차도 ‘감사합니다’는 도전이었다. 평소 말투가 다소 느린 편에 속하는 신하균은 많은 대사의 템포와 리듬감을 고민하며 드라마의 재미를 극대화하는 한편, 의미를 전하려 했다고 밝혀 호기심과 기대감을 높였다. 3일 ‘감사합니다’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렀다. 이 자리에는 신하균을 포함해 권영일 감독, 배우 이정하, 진구, 조아람이 참석했다. 극중 신하균은 ‘감사의 신’으로 변신한다. 드라마는 횡령, 비리,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는 건설회사 감사팀을 배경으로 회사 갉아먹는 쥐새끼들을 소탕하러 온 이성파 감사팀장 신차일(신하균)과 감성파 신입 구한수(이정하)의 본격 오피스 클린 활극을 담은 드라마. 신하균은 물밑에 숨겨진 비리까지 완벽히 제거하는 감사계의 거물 신차일을 연기한다. 신하균은 출연 계기에 대해 “항상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감사를 하는 분들이 잠깐 박스를 들고 나오지 않나”라며 “그 지점이 항상 궁금했고, 감사실을 소재로 얘기를 한다는 게 신선하고 새롭게 다가왔다. 전하려 하는 이야기도 좋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차디찬 캐릭터는 처음”이라고 했다. 이어 자신의 캐릭터에 대해 “지능, 완력, 꼼수대로 대응하는 인물”이라며 “한 번 물면 놓치지 않고 박멸한다”고 설명하면서 아울러 액션을 소화한다며 “제가 굉장히 잘 달린다. 자동차도 빠르게 쫓아다닌다. 다양한 액션을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아울러 “항상 제가 공격적으로 감사하는 캐릭터이다 보니 위험에 노출돼 가스총, 전기충격기를 예비로 가지고 다닌다”고 덧붙여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날 권영일 감독은 “신하균과 작업하면서 왜 ‘하균신’인지 알겠더라”라고 거듭 감탄을 자아냈는데, 신하균은 겸손함을 드러내면서 “NG를 많이 냈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신하균은 서 “대사가 많은데 특히 잘못하면 지루하게 들릴 수 있는 정보가 많았다”며 “대사의 템포와 리듬감에 대해 많이 고민했다. 말을 굉장히 빠르게 할 때도 있어서 NG가 많이 났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랩이 있는 힙합을 많이 들었다”고 전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감사합니다’는 신하균과 이정하의 케미도 큰 관전포인트다. 독설을 퍼붓는 신하균, 인간 리트리버 이정하가 부패한 사람들을 어떻게 처단할지, 또 서로에게 어떤 영향을 주면서 변할지가 궁금증을 높인다. 이정하는 캐릭터 구한수에게 신차일은 어떤 인물이냐는 질문에 “거울 같은 존재”라며 “처음에는 내가 믿는 사람들을 의심하니까 불편하고 보기 싫을 정도로 안 좋아하지만 사건을 해결해 나가면서 닮아가고 싶어 하고, 닮아가고 있는 거울 같은 존재”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배우로서도 신하균 선배를 닮아가고 싶다”고 존경을 드러냈다. 또 “다른 사람을 믿을수록 상처를 받는 한수가 더 단단해지는 마음과 전하려는 따뜻한 메시지를 잘 봐달라”고 전했다. ‘감사합니다’는 오는 6일 오후 9시 20분 첫 방송된다.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4.07.03 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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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신하균 “대사 템포와 리듬감 고민, NG 많았다”

‘감사합니다’ 배우 신하균이 “내게도 도전이었다”고 말했다. 신하균은 3일 진행된 tvN 새 토일드라마 ‘감사합니다’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대사가 많은데 특히 잘못하면 지루하게 들릴 수 있는 정보가 많았다”며 이 같이 전했다. 이어 “대사의 템포와 리듬감에 대해 많이 고민했다”며 “말을 굉장히 빠르게 할 때도 있어서 NG가 많이 났다”고 덧붙였다. 또 “대사와 액션은 하나의 표현인데 이것 말고도 캐릭터가 어떤 사람인지 생각했다. 우리가 어떤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 항상 염두하고 현장에 갔다”고 캐릭터 구축 과정을 전했다. 아울러 출연 계기에 대해 “항상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감사를 하는 분들이 잠깐 박스를 들고 나오지 않나”라며 “그 지점이 항상 궁금했고, 감사실을 소재로 얘기를 한다는 게 신선하고 새롭게 다가왔다. 전하려 하는 이야기도 좋았다”고 말했다. 드라마는 횡령, 비리,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는 건설회사 감사팀을 배경으로 회사 갉아먹는 쥐새끼들을 소탕하러 온 이성파 감사팀장 신차일(신하균)과 감성파 신입 구한수(이정하)의 본격 오피스 클린 활극을 담은 작품이다. ‘감사합니다’는 오는 6일 오후 9시 20분 첫방송된다. 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4.07.03 1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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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이정하 “’무빙’ 후 차기작 부담? 전혀 없었다”

‘감사합니다’ 배우 이정하가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무빙’ 흥행에 차기작 선택 부담이 없었다고 밝혔다. 이정하는 3일 진행된 tvN 새 토일드라마 ‘감사합니다’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무빙’ 성공 후 차기작으로 ‘감사합니다’를 선보이는 것에 부담은 없었냐는 질문에 “전혀 없었다”고 답했다. 이어 “오히려 새로운 작품을 한다는 설렘이 컸다”며 “이 드라마의 대본을 봤을 때 에피소드 형식으로 사건 사고가 박진감 있게 치고 나가는 게 신선했다”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드라마는 횡령, 비리,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는 건설회사 감사팀을 배경으로 회사 갉아먹는 쥐새끼들을 소탕하러 온 이성파 감사팀장 신차일(신하균)과 감성파 신입 구한수(이정하)의 본격 오피스 클린 활극을 담은 작품이다. 극중 이정하는 감사팀 신입사원 구한수 역을 맡았다. ‘감사합니다’는 오는 6일 오후 9시 20분 첫방송된다. 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4.07.03 1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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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신하균 “한번 물면 박멸하는 캐릭터, 다양한 액션 소화”

‘감사합니다’ 배우 신하균이 “한 번 물면 놓치지 않고 박멸한다”고 캐릭터를 소개했다. 신하균은 3일 진행된 tvN 새 토일드라마 ‘감사합니다’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이 같이 말하며 “지능, 완력, 꼼수대로 대응하는 인물”이라고 전했다. 신하균은 ‘감사합니다’에서 액션을 소화한다며 “제가 굉장히 잘 달린다. 자동차도 빠르게 쫓아다닌다. 다양한 액션을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또 “항상 제가 공격적으로 감사하는 캐릭터이다 보니 위험에 노출돼 가스총, 전기충격기를 예비로 가지고 다닌다”고 덧붙였다. ‘감사합니다’는 횡령, 비리,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는 JU건설 감사팀을 배경으로 회사를 갉아먹는 쥐새끼들을 소탕하러 온 이성파 감사팀장 신차일(신하균)과 감성파 신입 구한수(이정하)의 본격 오피스 클린 활극이다. 오는 6일 오후 9시 20분 첫방송된다. 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4.07.03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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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남길→차은우 비주얼 맛집 ‘아일랜드’ 원작 뛰어넘을까 [종합]

화제의 웹툰 ‘아일랜드’가 드라마로 재탄생된다. 22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호텔에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아일랜드’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현장에는 배우 김남길, 이다희, 차은우, 성준, 배종 PD가 참석했다. ‘아일랜드’는 윤인완, 양경일 작가의 동명 만화, 웹툰 원작으로 세상을 멸망시키려는 악에 대항해 싸워야 하는 운명을 가진 인물들의 여정을 그린 판타지 액션 드라마. 영화 ‘웰컴 투 동막골’, ‘조작된 도시’의 배종 감독이 ‘아일랜드’를 통해 첫 시리즈물에 도전한다. 이날 연출을 맡은 배 PD는 “드라마를 하기 전에 나름의 작품 선정 원칙을 세웠다. 첫 번째가 인기 있는 원작은 절대 하지 않는다. 잘 만들어도 욕먹기 좋다. 제안 연락이 왔을 때는 거절하려고 했는데 절대 반지처럼 끼면 안 되는데 끼고 싶은 강한 욕망이 들었다. 정신차려 보니 촬영이 끝났더라. 매력적이고 자극적이다”고 연출하게 된 계기를 전했다. ‘아일랜드’는 오는 30일에 파트1, 파트2는 내년 상반기 중 공개가 될 예정이다. 배 PD는 ”아직도 CG 작업하고 있다. 극 중에 숲의 정령이면서 괴물로 나오는 게 있는데 영화에서도 구현하기 어려운 물량이다. 부끄럽지 않게 하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간과 돈의 싸움이다. 효과적으로 해내기 위해 노력 중이다. 점점 나아질 거라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다른 작품들과 다른 ‘아일랜드’만의 경쟁 포인트는 무엇일까. 배 PD는 “이런 요괴 장르, 좀비물은 차고 넘친다. ‘굳이 이걸 이 시기에 힘든 걸 할 필요가 있을까’라는 생각까지 했다. 하지만 새로운 장르를 한다는 건 어려우니 그 장르에서 약간만 비틀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요괴 장르에 제주도가 가진 신화적 느낌을 줬다. 요괴 액션이지만 신화적 요소도 많이 들어가 있다. 정서가 조금 다를 거다. 무기가 될지 방해 요소가 될진 모르겠다. 이걸 보실 분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처럼 느껴질 것“이라고 차별점을 짚었다. 이를 들은 김남길 역시 “어려운 장르다. CG, VFX가 들어간 판타지물이라 하더라도 CG만큼 중요한 게 탄탄한 이야기다. 여타 OTT에서 나오는 드라마들처럼 이야기는 좋을 것이라 생각한다. 볼거리들이 다른 장르보다 화려하다”고 자신했다. 또 배 PD는 김남길에 대해 “원작을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반은 냉소적이고 어떻게 보면 퇴폐적이기까지 한 모습을 갖고 있다. 실사화했을 때 오는 불편함이나 단선적인 느낌을 줄 수 있을 것 같았다. 슬픔도 강력하게 표현하고 싶었는데, 그런 슬픈 눈을 가진 배우가 김남길인 것 같았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김남길은 인간이면서 괴물인 자 반으로 변신한다. 원작의 열렬한 팬이라는 그는 “두 번 정도 거절한 작품”이라며 “실사화한다는 것 자체가 부담스러웠다. 드라마 산업이 발전했다고 하더라도 그 전에 왜 실사화되지 않았겠냐는 의문이 들었다. 원작이 워낙 인기가 많았기 때문에 잘해도 본전일 거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스스로도 자신이 없었기 때문에 원작 팬들에게 실망을 줄까 봐 걱정이 많았다. 정신을 차려보니 제주도에서 배우들과 함께하고 있더라”고 참여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김남길은 맡은 캐릭터에 대해 “초자연적인 인물”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온전히 능력 자체를 CG에 의존했던 작품은 없었다. 능력, 외형 부분들에 힘을 많이 준 캐릭터”라고 매력을 짚었다. 이번 작품에서 단벌 신사로 등장한다는 김남길은 “인간에 대한 운명을 짊어지고 사는 인물 중 하나인 반이 그 옷을 입을 수밖에 없는 사연이 있다”며 “이 옷을 왜 입게 되는지 보는 재미도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다희는 재벌 3세이자 교사 원미호로 분한다. 이날 작품에 참여하게 된 계기를 묻자 “제가 오히려 매달리던 작품이었다. 미호를 잘 그려내고 싶다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들었다”고 털어놨다. 맡은 캐릭터에 대해서는 “겉으로는 차가워 보이는데 속으로는 따뜻한 인물”이라며 “반을 만나서 감정이 변화된다. 그 점이 포인트지 않을까 싶다”고 설명했다. 꼭 참여하고 싶었던 이유를 묻자 이다희는 “그때 당시 공백기가 길었다. 전 작품이 액션물이라 욕심이 나서 시도했는데 시청자들이 보기에 이질감을 느끼셨던 것 같다. 그런 글들에 상처를 받아서 활동을 못 하는 상황이었다. 이 배역에 원래 다른 배우가 예정돼있었는데 자리가 비워지게 돼서 적극적으로 움직여서 이 역할을 해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호 캐릭터가 하고 싶어서 원작도 봤다. 그 전에 걸크러쉬 역할도 해봤지만 내가 그려내는 미호가 어떨지 욕심이 나기도 했다. 남길 오빠랑 같은 작품에서 연기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좋았다”고 덧붙였다. 바티칸에서 온 구마사제 요한은 차은우가 맡았다. 이날 차은우는 “만화를 알기 전에 대본을 먼저 봤고 요한에게 끌렸다”며 “매력적인 친구라 도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연기에 중점을 둔 부분으로 “겉으로는 밝아도 슬픔이 내재 돼 있는 느낌을 표현하려고 했다”며 “구마를 할 때만큼은 강하고 센 인물이다. 대비되는 모습들을 잘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밝혔다. 또 차은우는 “사제가 흔한 직업은 아니니까 다른 관련된 영화나 드라마를 봤다. ‘열혈 사제’도 너무 재밌게 봐서 김남길 형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했다. 사제들이 입는 옷이나 띠를 두르고 인사를 할 때의 느낌 같은 것은 사전에 형과 이야기를 많이 해서 덕분에 몸을 많이 쓰는 신이나 그런 부분을 수월하게 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신을 하고 있으면 형이 어깨를 짚으면서 ‘은우야 숨쉬어’라고 해줬다. 그런 한 마디가 고맙고 간단한 말이었지만 너무 큰 힘이 됐다”고 말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세상으로부터 버림받은 궁탄 역은 성준이 맡았다. 이번 작품이 큰 도전이었다는 성준은 “인간을 초월한 힘을 가진 반인반요기 때문에 액션에서도 나름의 상상을 많이 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궁탄은 순수하고 본능적이란 생각을 했다. 본능적으로 어떻게 나쁠 수 있는가에 대해 어떤 나쁨을 표현할지 방법적으로 고민을 많이 했다”고 신경 쓴 부분을 전했다. 성준의 파격적인 백발 분장은 예고편부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성준은 “포스터에 있는 머리는 가발이다. 촬영할 때는 실제로 머리를 7번 정도 탈색했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티빙 ‘아일랜드’는 오는 30일 정오 공개된다. 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2022.12.22 15:53
자동차

가상인간에 메타버스까지…진화하는 자동차 마케팅

틀에 박힌 듯한 자동차 마케팅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버추얼휴먼(가상인간)이 홍보 전면에 등장하고,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를 활용한 시승행사가 잇따라 열리고 있다. 젊은 고객을 공략하기 위해 맞춤형 마케팅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벤츠에 등장한 단발머리 그녀 3일 업계에 따르면 메르세데스 벤츠는 최근 자이언트스텝의 가상인간 '이솔'을 활용한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더 뉴 EQB' 사전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국내 최초로 실제 촬영 없이 100% 풀 3D,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된 광고 사례다. 영상에 등장하는 모델(이솔), 자동차(더 뉴 EQB), 소품 등은 모두 가상이다. 기존 광고 제작 대비 인력, 비용, 시간을 크게 절감했다. 이솔은 대역 모델 위에 컴퓨터그래픽(CG)을 합성한 형태와 달리 오직 가상 기술로만 만들어진 ‘리얼타임형 버추얼휴먼’이다. 지난 5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처음 데뷔했다. 현재 JTBC 프로그램 ‘뉴페스타’에서 막내 사원으로 출연 중이다. 이솔이 등장한 이번 벤츠 더 뉴 EQB 광고는 네이버에서 20만 뷰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다. 앞서 볼보도 가상인간 가족 ‘호·곤·해일’을 자사 브랜디드 필름에 등장시켜 눈길을 끌었다. 쌍둥이 형제 ‘호’와 ‘곤’, 누나 ‘해일’로 구성된 이들은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의 버추얼 인플루언서다.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 모습을 상징하는 친근감 있는 캐릭터로 설정됐다. 국내 완성차 업계 역시 가상인간 활용에 적극적이다. 쌍용자동차가 대표적이다. 최근 '토레스' 신차 발표회에서 자동차 마케터로 롯데홈쇼핑의 가상인간 '루시'를 기용했다. 쌍용차와 롯데홈쇼핑은 루시를 활용한 자동차 홍보를 위해 올해 초부터 협업해 왔다.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토레스는 쌍용차가 2018년 이후 4년 만에 선보이는 신차다. 사전계약 첫날 1만2000대가 계약되며 쌍용차 모델 중 역대 최다 신기록을 세웠다. 최근 가상인간을 통한 소비자와 소통, 브랜드 홍보 등 버추얼 휴먼 마케팅 시장이 활성화돼 루시를 내세운 신차 발표회를 선보이게 됐다는 설명이다. 토레스 신차 발표회는 지난달 5일 오전 10시부터 인천 네스트 호텔을 비롯해 네이버TV, 쌍용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오프라인 동시에 열렸다. 현장에는 자동차 전문 기자 등 관계자 300여 명과 온라인을 통해 약 2만명이 시청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날 루시는 10분간 쌍용차 토레스를 소개했다. 루시의 음성을 통해 토레스의 디자인, 안전성, 편의 사양, 트림 및 가격 등을 상세하게 설명했다. 또 차량에 직접 승하차, 시연하는 모습 등 움직임을 보여 '시연하는 모습을 보고 가상인간이라는 걸 몰랐다', '설명이 깔끔하고 명쾌하다', '가상인간이라고 믿기지 않는다' 등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보다 앞서 한국GM은 첫 전기 SUV '볼트 EUV'의 광고 모델로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에서 만든 가상인간 '로지'를 발탁한 바 있다. 타다대우상용차는 직장인 컨셉트의 가상인간 '미즈 쎈'을 개발해 신차 발표 행사에서 선보이기도 했다. 업계 관계자는 "자동차 회사들이 가상인간과 손을 잡고 브랜드 홍보에 나서면서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며 "앞으로 이런 흐름은 지속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얘들아, 놀러와” 메타버스 마케팅 자동차업계는 가상인간과 더불어 메타버스를 활용한 마케팅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현대차는 제페토·로블록스 등 전 세계 수억명의 이용자를 확보한 메이저 메타버스 플랫폼과의 협업으로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그중 로블록스 내에 구축한 ‘현대 모빌리티 어드벤처’에서는 고객들이 현대자동차의 모빌리티를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이곳에서 '아이오닉5' 등 차량을 직접 운전해 볼 수 있고, UAM(도심항공교통), PBV(목적기반모빌리티), 로보틱스 등의 미래 모빌리티 체험도 가능하다. 최근 공개된 '아이오닉6'도 만나볼 수 있다.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멜로디와 비트에 맞춰 자동차를 움직이며 즐기는 비트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이제 오프라인 거점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내에서도 브랜드와 신기술을 경험하고 다양한 모빌리티 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공간으로 확장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메타버스 플랫폼과 연계해 다양한 신규 공간 및 콘텐츠들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렉서스도 최근 제페토에 '렉서스 메타시티'를 구축했다. 이곳에서는 렉서스의 다양한 전동화 모델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렉서스 관계자는 "MZ세대를 포함해 더 많은 고객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자신만의 다양한 방법으로 렉서스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렉서스 메타시티를 론칭했다"고 설명했다. BMW는 업계 최초로 '조이토피아'라는 자체 메타버스를 공개해 고객들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조이토피아는 BMW가 MZ세대를 타깃으로 구축한 브랜드 마케팅을 위한 메타버스였다. 고객들은 조이토피아에서 BMW의 콘셉트카를 경험할 수 있고, 세계적인 밴드그룹 콜드플레이의 라이브 공연을 보면서 아바타로 댄스를 즐기고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최근 알타바그룹(이하 알타바)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자사만의 디지털 고객 여정 개발 작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알타바는 현실 세계의 브랜드를 가상공간에서도 고객들이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플랫폼과 NFT 아이템을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특히 다양한 패션&하이엔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메타버스 내에서 풍부한 자기표현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르노코리아는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고객들의 디지털 경험과 실제의 모빌리티 경험을 연계할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공간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라며 "첫 프로젝트는 'XM3 하이브리드'의 출시 시점에 맞추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자동차업계도 가상인간, 메타버스 마케팅에 나서는 이유는 새로운 잠재 고객층인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서다. 또 다른 업계 관계자는 "가상인간과 메타버스는 젊은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차를 접할 수 있고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도 자연스럽게 심어줄 수 있는 요즘의 홍보 방법"이라며 "개성을 강조할 수만 있다면 과감히 지갑을 여는 세대인 만큼 소위 힙한 마케팅 트렌드는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안민구 기자 amg9@edaily.co.kr 2022.08.04 07:00
자동차

곽재선 KG그룹 회장 “쌍용차, 멋진 회사로 재탄생”

"쌍용차 인수에 참여하게 된 마음가짐은 사명감을 뛰어넘는 소명감이다." 곽재선 KG그룹 회장이 쌍용자동차 최종인수 예정자로 선정된 이후 처음으로 속마음을 밝혔다. 5일 인천 영종도 네스트호텔에서 열린 쌍용차 '토레스' 미디어 쇼케이스에서다. 곽재선 회장은 "오늘같이 설레고 뜨거운 날이 없었다"면서도 냉정한 현실 인식과 함께 경영 정상화를 약속했다. 곽 회장은 “좋은 제품을 만들어 세상에 가치 있는 일을 하는 것, 기업 구성원들이 행복하게 사는 삶의 터전을 만드는 것, 믿고 맡긴 투자자들의 신뢰에 보답하는 것이 기업의 존재 이유인데, 쌍용차는 이 세 가지가 다 부족했음을 인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제 힘을 합쳐서 이 세 가지 가치가 마치 솥을 받치는 삼발이처럼 잘 지탱하는 회사를 만들겠다”고 했다. 곽 회장은 이어 "쌍용차가 멋진 회사로 다시 태어날 것을 약속드린다"며 "그 과정이 잘 진행되도록 좋은 주방장처럼 최선을 다하겠다.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내놓겠다"고 약속했다. 곽재선 회장은 쌍용차의 정상화에 대해서도 자신감을 드러냈다. 곽 회장은 기자들과 만나 "자금조달 계획은 나름대로 준비가 다 되어 있으니 별걱정 안 해도 된다"며 "앞으로 정상화 과정에 많은 일이 남아있는데, 흑자를 내고 정상적인 회사로 발돋움하는 데 여러 구성원이 힘을 합쳐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곽 회장은 구조조정 계획에는 선을 그으며 "KG는 어느 회사를 인수한다는 표현을 쓰지 않는다. 제가 쌍용차 회장으로 취직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2024년까지 전기 SUV·픽업 등 줄 출시 곽재선 회장이 약속한 '맛있는 음식'은 전기차가 될 전망이다. 곽 회장에 앞서 무대에 오른 정용원 쌍용차 관리인은 "토레스를 시작으로 내년 하반기에는 중형급 SUV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이라며 "이 모델은 가격·성능·품질·디자인 모든 면에서 동급 모델을 월등히 능가하는 혁신 모델이 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정용원 관리인은 이어 "2024년 중반에는 코란도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KR10(프로젝트명)을 선보일 것"이라며 "20204년 하반기에는 대한민국 어떤 자동차 회사도 도전하지 않았던 전기 픽업 모델을 출시하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2011년 마힌드라에 인수된 이후 10년간 많은 재원을 투입했지만, 결과는 좋지 못했다"며 "앞으로 2년 이내에 옛 SUV 명가의 지위를 회복하고 확실하게 경영정상화를 이뤄낼 것"이라고 자신했다. 베일 벗은 토레스 쌍용차는 이날 3년 만의 신차 토레스를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토레스는 쌍용차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를 기반으로 디자인된 첫 모델이다. 디자인 철학은 구조적 강인함, 예상 밖의 기쁨, 강렬한 대비, 자연과의 교감 등 4가지의 정체성을 뼈대로 삼고 있다. 외관은 '무너지지 않는 성벽'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됐다. 과거 코란도·무쏘 등 정통 스포츠유틸리티차(SUV)가 갖고 있던 튼튼한 차의 이미지를 구현해 철학 중 하나인 '구조적 강인함'을 실현했다. 인테리어는 직선형의 운전석 공간을 통해 강인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슬림앤와이드’ 콘셉트로 설계됐다. 3분할 와이드 디지털 클러스터와 12.3인치 대화면 인포콘 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AVN), 8인치 디지털 통합 컨트롤 패널 등 물리적 버튼을 최소화한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편의성도 높였다. 1.5L 터보 가솔린 엔진과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가 결합해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8.6㎏·m의 성능을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11.2㎞/ℓ다. 판매 가격은 T5 트림이 2740만원, T7 트림이 3020만원이다. 경쟁차종 대비 저렴한 가격을 앞세워 출시 초기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사전계약 하루 만에 1만2000대가 계약됐고, 그 숫자는 현재까지 3만여 대로 불어났다. 영종도(인천)=안민구 기자 amg9@edaily.co.kr 2022.07.06 07:00
자동차

쌍용차, 5일 '토레스' 쇼케이스…가상인간 '루시'가 직접 소개

롯데홈쇼핑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가 오는 5일 쌍용자동차의 신차 '토레스'를 소개한다. 쌍용차는 5일 인천 네스트호텔에서 토레스 신차발표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2019년 6월 베리 뉴 티볼리 이후 3년 만에 하는 오프라인 신차발표회다. 쌍용차는 메타버스를 접목해 토레스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가상인간 '루시'가 마케터로 변신해 토레스를 소개한다. 루시는 롯데홈쇼핑이 1년 간 개발해 만든 가상인간으로 인플루언서는 물론 쇼호스트, 광고모델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 엔터테인먼트사와 전속계약을 통해 드라마, 방송 등에도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또 문일한 쌍용차 익스테리어디자인팀장이 디자인 철학 'Powered by Toughness'(강인함에 의해 추진되는)를 바탕으로 탄생한 토레스의 디자인을 설명할 예정이다. 쌍용차는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신차발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네이버TV와 쌍용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5일 오전 10시에 신차발표회를 시청할 수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코로나1) 사태로 그동안 온라인으로만 신차를 발표해 아쉬움이 많았다"며 "3년 만에 하는 오프라인 신차발표회를 통해 토레스의 다양한 특장점을 생생하게 보여드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안민구 기자 amg9@edaily.co.kr 2022.07.04 11:07
산업

레깅스 입고 잠수교 뛰던 '루시', 쌍용차 토레스 소개 나선다

롯데홈쇼핑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가 기업 홍보, 광고, 드라마 등으로 활동 영역을 넓힌다. 롯데홈쇼핑은 가상인간 '루시'가 지난 24일 콘텐츠 제작사 초록뱀미디어와 아티스트로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루시는 우선 케이블TV '케이스타'의 방송을 안내하는 광고에 먼저 출연한다. 내달 중에는 쌍용차의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토레스 신차발표회 프리젠터로 나선다. 이어 하반기에는 초록뱀미디어가 제작에 참여하는 TV 드라마에 직접 출연하는 등 활동 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지난해 11월 초록뱀미디어에 250억원을 직접 투자해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한 롯데홈쇼핑은 가상인간 시장이 올해 17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루시 활동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초록뱀미디어의 콘텐츠를 활용해 루시의 엔터테이너 활동 영역을 확대하고, 향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AI형 디지털 휴먼으로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안민구 기자 amg9@edaily.co.kr 2022.06.27 15:15
자동차

4년 만에 돌아온 '뉴 컴패스'…5140만원부터

지프가 4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뉴 컴패스'를 출시했다. 지프는 23일 서울 성수동 행사장에서 신차 발표회를 갖고 뉴 컴패스를 선보였다. 뉴 컴패스 2018년 소개한 2세대 컴패스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기존보다 고급스러운 실내와 마감 품질, 개선된 온로드 주행 성능으로 상품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부분변경 모델임에도 큰 폭의 변화를 줬다. 새로운 7-슬롯 그릴과 LED 헤드램프를 적용했다. 모든 트림에 LED 방식 프로젝터 헤드램프와 포그램프, 테일 램프도 장착했다. 휠은 18인치와 19인치로 업그레이드했다. '베이비 그랜드 체로키'로 불리는 이유다. 실내는 수평 레이아웃으로 넓고 정돈된 이미지를 준다. 10.25인치 계기판과 실내 중앙에 10.1인치 터치스크린을 배치해 조작성을 높였다. 다기능 스티어링 휠은 오디오와 속도 조절,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적재용량은 770L이며, 2열 폴딩 시 최대 1693L까지 확장 가능하다. 파워트레인은 신형 2.4ℓ 멀티에어 가솔린 엔진을 장착했다. 최고출력 175마력, 최대출력 23.4㎏·m의 힘을 낸다. 사륜구동(4×4) 기술도 주목된다. 액티브 드라이브 시스템은 뒤축 분리기능으로 4륜과 2륜의 자유로운 전환이 가능하다. 지형 설정 시스템은 오토, 눈길, 모래, 진흙 네 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편의 사양도 강화했다.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와 스마트키 시스템, 원격 시동 시스템, 핸즈 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를기본화했다. 터치스크린은 애플 카플레이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유커넥트 티맵 내비게이션을 지원한다. 다양한 운전 보조 시스템도 기본으로 마련했다. 파크센스 전·후 센서 주차 보조 시스템, 파크센스 평행·수직 주차 및 출차 보조 시스템, 파크뷰 후방 카메라, 언덕 밀림 방지, 크루즈 컨트롤, 사각 지대·후방 교행 모니터링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가격은 리미티드 2.4 FWD 5140만원, 리미티드 2.4 AWD 5440만원, S 2.4 AWD 5640만원이다. 안민구 기자 amg9@edaily.co.kr 2022.06.23 1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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