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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자민 버튼’ 김재범 “대본 너무 좋아 눈물이 앞 가리더라”

배우 김재범이 ‘벤자민 버튼’ 대본을 받고 행복했다고 말했다.16일 서울 세종 M씨어터에서 뮤지컬 ‘벤자민 버튼’의 프레스콜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연출 조광화, 협력 연출 안무가 심새인, 퍼펫 작가 문수호, 작곡가 이나오, 배우 김재범, 심창민, 김성식, 김소향, 박은미, 이아름솔이 참석했다.김재범은 “대본을 한 번에 다 읽었다. 눈물이 앞을 가렸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제가 나이가 들어가다 보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어긋나는 감정들이 가슴에 와닿았다”며 “거꾸로 나이가 돌아가다가 만나는 나이가 35살이다. 상황이 가슴이 아팠고 오랜만에 따뜻한 대본을 봐서 행복했다. 꼭 하고 싶다고 말씀드렸다”고 전했다.뮤지컬 ‘벤자민 버튼’은 영화 ‘벤자민 버튼의 시계는 거꾸로 간다’의 원작으로도 유명한 F.스콧 피츠제럴드의 단편 소설인 ‘벤자민 버튼의 기이한 사건’를 원안으로 삶의 기쁨과 사랑, 상실의 슬픔, 시간과 세월을 초월해 존재하는 보편적인 인간의 인생을 탐구하는 이야기를 담았다.김재범, 심창민, 김성식은 주연인 벤자민 버튼 역에 캐스팅됐다. 벤자민 버튼은 노인의 모습으로 태어나 점점 젊어지는 남자로 마마가 알려준 인생의 스윗스팟이 블루라고 확신하면서 그녀와의 사랑을 쫓아 평생을 바치는 인물이다.김재범은 뮤지컬 ‘아마데우스’, ‘브라더스 까라마조프’, ‘박열’, ‘사의 찬미’ 등에 이어 현재 연극 ‘아트’, 뮤지컬 ‘웨스턴 스토리’에 출연하며 무대에서 활발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이수진 인턴기자 sujin06@edaily.co.kr 2024.05.16 16:31
연예일반

‘삼달리’ 강영석 “MBTI 성향은 ‘T’…꾸준히 연기하는 게 유일한 목표” [IS인터뷰]

“실제 성격과 다른 순정남 연기에 주변에서 놀리더라고요. 캐릭터를 이해하는 게 처음엔 어려웠죠. 만화든 영화든 ‘이런 인물이 누가 있을까’ 레퍼런스를 찾으면서 공부했어요.”배우 강영석에게 JTBC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는 새로운 도전이었다. 최근 종영한 ‘웰컴투 삼달리’는 개천에서 난 용 같은 조삼달(신혜선)이 모든 걸 잃고 추락한 뒤 고향에 돌아와 고향을 지켜온 조용필(지창욱)을 만나 숨을 고르고 사랑을 찾는 이야기. 극 중 강영석은 조용필의 절친이자 조삼달을 짝사랑하는 ‘졸부’ 부상도 역을 연기했다.강영석에게 순정남 연기는 어려운 과제였다. 이전 작품인 ‘유괴의 날’에선 빌런 제이든 역을, ‘인사이더’에서는 교도소를 장악한 도박 천재 장선오 역을 연기했다. 드라마를 비롯해 다수의 연극과 뮤지컬에서 활약했던 그지만, 주로 강한 캐릭터를 맡아왔기에 우정을 위해 사랑까지 포기하는 부상도 캐릭터가 이해하기 어려웠다고 했다.“전에 했던 작품이 분출하고 화를 내는 캐릭터였다면, 부상도는 참는 역할이라서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어려웠어요. 비슷한 캐릭터가 누가 있을지 레퍼런스를 찾아보며 캐릭터 분석을 계속했죠. 어느 순간 대본을 읽다 보니 부상도가 이해되고 스스로 바뀌었어요. 계속 보는 거 말고는 답이 없더라고요.” 캐릭터 연구에 부침이 있었지만 ‘웰컴투 삼달리’가 큰 사랑을 받으면서 인기를 실감한다는 강영석은 “연락 안 하던 사람들에게도 연락이 많이 왔다. 확실히 시청률이 높구나 딱 느껴졌다”며 “기회만 되면 더 많은 작품에 출연하고 싶다”고 말했다. ‘웰컴투 삼달리’는 최고 시청률 12.4%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2011년 뮤지컬 ‘화랑’으로 데뷔한 강영석은 ‘쓰릴 미’, ‘마마, 돈 크라이’, 연극 ‘모범생들’, ‘지구를 지켜라’, ‘어나더 컨트리’, ‘아마데우스’ 등에 출연하며 공연 분야에서도 다양한 연기 경험을 자랑한다.가끔은 무대에서의 희열이 그립기도 하다는 강영석은 “방송과는 달리 공연은 현장감이 있어서 재밌다. 사람들의 반응이 직접적으로 느껴지기 때문”이라며 “관객이 막 소리를 내지 않아도 내가 뭔가를 했을 때 거기서 오는 희열이 공연에는 있는 것 같다. 스케줄 때문에 2년 동안 무대에 오르지 못했는데, 언젠가 꼭 무대에 다시 오르고 싶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강영석은 또 무대 연기와 드라마에서의 연기를 비교하며 “카메라가 있고 없고가 차이가 크다는 걸 깨달았다. 방송은 카메라에서 벗어나면 안 된다는 점에서 연기가 제한적인데 더 디테일하게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은 또 다른 매력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방송, 공연을 넘나들며 탄탄한 연기 경력을 쌓아온 강영석은 차기작 준비도 착착 진행 중이다. 올해 공개될 예정인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우씨왕후’ 촬영을 이미 마쳤다. ‘우씨왕후’는 ‘웰컴투 삼달리’에서 호흡을 맞춘 지창욱도 출연한다.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강영석은 “MBTI 성향이 100% ‘T’(이성형)여서 뚜렷한 목표가 있는 편은 아니다. 들어오는 작품 열심히 하고 꾸준히 좋은 모습 보여드리는 게 유일한 목표”라고 말했다.강주희 기자 kjh818@edaily.co.kr 2024.02.01 05:25
연예일반

엑소 수호, ‘SM·첸백시 분쟁’ 언급…“멤버들과 문제없이 잘 지내”

최근 엑소 멤버 첸백시(첸, 백현, 시우민)와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의 분쟁이 일단락된 가운데 리더 수호가 입장을 밝혔다. 2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뮤지컬 ‘모차르트!’ 프레스콜에 참석한 수호는 오는 7월 컴백하는 엑소 활동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수호는 ‘모차르트!’에서 이해준, 유회승, 김희재와 함께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역을 맡았다.수호는 “오늘 답변드릴 말은 아닌 것 같다”면서도 “멤버들과 화합하고 팬분들께도 좋은 모습 보여드리려 문제없이 잘 지내고 있다, 이 자리만큼은 ‘모차르트!’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앞서 엑소의 멤버 첸, 백현, 시우민 등 첸백시는 SM엔터테인면트와 전속 계약 기간 및 정산 부문 등에서 갈등을 보였지만 극적으로 합의했다.당시 SM엔터테인먼트는 공동 입장문을 통해 “당사와 아티스트 3인은 허심탄회하게 모든 이슈를 논의하는 시간을 충분히 가졌다”며 “당사와 아티스트 3인은 아티스트 계약 관계를 인정하고 유지하면서 일부 협의 및 수정 과정을 통하여 엑소 활동을 더욱 활발히,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권혜미 기자 emily00a@edaily.co.kr 2023.06.20 18:53
보도자료

레이몬드웨일(RAYMONDWEIL) 마에스트로 오토매틱 칼리버 RW4200 출시

카이브(주)가 레이몬드 웨일(RAYMONDWEIL)에서 2023 S/S 시즌에 새롭게 출시한 남성용 오토매틱 워치, 마에스트로 오토매틱 칼리버 RW4200을 선보인다. 매끄러운 40mm 스테인레스 스틸 케이스와 화이트 다이얼, 실버 컬러의 다이얼과 인덱스가 블랙 스트랩와 매치된 모던한 디자인의 마에스트로(MAESTRO)는 인하우스 기계식 오토매틱 무브먼트 RW4200을 탑재하여 38시간의 파워리저브가 가능하다. ‘마스터’를 의미하는 마에스트로 컬렉션은 클래식 음악의 세계와 위대한 인물, 작곡가 또는 지휘자에 대한 존경을 담고 기념하기 위해 2010년 처음 선보였으며 우아함과 정교함을 혁신과 결합한 스위스 정통 시계 제조 기술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긁힘 걱정이 없는 사파이어 크리스탈 유리, 3시 방향의 윈도우 데이트(날짜), 50m 방수 기능의 이 제품은 악어 모티브의 송아지 스트랩(밴드) 및 더블 푸시 안전 버클로 컬렉션의 완성도를 높인 레이몬드 웨일의 가장 실용적인 모델 중 하나이다. 한편, 1976년 스위스 제네바에서 창립자 레이몬드 웨일에 의해 설립되어 현재까지 3대를 이어 운영되고 있는 독립 시계 브랜드 레이몬드 웨일(RAYMOND WEIL)은 1983년부터 아마데우스 컬렉션을 시작으로 음악에서 영감을 받은 아이덴티티가가 컬렉션 이름에 반영되기 시작했으며 비틀즈, 지미 헨드릭스, 밥 말리등 세계적인 음악가로부터 받은 음악적 영감을 탁월한 워치메이킹 기술력과 결합하여 혁신적인 소재와 시대를 초월한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리미티드 에디션 시계를 선보이고 있다.온라인 일간스포츠 2023.04.14 16:06
보도자료

카이브, 스위스 럭셔리 시계 브랜드‘레이몬드 웨일’ 론칭

볼(BALL) 시계를 수입 유통하는 ㈜카이브에서 스위스 럭셔리 독립 시계 브랜드, 레이몬드 웨일(RAYMOND WEIL)을 론칭한다. 레이몬드 웨일(RAYMOND WEIL )은 1976년 스위스 제네바에서 창립자 레이몬드 웨일에 의해 설립되어 현재까지 3대를 잇는 가족 경영으로 운영되고 있는 독립 시계 브랜드로 스위스 워치 메이킹이 무엇인지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며 탄생한 브랜드이다. 시계 제조 기술과 노하우, 장인 정신을 기반으로 모든 제품을 스위스 메이드로 제작하고 있는 레이몬드 웨일은 인체 공학, 세련미 및 현대성을 결합하기 위해 시계 디자인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으며 이러한 미적 추구는 독특한 정체성과 함께 스위스 럭셔리 위치메이킹 기술력을 표현하고 있다. 특히, 2010년 선보인 레이몬드 웨일의 시그니처 라인, ‘마에스트로’ 컬렉션은 브랜드 최초의 오토매틱 메커니즘에 적용된 문 페이즈 컴플리케이션 시계로 날짜, 요일 및 주, 월, 문 페이즈와 같은 컴플리케이션을 자랑하며 42시간의 파워 리저브 기능이 있다. 레이몬드 웨일은 우아함과 정교함을 혁신과 결합한 기계식 시계 컬렉션 ▲마에스트로(MAESTRO)외에도 ▲프리랜서(FREELANCER) ▲탱고(TANGO) ▲토카타(TOCCATA)등과 같은 남성 시계 컬렉션 및 레이몬드 웨일(Raymond Weil)의 손녀의 이름을 딴 여성스러운 쿼츠 타임피스 ▲노미아(NOEMIA) 컬렉션과 ▲마에스트로(MAESTRO) ▲탱고(TANGO) ▲토카타(TOCCATA)등의 여성 시계 컬렉션 국내 시장에 소개한다. ㈜카이브 강한율 본부장은 “레이몬드 웨일(RAYMOND WEI)의 제품들은 수세기에 걸쳐 축적된 스위스 시계 제조 기술과 함께 생산 및 조립의 모든 단계에서 숙련된 워치 메이커의 경험, 노하우가 반영되었으며 각각의 시계는 레이몬드 웨일의 품질 라벨을 받기 전에 350번의 검사를 거친다.”고 밝히며 이어 “1983년부터 레이몬드 웨일은 아마데우스 컬렉션을 시작으로 음악에서 영감을 받은 아이덴티티가가 컬렉션 이름에 반영되기 시작했다. 비틀즈, 지미 헨드릭스, 밥 말리등 세계적인 음악가로부터 받은 음악적 영감을 탁월한 워치메이킹 기술력과 결합하고 혁신적인 소재와 시대를 초월한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리미티드 에디션 시계를 선보이고 있다.”고 전했다.한편, 쿼츠 파동(Quarts Shock)으로 시계 산업이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때인 1976년, 레이몬드 웨일은 스위스 제네바에 자신의 이름으로 회사를 설립하였으며 초기에 선보인 남성, 여성 시계 컬렉션들은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성공적인 스위스 시계 브랜드의 반열에 올랐다. 또한 레이몬드 웨일이 소중히 간직했던 가족 기업의 꿈은 1992년, 사위인 Olivier Bernheim이 CEO가 되고 이어서 손자인 Elie Bernheim이 2014년, CEO가 되면서 구체화되었다. 시계는 좀 더 정교해지고 세련되어졌으며 오토매틱 무브먼트를 탑재하였고 다이아몬드와 골드로 장식되었다. 오늘날 레이몬드 웨일은 크로노그래프, 문 페이즈 기능 그리고 2 타임존과 특허 받은 교체형 브래슬릿 시스템 같은 혁신적인 요소들로 시계 제작 노하우를 개선시키며 글로벌 시계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2023.01.06 1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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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충주, 9월 25일 일본 단독 공연

뮤지컬 배우 이충주가 일본에서 단독 공연을 펼친다. 이충주는 다음달 25일 일본 도쿄의 쟈 코엔지에서 ‘이충주의 피크닉’(LEE CHOONG JOO's PICNIC)을 개최한다. 일본 공연은 이날 오후 2시 30분과 6시 30분 두 번 진행하며, 티켓은 유메토모 홈페이지와 티켓피아에서 예매할 수 있다. 이충주는 뮤지컬 ‘노트트담 드 파리’, ‘더 데빌’, ‘마마 돈 크라이’, ‘썸씽로튼’, 연극 ‘아마데우스’, ‘데스트랩’, ‘어나더 컨트리’ 등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이현아 기자 lalalast@edaily.co.kr 2022.08.24 1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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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북' 차지연, 6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여우주연상

차지연이 뮤지컬 ‘레드북’으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차지연은 10일 오후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열린 제6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뮤지컬 ‘레드북’으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뮤지컬 ‘레드북’은 신사의 나라 영국, 그 중에서도 가장 보수적이었던 빅토리아 시대를 배경으로 숙녀보단 그저 나'로 살고 싶은 여자 안나 와 오직 신사로 사는 법 밖에 모르는 남자 브라운의 모습을 통해 이해와 존중의 가치를 말하는 작품으로 차지연은 안나 역을 맡아 자신에 대한 긍지와 존엄을 찾아가는 여성의 힘과 아름다움을 유쾌하게 전달했다. 차지연은 ‘레드북’ 공연 당시 자신의 삶을 스스로 그려나가는 안나의 감정의 파고와 성장과정을 세밀하게 연기하며 관객들에게 작품이 가진 의미를 뭉클하게 전했다. 안나가 처음 자신의 글을 쓰기로 마음을 먹었던 순간과 사람들에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함께 상상하는 것을 즐기는 안나의 벅차 오른 감정 연기는 물론 세상의 편견으로 억울한 재판대에 올라 갈등하는 모습에서는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 고민하고 개척하는 결연한 감정 연기까지 누구나 한번쯤은 여성의 존재로 세상과 부딪히고 좌절했던 순간들을 현실적으로 그려내며 관객들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2021년 연극 ‘아마데우스’의 살리에리 역으로 더 깊어진 연기력을 보여준 데 이어 드라마 ‘모범택시’에서도 입체적인 캐릭터로 안방극장을 장악하는 등 장르를 넘나드는 도전으로 존재감을 드러낸 차지연은 뮤지컬 무대에서도 여성 주도 서사의 작품에도 적극 참여하며 새로운 장르에서 그 내공을 발휘하며 폭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한 것. 젠더 이슈를 떠나 캐릭터 선택에 차별을 두지 않는 거침없는 행보와 무대 장악력으로 올해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도 그 능력을 인정받으며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차지연은 수상 이후 “정말 상상도 못했는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저에게도 이제 너무 사랑하는 작품이 된 ‘레드북’ 이다. 제가 잘해서가 아니라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하면서 매 회 최선을 다해 ‘레드북’ 만들어주셨던 창작진 및 모든 스태프분들, 함께해주신 모든 배우들에게 주시는 상이라고 생각한다. 모든 분들이 애써서 만들어주셔서 제가 빛이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좋은 작품을 만나기도 쉽지 않고 저에게 ‘안나’라는 역할을 맡겨주시는 것도 절대 쉽지 않으셨을텐데 또 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도 감사하고 걱정과 우려도 많았겠지만 그런 새로운 모습인 저의 안나를 많이 사랑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늘 작품을 만들어내기까지 고생하시는 모든 스태프분들, 누구보다 애써주시는 우리 앙상블배우분들의 수고와 정성들을 헛되이 하지 않는 배우가 되겠다. 마지막으로 어려운 시기에도 관객석을 가득채워 아낌없는 사랑과 응원보내주셨던 관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한편 ‘레드북’은 차지연의 여우주연상과 더불어 400석이상 작품상, 편곡·음악감독상, 연출상까지 휩쓸며 작품성을 입증했으며, 차지연은 오는 2월 서울예술단의 가무극 ‘잃어버린얼굴 1895’로 관객들을 찾을 예정이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2022.01.11 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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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북' 차지연 "기쁨으로 성장했고, 믿음으로 관객 만났다"

차지연이 또 한번 레전드 무대를 완성했다. 차지연은 지난 7일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을 가득 채운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 속에 뮤지컬 ‘레드북’의 공연을 성료했다. ‘레드북’은 신사의 나라 영국, 그 중에서도 가장 보수적이었던 빅토리아 시대를 배경으로 숙녀보단 그저 나로 살고 싶은 여자 안나 와 오직 신사로 사는 법 밖에 모르는 남자 브라운의 모습을 통해 이해와 존중의 가치를 말하는 작품이다. 차지연은 극중 안나 역을 맡아 자신에 대한 긍지와 존엄을 찾아가는 여성의 힘과 아름다움을 유쾌하게 전달했다. 차지연은 자신의 삶을 스스로 그려나가는 안나의 감정의 파고와 성장과정을 세밀하게 연기하며 관객들에게 작품이 가진 의미를 뭉클하게 전했다. 안나가 처음 자신의 글을 쓰기로 마음을 먹었던 순간과 사람들에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함께 상상하는 것을 즐기는 안나의 벅차 오른 감정 연기는 물론 세상의 편견으로 억울한 재판대에 올라 갈등하는 모습에서는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 고민하고 개척하는 결연한 감정 연기까지 누구나 한번쯤은 여성의 존재로 세상과 부딪히고 좌절했던 순간들을 현실적으로 그려내며 관객들이 공감을 자아냈다. 올해 초 연극 ‘아마데우스’에서 살리에리 역으로 더 깊어진 연기력을 보여준 데 이어 지난 6월 종영한 드라마 ‘모범택시’에서도 강렬한 빌런이자 입체적인 캐릭터 백성미 역으로 안방극장까지 장악하는 등 장르를 넘나드는 도전으로 존재감을 드러낸 차지연의 내공은 새로운 장르에서 더욱 진가를 발휘했다. 뮤지컬 무대에서도 여성 주도 서사의 작품에 참여하며 본인의 폭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했으며, 젠더 이슈를 떠나 캐릭터 선택에 차별을 두지 않는 거침없는 행보로 더욱 주목받고 있는 것. 매 회 관객들의 공감과 눈물을 자아내며 호평 받았던 차지연은 “'레드북’ 이란 작품을 만나고 해낼 수 있을까 정말 큰 부담이 있었는데, 함께해주신 모든 배우들, 창작진 및 스태프분들께서 ‘안나’ 로서 그리고 차지연이라는 사람을 온전히 사랑해주시고 믿어주신 덕분에 ‘안나’와 함께 기쁨으로 성장했고, 믿음으로 관객분들 앞에 설 수 있었다"는 진심을 표했다. 또 "모두가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하면서 매 회 최선을 다해 ‘레드북’을 만들어주셔서 저 또한 이렇게 좋은 작품을 만날 수 있었고, ‘레드북’ 의 아름다운 성장에 좋은 발자취로 남고 싶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극장을 찾아주신 관객분들이 보내주신 아낌없는 응원과 사랑을 느끼고 읽으며 배울 수 있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레드북 ‘ 공연이 끝나는 그 날 까지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레드북’은 오는 26일까지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되며, 다양한 장르를 오가며 열연을 펼치고 있는 차지연은 현재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 중인 뮤지컬 ‘광화문연가’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2021.08.09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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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마블스' 출연진 목록에 '박서준'…아마데우스 조 역할 맡을까

배우 박서준이 마블 진출이 기정사실화되고 있다. 최근 미국 최대 영화 정보 사이트 IMDb에는 '캡틴 마블'의 후속편인 '더 마블스' 출연진 목록이 업데이트됐다. 캡틴 마블 역의 브리 라슨 등과 함께 박서준이 출연진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앞서 지난 6월 박서준의 '더 마블스' 출연이 보도되자, 소속사 측은 "노코멘트"라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작품에 참여하는 이들이 비밀 유지 서약서를 작성하는 등 보안을 중요시하는 마블이기에 박서준 측 또한 당시 이 같은 입장을 밝힌 것으로 보인다. 박서준이 '더 마블스'에서 어떤 역할을 제안받았는지 또한 알려지지 않은 상황. 다수의 외신은 그가 한국계 미국인 아마데우스 조를 연기할 것으로 예측했다. 아마데우스 조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2015)에서 배우 수현이 연기한 캐릭터, 헬렌 조의 아들이다. '더 마블스'는 국내에서만 580만 관객을 동원한 '캡틴 마블'(2019)의 후속편이다. 2022년 11월 11일 개봉을 예정하고 있다. '캔디맨' '리틀 우즈'의 니아 다코스타 감독이 연출을 맡은 작품. 니아 다코스타 감독은 자신의 SNS에 박서준의 사진과 함께 '내 드라마 남자친구'라는 글을 게재하며 팬심을 드러낸 바 있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oongang.co.kr 2021.07.30 13:15
연예

'모범택시' 끝낸 차지연, 뮤지컬 '레드북'으로 만남

차지연의 새로운 무대가 시작됐다. 차지연은 9일 서울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린 '레드북' 첫 공연에서 완벽한 연기로 존재감을 입증했다. 지난 주말 프리뷰를 시작으로 어제 첫 공연만으로 이미 완성된 듯한 차지연의 새로운 안나 캐릭터에 관객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뮤지컬 '레드북'은 자신에 대한 긍지와 존엄을 찾아가는 여성의 성장 드라마로 신사의 나라 영국, 그 중에서도 가장 보수적이었던 빅토리아 시대를 배경으로 숙녀보단 그저 '나'로 살고 싶은 여자 '안나' 와 오직 '신사'로 사는 법 밖에 모르는 남자 '브라운’의 모습을 통해 이해와 존중의 가치를 말하는 작품이다. 차지연은 세상의 비난과 편견을 무릅쓰고 작가로서 성장해가는 '안나'를 맡아 욕망하고 성취하는 여성의 힘과 아름다움을 유쾌하게 전달한다. 최근 연극 '아마데우스' '그라운디드' 등으로 더 깊어진 연기력을 보여줬던 차지연의 내공은 새로운 장르에서도 여전한 존재감을 발휘한다. 유쾌 발랄한 모습으로 등장부터 시선을 사로잡은 차지연은 폭 넓은 감정연기와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안나의 드라마틱한 삶의 여정에 생명력을 더한다. '사랑은 마치'에서는 차지연만의 완벽한 가사 해석으로 안나의 사랑스러움을 보여준데 이어 '나는 야한 여자'에서 특유의 고음으로 캐릭터의 감정선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현실의 고단함을 발칙한 상상으로 견디고 미래를 꿈꾸는 진취적인 여성 안나 그 자체였다. 순수하고 씩씩한 모습에서 '로렐라이 언덕'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성장해가는 과정은 물론 마지막 엔딩신까지 움직임 하나와 표정만으로도 안나의 감정을 고스란히 전달하며 서사를 완성한다. 특히 대표넘버 '나는 나를 말하는 사람'에서 안나의 감정을 그대로 토해내는 디테일한 연기와 노래로 관객을 울렸다. 차지연의 진심이 담긴 무대는 관객들의 공감과 눈물을 자아내는 것은 물론 공연이 끝난 후까지 깊은 여운을 남겼다. 뜨거운 환호 속에 본 공연의 첫 공연을 마친 차지연은 "이렇게 아름다운 작품에 사랑스러운 캐릭터로 함께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한 마음으로 매 무대에 서고 있다. 안나를 통해 배우로서도 인간으로서도 또 한 번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 쉽지 않은 도전이었는데 진심으로 반겨 주시고 응원해주시는 관객분들과 함께해주고 있는 모든 배우, 스태프분들께 감사드리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공연은 8월 22일까지 계속된다. 김진석 기자 superjs@joongang.co.kr 2021.06.10 1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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