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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드 아웃 2’, 개봉 11일 만 300만 관객 돌파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 2’가 300만 관객을 돌파했다.22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인사이드 아웃 2’(켈시 만 감독)는 누적 관객 수 315만 3234명을 기록했다. 이는 전편인 ‘인사이드 아웃’(2015)이 기록한 18일 만의 300만 돌파보다 일주일 빠른 속도다. 픽사 애니메이션 국내 최고 흥행작인 ‘엘리멘탈’의 25일보다도 14일 빠른 추이다. ‘인사이드 아웃2’는 13살이 된 라일리의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의 낯선 감정들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평화롭던 일상이 깨지고 다시 시작된 위기와 모험을 다룬 애니메이션 영화다. 새로운 감정 중에서도 주요 감정인 불안으로 실관람객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불안 또한 행복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는 것, 그리고 모든 감정과 기억이 모여 만드는 ‘있는 그대로의 나’를 받아들이는 과정을 그려낸 점에 대해 관객의 호응이 크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6.22 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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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횹사마’ 채종협, 김소현과 안방 복귀… tvN ‘우연일까?’ 7월 방영

배우 채종협이 김소현과 함께 새 드라마 ‘우연일까?’에 출연한다.오는 7월 22일 첫 방송 예정인 tvN 새 월화드라마 ‘우연일까?’는 찌질하고 서툴렀던 첫사랑을 10년 만에 우연히 만나 운명처럼 얽히며 다시 사랑에 빠지는 첫사랑 기억 소환 로맨스다. 동명의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열아홉 소년 소녀가 스물아홉 청춘 남녀로 재회해 무수한 우연 속 자신의 운명을 찾아가는 과정이 설레면서도 유쾌하게 그려진다. 연출은 ‘연모’, ‘뷰티 인사이드’, ‘또 오해영’의 송현욱 감독이 맡았다.무엇보다 ‘첫사랑 재질’ 김소현, 채종협, 윤지온, 김다솜의 만남은 드라마 팬들의 기다림마저 설레게 한다. 가장 순수하고 풋풋했던 10대부터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20대까지, 지질했지만 사랑스러웠고 서툴렀지만 격렬했던 첫사랑을 소환하는 청춘 로맨스가 공감을 전한다.김소현은 극 중 사랑이 두려운 애니메이션 제작 PD 이홍주 역을 맡았다. 고3 학창 시절 첫사랑에 빠졌다가 혹독한 이별 후유증으로 사랑 회의자가 된 인물로 10년 만에 자신의 지질했던 과거사를 목격한 강후영(채종협)과 만나 변화를 맞는다. 김소현은 “‘이홍주’라는 사랑스럽고 재미있는 캐릭터를 보여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쁜 마음이다. 따듯하고 사랑스러운 드라마로 기대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의심의 여지가 없는 연기력과 비주얼로 또 한 번 ‘만화 찢은’ 싱크로율을 선보일 김소현의 활약을 기대케 한다.채종협은 수려한 외모와 명석한 두뇌를 장착한 재무 설계사 강후영으로 돌아온다. 일이든 연애든 탄탄대로 레드카펫 위를 걷던 강후영은 10년 만에 돌아온 한국에서 우연인 듯 운명처럼 첫사랑과 재회하며 거센 감정의 파고를 마주한다. 채종협은 “강후영이라는 깊이 있는 캐릭터를 연기할 수 있어서 무척 기쁘고 영광이었다”라고 전했다. 최근 일본에서 신드롬급 인기를 구가하며 대세 한류 스타로 급부상한 그이기에 채종협의 새로운 얼굴에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윤지온은 과거를 되돌리고 싶은 자유로운 영혼의 작가 방준호를 연기한다. 매 작품 독보적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윤지온은 “존경하는 감독님, 배우들과 좋은 작품에서 함께 호흡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김다솜은 사랑에 진심인 영어 교사이자 이홍주의 절친 김혜지로 연기 변신을 예고한다. 수줍음이 많았던 학창 시절을 지나, 화려한 미모와 화끈한 성격의 소유자로 거듭난 그는 자신에게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쉬지 않고 연애를 하는 인물이다. 김다솜은 “김혜지 캐릭터가 매력적이어서 촬영하는 동안 정말 재미있게 연기했다. 여러 의미로 ‘우연일까?’는 제가 가장 애정하는 작품”이라고 밝혔다.한편 ‘우연일까?’는 오는 7월 22일 오후 8시 40분 tvN에서 첫 방송 된다.이주인 인턴기자 juin27@edaily.co.kr 2024.06.21 1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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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인터뷰] ‘인사이드 아웃2’ 한국 애니메이터 “한국 흥행 기쁘다… 픽사도 알고 있어”

“픽사에서도 픽사 영화들이 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인사이드 아웃2’ 개봉도 한국에서 먼저 했다. 일본이나 다른 국가들은 늦게 개봉한다”영화 ‘인사이드 아웃2’ 애니메이션 작업에 참여한 한국 애니메이터들이 한국 내 픽사 영화 흥행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21일 진행된 화상 인터뷰에는 ‘인사이드 아웃2’ 김혜숙 시니어 애니메이터와 심현숙 애니메이터가 참석했다. 김혜숙 시니어 애니메이터와 심현숙 애니메이터는 2021년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 입사해 ‘버즈 라이트이어’, ‘엘리멘탈’, ‘인사이드 아웃2’ 등의 작품 작업에 참여했다. 이날 심현숙 애니메이터는 “애니메이터는 캐릭터를 움직이게 만든다. 샷이 먼저 주어지면 그 장 면안에 캐릭터를 담당해서 책임지고 애니메이션화한다. 기본 감정 기쁨, 슬픔이 등 감정을 맡았고 휴먼 캐릭터도 맡았다”고 애니메이터의 역할을 소개했다. 김혜숙 시니어 애니메이터는 “‘인사이드 아웃2’ 시작 부분을 맡았다. 시즌1에서 감정들이 어떻게 등장하는지, 마무리는 어땠는지 참고했다. 시즌1과 비슷한 결을 유지하면서 뻔하지 않고 유니크하게 만들기 위해서 스스로 연기도 해보고 레퍼런스도 찾았다”며 “애니메이터는 배우다. 캐릭터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 캐릭터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하는 것을 픽사에서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인사이드 아웃2’는 13살이 된 라일리의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의 낯선 감정들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평화롭던 일상이 깨지고 다시 시작된 위기와 모험을 다룬 애니메이션으로, 켈시 만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지난 12일 개봉한 ‘인사이드 아웃2’는 첫날 19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픽사 최고 오프닝스코어를 기록했으며 21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누적 관객수 263만 6800명을 동원했다. 심현숙 애니메이터는 ‘인사이드 아웃’이 사랑받는 이유에 대해 “‘인사이드 아웃1’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인사이드 아웃 1’을 보고 자란 관객들이 다시 돌아왔고 새로운 청소년들을 기르고 있는 부모들도 찾아온다. 아이들의 성장 모습을 보면서 그들에게 있는 새로운 감정들에 대한 기대감이 생긴 것”이라고 밝혔다. 김혜숙 시니어 애니메이터는 “애니메이션이 관객층이 넓다. 아이들은 아이들대로 즐길 수 있고 청소년도 자신이 생각하는 것들이 잘 표현이 되어 있다”며 “‘어른들은 이불킥을 한다’는 댓글도 봤다. 공감대를 끌어내기 위해서 많은 시도와 스토리 면에서 노력했다. 그 부분을 관객들이 많이 공감한 것”이라고 전했다.이어 심현숙 애니메이터는 “픽사 내부에서도 흥행 유무에 대해 알고 있다. 우리가 만들었기 때문에 작품이 해외에서 어떤 반응을 얻고 있는지 많이 살펴본다”고 덧붙였다. 김혜숙 시니어 애니메이터는 “‘한국에서 굉장히 잘 되고 있다’는 내용의 팀 메일을 읽는데 기분이 좋았다”고 한국 흥행 소감을 밝혔다.김혜숙 시니어 애니메이터는 마지막으로 “한국에서 한국 관객들이 있는 곳에서 인사이드 아웃 2를 함께 보고 싶다. 다음 작품이 있어서 한국 방문을 못했는데 어떤 부분에서 즐거워하고 감동을 받는지 직접 경험해보고 싶다는 것이 개인적인 욕심”이라고 한국 방문에 대한 소망을 밝혔다. 이수진 인턴기자 sujin06@edaily.co.kr 2024.06.21 1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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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드 아웃2’ 한국 애니메이터 “픽사 입사, 능동적‧적극적 태도 필요” [인터뷰③]

‘인사이드 아웃2’ 심현숙 애니메이터는 픽사 스튜디오 입사 방법에 대해 언급했다.21일 화상으로 진행된 인터뷰에서 심현숙 애니메이터는 “픽사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으로 찾아서 공부하는 태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심현숙 애니메이터는 “학교에서는 손으로 만드는 애니메이션을 공부했다. 이후 컴퓨터를 배우지 않은 상태에서 컴퓨터 애니메이션 회사에 취업을 했다”며 “2D에서 3D 애니메이션으로 넘어가는 것을 회사에서 배우기 시작해 힘들었다. 컴퓨터를 아예 모르는 상태에서 작품을 만들어내는 것이 힘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주변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주변에 도와주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다. 혼자 구석에 앉아있으면 도움이 찾아오지 않는다. 늦은 시간까지 남아서 물어본 것이 기억이 난다”며 자신이 애니메이션을 공부했던 과거를 회상했다.또 “옛날에 비해서 많은 자료가 온라인에 있다. 유튜브에 찾아보면 소프트웨어 배울 수 있고, 픽사에서 일하고 있는 직원들이 가르쳐주는 온라인 스쿨이 많다. 많은 곳에 공부할 수 있는 자료가 있으니 적극적으로 찾아야 한다”고 능동적인 태도의 중요성에 대해 말했다.심현숙 애니메이터는 2021년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 입사해 ‘버즈 라이트이어’, ‘엘리멘탈’, ‘인사이드 아웃2’ 등의 작품에 참여했다.‘인사이드 아웃2’는 13살이 된 라일리의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의 낯선 감정들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평화롭던 일상이 깨지고 다시 시작된 위기와 모험을 다룬 애니메이션으로, 켈시 만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지난 12일 개봉한 ‘인사이드 아웃2’는 첫날 19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픽사 최고 오프닝스코어를 기록했다. 개봉 첫 주말에는 연이어 100만, 200만 돌파에 성공하며 흥행 청신호를 켰다. 북미에서도 개봉 주말 3일간 약 1억 5500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하면서 올해 최고 흥행 기록을 경신했다.이수진 인턴기자 sujin06@edaily.co.kr 2024.06.21 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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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드 아웃2’ 한국 애니메이터 “새로운 감정 ‘공감’ 생겼으면” [인터뷰②]

‘인사이드 아웃2’ 김혜숙 시니어 애니메이터는 ‘인사이드 아웃3’ 새로운 감정으로 ‘공감’을 추천했다.21일 화상으로 진행된 인터뷰에서 김혜숙 시니어 애니메이터는 ‘인사이드 아웃3’가 제작된다면 어떤 감정 캐릭터를 추가하고 싶냐는 질문에 “공감은 요즘 사회에 굉장히 필요한 감정”이라고 말했다. 김혜숙 시니어 애니메이터는 “해외에 나와 일을 하면서 언어도 다르고 할 줄 아는 것은 기술밖에 없었다. 표현을 하는 것에 한계가 있었다. 다른 문화에서 생활하면서 외롭고 힘든 감정이 많이 생겼다. 하지만 자란 환경이 달라도 사람이다보니 공감해주는 사람이 점점 생기면서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밝혔다.또 김혜숙 시니어 애니메이터는 ‘인사이드 아웃2’가 성공한 이유에 대해 “애니메이션이 관객층이 넓다. 아이들은 아이들대로 즐길 수 있고 청소년도 자신이 생각하는 것들이 잘 표현이 되어 있다”며 “‘어른들은 이불킥을 한다’는 댓글도 봤다. 공감대를 끌어내기 위해서 많은 시도와 스토리 면에서 노력했다. 관객들이 많이 공감한 것 같다”고 말했다.김혜숙 시니어 애니메이터는 2021년 픽사에 입사해 ‘버즈 라이트이어’, ‘엘리멘탈’, ‘인사이드 아웃2’에 시니어 애니메이터로 참여했다.‘인사이드 아웃2’는 13살이 된 라일리의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의 낯선 감정들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평화롭던 일상이 깨지고 다시 시작된 위기와 모험을 다룬 애니메이션으로, 켈시 만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지난 12일 개봉한 ‘인사이드 아웃2’는 첫날 19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픽사 최고 오프닝스코어를 기록했다. 개봉 첫 주말에는 연이어 100만, 200만 돌파에 성공하며 흥행 청신호를 켰다. 북미에서도 개봉 주말 3일간 약 1억 5500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하면서 올해 최고 흥행 기록을 경신했다.이수진 인턴기자 sujin06@edaily.co.kr 2024.06.21 1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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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드 아웃2’ 한국 애니메이터 “시즌3 아직 계획 없어” [인터뷰①]

‘인사이드 아웃2’ 를 담당한 픽사 한국 애니메이터가 ‘인사이드 아웃’ 시즌3에 대해 언급했다.심현숙 애니메이터는 21일 화상으로 진행된 인터뷰에서 “시즌3 이야기는 아직 없다”고 전했다.이어 김혜숙 시니어 애니메이터는 “많은 관객들이 사랑해준다면 다시 좋은 스토리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픽사는 ‘인사이드 아웃’이 잘 된다고 해서 제작하는 것이 아니라, 다음 시즌에서 관객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가 무엇인지를 중요하게 여긴다. 시즌1과 시즌2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이야기가 달랐다. 다음 시즌에서 우리가 전달하고 싶은 말이 확실해지면 찾아올 것”이라고 다음 시즌에 대해 암시했다.김혜숙 시니어 애니메이터와 심현숙 애니메이터는 2021년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 입사해 ‘버즈 라이트이어’, ‘엘리멘탈’, ‘인사이드 아웃2’ 등의 작품에 애니메이터로 참여했다.‘인사이드 아웃2’는 13살이 된 라일리의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의 낯선 감정들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평화롭던 일상이 깨지고 다시 시작된 위기와 모험을 다룬 애니메이션으로, 켈시 만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지난 12일 개봉한 ‘인사이드 아웃2’는 첫날 19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픽사 최고 오프닝스코어를 기록했다. 개봉 첫 주말에는 연이어 100만, 200만 돌파에 성공하며 흥행 청신호를 켰다. 북미에서도 개봉 주말 3일간 약 1억 5500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하면서 올해 최고 흥행 기록을 경신했다.이수진 인턴기자 sujin06@edaily.co.kr 2024.06.21 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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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세리머니·감아차기 애니…‘FC온라인’ 더 생생한 축구 경험 제공

넥슨은 ‘FC온라인’에서 올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넥슨은 20일 ‘FC온라인’ 2024 여름 쇼케이스에서 영상을 통해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이번 쇼케이스 영상에서는 넥슨 박정무 그룹장과 더불어 전 축구감독 최진철 및 김태영, 인터넷 방송인 감스트 등 다채로운 출연진이 등장해 여름 적용될 개선 사항을 소개하고 신규 클래스를 공개했다. 이용자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플레이 경험을 개선하는 ‘10차 넥스트필드’를 업데이트한다. 기존보다 더욱 짧고 섬세한 신규 드리블 기술 ‘컨트롤드 스프린트’를 추가해 빠르게 슈팅, 패스, 크로스 등으로 연결할 수 있으며, 좁은 공간에서도 창의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특정 수비 전술 효과를 하향 조정해 전술 고착화를 해결하며, 신규 세리머니 11종과 일반 슈팅, 감아차기, 로빙 패스 등 신규 애니메이션을 추가해 더욱 생생한 축구 경험을 제공한다.이와 함께 구단 분석과 운영을 도와주는 ‘마이 피치’ 기능을 추가한다. 구단 스태프들의 보고 내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홈’, 시즌 선수 활약 등을 분석한 ‘플레이 리포트’, 친구의 성장과 플레이 현황을 알 수 있는 ‘소셜 그라운드’ 등의 기능‘프리룸’에서 확인할 수 있다.지난 시즌 최고의 활약을 선보인 선수들로 구성된 ‘24TOTS(Team Of The Season)’를 오는 27일 출시한다. 기존 유럽 7개 리그에 사우디 프로페셔널 리그, 미국 메이저리그 사커까지 총 9개 리그로 확장해 선수들을 선정한다. 7월에는 ‘24TOTS’로 선정된 선수 중 한층 더 높은 활약을 보여준 36명을 ‘24UTOTS(Ultimate TOTS)’로 선발해 오버롤(능력치) 수치를 상향할 예정이다.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2024.06.20 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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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드 아웃2’, 성격섬·신념저장소에 불안·당황·따분·부럽 ‘등판’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2’의 관람 포인트가 공개됐다.‘인사이드 아웃 2’는 13살이 된 라일리의 머릿속 감정 컨트롤본부에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의 낯선 감정들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평화롭던 일상이 깨지고 다시 시작된 위기와 모험을 다룬 애니메이션이다. ◇라일리의 성장, 어른이 돼가는 라일리와 함께 더욱 풍성해진 이야기 첫 번째 관람 포인트는 13살이 되면서 사춘기에 접어든 라일리의 성장이다.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라일리는 지금까지의 세계와 달리, 모든 것이 낯설고 새로운 환경과 마주하게 된다.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 아이스하키팀에 적응하는 것까지 쉽지 않은 일들이 연속으로 이어지며 전편에서 보지 못한 새롭고 풍성한 이야기가 펼쳐진다.라일리가 성장한 만큼 더욱 넓어진 머릿속 세상은 관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라일리가 자라며 함께 업데이트된 상상의 나라를 비롯해 변화를 맞이한 ‘성격섬’, 크고 작은 신념을 시각화한 ‘신념 저장소’ 등 다양한 공간은 관객을 단박에 매료시킨다. ◇새로운 감정 캐릭터, 기존 감정과 갈등 빚는 불안·당황·따분·부럽 기존 감정과 갈등을 빚게 되는 불안, 당황, 따분, 부럽 등 새로운 감정 캐릭터의 등장이 두 번째 관람 포인트다.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새로운 감정 캐릭터는 사춘기가 돼 나타나는 복잡한 감정을 대표한다. 특히 새로운 감정 캐릭터를 사실적으로 그려내기 위해 제작진은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 마크 닐슨 프로듀서가 “많은 전문가를 만나고 책을 읽으며 10대의 뇌에 무슨 일이 생기는지 조사했다”고 밝혔듯, 제작진은 전편 자문을 맡았던 버클리대 심리학 박사 다처 켈트너와 광범위한 워크숍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많은 심리학자와 만나 뇌의 확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탄생한 새로운 감정들은 기존 감정들과 대립하며 전편에서 볼 수 없던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공감과 위로,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섬세한 여정이 선사하는 따뜻함마지막 관람 포인트는 공감과 위로다. ‘인사이드 아웃2’는 사춘기에 겪게 되는 감정을 중심 소재로 삼아 현재 사춘기를 지나고 있거나 또 이미 사춘기를 지나온 이들의 공감을 산다. 특히 단순히 사춘기를 사실적으로 그려내는 것에 그치지 않고, 불안이란 현대 사회에서 누구나 겪게 되는 감정에 대한 이야기로 확장해 보다 폭넓은 관객들의 공감까지 얻을 전망이다. 연출을 맡은 켈시 만 감독은 “불안은 우리가 10대 청소년이 되면서 나타나는 감정이니 누구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전 세대의 공감을 자신했다. 여기에 새로운 나를 만나며, 진정한 자신을 찾아가는 여정은 불안한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따뜻한 위로를 안긴다. 한편 ‘인사이드 아웃2’는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6.12 2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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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준호 ‘미키17’이 워너가 마음에 안 들어 연기한다고? 사실은..[전형화의 직필]

봉준호 감독이 연출한 할리우드 영화 ‘미키17’을 두고 말들이 무성하다. 개봉이 연기된 게 처음에는 칸영화제를 겨냥한 큰 그림이라고 하더니, 이제는 워너브라더스 홀대론까지, 말과 말이 쌓여 더 큰 말들을 만들고 있다.참다 못한 봉준호 감독이 작정하고 입을 열었다. 봉 감독은 지난 9일 서울아트시네마에서 진행된 ‘저주받은 아이들’ 관객과의 대화에서 “잘못된 기사들이 자꾸 나와서, 오보들이 나와서 속상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이틀 전 미국매체 월드오브릴에서 현지 영화기자 다니엘 리치먼의 말을 빌려 “봉준호 감독은 올해 칸영화제에서 ‘미키17’을 공개하고 싶어했으나 워너브라더스 측이 봉 감독의 감독판을 못마땅하게 여겨 내년 1월로 개봉이 미뤄지게 된 것”이라고 보도했다. 해당 매체는 “스튜디오에서 봉 감독에게 조금 더 대중적인 버전으로 최종본을 편집하길 요구했으나 봉 감독이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고 전했다. 앞서 해당 매체는 ‘미키17’ 감독판이 극장에서 개봉되지 않을 예정이라고까지 보도했다. 이 같은 보도 내용이 국내에도 전해지면서 영화팬들 사이에 일파만파되자 봉 감독이 직접 정정한 것.봉준호 감독은 “애초부터 저는 그 영화를, 디렉터스 파이널 컷(감독 편집본)으로 계약을 했고, 저의 편집본으로 작년 11월에 잘 마무리 되서 끝나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 스튜디오(워너브라더스) 분들도 되게 점잖은 분들이어서 상호 존중 하에 영화가 잘 끝났습니다”라고 덧붙였다.또 봉준호 감독은 “그래서 이제 마케팅 시작, 홍보 시작 단계로 접어들고 있고, 정상적으로 내년 1월에 개봉이 되는 건데”라며 “미국의 어느 그, 모르겠어요. 잘 알 수 없는 인터넷 매체에서 자꾸 이상한 추측성 기사를 내는데, 또 한국 영화 사이트에 옮겨져 오다 보니까. 자꾸 주변에서 어떻게 된거냐고 물어봐요”라고 토로했다. 이어 “아주 모든 것이 순조롭게 되고 있다”고 말했다.‘미키17’은 봉준호 감독이 2019년 ‘기생충’으로 칸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뒤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작품상을 비롯해 4관왕을 차지한 이후 내놓는 첫 작품이다.에드워드 애쉬튼의 소설 ‘미키7’을 각색한 영화로 얼음 세계 니플하임을 식민지로 만들기 위해 파견된 인간 탐험대의 일회용 직원 익스펜더블의 이야기를 그린다. 할리우드 톱스타 로버트 패틴슨, 토니 콜렛, 마크 러팔로, 나오미 아키에, 스티븐 연 등이 출연해 전세계 영화팬들의 기대를 모았다.하지만 지난 1월 미국 버라이어티에서 올해 3월29일 개봉이었던 ‘미키17’ 개봉이 할리우드 파업 여파로 연기됐다고 보도한 뒤 각종 설이 난무했다. 국내 영화계에선 ‘미키17’ 개봉 연기가 올해 칸국제영화제 공개를 염두에 둔 것이란 말들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기대를 부풀렸는데, 정작 워너브라더스가 북미에서 내년 1월31일, 한국에선 1월29일 개봉이라고 공식 발표하자 그런 기대가 이내 짜게 식었다. 이후 버라이어티에서 워너브라더스에서 봉준호 감독 버전에 대한 반응이 안 좋았다는 후속보도가 이어지자, 국내에서도 1월말 개봉은 한국은 설시즌이라지만 미국은 비수기가 아니냐며 홀대론이 나오기 시작했다. 이런 보도들이 이어지자 봉 감독은 지난 4월14일 내한한 조지 밀러 감독과 ‘퓨리오사:매드맥스 사가’ 관객과의 대화에서 “’미키17’ 후반작업을 사실상 지난해 11월 마무리했으며, 리터치 등 후속 작업만 하고 있다”고 귀뜸하기도 했다. 그럼에도 홀대론이 이어지자 직접 입을 연 것이다.사실 ‘미키17’ 개봉 연기 소식은 지난 1월 버라이어티에서 처음 보도되긴 했으나, 국내 영화계에선 지난해 11월부터 봉준호 감독 지인들 사이에서 알음알음 퍼지기 시작했다. 할리우드 파업 여파로 후반작업 일정이 안 맞아 개봉이 연기될 것 같다는 이야기들이 일찌감치 흘러나왔다. 그도 그럴 것이 할리우드에선 영화 촬영이 끝나면 편집이 들어가기 전 촬영본에 락(접근금지)을 걸어둔다. 이후 해당 촬영본을 언제까지 편집해야 한다는 데드라인이 정해져 있다. 그 편집이 끝나면 CG 등 후반작업이 언제까지 진행돼야 한다는 데드라인이 역시 정해져 있다. 감독마다 계약조건이 다르긴 한데, 봉준호 감독은 스스로 밝혔듯이 애초 감독편집본으로 개봉한다고 계약했기에 파업 여파로 미뤄지긴 했지만 해당 일정을 정해진 시간 안에 적확히 마쳤다. 파업 여파로 일이 미뤄졌을 때는 봉 감독은 국내에서 늘 그랬듯 즐겨 가는 커피숍에 가서 하루 종일 글을 썼다. 그 커피숍에 우연히 갔던 봉 감독과 친분이 없는 한 후배 감독이 그 광경을 보고 차마 인사는 못하고 돌아와서 자신을 크게 돌아봤다는 말을 전하기도 했다. 봉 감독은 그 와중에도 아끼는 후배인 영화 ‘잠’ 유재선 감독의 할리우드 진출을 직접 챙기기도 했다. 선배 감독이 재능 있는 후배 감독의 길을 열어주기 위해, 돈 되는 일도 아닌데, 자기 일처럼 직접 발품까지 파는 경우는 드문 터라, 지인들 사이에선 “저러니 복을 받지”란 말도 돌았다. 봉 감독은 그렇게 어떤 말들이 떠돌든, 묵묵히 자기 일을 하면서 자기 영화를 세상에 선보일 날을 꼼꼼히, 아주 꼼꼼히 준비하고 있었다.다만 봉준호 감독은 과거 ‘설국열차’ 미국 개봉 당시 미국 배급사 대표 하비 와인스타인의 악명 높은 가위질에 당한 전례가 있어서, ‘미키17’은 특히 감독편집본을 처음부터 고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물론 ‘오스카 위너’ 였기에 가능한 일이기도 했다. 그러니 감독편집본이 극장에서 개봉되지 못할 것이란 보도가 얼마나 허망한 것인지 미뤄 짐작할 만하다. 봉준호 감독은 현재 ‘미키17’ 개봉을 준비하는 한편, 차기작인 애니메이션 준비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미키17’ 개봉을 기다리는 건, 그 누구보다도 봉준호 감독 자신일터다.믿고 기다리고 보는 감독이란 말에 ‘봉준호’ 이름 석자보다 더 어울리는 사람이 몇이나 되겠나. 차분히 기다리면 보면 봉준호의 매직이 스크린에 구현되는 걸 보게 될 것이다. 언제나 그랬듯이. 전형화 기자 brofire@edaily.co.kr 2024.06.11 11:59
영화

배구여제 김연경도 과몰입, ‘하이큐!!’ 57만 돌파…비수기도 안 탄 비결은

애니메이션 영화 ‘극장판 하이큐!! 쓰레기장의 결전’이 60만 관객을 돌파하며 팬덤 저력을 과시 중이다. 9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극장판 하이큐!! 쓰레기장의 결전’(이하 ‘하이큐!!’)의 누적 관객수는 8일까지 61만 8809명으로 집계됐다.‘하이큐!!’는 개봉 첫날인 지난달 15일 전체 박스오피스 2위로 흥행 레이스에 도전했다. 같은 날 ‘범죄도시4’의 천만 달성을 비롯해 국내외 화제작이 연달아 공개되는 중 개봉 12일 차인 지난달 27일 누적 관객수 50만 명을 돌파했다.‘하이큐!!’는 약소 고등학교 배구팀의 성장기를 다룬 작품으로 이번 극장판은 주인공 카라스노 고등학교와 라이벌 네코마 고등학교의 봄철 배구대회 3회전, 일명 ‘쓰레기장의 결전’ 에피소드다. 원작 만화에서 애니메이션화 되지 않은 인기 에피소드로 라이벌 학교 세터 코즈메 켄마의 시점으로 그려낸다. 원작의 인기 규모와 극장 개봉의 배경이 다르지만, 이번 ‘하이큐!!’의 흥행은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관객 양상을 연상시킨다.국내 487만 관객을 동원한 ‘더 퍼스트 슬램덩크’(이하 ‘슬램덩크’)는 지난해 1월 개봉 이후 1주년을 극장에서 맞이하며 410일이라는 국내 최장기 연속 상영 기록을 경신했다. 개봉 초기에는 90년대를 풍미한 전설의 부활로 입소문의 수혜를 입었으나 이 같은 장기 상영의 배경에는 새로 유입된 2030여성 관객층의 ‘N차 관람’이 뒷받침됐다. 지난해 일본 애니메이션 강세를 함께 견인한 ‘스즈메의 문단속’(신카이 마코토 감독),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역시 애니메이션 팬의 재관람을 토대로 각각 국내 누적 관객 4만 8000명과 201만명을 동원했으나 ‘슬램덩크’는 ‘농놀’(농구놀이)이라는 유행어를 파생하며 팬덤의 몰입을 끌어낸 것이 장기 상영에 크게 작용했다. 이에 ‘하이큐!!’ 또한 팬덤을 정조준한 프로모션에 나섰다. 지난달 25일 CGV 용산에서 진행된 스페셜 GV(관객과의 대화)에 ‘배구여제’ 김연경과 김수지, 양효진 선수가 참석해 감상을 나눴다. 이날 김연경은 “선수라면 네코마에서 뛰고 싶다. 쿠로오 선수의 이끌어 주는 마인드, 우리 팀에 이런 선수가 있다면 좋겠다”, “눈감고 공을 때리는 게 사실 가능하지는 않다. 히나타에게 얘기해주고 싶었다. ‘눈 뜨고 블로킹을 봐야지’” 등 현직 선수 입장에서 극 중 경기와 캐릭터 기량에 관한 분석으로 작품에 실재감을 부여했다. 김연경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에서 4년 전부터 ‘하이큐!!’ TV 판을 리뷰해 온 팬이기도 하다. 팬들의 소장욕을 자극할 주차별 관람 특전도 줄을 잇고 있다. 특전 중 원작만화 외전에 해당하는 33.5권의 경우 품귀현상을 빚기도 했다. 특히 지난달 26일 CGV와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씨네Q에서는 응원상영회도 진행됐다. 스포츠 소재 작품이기에 가능한 이벤트다. 관람객에게 극 중 각 학교의 슬로건을 지류 특전으로 지급해 함성과 응원 구호를 외치며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왔다. 호평에 힘입어 수입 배급사 측은 오는 8~9일 양일간 앙코르 응원상영회 개최를 결정했다. 한 극장 관계자는 “‘하이큐!!’는 응원 상영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팬들이 상영관이라는 한 공간 모여 응원하고 즐길 수 있어 더욱 높은 관심도가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이주인 인턴기자 juin27@edaily.co.kr 2024.06.10 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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