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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녀노소 취향 저격…‘인사이드 아웃2’, 픽사 최고 흥행작 넘본다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2’가 개봉 12일 만에 4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질주 중이다. 현재 기세라면 ‘픽사 최고 흥행작’ 타이틀까지 노려볼 만하다. ‘인사이드 아웃2’는 지난 2015년 개봉한 영화 ‘인사이드 아웃’의 속편으로, 주인공 라일리의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 낯선 감정들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평화롭던 일상이 깨지고 다시 시작된 위기와 모험을 다룬다. 지난 12일 국내에서 개봉한 영화는 첫날 19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인사이드 아웃’은 물론, 역대 픽사 최고 오프닝(한국 기준)을 경신했다. 이어 첫 주말 100만, 200만 돌파에 성공한 ‘인사이드 아웃2’는 개봉 11일째인 22일 300만을 넘기고, 23일 400만 고지에 올라섰다. 전편(개봉 25일째) 대비 13일 빨리 400만 돌파에 성공한 것으로, 국내에서 개봉한 픽사 애니메이션 중 가장 빠른 기록이다. 뿐만 아니라 픽사 애니메이션 중 최다 관객(724만명)을 모은 ‘엘리멘탈’의 32일째보다 20일 먼저 400만 관객을 모으며 픽사 최고 흥행작 경신 가능성을 키웠다. ‘인사이드 아웃2’의 이 같은 흥행세는 전편의 인기로 미뤄 어느 정도 예견됐다. ‘인사이드 아웃’은 개봉 당시 국내에서만 497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380억원의 극장 매출을 올렸다. 역대 개봉 애니메이션 전체 6위에 해당하는 성적이다. 당시 관객들은 모든 사람의 머릿속에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등 감정이 살고 있다는 신선한 설정과 이를 시각화한 톡톡 튀는 캐릭터에 반색했다. 뿐만 아니라 외모만큼이나 개성 강한 다섯 캐릭터는 라일리 안에서 충돌과 이해, 갈등과 화해를 반복하며 남녀노소 관객들의 공감을 얻었다. ‘인사이드 아웃2’ 작업에 참여한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심현숙 애니메이터 역시 이번 작품의 첫 번째 인기 요인으로 전편의 흥행을 꼽으며 “‘인사이드 아웃’이 굉장히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걸 기억하면서 자라온 분들이 다시 돌아오고 있다”고 짚었다.‘인사이드 아웃2’는 시리즈의 색깔을 유지하면서 세계관을 확장해 전에 없던 재미를 챙겼다. 라일리가 어린아이에서 13세 사춘기 소녀가 됐다는 전제하에 출발한 영화는 기쁨, 슬픔, 분노, 까칠, 소심 다섯 가지로 묘사됐던 내면을 불안, 당황, 부럽, 따분까지 아홉 개로 확장했다. 영화는 보다 다양해진 감정들을 통해 타인의 시선에 민감해진 청소년들의 혼란을 더욱 세밀하고 효과적으로 그려내며 사춘기를 지나고 있거나 지나온 이들의 공감을 샀다. 또한 단순히 사춘기를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현대 사회에서 누구나 겪게 되는 ‘불안’이란 감정에 대한 이야기로 확장해 보다 폭넓은 관객층의 호응을 얻었다.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김혜숙 시니어 애니메이터는 “아이들이 즐길 유머, 청소년들 스스로의 생각 등이 잘 표현됐다. 그리고 댓글을 보니 어른들은 보고 ‘이불킥’한다고 하더라. ‘내가 청소년 때 저랬는데’ 등의 공감대를 끌어내려고 많은 시도를 했고, 다행히 그게 잘 전달된 듯하다”고 평했다. 정지욱 영화평론가는 “‘인사이드 아웃2’ 흥행의 가장 큰 이유는 관객들의 감성을 건드린 것”이라며 “누구나 겪고 있고, 또 겪었던 감정을 세밀하게 그려 보편적 이해도가 높다. 청소년들은 자기 감정을 잘 비유해서, 또 성인들은 자신들이 지나온 감정을 잘 다뤘다는 점에서 영화에 공감하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실제 ‘인사이드 아웃2’는 타 애니메이션 대비 폭넓은 관객층을 그리고 있다. CGV에 따르면 ‘인사이드 아웃2’의 연령별 예매 분포율은 10대 6%, 20대 29%, 30대 28%, 40대 28%, 50대 9%로 집계됐다. 롯데시네마 역시 10대 8%, 20대 23%, 30대 24%, 40대 37%, 50대 이상 8%로 나타났다.일반적인 애니메이션의 경우 10대 또는 20, 30대 한쪽에 치우친 경향을 보이지만 ‘인사이드 아웃2’는 상대적으로 연령대가 고루 분포돼 있다는 설명이다. 일례로 전날 박스오피스 3위에 랭크된 ‘극장판 하이큐!! 쓰레기장의 결전’은 20대 비율이 51.5%(CGV 기준)로 쏠림 현상이 두드러졌다.멀티플렉스 관계자는 “보통 애니메이션 ‘덕후’, 즉 성인을 타깃으로 하는 경우 20대가 압도적이고 10대가 3% 미만인 반면, 어린아이들을 겨냥한 애니메이션은 10대 이하와 40대(보호자 동반 관객) 비율이 눈에 띈다. 하지만 ‘인사이드 아웃2’는 가족, 커플 등 관객 단위가 다양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전망 역시 긍정적이다. ‘인사이드 아웃2’는 개봉 3주 차를 앞둔 상황에서도 여전히 실시간 예매율 50%를 웃돌며 압도적 1위를 지키고 있다. 2위와의 격차가 30%를 넘는 데다 CGV 골든에그점수, 네이버영화 등 실관람객 평가에서도 9점(10점)대를 유지하고 있는 만큼 당분간 ‘인사이드 아웃2’의 흥행 독주는 이어질 전망이다. 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6.24 0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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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트IS] ‘인사이드 아웃2’, 350만 돌파…예매율 50%대 유지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2’이 350만 돌파에 성공했다. 23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인사이드 아웃2’는 전날 66만 9308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했다. 누적관객수는 352만 930명이다. ‘인사이드 아웃2’는 지난 12일 개봉, 19만명의 오프닝스코어를 기록하며 역대 픽사 최고 오프닝을 경신했다. 이어 첫 주말 100만, 200만 돌파에 성공한 영화는 개봉 11일째 300만 고지도 넘어섰다. 이는 전편인 ‘인사이드 아웃’의 300만 돌파 속도(개봉 18일째)보다 일주일 앞선 기록이자 픽사 애니메이션 국내 최고 흥행작인 ‘엘리멘탈’(개봉 25일째)보다 14일 빠른 추이다. 특히 쟁쟁한 신작들의 공세에도 불구, 여전히 50%를 웃도는 예매율을 유지하고 있는 만큼 ‘인사이드 아웃2’의 흥행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한편 ‘인사이드 아웃2’는 13살이 된 라일리의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의 낯선 감정들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평화롭던 일상이 깨지고 다시 시작된 위기와 모험을 다뤘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6.23 0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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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드 아웃 2’, 개봉 11일 만 300만 관객 돌파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 2’가 300만 관객을 돌파했다.22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인사이드 아웃 2’(켈시 만 감독)는 누적 관객 수 315만 3234명을 기록했다. 이는 전편인 ‘인사이드 아웃’(2015)이 기록한 18일 만의 300만 돌파보다 일주일 빠른 속도다. 픽사 애니메이션 국내 최고 흥행작인 ‘엘리멘탈’의 25일보다도 14일 빠른 추이다. ‘인사이드 아웃2’는 13살이 된 라일리의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의 낯선 감정들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평화롭던 일상이 깨지고 다시 시작된 위기와 모험을 다룬 애니메이션 영화다. 새로운 감정 중에서도 주요 감정인 불안으로 실관람객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불안 또한 행복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는 것, 그리고 모든 감정과 기억이 모여 만드는 ‘있는 그대로의 나’를 받아들이는 과정을 그려낸 점에 대해 관객의 호응이 크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6.22 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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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인터뷰] ‘인사이드 아웃2’ 한국 애니메이터 “한국 흥행 기쁘다… 픽사도 알고 있어”

“픽사에서도 픽사 영화들이 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인사이드 아웃2’ 개봉도 한국에서 먼저 했다. 일본이나 다른 국가들은 늦게 개봉한다”영화 ‘인사이드 아웃2’ 애니메이션 작업에 참여한 한국 애니메이터들이 한국 내 픽사 영화 흥행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21일 진행된 화상 인터뷰에는 ‘인사이드 아웃2’ 김혜숙 시니어 애니메이터와 심현숙 애니메이터가 참석했다. 김혜숙 시니어 애니메이터와 심현숙 애니메이터는 2021년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 입사해 ‘버즈 라이트이어’, ‘엘리멘탈’, ‘인사이드 아웃2’ 등의 작품 작업에 참여했다. 이날 심현숙 애니메이터는 “애니메이터는 캐릭터를 움직이게 만든다. 샷이 먼저 주어지면 그 장 면안에 캐릭터를 담당해서 책임지고 애니메이션화한다. 기본 감정 기쁨, 슬픔이 등 감정을 맡았고 휴먼 캐릭터도 맡았다”고 애니메이터의 역할을 소개했다. 김혜숙 시니어 애니메이터는 “‘인사이드 아웃2’ 시작 부분을 맡았다. 시즌1에서 감정들이 어떻게 등장하는지, 마무리는 어땠는지 참고했다. 시즌1과 비슷한 결을 유지하면서 뻔하지 않고 유니크하게 만들기 위해서 스스로 연기도 해보고 레퍼런스도 찾았다”며 “애니메이터는 배우다. 캐릭터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 캐릭터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하는 것을 픽사에서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인사이드 아웃2’는 13살이 된 라일리의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의 낯선 감정들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평화롭던 일상이 깨지고 다시 시작된 위기와 모험을 다룬 애니메이션으로, 켈시 만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지난 12일 개봉한 ‘인사이드 아웃2’는 첫날 19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픽사 최고 오프닝스코어를 기록했으며 21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누적 관객수 263만 6800명을 동원했다. 심현숙 애니메이터는 ‘인사이드 아웃’이 사랑받는 이유에 대해 “‘인사이드 아웃1’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인사이드 아웃 1’을 보고 자란 관객들이 다시 돌아왔고 새로운 청소년들을 기르고 있는 부모들도 찾아온다. 아이들의 성장 모습을 보면서 그들에게 있는 새로운 감정들에 대한 기대감이 생긴 것”이라고 밝혔다. 김혜숙 시니어 애니메이터는 “애니메이션이 관객층이 넓다. 아이들은 아이들대로 즐길 수 있고 청소년도 자신이 생각하는 것들이 잘 표현이 되어 있다”며 “‘어른들은 이불킥을 한다’는 댓글도 봤다. 공감대를 끌어내기 위해서 많은 시도와 스토리 면에서 노력했다. 그 부분을 관객들이 많이 공감한 것”이라고 전했다.이어 심현숙 애니메이터는 “픽사 내부에서도 흥행 유무에 대해 알고 있다. 우리가 만들었기 때문에 작품이 해외에서 어떤 반응을 얻고 있는지 많이 살펴본다”고 덧붙였다. 김혜숙 시니어 애니메이터는 “‘한국에서 굉장히 잘 되고 있다’는 내용의 팀 메일을 읽는데 기분이 좋았다”고 한국 흥행 소감을 밝혔다.김혜숙 시니어 애니메이터는 마지막으로 “한국에서 한국 관객들이 있는 곳에서 인사이드 아웃 2를 함께 보고 싶다. 다음 작품이 있어서 한국 방문을 못했는데 어떤 부분에서 즐거워하고 감동을 받는지 직접 경험해보고 싶다는 것이 개인적인 욕심”이라고 한국 방문에 대한 소망을 밝혔다. 이수진 인턴기자 sujin06@edaily.co.kr 2024.06.21 1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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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드 아웃2’ 한국 애니메이터 “픽사 입사, 능동적‧적극적 태도 필요” [인터뷰③]

‘인사이드 아웃2’ 심현숙 애니메이터는 픽사 스튜디오 입사 방법에 대해 언급했다.21일 화상으로 진행된 인터뷰에서 심현숙 애니메이터는 “픽사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으로 찾아서 공부하는 태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심현숙 애니메이터는 “학교에서는 손으로 만드는 애니메이션을 공부했다. 이후 컴퓨터를 배우지 않은 상태에서 컴퓨터 애니메이션 회사에 취업을 했다”며 “2D에서 3D 애니메이션으로 넘어가는 것을 회사에서 배우기 시작해 힘들었다. 컴퓨터를 아예 모르는 상태에서 작품을 만들어내는 것이 힘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주변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주변에 도와주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다. 혼자 구석에 앉아있으면 도움이 찾아오지 않는다. 늦은 시간까지 남아서 물어본 것이 기억이 난다”며 자신이 애니메이션을 공부했던 과거를 회상했다.또 “옛날에 비해서 많은 자료가 온라인에 있다. 유튜브에 찾아보면 소프트웨어 배울 수 있고, 픽사에서 일하고 있는 직원들이 가르쳐주는 온라인 스쿨이 많다. 많은 곳에 공부할 수 있는 자료가 있으니 적극적으로 찾아야 한다”고 능동적인 태도의 중요성에 대해 말했다.심현숙 애니메이터는 2021년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 입사해 ‘버즈 라이트이어’, ‘엘리멘탈’, ‘인사이드 아웃2’ 등의 작품에 참여했다.‘인사이드 아웃2’는 13살이 된 라일리의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의 낯선 감정들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평화롭던 일상이 깨지고 다시 시작된 위기와 모험을 다룬 애니메이션으로, 켈시 만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지난 12일 개봉한 ‘인사이드 아웃2’는 첫날 19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픽사 최고 오프닝스코어를 기록했다. 개봉 첫 주말에는 연이어 100만, 200만 돌파에 성공하며 흥행 청신호를 켰다. 북미에서도 개봉 주말 3일간 약 1억 5500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하면서 올해 최고 흥행 기록을 경신했다.이수진 인턴기자 sujin06@edaily.co.kr 2024.06.21 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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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드 아웃2’ 한국 애니메이터 “새로운 감정 ‘공감’ 생겼으면” [인터뷰②]

‘인사이드 아웃2’ 김혜숙 시니어 애니메이터는 ‘인사이드 아웃3’ 새로운 감정으로 ‘공감’을 추천했다.21일 화상으로 진행된 인터뷰에서 김혜숙 시니어 애니메이터는 ‘인사이드 아웃3’가 제작된다면 어떤 감정 캐릭터를 추가하고 싶냐는 질문에 “공감은 요즘 사회에 굉장히 필요한 감정”이라고 말했다. 김혜숙 시니어 애니메이터는 “해외에 나와 일을 하면서 언어도 다르고 할 줄 아는 것은 기술밖에 없었다. 표현을 하는 것에 한계가 있었다. 다른 문화에서 생활하면서 외롭고 힘든 감정이 많이 생겼다. 하지만 자란 환경이 달라도 사람이다보니 공감해주는 사람이 점점 생기면서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밝혔다.또 김혜숙 시니어 애니메이터는 ‘인사이드 아웃2’가 성공한 이유에 대해 “애니메이션이 관객층이 넓다. 아이들은 아이들대로 즐길 수 있고 청소년도 자신이 생각하는 것들이 잘 표현이 되어 있다”며 “‘어른들은 이불킥을 한다’는 댓글도 봤다. 공감대를 끌어내기 위해서 많은 시도와 스토리 면에서 노력했다. 관객들이 많이 공감한 것 같다”고 말했다.김혜숙 시니어 애니메이터는 2021년 픽사에 입사해 ‘버즈 라이트이어’, ‘엘리멘탈’, ‘인사이드 아웃2’에 시니어 애니메이터로 참여했다.‘인사이드 아웃2’는 13살이 된 라일리의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의 낯선 감정들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평화롭던 일상이 깨지고 다시 시작된 위기와 모험을 다룬 애니메이션으로, 켈시 만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지난 12일 개봉한 ‘인사이드 아웃2’는 첫날 19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픽사 최고 오프닝스코어를 기록했다. 개봉 첫 주말에는 연이어 100만, 200만 돌파에 성공하며 흥행 청신호를 켰다. 북미에서도 개봉 주말 3일간 약 1억 5500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하면서 올해 최고 흥행 기록을 경신했다.이수진 인턴기자 sujin06@edaily.co.kr 2024.06.21 1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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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드 아웃2’ 한국 애니메이터 “시즌3 아직 계획 없어” [인터뷰①]

‘인사이드 아웃2’ 를 담당한 픽사 한국 애니메이터가 ‘인사이드 아웃’ 시즌3에 대해 언급했다.심현숙 애니메이터는 21일 화상으로 진행된 인터뷰에서 “시즌3 이야기는 아직 없다”고 전했다.이어 김혜숙 시니어 애니메이터는 “많은 관객들이 사랑해준다면 다시 좋은 스토리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픽사는 ‘인사이드 아웃’이 잘 된다고 해서 제작하는 것이 아니라, 다음 시즌에서 관객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가 무엇인지를 중요하게 여긴다. 시즌1과 시즌2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이야기가 달랐다. 다음 시즌에서 우리가 전달하고 싶은 말이 확실해지면 찾아올 것”이라고 다음 시즌에 대해 암시했다.김혜숙 시니어 애니메이터와 심현숙 애니메이터는 2021년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 입사해 ‘버즈 라이트이어’, ‘엘리멘탈’, ‘인사이드 아웃2’ 등의 작품에 애니메이터로 참여했다.‘인사이드 아웃2’는 13살이 된 라일리의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의 낯선 감정들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평화롭던 일상이 깨지고 다시 시작된 위기와 모험을 다룬 애니메이션으로, 켈시 만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지난 12일 개봉한 ‘인사이드 아웃2’는 첫날 19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픽사 최고 오프닝스코어를 기록했다. 개봉 첫 주말에는 연이어 100만, 200만 돌파에 성공하며 흥행 청신호를 켰다. 북미에서도 개봉 주말 3일간 약 1억 5500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하면서 올해 최고 흥행 기록을 경신했다.이수진 인턴기자 sujin06@edaily.co.kr 2024.06.21 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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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트IS] ‘인사이드 아웃2’, 개봉 4일째 135만 돌파…전편보다 빠르다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2’가 개봉 4일 째 100만 돌파에 성공하며 흥행 질주를 시작했다.1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인사이드 아웃2’는 전날인 15일 77만 7089명의 관객을 추가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켰다. 누적관객수는 135만 1437명이다. 이로써 ‘인사이드 아웃2’는 개봉 나흘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올해 외화 중 최단기간 100만 돌파에 성공했던 ‘웡카’(개봉 9일째) 대비 5일 빠른 속도다. 뿐만 아니라 전작인 ‘인사이드 아웃’(개봉 7일째), 픽사의 국내 최고 흥행작 ‘엘리멘탈’(개봉 11일째)도 앞선 기록이다예매율 역시 압도적이다. 이날 오전 8시 30분 기준 ‘인사이드 아웃2’의 예매율은 65.3%(33만 1375명)로 ‘하이재킹’, ‘탈주’ 등 기대작들을 모두 앞지르고 전체 1위를 유지 중이다. ‘인사이드 아웃2’는 13살이 된 라일리의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의 낯선 감정들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평화롭던 일상이 깨지고 다시 시작된 위기와 모험을 다뤘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6.16 08:39
영화

개봉 이틀 만에 33만명 ‘인사이드 아웃2’, 주말에만 40만명↑ 본다

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2’의 흥행 기세가 심상치 않다.14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인사이드 아웃 2’는 개봉 이튿날인 지난 13일 하루 동안 13만 5782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했다. 이로써 누적 관객수 33만 2286명이다.이에 더해 14일 오전 8시 25분 현재 ‘인사이드 아웃2’ 예매 관객수는 약 40만 명(예매율 66%)으로 현재 상영작 및 개봉 예정작과 큰 격차를 벌리고 있다. 이에 주말 박스오피스에서도 ‘인사이드 아웃2’의 독주가 전망된다.‘인사이드 아웃 2’는 9년 만에 돌아오는 속편으로, 13살이 된 라일리의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의 낯선 감정들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평화롭던 일상이 깨지고 다시 시작된 위기와 모험을 그리는 작품이다. 이번 작품의 오프닝 스코어는 전편 기록 6만 8222명을 훌쩍 뛰어넘는 19만 4842명으로, 시리즈 사상 최고 오프닝뿐 아니라 ‘토이스토리4’(14만 1837명)와 ‘엘리멘탈’(4만 8002명)을 뛰어넘은 국내 개봉된 역대 픽사 애니메이션 최고 스코어를 달성했다. 이주인 인턴기자 juin27@edaily.co.kr 2024.06.14 08:33
영화

개봉 첫날 19만 모은 ‘인사이드 아웃2’…역대 픽사 영화 최고 오프닝 [차트IS]

‘인사이드 아웃 2’가 개봉 첫날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13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인사이드 아웃 2’는 개봉 첫날인 지난 12일 하루 동안 19만 4842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이는 전편인 ‘인사이드 아웃’(2015)의 오프닝 스코어 6만 8222명을 뛰어넘은 시리즈 사상 최고 오프닝 스코어 기록이다.뿐만 아니라 ‘인사이드 아웃 2’는 국내 개봉된 역대 픽사 애니메이션 중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달성했다. 앞서 픽사 애니메이션 국내 오프닝 기록을 갈아치웠던 ‘토이 스토리 4’(2019) 14만 1837명을 비롯해 픽사 애니메이션 국내 최고 흥행작 ‘엘리멘탈’(2023)의 오프닝 스코어 4만 8002명을 모두 뛰어넘었다. 여기에 지난 7일부터 7일 연속 전체 예매율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한편 같은 날 개봉한 한국 영화 ‘드라이브’는 1만 4332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2위에 등극했다. 3위에 오른 ‘원더랜드’는 1만 2609명을 만났다. 누적 관객수는 52만 4276명이다. 이주인 인턴기자 juin27@edaily.co.kr 2024.06.13 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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