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11건
e스포츠(게임)

엠게임, 2022년 창사 이래 최대 실적 달성

엠게임이 작년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거뒀다. 엠게임은 2022년 매출 734억원, 영업이익 300억원, 당기순이익 227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 측은 “1999년 창사 이래 최대 매출과 이익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매출은 전년도 대비 31.8% 오르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도 최대 이익을 달성했던 전년보다 63.3% 성장했다.지난해 4분기는 매출 294억원, 영업이익 145억원, 당기순이익 9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보다 각각 67.2%, 145.1%, 49.2%, 전분기보다 각각 88.0%, 133.3%, 67.7% 모두 대폭 상승했다.엠게임은 “2022년 및 4분기 최대 실적은 역주행 신화를 기록 중인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과 북미, 유럽 ‘나이트 온라인’의 상승세로 인한 해외 매출 덕분”이라고 말했다.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의 성장세는 지난해 8월 체결한 연장 계약에도 반영돼 직전 계약보다 390% 오른 1816만 달러 규모로 체결됐다. 북미와 유럽의 ‘나이트 온라인’은 지난해 신규 서버 추가로 지난 12월 2005년 서비스 이래 최고 월매출을 달성했다.엠게임은 올해도 ‘열혈강호 온라인’과 ‘나이트 온라인’은 현지 퍼블리셔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업데이트와 이벤트, 마케팅 등 라이브 서비스를 강화해 지난해 이상의 성과를 거둔다는 계획이다.엠게임은 2023년 상반기 방치형 모바일 RPG ‘M Project(가제)’를 출시할 예정이다. 방치형 RPG의 대표적인 성공작 ‘블레이드 키우기’의 빌리네어게임즈와 함께 공동 개발 중이다.하반기는 자사의 인기 PC 온라인게임 ‘귀혼’의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귀혼M’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 PC,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의 신규 퍼블리싱 게임을 상반기, 하반기 각 1종 출시할 예정이다.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2023년은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신작의 성공 가능성을 높여 신규 매출을 더할 계획”이라며 “블록체인과 AI 등 기술 개발에 힘써 미래 먹거리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2023.02.23 11:46
e스포츠(게임)

엠게임, P2E 게임 ‘소울세이버’ 토큰 소울 후오비에 상장

엠게임은 P2E 모바일 게임 ‘소울세이버:아이들 세이버스’의 거버넌스 토큰 ‘SOUL(소울)’이 후오비 글로벌에 상장했다고 28일 밝혔다. 후오비 글로벌은 지난 26일 소울의 예금은 9월 23일 오후 2시(UTC, 세계표준시)에 열렸으며, 인출은 27일 정오(UTC)에 가능하다고 알렸다. ‘소울세이버’의 개발사 레트로퓨처는 지난해 엠게임과 온라인 게임 ‘귀혼’ IP에 대한 사업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엠게임은 IP 홀더로 귀혼 개발 소스 및 그래픽 등을 공유하고, 수년간 다져온 글로벌 게임 사업 노하우를 제공하는 등 어드바이저로 참여하고 있다. ‘귀혼’의 IP를 활용해 개발된 ‘소울세이버’는 방치형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로, 다양한 무공을 조합한 전투, 보스전, 육성과 강화 등 전략적인 재미 요소를 가미한 블록체인 게임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생활퀘스트, 환골탈태, 채광, VIP 시스템 등이 준비돼 있다. 오는 10월 NFT 판매를 시작하고, 11월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엠게임 관계자는 "이번에 상장된 소울은 ‘소울세이버’의 거버넌스 토큰으로, NFT의 주요 지불 방법으로 활용된다"며 "게임 환경에서 캐릭터 성장이나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한 ‘SAVER’ 토큰을 자산 거래에 사용할 수 있도록 소울 토큰과 맞교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소울이 거래될 후오비는 싱가포르, 미국, 한국, 일본, 홍콩 등 다수의 국가 및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는 거래액 세계 2위 규모(2021년 3월 코인마켓캡 기준)의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이다. 레트로퓨처는 글로벌 1,000만 다운로드 ‘인생게임’의 총괄 디렉터 이진규 대표를 필두로 10년 이상의 개발 경력을 보유한 개발진으로 구성된 블록체인 게임업체다.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2022.09.28 11:45
e스포츠(게임)

엠게임 영업이익, 13분기 연속 증가

엠게임의 영업이익이 13분기 연속 상승했다. 엠게임은 올해 1분기 매출 152억원, 영업이익 53억원, 당기순이익 44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올 1분기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 20.2%, 영업이익 69.3% 올랐다.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1분기 일회성 이익으로 인해 -10.1% 하락했다. 회사 측은 “13분기 연속 전년 대비 영업이익 상승을 기록했다”며 “중국에서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한 자사의 PC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의 현지 매출이 견인했다. 비수기 시즌에도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한 지난해 4분기에 이어 두번째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은 2019년 대비 동시접속자가 65% 상승했으며, 매출도 온라인 게임 특성상 분기별 변동은 있지만 전년 대비해서 계속 오르고 있다고 엠게임 측은 설명했다. 엠게임은 상반기 중 스팀에서 얼리억세스 서비스 중인 자체 개발 메카닉 3인칭 총싸움 게임 ‘배틀스티드:군마’를 부분 유료화 게임으로 정식 출시한다. 귀혼 IP(지식재산권)로 개발된 방치형 전략 P&E 게임 ‘소울세이버:아이들 세이버스’가 레트로퓨처를 통해 5월 중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하반기는 위믹스 온보딩 계약을 완료한 MMORPG ‘영웅 온라인’을 블록체인게임으로 선보인다. 전략 시뮬레이션과 퍼즐이 만난 모바일 게임 ‘지첨영주’도 하반기에 국내 출시할 예정이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올해 2분기부터 PC게임, 모바일게임, 블록체인게임 등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의 신작 라인업이 준비돼 있어 지난해 이상의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oongang.co.kr 2022.05.16 18:29
e스포츠(게임)

엠게임 IP ‘귀혼’ 기반 P&E 게임 동남아 공략

엠게임이 자사의 인기 IP ‘귀혼’을 기반으로 한 P&E(플레이하면서 돈도 버는) 게임으로 선보인다. 엠게임은 레트로퓨처가 개발한 P&E 모바일 게임 ‘소울세이버:아이들 세이버스’의 사전예약을 이달 중 실시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귀혼은 귀신 몬스터와 한판 승부를 펼치는 횡스크롤 RPG로, 2005년 공개 서비스를 시작해 ‘열혈강호 온라인’, ‘영웅 온라인’과 함께 엠게임의 대표 무협 게임으로 자리 잡은 온라인 게임이다. 귀혼 IP로 개발된 ‘소울세이버:아이들 세이버스’는 방치형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로, 육성과 강화, 파밍, 경쟁 등 전략적인 재미요소를 느낄 수 있는 P&E 게임이다. 회사 측은 “게임 플레이의 피로도를 대폭 낮춰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P&E 요소를 더했다”고 말했다. 레트로퓨처는 귀혼의 IP를 활용한 P&E 모바일 게임을 개발, 직접 서비스 예정이다. 귀혼이 인기를 끌었던 필리핀·태국 등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P&E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진규 레트로퓨처 대표는 “귀혼은 P&E 게임의 인기가 뜨거운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인지도가 높은 IP로 주요 인기국인 태국, 필리핀 등을 공략하는데 주효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레트로퓨처는 글로벌 1000만 다운로드 ‘인생게임’의 총괄 디렉터 이진규 대표를 필두로 10년 이상의 개발 경력을 보유한 개발진으로 구성된 블록체인 게임업체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oongang.co.kr 2022.05.10 15:27
게임

PC·모바일 신작에 비게임 사업까지…엠게임 “2021년은 재도약 해”

엠게임이 2021년을 재도약의 해로 삼았다. PC와 모바일 플랫폼 신작 게임을 선보이고 블록체인 게임, 가상현실 테마파크 등 사업 다각화에도 나선다. 엠게임은 28일 올해 경영 계획과 라인업을 발표했다. 올해 기존 온라인게임 서비스 및 해외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자사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신규 게임 출시 및 퍼블리싱 서비스 확대, 새로운 플랫폼과 신사업 진출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엠게임은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등 대표 온라인게임의 리마스터급 업데이트, 신규 서버 추가 등 국내 및 해외 라이브 서비스를 강화해 상승세를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대표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의 게임성과 그래픽을 모바일 환경에 트렌디하게 녹인 모바일 MMORPG ‘진열혈강호’는 태국과 베트남에 4월부터 여름 시즌까지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국내는 해외 선출시로 쌓은 데이터와 경험을 토대로 업그레이드시켜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중국 판호 발급 상황이 좋아지면 중국 서비스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온라인게임 ‘귀혼’과 ‘드로이얀 온라인’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도 개발하고 있다. 횡스크롤 모바일 MMORPG ‘귀혼M’은 자체 개발 중으로 하반기 글로벌 선출시 후 국내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드로이얀 온라인’은 IP 제휴를 통해 외부에서 개발 중이며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자체 개발작 PC 온라인게임 ‘배틀스티드(구 프로젝트X)’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의 얼리억세스로 상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로봇 병기로 총싸움하는 메카닉 3인칭 슈팅게임(TPS게임)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게임 플랫폼 스팀에 출시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게임 연구개발 및 서비스도 계속 진행한다. 지난 1월 국내 출시한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 ‘윈플레이’를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블록체인 게임으로 만들어 하반기 중 출시할 예정이다. 퍼블리싱 서비스는 상반기, 하반기 각 1개 이상의 모바일 게임을 발굴해 출시할 예정이다. 비게임 사업으로 충남 태안에 위치한 엠게임 연구 단지 내에 가상현실(VR) 테마파크 및 로봇을 이용한 스마트카페 등 ‘엠플레이파크’의 일부를 상반기에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020년 3분기까지 엠게임은 전년도 매출의 82%, 영업이익의 92%에 달하는 매출 308억원, 영업이익 67억원을 기록했다. 2020년은 서비스 이래 최대 월 매출을 경신한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의 4분기 매출이 더해져 전년도 실적을 뛰어넘을 것으로 엠게임은 기대했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oongang.co.kr 2021.01.28 19:25
게임

엠게임, 스포츠 예측 게임 ‘윈플레이’ 출시…바둑도 서비스

엠게임은 실제 스포츠 경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 ‘윈플레이’를 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윈플레이는 승·무·패·핸디캡·언더오버와 같은 주제별 경기 결과를 예측해 게임머니를 걸고 그 결과에 따라 게임머니를 획득하는 방식이다. 엠게임 포털 사이트를 통해 접속 가능하다. 게임 종목은 축구·배구·양구·농구·배구 등 국내 스포츠 리그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독일 분데스리가, 이탈리아 세리에A, 미국 메이저리그(MLB), 미국 프로농구(NBA) 등 해외 인기 리그이다. 프로 바둑 대국을 추가해 차별화된 국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게임 방식은 경기 시작 전 승패와 득점수 등을 사전에 예측하는 방식과 실시간으로 진행 중인 스포츠 경기의 전반, 후반, 회차별, 쿼터별 등 실시간 승부예측 게임을 즐기는 라이브 방식이 있다. 엠게임 측은 “오랜 기간 축적된 웹보드 게임 서비스 경험을 기반으로 직관적인 정보 전달과 편리한 게임 동선 등 최적화된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며 “초보 이용자들도 쉽게 참여가 가능하도록 접근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또 회사 측은 “다양한 블록체인 플랫폼 기반으로 한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을 연내 출시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고 했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oongang.co.kr 2021.01.07 18:05
게임

엠게임, 블록체인 게임 ‘프린세스메이커 for 클레이튼’ 출시

엠게임은 블록체인 게임 ‘프린세스메이커 for 클레이튼’을 구글 앱마켓에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게임은 엠게임이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의 클레이튼 플랫폼을 기반으로 삼본전자의 자회사 하루엔터테인먼트와 공동 개발했다. 1990년대 명작 PC게임 ‘프린세스메이커’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클레이튼 기반 캐주얼게임이다. 매일 한정된 횟수의 주사위를 굴리는 간단한 방식으로 딸의 다양한 성장 엔딩을 수집하고,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특정 엔딩을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로 발행할 수 있다. 엠게임은 향후 출시될 모든 블록체인 게임에 대체할 수 없는 희소성을 지녀 디지털 자산으로 가치를 갖게 되는 NFT 발행을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또 특정 게임뿐 아니라 자사의 모든 블록체인 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는 NFT를 기반으로 엠게임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엠게임 사업전략실 이명근 실장은 “향후 진화된 방식의 새로운 버전 출시를 위한 연구개발 및 자사 블록체인 게임들의 자체 경제 시스템 구축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엠게임은 온라인게임 ‘귀혼’ IP을 활용한 클레이튼 기반 방치형 RPG(역할수행게임) ‘귀혼 for Klaytn’의 비공개 테스트를 지난 1월 실시했으며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oongang.co.kr 2020.09.29 16:14
게임

엠게임, 1분기 영업이익 49.3% 증가…전년 동기 대비

엠게임은 2020년 1분기 매출 102억원, 영업이익 25억원, 당기순이익 27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5.6%, 영업이익 49.3%, 당기순이익 35.9% 증가한 것이다. 전 분기와 대비해서는 매출은 14.9%, 영업이익은 31.1%, 당기순이익은 34.7% 각각 감소했다. 이번 1분기 실적은 지난해에 이어 실적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 엠게임은 지난해 동기와 비교해 1분기 매출이 상승한 요인으로 PC 온라인 게임의 해외 성과를 꼽았다. 회사 측은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이 지난해 11월 광군제 이벤트로 붐업된 분위기가 올해 1월 춘절 이벤트로 이어져 매출 및 동시 접속자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말했다. 또 “미국, 터키 ‘나이트 온라인’도 올해 1분기 월 평균 매출이 제 2의 전성기라 할 수 있는 지난 2019년 월 평균 매출을 넘어서며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했다. ‘나이트 온라인’, ‘열혈강호 온라인’, ‘귀혼’, ‘영웅 온라인’ 등 기존 PC 온라인 게임들의 국내 매출이 지난해 같은 시기에 비해 모두 오르기도 했다. 엠게임은 전세계 각종 스포츠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게임 머니를 이용해 경기 결과에 대한 베팅을 하는 스포츠 베팅 시뮬레이션 게임 ‘윈플레이’를 출시한다. 회사 측은 “출시는 코로나19 사태로 지연된 글로벌 스포츠 리그 오픈 일정에 따라 유동적으로 조정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엠게임은 연내 퍼블리싱 서비스를 위한 웰메이드 모바일 게임 발굴 및 ‘열혈강호 온라인’을 계승한 기대작인 모바일 MMORPG ‘진열혈강호’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코로나19 사태로 퍼블리싱 계약과 스포츠 베팅 게임의 출시 등이 지연되었지만 언택트가 일상이 되며 국내 및 해외 매출이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권 대표는 또 “대표 온라인게임들의 국내외 업데이트로 매출 상승세를 유지하며 발빠르게 신규 라인업 확보 및 해외 퍼블리싱 및 수출 계약에 힘쓰겠다”고 했다. 엠게임은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방치형 RPG ‘귀혼 for Klaytn’과 ‘프린세스메이커 for Klaytn’을 연내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oongang.co.kr 2020.05.15 21:04
스포츠일반

엠게임, 20억원 자사주 취득 결정

엠게임은 DB금융투자와 2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을 위한 신탁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자사주 취득 결정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어려운 증시 상황에서 주가 안정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기간은 오는 9월 23일까지다. 엠게임은 이번 자사주 취득은 상법상 자기주식 취득 요건이 성립되는 2019년 말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가능해 주총이 종료됨과 동시에 진행한다고 했다. 엠게임은 올해 자사의 인기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자체 개발 및 외부 제휴, 온라인 메카닉 3인칭 슈팅게임(TPS게임) ‘프로젝트X’ 스팀 출시, 스포츠 베팅 게임 및 블록체인 게임 출시 등 신규 매출을 더해 지난해 실적을 상회하는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했다. 엠게임은 지난해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등의 해외 선전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39%, 영업이익 100%, 당기순이익 206% 상승하는 실적을 거뒀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oongang.co.kr 2020.03.23 18:06
생활/문화

엠게임, 1분기 호실적 기록…"2분기도 상승세 기대"

엠게임이 올해 1분기에 호실적을 달성했다. 엠게임은 2019년 1분기 매출 96억원, 영업이익 17억원, 당기순이익 20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2019년 1분기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40%, 영업이익 27%, 당기순이익 105% 각각 상승했다. 전분기 대비해서는 매출 27%, 영업이익 100%, 당기순이익 5063% 올랐다. 회사 측은 중화권과 북미, 터키 지역에서 고르게 거둔 온라인 게임의 해외 매출 때문에 매출과 이익이 모두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이 지난해 11월 광군제 이벤트 및 업데이트 흥행 성공을 시작으로 매출 상승세에 있다. 미국·터키 ‘나이트 온라인’도 지난 1월 신규 서버 오픈으로 일 매출 6억원을 넘어서며 제 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엠게임은 지난 1월 체결한 ‘나이트 온라인’의 미국, 터키 서비스 연장 계약에서 현지의 인기로 인해 수익 분배율이 크게 높아져 일시적인 아닌 장기적인 매출 확대로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2분기는 블록체인 게임 포털 사이트 ‘이오스 로얄’을 통해 베팅게임 2종을 출시한다. 고퀄리티 블록체인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이오스 공성전’도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퍼블리싱 서비스도 진행한다. ‘귀혼’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귀혼’의 국내 서비스 외에도 해외 웰메이드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서비스 계약을 적극 추진 중이다.'열혈강호 온라인’의 게임성과 그래픽을 계승, 진화시킨 엠게임 최고의 기대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진열혈강호’는 중국의 판호 발급 상황이 호전돼 현지 퍼블리셔가 확정되면 현지화 작업에 바로 돌입할 수 있을 정도의 개발 완성도를 보이고 있다.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주력 온라인게임의 국내외 견고한 매출 덕에 1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달성했다”며 “블록체인 및 모바일 플랫폼을 통한 국내외 신작 출시로 매출 상승세는 지속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권 대표는 오는 6월 PC 온라인게임 결제한도가 폐지되면 대부분의 매출이 PC 온라인 게임 기반인 엠게임의 국내 매출이 다시 한 번 오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tbc.co.kr 2019.05.15 19:25
브랜드미디어
모아보기
이코노미스트
이데일리
마켓in
팜이데일리
행사&비즈니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