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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비몬스터, 신곡 ‘포에버’ 7월 1일 발표… 초고속 컴백

베이비몬스터가 데뷔 후 첫 여름 디지털 싱글 ‘포에버’(FOREVER)로 돌아온다.YG엔터테인먼트는 19일 공식 블로그에 ‘BABYMONSTER - TITLE ‘FOREVER’’를 게재했다. 신곡 제목 ‘포에버’를 최초 공개하고 오는 7월 1일 발매를 공식화했다.포스터 속 베이비몬스터의 로고로 꾸며진 초대장과 빛나는 스틸 구두가 시선을 끌었다. 심플하지만 세련된 분위기가 인상적. ‘RSVP’가 새겨졌던 앞선 티저와도 연결되는 지점이라 신곡 콘셉트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무엇보다 그간 베이비몬스터가 보여줬던 모습과는 무드가 사뭇 달라 주목된다. 에너제틱한 매력부터 힙합, 팝 발라드까지 한계 없는 소화력을 자랑해 온 이들이 이번엔 어떠한 색다른 변신으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기대를 모은다.아직 제목 외 신곡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지난 4월 1일 첫 번째 미니앨범 ‘BABYMONS7ER’로 공식 데뷔한 지 3개월 만에 이어지는 초고속 컴백인 데다 이들의 첫 여름 발매 곡인 만큼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베이비몬스터는 6개 도시 10회차에 달하는 데뷔 첫 팬 미팅 투어 ‘BABYMONSTER PRESENTS : SEE YOU THERE’을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오는 8월에는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인 ‘서머소닉 2024’에 출격해 글로벌 존재감을 더욱 공고히 할 전망이다.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4.06.19 0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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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면가왕’ 9연승 윤민 “가왕의 무게 크게 다가와 힘든 순간도”

‘복면가왕’ 9연승 가왕 주인공인 터치드 보컬 윤민이 가왕의 무게에 느낀 고충을 털어놨다. 12일 오후 서울 창전동 엠피엠지 사옥에서 윤민의 MBC ‘복면가왕’ 가왕 9연승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윤민은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복면가왕’에서 ‘희로애락도 락이다’라는 가면명으로 무대에 올라 특유의 카리스마와 청아한 음색, 탄탄한 가창력으로 감동을 선사하며 9연승 가왕으로 활약했다. ‘희로애락도 락이다’의 9연승은 ‘우리 동네 음악대장’(하현우) 이후 8년 만의 기록이자, 여성 가왕 중 최장기 기록이다.윤민은 “록 선곡뿐 아니라 다양한 선곡을 시도하려 노력했다. ‘어떤 곡에서든 록 스피릿을 보여줄 수 있다’는 걸 보여드리고 싶었다. 발라드, 포크, 국악풍을 할 때도 록 스피릿을 놓지 않으려 했다”고 말했다.개인적으로 기억에 남는 무대로는 부활의 ‘생각이 나’ 무대를 꼽았다. 윤민은 “그 당시 경연에 참여하며 힘들었던 것들이 절정을 치닫을 때였다. 심적으로도 신체적으로도 좀 지칠 때였는데 그 때 무대를 하면서 그 감정들이 기억에 많이 남았다”고 말했다. 당시 고민에 대해 윤민은 “무대를 준비하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부담이다. 매 무대가 하나의 작품을 남기는 것이라 생각하고 임했는데, 연승을 하면서 왕관의 무게라 해야 하나, 가왕의 무게가 크게 다가오더라. 더 못 나아가겠다는 게 느껴지던 시점이었다”고 말했다. 윤민이 소속된 터치드는 Mnet 밴드 서바이벌 ‘그레이트 서울 인베이전’의 최종 우승팀으로 이후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K-밴드의 새로운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는 15일과 16일 양일간 ‘명화 라이브 홀’에서 열리는 터치드의 단독 콘서트 ‘불꽃놀이’가 티켓 오픈 당일 순식간에 매진되며 높은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터치드는 오는 22일 ‘터치드 Live in 광주’ 공연에 나서며 27~28일 독일 함부르크와 베를린에서 한국문화원이 주최하는 ‘K-INDIE ON’ 무대에 오른다. 또 7월 6~7일 양일간 열리는 ‘2024 ROUND festival’, 8월 4일 ‘인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2024’, 8월 10일 ‘2024 GS25 뮤직앤비어 페스티벌’에 무대에 올라 올 여름을 더욱 뜨겁게 보낼 예정이다.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6.12 1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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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M, 신곡 ‘예보에 없는’ 깜짝 발표

가수 KCM이 여름 신곡을 깜짝 공개한다. KCM은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예보에 없는’을 발매한다.‘예보에 없는’은 운명처럼 만난 사랑과 이별을 예보에 없던 빗방울에 비유한 곡이다. KCM이 작사∙작곡에 참여해 헤어짐을 직감한 한 남자의 미련과 서글픈 이별 인사를 시적인 표현력으로 그려냈다.드럼부터 기타, 베이스, 피아노, 스트링에 이르는 다채로운 악기들이 어우러진 편곡으로 완성된 아름다운 사운드가 슬픔을 배가하는 가운데, KCM은 한층 더 단단해진 보컬로 예고도 없이 찾아온 이별에 담담하게 안녕을 고한다. 이번 신곡은 최근 메가히트를 기록한 비비 ‘밤양갱’과 같은 왈츠 비트의 3박자곡 발라드다. 오묘한 박자감과 시적인 가사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이별의 감정을 탁월하게 이끌어내고 있다.신곡 뮤직비디오는 KCM의 데뷔 20주년 기념 프로젝트 첫 싱글 ‘바보라고 불러도’의 뮤직비디오 조연출로 참여했던 이수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이수민 감독이 감각적인 연출로 완성한 동화 같은 영상미는 배우 이채인과 최성민의 탄탄한 연기력과 맞물려 불쑥 찾아온 이별 이야기에 힘을 더했다.KCM의 신곡 ‘예보에 없는’은 9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6.09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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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NN(박혜원) 신곡 티저, 신비롭고 찬란하다

가수 HYNN(박혜원)이 신곡의 감성적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HYNN(박혜원)은 지난 30일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새 디지털 싱글 ‘가장 찬란한 빛으로 쏟아지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영상에는 짙은 석양을 배경으로 신비롭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는 HYNN(박혜원)의 모습이 담겨 있다. HYNN(박혜원)은 곡 제목처럼 찬란하게 쏟아지는 빛 속에서 특별한 아우라를 발산했다. 또 티저 영상을 통해 신곡의 일부가 깜짝 공개되며 새로운 ‘HYNN(박혜원) 표 발라드’의 탄생을 예고하기도 했다. ‘가장 찬란한 빛으로 쏟아지는’은 HYNN(박혜원)이 지난 해 발매한 여름 소품집 ‘하계 : 夏季’의 ‘너에게로 (EUROPA)’ 이후 약 1년만에 신곡이다. 가장 깊은 어둠을 뚫고 마침내 다가오는 소중한 빛을 만나는 찬란한 순간을 다룬 발라드 곡으로 섬세하고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함께 HYNN(박혜원)의 여리지만 단단한 음색과 섬세한 가창력이 어우러졌다. 특히 소속사는 원곡을 130~150% 배속한 Sped Up 버전도 함께 공개해 팬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음원은 오는 6월 2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5.31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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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스타] 경서, 올 여름 ‘발라드림’ 이뤄낸다

음악과 예능 ‘두 마리 토끼’를 잡은 가수 경서가 ‘발라드림’을 실현해가고 있다.경서는 2020년 데뷔곡 ‘밤하늘의 별을’ 리메이크 버전이 원곡보다 더 큰 주목을 받으며 대중에 눈도장을 찍었다. 경서의 ‘밤하늘의 별은’은 발매 당시 음원차트 1위에 오르며 파란을 일으켰는데 이후 발표한 ‘나의 X에게’, ‘고백연습’, ‘첫 키스에 내 심장은 120BPM’, ‘내 마음이 너에게 닿기를’ 등 다수의 곡들 역시 좋은 평가를 받으며 대중성을 높였다. 경서는 ‘목소리가 지문’이라는 얘기가 꼭 맞을 정도로 독보적인 컬러의 보컬리스트다. 단번에 리스너의 귀를 사로잡을 정도로 개성이 강함에도 부담스럽지 않고 매력적으로 다가간다는 점이 경서 보컬의 힘이다. 여기에 다양한 장르를 매끄럽게 표현해내는 만능 곡 소화력도 강점이다. 덕분에 그는 JTBC 드라마 ‘비밀은 없어’, SBS 음악 예능 ‘여행:플리’ OST 등 다수의 외부 작업에 참여했고 최근엔 일본 애니메이션 ‘동그란 그녀와 소심한 그 남자’의 오프닝 테마곡 ‘운명선으로 안아주세요’ 보컬을 맡아 확장된 행보에 나섰다. 오는 6월엔 미니 2집을 들고 리스너들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갈 예정인데 같은 달 일본 정식 데뷔도 앞두고 있어 눈에 띄는 큰 보폭의 행보가 주목을 받고 있다. 경서는 이미 일본에서 참여한 공연에서 현지 팬들의 떼창을 통해 인지도를 확인했다. 뿐만 아니라 경서가 보컬로 참여한 애니메이션이 6월 7일 일본 CBC TV에서 첫 방송될 예정이라 현지 활동에 시너지로 작용할 전망이다. 경서가 이처럼 역동적인 행보를 할 수 있던 건 비(非) 아이돌 출신 솔로 여가수로서 이례적으로 높은 대중성에 기인한다. 2021년부터 지금까지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는 SBS 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이하 ‘골때녀’)에서의 활약 덕분이다. ‘골때녀’ 발라드림 팀 소속인 그는 빠른 스피드와 명석한 콤비 플레이로 활약, 여러 팀들을 ‘발라드리며’ 건강하고 다부진 매력으로 프로그램 초반부터 시청자에게 제대로 각인됐는데, 이듬해 발표한 ‘나의 X에게’, ‘첫 키스에 내 심장은 120BPM’ 등의 곡들도 연타로 히트하며 가수로서도 돋보이는 행보를 보였다. 솔로 발라드 여가수가 성공하기 쉽지 않은 척박한 대중음악신에서 국내 리스너를 사로잡은 것은 물론, 해외 진출이라는 꿈까지 이뤄내는 일 자체가 ‘발라드림’일 터. 작지만 다부진 몸으로 뚜벅뚜벅 걸어오던 발걸음에 속도를 붙여 달리기 시작하는 경서의 여름은 유난히 뜨거울 전망이다. 지난 26일 발표한 미니 2집 선공개 싱글 ‘너는 나를 뭐라 부를래’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곡은 경서 특유의 보컬색에 세련된 시티팝 사운드가 어우러진 곡으로 ‘이지 리스닝’ 대표 트랙이 되기에 충분하다는 평과 함께 경서의 보다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준다는 평을 받고 있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5.29 0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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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베이스원, 극강 청량미 가득 신보 기대 포인트 3

그룹 제로베이스원이 극강의 청량미로 ‘얼리 서머’를 알린다.제로베이스원은 오는 13일 오후 6시 미니 3집 ‘유 해드 미 앳 헬로우’를 발매한다. 컴백에 앞서 이들은 솔라, 선샤워, 이클립스 등 여러 버전의 콘셉트 포토를 통해 자신들만의 방식으로 다양하게 청량을 풀어냈다. 태양의 강렬함을 녹인 솔라, 신비로운 물속 세계에 입성한 선샤워, 여름밤 일탈을 그린 이클립스 등 청량함에 강렬함을 한스푼 섞은 제로베이스원의 탁월한 소화력을 보여줬다. 컴백에 앞서 신보의 세 가지 기대 포인트를 짚어봤다.▲ 사랑에 빠진 청춘…운명적 이아기 3부작 대미 장식‘유 해드 미 앳 헬로우’는 사랑이 주는 행복에 가슴 벅찬 청춘의 이야기를 담았다. 운명적 만남 후 첫눈에 반한 청춘 3부작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이기도 하다. 미니 1집 ‘유스 인 더 셰이드’가 운명적 만남을 한 청춘과 청춘의 이면을, 미니 2집 ‘멜팅 포인트’가 가시가 되어 제로즈(공식 팬덤명)를 지키겠다는 강한 서사로 직접 행동에 나선 청춘의 모습을 담았다면, 이번 앨범에서 드디어 사랑에 빠진 청춘의 마지막 페이지가 완성됐다.각 트랙에는 이러한 서사를 청량감 넘치게 표현한 타이틀곡 ‘필 더 팝’과 선공개곡 ‘스웨트’를 포함해 힙합, 발라드 등 다채로운 장르를 수록해 제로베이스원만의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보여줄 계획이다.▲ ‘필 더 팝’, 모든 부정적 감정을 ‘팝팝’…이것이 ‘청량베이스원’타이틀곡 ‘필 더 팝’은 D&B, UK garage, Jersey club 등 다양한 리듬이 섞인 팝 장르 곡으로, 제로베이스원이 그동안 선보인 적 없는 장르적인 도전을 담아냈다. 청춘이라면 누구나 직면하게 되는 망설임, 걱정, 고민 등을 제로베이스원과 함께 하는 순간만큼은 모두 잊고 터뜨려, 리스너들에게 최고의 시간을 선물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제로베이스원이 선사하는 이지 리스닝 곡으로, 반복되는 ‘POP’이라는 가사를 통해 부정적 감정이 모두 터지는 ‘청량베이스원’만의 짜릿한 쾌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2개 앨범 연속 '더블 밀리언셀러'…‘레코드 브레이커’ 활약 지속전 세계 184개 국가 및 지역의 글로벌 팬덤의 압도적인 지지 속에 탄생한 제로베이스원은 데뷔와 함께 K-POP 새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이들은 미니 1집 ‘유스 인 더 셰이드’로 단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에 직행한 데 이어 누적 판매량 200만 장을 돌파하며 더블 밀리언셀러에 등극했고, 미니 2집 ‘멜팅 포인트’ 역시 발매 당일에만 약 145만 장이 팔렸고, 발매 첫 일주일 동안에는 약 213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음반에 이어 음원 차트서도 괄목할 성장세를 입증했다. 지난달 24일 선보인 수록곡 ‘스웨트’가 발매 직후 전 세계 26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랭크되며 일찌감치 컴백 청신호를 켰다. 역대 최초, 역대 최고의 기록을 쏟아내며 ‘레코드 브레이커’로 활약 중인 이들이 신보로 거둘 성적에도 관심이 쏠린다.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5.12 1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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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체 컴백’ 원위 “밴드 열풍 실감, 우리도 일조한 것 같아 뿌듯” [인터뷰] ③

1년 3개월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보이 밴드 원위가 최근 밴드 유행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원위는 17일 미니 3집 ‘플래닛 나인: 아이소트로피’(‘Planet Nine : ISOTROPY’) 발매에 앞서 14일 광진구 자양동의 한 카페에서 일간스포츠를 만나 컴백 인터뷰를 진행했다.밴드 유행을 실감하냐는 질문에 멤버 동명은 “불과 19년도만 해도 밴드는 비주류 음악이라는 평을 많이 들었는데, 이제는 이런 질문을 듣는 것 자체가 이제 유행이구나 싶다”며 “저희도 쉬지 않고 밴드 활동을 했기에 이 열풍에 일조한 것 같아 뿌듯한 마음도 든다. 올해 더 열심히 해서 크게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청량한 노선의 밴드 음악이 사랑받는 가운데 원위 만의 정체성과 매력에 대해 멤버들은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원위 감성’을 꼽았다. 멤버 용훈은 “타이틀 곡은 특정 장르에 얽매이기보다는 파워가 있고 귀에 꽂히는 것을 중점으로 생각한다. 그러다 보니 저희 감성과 보컬과 잘 어울리는 형태로 나온다”고 밝혔다.이어 동명은 “수록곡을 멤버 별로 맡아서 썼다. 그러다 보니 장르가 국한되지 않고 다양하게 각자 개성이 잘 실린 앨범이 됐다. ‘이런 장르를 하겠다’고 정하기보다는 우리가 하고 싶은 음악에서 시작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이에 멤버 하린은 “원위라는 카테고리가 되고 싶다. 락이나 발라드 같은 장르에 국한되기보다 ‘원위 카테고리’ 안에 락도 발라드도, 신나는 곡도 있는 그런 밴드가 되고 싶다”고 덧붙였다.밴드로서 앞으로 오랫동안 활동하며 사랑받고 싶다는 포부도 전했다. 용훈은 “우리는 어렸을 때부터 함께 했기에 마음이 잘 맞는 멤버라는 것을 잘 알아서 될 수 있으면 오래오래 행복하게 음악을 하고 싶다. 밴드니까, 가능성이 좀 더 크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어 강현은 “밴드 음악이 유행을 덜 타는 것 같다. 아날로그적인 소리가 많다 보니 몇 년 후에 들어도 좋다. 우리도 옛날에 쓴 곡을 나중에 돌아보며 무대에서 연주하면 재미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이번 미니 3집 ‘플래닛 나인 : 아이소트로피’는 원위 만의 독보적 음악 세계관인 ‘플래닛 나인’ 시리즈의 연장선이다. 상태가 바뀌어도 성질은 변하지 않는 등방성을 의미하는 ‘아이소트로피’처럼 원위 만의 색깔을 유지하면서도 한층 발전된 음악 세계를 담는다. 앨범 타이틀 ‘추억의 소각장’(Beautiful Ashes)은 용훈, 기욱이 참여한 곡으로, 슬픈 가사 내용과 상반된 아름다운 멜로디가 특징이다. 원위만의 아련하고 벅차오르는 밴드 사운드와 함께 완벽한 기승전결을 담은 편곡으로 짙은 그리움과 후회를 표현했다. 이번 신보에는 타이틀 곡 ‘추억의 소각장’을 비롯해 ‘슛 잇 아웃’(Shoot It Out), ‘한여름 밤 유성우’(Meteor Shower), ‘별 세는 너’(Count the Stars), ‘키스 인 더 레인’(‘Kiss in the Rain’), ‘다시 만나서 반가워’(Pleasant)까지 총 6곡이 수록된다. 6곡 전부 멤버의 자작곡으로 ‘믿고 듣는’ 밴드 역량을 입증할 전망이다.원위의 미니 3집 ‘플래닛 나인 : 아이소트로피’는 17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이주인 인턴기자 juin27@edaily.co.kr 2024.04.1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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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 컴백 쇼케이스, 어떻게 달랐나 [종합]

새 앨범으로 돌아오는 버추얼 그룹 플레이브가 데뷔 후 처음으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그들의 실체(?)를 언론에 공개했다. 플레이브는 26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아스테룸 : 134-1(ASTERUM : 134-1)’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플레이브는 지난해 3월 첫 번째 싱글 ‘기다릴게’로 데뷔한 버추얼 아이돌. 실제 인간이 아닌 캐릭터 그룹인 만큼 쇼케이스 역시 가상세계 ‘아스테룸’으로의 영상통화 형식으로 진행됐다. 여느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무대에 등장하는 것과 달리, 플레이브는 무대에 준비된 스크린에 띄워진 영상을 통해 등장해 실시간으로 간담회 질의응답에 나섰다. 실시간 라이브로 구현되는 멤버들이 간담회에 나선 모습은 3D 애니메이션 기술 발달 수준에 걸맞게 자연스러웠고, 무대 역시 어색함 없이 수려하고 정교했다. 본격 간담회에 앞서 리더 예준은 “우리는 원래 카일룸이라는 곳에 살고 있었는데 신비한 힘에 이끌려 아스테룸에 오게 됐고, 플레이브가 만들어졌다”고 자신들을 소개하며 “아스테룬에 오니 테라(지구)에 있는 분들과 교신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좋은 음악, 좋은 무대를 보여드리는 것이 우리의 유일한 목표이자 즐거움”이라 말했다. 이번 앨범은 데뷔 싱글 ‘아스테룸’, 미니 1집 ‘아스테룸 : 더 셰이프 오브 띵스 투 컴’에 이은 아스테룸 3부작 마지막 앨범으로 총 6곡이 수록됐다. 플레이브는 이번 앨범 전곡의 작사, 작곡, 안무 등 제작 전 과정을 직접 도맡아 하며 자체 프로듀싱 아이돌의 면모를 보여줬다. 은호는 “이번 앨범은 아스테룸 3부작의 마지막 앨범이다. 여섯 곡 모두 우리가 직접 작사, 작곡했고 안무에도 참여했다. 플레이브 특유의 서정적 분위기를 담은 곡을 비롯해 힙합, 팝, 발라드 등을 우리만의 색으로 담아냈다”고 소개했다. 타이틀곡 ‘웨이 포 러브’는 플레이브가 가진 서정적인 분위기와 팝 감성의 세련된 멜로디, 사랑을 찾아 떠나는 플레이브의 모습을 담은 후렴구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반복되는 기타 리프가 강한 중독성을 불러일으키며, 강렬한 드럼과 베이스 사운드를 더해 리드미컬한 음악을 완성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외에 ‘왓치 미 우!’, ‘버추얼 아이돌’, ‘프롬’, ‘우리 영화’, ‘메리 플리스마스’까지 힙합, 팝,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여섯 곡이 수록됐다. 이들은 첫 번째 미니 앨범 ‘아스테룸: 더 셰이프 오브 띵스 투 컴’으로 가상 아이돌 최초로 초동 20만 장을 넘긴 것을 시작으로, 지난해 8월 발매한 미니앨범 ‘여섯 번째 여름’은 지난해 데뷔한 신인그룹의 노래 중 멜론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곡으로 기록됐다. 또 12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앨범 ‘메리 플리스마스’ 역시 멜론 TOP100 10위권에 랭크되는 등 신인 보이그룹으로서 달성하기 힘든 성적을 써냈다. 이에 대해 예준은 “사실 아직도 꿈을 꾸는 것 같다. 우리가 이렇게까지 큰 사랑을 왜 받지? 어떻게 받지? 생각을 매일 하고 있다. 앞으로 우리가 플리(팬덤명)에게 더 잘 해줘야겠다, 좋고 예쁜 모습을 보여드려야겠다는 생각만 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아 역시 “늘 기다려주시고 기대해주시고, 큰 사랑을 주시는 것에 대해 너무 감사드리고, 사랑한다”고 말했다. 음악으로 팬덤 넘어 대중을 사로잡은 만큼, 멤버들이 직접 만든 음악에 대한 자부심도 클 터. 테라(지구)인의 취향을 사로잡은 비결에 대해 예준은 “지구인들의 음악 취향은 사실 우리와도 똑같다고 생각한다. 아스테룸에서 유행하는 음악이 당연히 먹힐 것이라 생각했다. 이지리스닝에 가장 집중했다. 우리의 서사와 대중적인 음악을 만들려 노력했는데 그 부분에서 좋아해주시지 않았나 싶다”고 말했다.기술 발전에 따라 멤버들의 모션 디테일이 발전하고 있다는 점도 성장형 아이돌이 될 수 있는 포인트다. 하민은 “멤버들이 보컬 능력도 있고, 서로서로 레슨을 해주면서 실력이 더 늘어난 것 같다. 또 블래스트의 송출 능력이 나날이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는 게 중요한 포인트”라고 말했다. 이들은 버추얼인지, 아이돌인지 묻는 질문에 은호는 “우리는 버추얼 혹은 아이돌로 분리가 아니라, 버추얼 아이돌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있다고 생각한다. 버추얼 아이돌 그 자체로 생각해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노아는 “버추얼 그룹으로서 레전드 그룹이라는 수식어를 받고 싶다”는 포부를 덧붙였다. 뒤이어 간담회에 나선 플레이브 제작자 이성구 대표는 “(플레이브)본체 관련해선, 우리는 디지털 펭수라고 생각하고 있다. 펭수 뒤에 어떤 분이 있는지 아는 분도 계시지만 그걸로 IP를 소비하지 않지 않나. 펭수 자체를 즐기는 쪽이 많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우리도 버추얼 아이돌이고 실연자가 있는 게 맞다. 하지만 이분들을 자꾸 파헤치는 쪽으로 IP가 소비된다면 우리가 생각한 쪽이 아닌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본체를 공개한다고 해서 법적 조치 취할 수 없으나, 본체가 됐던 플레이브가 됐던 너무 큰 욕설을 하신다거나. 우리는 실제 사람이 있는데 캐릭터로 망각하는 분들도 계시다. 일부 누리꾼 중엔 심한 말을 하시는 분도 있다. 그런 분들에게는 법적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말했다.플레이브의 두 번째 미니앨범 ‘아스테룸 : 134-1’은 이날 오후 6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2.26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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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브 제작자 “본체 비공개…디지털 펭수처럼 즐겨주길”

그룹 플레이브 측이 ‘본체’를 공개하지 않는 이유를 밝혔다. 플레이브는 26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아스테룸 : 134-1(ASTERUM : 134-1)’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플레이브는 지난해 3월 첫 번째 싱글 ‘기다릴게’를 발매하고 전격 데뷔했다. 이어 ‘여섯 번째 여름’, 캐롤 송 ‘메리 플리스마스’ 등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버추얼 아이돌 신드롬’을 일으켰다. 단순 AI 아이돌이 아닌 실연자가 있는 그룹이라는 점에서 차별화된다.플레이브를 만든 이성구 대표는 “(플레이브)본체 관련해선, 우리는 디지털 펭수라고 생각하고 있다. 펭수 뒤에 어떤 분이 있는지 아는 분도 계시지만 그걸로 IP를 소비하지 않지 않나. 펭수 자체를 즐기는 쪽이 많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우리도 버추얼 아이돌이고 실연자가 있는 게 맞다. 하지만 이분들을 자꾸 파헤치는 쪽으로 IP가 소비된다면 우리가 생각한 쪽이 아닌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본체를 공개한다고 해서 법적 조치 취할 수 없으나, 본체가 됐던 플레이브가 됐던 너무 큰 욕설을 하신다거나. 우리는 실제 사람이 있는데 캐릭터로 망각하는 분들도 계시다. 일부 누리꾼 중엔 심한 말을 하시는 분도 있다. 그런 분들에게는 법적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말했다.이번 앨범은 데뷔 싱글 ‘아스테룸’, 미니 1집 ‘아스테룸 : 더 셰이프 오브 띵스 투 컴’에 이은 아스테룸 3부작 마지막 앨범으로 총 6곡이 수록됐다. 플레이브는 이번 앨범 전곡의 작사, 작곡, 안무 등 제작 전 과정을 직접 도맡아 하며 자체 프로듀싱 아이돌의 면모를 보여줬다. 타이틀곡 ‘웨이 포 러브’는 플레이브가 가진 서정적인 분위기와 팝 감성의 세련된 멜로디, 사랑을 찾아 떠나는 플레이브의 모습을 담은 후렴구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반복되는 기타 리프가 강한 중독성을 불러일으키며, 강렬한 드럼과 베이스 사운드를 더해 리드미컬한 음악을 완성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외에 ‘왓치 미 우!’, ‘버추얼 아이돌’, ‘프롬’, ‘우리 영화’, ‘메리 플리스마스’까지 힙합, 팝,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여섯 곡이 수록됐다. 플레이브의 두 번째 미니앨범 ‘아스테룸 : 134-1’은 이날 오후 6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2.26 1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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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 오늘(26일) 두 번째 미니앨범 컴백

그룹 플레이브가 두 번째 미니앨범 ‘아스테룸 : 134-1(ASTERUM : 134-1)’을 들고 컴백한다.플레이브는 26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아스테룸 : 134-1’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데뷔 싱글 ‘아스테룸’, 미니 1집 ‘아스테룸 : 더 셰이프 오브 띵스 투 컴’에 이은 아스테룸 3부작 마지막 앨범으로 총 6곡이 수록됐다. 플레이브는 이번 앨범 전곡의 작사, 작곡, 안무 등 제작 전 과정을 직접 도맡아 하며 자체 프로듀싱 아이돌의 면모를 보여줬다. 타이틀곡 ‘웨이 포 러브’는 플레이브가 가진 서정적인 분위기와 팝 감성의 세련된 멜로디, 사랑을 찾아 떠나는 플레이브의 모습을 담은 후렴구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반복되는 기타 리프가 강한 중독성을 불러일으키며, 강렬한 드럼과 베이스 사운드를 더해 더욱 리드미컬한 음악을 완성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외에 ‘왓치 미 우!’, ‘버추얼 아이돌’, ‘프롬’, ‘우리 영화’, ‘메리 플리스마스’까지 총 6곡이 담겼다. 힙합, 팝,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이 귀를 호강시킬 전망이다.플레이브는 지난해 3월 첫 번째 싱글 ‘기다릴게’를 발매하고 전격 데뷔했다. 이어 ‘여섯 번째 여름’, 캐롤 송 ‘메리 플리스마스’ 등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버추얼 아이돌 신드롬’을 일으켰다.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2.26 0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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