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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생수’ 전소니 “언제 이런 모습 해볼까…100% 만족스러워” [IS인터뷰]

“연상호 감독님이 그려낼 나는 어떨까 궁금한 게 컸죠.”데뷔 7년 만에 ‘연니버스’(연상호+유니버스)에 발을 들인 배우 전소니. “안 해봤던 장르나 캐릭터를 만나면 욕심이 난다”며 눈을 반짝인 전소니는 인터뷰 내내 연상호 감독을 향한 신뢰를 내비쳤다.최근 서울시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기생수: 더 그레이’ 전소니 인터뷰가 진행됐다. ‘기생수: 더 그레이’는 인간을 숙주로 삼아 세력을 확장하려는 기생생물이 등장하자 이를 저지하려는 전담팀 더 그레이의 작전이 펼쳐지는 가운데 기생생물과 공생하게 된 인간 수인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전소니는 머리에 기생수 하이디와 공생하게 된 수인 역을 맡아 전직 조폭 출신 강우 역을 맡은 구교환과 호흡을 맞췄다. 전소니는 “주변에서 (내가 출연한 작품을) 재미있게 봤다는 이야기를 들은 게 처음”이라며 “이런 연기를 해보는 것 자체도 처음이라 어떻게 볼지 조마조마하고 궁금하고 기대되기도 했다. 생각한 것보다 편하게 받아들여 준 것 같다. 재미있게 봤다는 말이 이렇게 기쁜지 몰랐다”고 미소 지었다. 전소니는 “안 해봤던 장르나 캐릭터를 만나면 욕심이 난다. 연상호 감독님이 이 장르에서 자기만의 개성과 색깔을 잘 보여주고 있는 분 아니냐. 그런 감독님이 그려낼 나는 어떨까 궁금한 게 컸다”고 밝혔다.전소니는 “‘연니버스’에 합류하고 많은 것을 배웠다”면서 “몇몇 선배가 ‘감독님은 일찍 퇴근시켜줘서 좋아’라고 한 적 있다. 촬영하고 나니 그게 무슨 뜻인지 알았다”고 말했다. 이어 “감독님은 정말 필요한 곳에 에너지를 쓸 수 있게 해준다. 모든 배우와 스태프가 그걸 느꼈을 거다. 원하는 그림이 확고하니 의미 없이 지치는 일이 없어 현장이 화기애애하고 에너지 넘쳤다. 새로운 경험이었다”고 털어놨다.‘기생수: 더 그레이’는 기생생물이 인간의 뇌를 장악해 신체를 조종한다는 상상력과 철학적인 메시지로 누적 판매 2500만 부 이상을 기록한 이와아키 히토시의 만화 ‘기생수’를 원작으로 한다.전소니는 “원작을 너무 재미있게 봤다. 처음부터 끝까지 두 번 읽었다. 내가 할 작품이라서가 아니라 작품 자체가 너무 재미있었다. 괜히 오래 사랑받는 작품이 아니라는 걸 느꼈다”고 밝혔다. 다만 ‘기생수: 더 그레이’는 원작의 설정을 바탕으로 한국에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전소니가 연기한 하이디와 공존하는 수인도 원작에는 없는 캐릭터다. 전소니는 “하이디가 어떻게 구현된다고 듣기 전까지 하이디 성우와 내가 어떤 케미스트리를 만들 수 있을지 상상했다. 감독님에게서 내가 (하이디도) 연기할 거라는 말을 들었을 때 두려움이 있었다”고 말했다.이어 “수인과 하이디를 어떻게 분리할 수 있을까를 중요하게 생각했다. 이걸 고민하다 보니 나중에는 인간일 때 수인을 잘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른바 ‘상모돌리기’라는 CG 액션 연기와 관련해서는 “처음에는 좀 어색했지만, 대차게 찍으니 다음 CG 액션 연기를 했을 때부터는 재미있었다. 나처럼 CG 연기를 어색해했던 배우들도 나중엔 ‘누가 더 잘하나’, ‘새롭게 연기하나’ 등을 내기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CG 연기하는 게 어렵다기보다는 어떻게 나올지 모른다는 생각이 있었다. 내가 연기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는다는 게 두려웠다. 물론 그 두려움이 나중엔 궁금함으로 바뀌었다. 너무 재미있었다”고 덧붙였다.얼굴 절반을 CG에 내어줄 만큼 파격적인 행보를 보여준 전소니. 전소니는 “걱정했던 것 중 하나가 수인의 강렬한 비주얼이었다. 그 모습으로 대중에게 기억돼도 괜찮냐고 물어본 사람도 있었다”며 “나는 그런 부분이 무뎠고 또 재미있을 것 같았다. ‘기생수: 더 그레이’가 아니면 언제 또 이런 모습을 해보겠나. 지금도 100% 만족한다. 내가 연기한 하이디도 너무 좋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그러면서 “앞으로 ‘기생수: 더 그레이’ 같은 작품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수인, 하이디 같은 캐릭터는 없지 않을까 싶다. 또 모르는 사람이 내 작품을 볼 수 있다는 것도 좋다. 이런 경험을 할 수 있었던 것에 감사하다”고 웃었다.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4.04.16 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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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생수’ 연상호 감독 “나는 대중성과 거리 먼 사람…계속 투쟁 중” [IS인터뷰]

연상호 감독이 ‘연니버스’ 확장에 성공했다. ‘기생수: 더 그레이’를 통해 다시 한번 K크리처물의 성공을 보여줬다.최근 서울시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기생수: 더 그레이’ 연상호 감독 인터뷰가 진행됐다. 연상호 감독은 ‘기생수: 더 그레이’의 글로벌 인기에 대한 생각, 비하인드, 그리고 ‘연니버스’(연상호 유니버스)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기생수: 더 그레이’는 인간을 숙주로 삼아 세력을 확장하려는 기생생물이 등장하자 이를 저지하려는 전담팀 더 그레이가 작전을 펼치는 가운데 기생생물과 공생하게 된 인간 수인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공개 직후 키노라이츠 ‘오늘의 콘텐츠’ 통합 랭킹 1위, 넷플릭스 시리즈 글로벌(비영어 부문) 1위 등을 기록하며 한국을 넘어 글로벌 관심을 입증했다.연상호 감독은 “공개되고 SNS에서 리뷰를 찾아봤는데 확실히 규모가 다르다고 생각했다”며 “사실 ‘삼체’가 조금 부담스러웠다. ‘지옥’을 공개할 때 ‘카우보이 비밥’이 공개됐었는데 이번엔 ‘삼체’가 완성돼있어서 조금 힘들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재미있게 봐줘서 다행”이라고 운을 뗐다.이어 “우려했던 국가는 원작의 나라인 일본인데 워낙 좋게 봐준 것 같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다”며 “‘기생수’가 워낙 유명한 작품이지 않나. 일본에서는 2000만 부 이상 팔린 메이저 만화다. 그래서 ‘기생수: 더 그레이’를 어떻게 받아들일지 걱정했다. 완전한 원작의 이야기가 아니라 스핀오프면서 원작의 세계관까지 인정하는 부분이라 좋게 봐준 것 같다”고 짚었다. 연상호 감독은 “원작 만화 주인공과 주인공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설정도 전부 같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다”며 “수인과 하이디(기생생물)가 이해를 목적으로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원작만화 기생생물)미기와 이즈미 신이치는 직접 소통이 가능하지만, 이해가 목적이 되려면 소통이 어려워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이어 “공존을 위해서는 전달자가 필요하지 않나. 강우(구교환)가 메신저 역할을 하는 게 공존과 잘 맞을거라 생각했다”고 덧붙였다.그러면서 “중요하게 생각한 건 인간이 살아가기 위해 어떤 걸 발견하는가였다. 그 속에서 시즌1에서는 조직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 싶었다. 강우는 조직폭력배, 기생생물은 종교단체, 기생생물 전담팀인 더 그레이 등 등장하는 모든 걸 조직에 맞추려고 노력했다”며 “절대 종교 단체에만 집중하려 했던 건 아니다. 전반적으로 여러 조직이 등장한다”고 설명했다.‘기생수: 더 그레이’ 마지막 화 엔딩에는 일본 배우 스다 마사키가 이즈미 신이치로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연상호 감독은 “스다 마사키가 내가 찾던 이미지와 맞아떨어졌다. 어떻게 보면 독자적인 이즈미 신이치라는 인물이 필요했다. 스다 마사키가 워낙 인기 있다고 이야기를 들어서 기대 반, 걱정 반으로 제안했는데 흔쾌히 해주겠다고 했다. 너무 감사했다”고 전했다.연상호 감독은 ‘기생수: 더 그레이’ 시즌2에서 한일 합작 가능성이 있냐는 질문에 “시즌2의 자세한 내용을 말하긴 힘들지만, 이즈미 신이치가 나온다는 건 말할 수 있다. 엔딩에 나왔으니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해 기대감을 높였다. ‘부산행’, ‘반도’, ‘지옥’ 등 매력적인 세계관의 작품으로 ‘연니버스’라는 말을 탄생시킨 연상호 감독. 그는 “애초에 성격 자체가 대중성과 거리가 먼 사람이다. 그래서 대중성과 부딪히는 부분이 있다. 그러면서 오류도 나고 타협도 한다. 대중적인 작품을 한다는 건 계속되는 투쟁”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이쪽 일이라는 게 돈을 안 주면 못 하지 않나. 언젠가 시기가 되면 대중성을 완벽히 내려놓고 혼자 할 수 있는 무언가를 자유롭게 하고 싶다. 물론 지금은 일을 하는 때”라고 너스레를 떨었다.연상호 감독은 “현재 ‘기생수: 더 그레이’는 글로벌 순위만큼 대중성과 잘 타협한 거 같다. 결과로 이야기할 수 있는 거라 생각해 나도 ‘이번엔 대중과 이렇게 소통했구나’ 싶다”고 밝혔다.‘기생수: 더 그레이’에 이어 올해 ‘지옥’ 시즌2로 다시 한번 시청자를 찾을 연상호 감독은 자신감을 내비치기도 했다. 연상호 감독은 “‘지옥’ 시즌2는 후반 작업 마무리 중이다. 빨리 보여주고 싶다. 흥행은 예측할 수 없지만, ‘지옥’ 세계관을 좋아하시는 사람들은 더 깊어지고, 이야기가 많이 나올 수 있는 작품이다. 시즌2를 통해 시즌1을 찾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자신했다.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4.04.10 1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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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콘텐츠 시장 다시 강타한 '연니버스'…'기생수: 더 그레이' 흥행 요소 세가지 [줌인] ①

연니버스가 다시 한번 글로벌 콘텐츠 시장을 강타했다. 연상호 감독이 지난 5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한 시리즈 ‘기생수: 더 그레이’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기생수: 더 그레이’(이하 ‘기생수’)는 인간을 숙주로 삼아 세력을 확장하려는 기생생물이 등장하자 이를 저지하려는 전담팀 더 그레이가 꾸려져 작전을 펼치고 그 가운데 기생생물과 공생하게 된 인간 수인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영화 ‘부산행’, ‘반도’, 넷플릭스 ‘지옥’ 등 좀비물, 크리처물로 ‘연니버스’(연상호+유니버스)라는 수식어까지 얻으며 독보적인 장르를 구축해온 연상호 감독의 신작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았다. 공개 직후 키노라이츠 ‘오늘의 콘텐츠’ 통합 랭킹 1위, 넷플릭스 TV 부문 글로벌 1위 등을 기록하며 한국을 넘어 글로벌 관심을 입증했다. ◇ 원작 토대 위 세운 연니버스‘기생수’는 일본 만화를 원작으로 하지만, 일본에서 한국으로 무대를 옮겨 확장된 세계관을 보여준다. 원작 만화의 팬인 연상호 감독은 원작의 토대 위에 자신만의 세계관을 구축해 새로운 이야기를 그렸다. 일본의 콘텐츠를 단순히 흡수하는 데 그치지 않고 한국적으로 소화하며 K크리처물의 반등을 기대케 했다는 평이다.원작자인 이와아키 히토시는 “원작을 존중해 준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러면서도 독자적인 발상과 아이디어가 곳곳에서 엿보였다”며 “원작자이면서 동시에 완전한 관객으로서 즐겁게 봤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원작의 팬들 역시 “‘기생수’ 다 보니까 아침이다”, “원작 설정도 잘 지키면서 각색도 잘 돼 있다. 원작 만화를 재미있게 본 사람은 꼭 봤으면 한다” 등 호평을 남기고 있다.◇ 실감나는 기생생물 완성한 VFX‘기생수’는 완성도 높은 VFX(시각특수효과)와 CG(컴퓨터 그래픽)로 기생생물을 현실감 있게 구현했다. 손에 기생생물이 깃드는 원작 만화와 달리 얼굴 반쪽이 기생생물로 변하는 수인의 특성상 VFX와 CG가 빈약하면 ‘상모돌리기’ 정도로 보여 비웃음을 살 수 있는 일일 터였다. 그러나 연상호 감독은 지난 2015년 원작 만화를 1,2편으로 영화화한 일본 작품들보다 발전한 VFX와 CG로 한층 진화된 볼거리를 제공했다.홍정호 VFX 슈퍼바이저는 “원작의 설정을 벗어나지 않는 범위에서 기생생물의 콘셉트를 논의했고, 이를 구현하기 위해 많은 연구를 거듭해야 했다. 원작의 형태를 변형하지 않고 디테일을 높여 더 사실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시즌2 기대감 높인 정교한 설정‘기생수: 더 그레이’는 인간과 기생생물이 대립하는 과정을 그린다. 기생생물의 출현이라는 전대미문의 사건 속 다양한 관계의 변화를 겪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전소니를 비롯해 구교환, 이정현, 권해효, 김인권 등은 입체적인 인물을 소화하며 한국 사회 속 여러 조직과 수인의 관계를 통해 공존의 의미를 되짚게 한다.연상호 감독은 이 핵심 메시지를 시즌2에서도 이어갈 것이라는 의지를 내비쳤다. 수인(전소니)과 강우(구교환)가 팀 더 그레이에 들어갈 것을 암시하는 장면이 그 이유 중 하나다. 또한 6화 엔딩에 자신을 “기생생물에 관한 최고 수준의 전문가”라고 소개하는 인물이 등장하는데, 바로 일본 배우 스다 마사키다. 스다 마사키가 준경 역의 이정현에게 “안녕하세요. 이즈미 신이치입니다”라며 인사를 건네는 모습과 함께 그의 오른손을 클로즈업하는 장면은 원작 팬들의 환호를 자아냈다. 이즈미 신이치는 원작 만화 ‘기생수’의 주인공 이름이다. 기생생물이 오른쪽 팔에 붙은 인물로 기생생물과 함께 인간 사회에 퍼진 기생생물에 맞서는 인물이다.원작의 상징적인 인물이 등장하면서 스다 마사키가 전소니, 구교환, 이정현 등과 함께 기생생물에 맞서는 장면을 ‘기생수’ 시즌2에서 볼 수 있을지도 원작 팬들의 기대 포인트다. 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4.04.09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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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산’ 파트2 ‘경성크리처’ 외전, 웹툰으로도 즐긴다

드라마와 연결되는 대형 웹툰이 쏟아진다.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연상호 유니버스 최신작 ‘선산’ 원작 웹툰 파트 2와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의 외전 웹툰 ‘경성크리처 외전: 지지않는 꽃’을 19~20일 이틀에 걸쳐 론칭했다.두 작품 모두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 시리즈. 웹툰과 영상 간의 강력한 시너지가 전망된다.‘선산’은 넷플릭스 시리즈 ‘선산’의 원작이다. 서사의 클라이맥스를 앞둔 웹툰 ‘선산’ 파트 2와 넷플릭스 시리즈 ‘선산’이 19일 같은 날 동시에 공개돼 웹툰, 영상 간 강력한 시너지로 흥행에 불을 붙일 전망이다.웹툰 파트 1에서는 뜻밖의 선산을 이어받게 된 주인공 윤서하의 주변인들이 연이어 죽음을 맞이하는 과정이 그려졌다. 파트2에서는 쌓였던 긴장감과 숨겨진 진실, 관계의 실타래가 모두 폭발적으로 터진다.넷플릭스 글로벌 톱10 TV 부문(비영어) 3위, 전 세계 69개국 톱10에 오르는 등 글로벌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 시즌1의 열기는 웹툰 ‘경성크리처 외전: 지지않는 꽃’이 이어간다. 이 웹툰은 시리즈 ‘경성크리처’를 원작으로 하며 연결된 세계관 속에서 또다른 크리처가 탄생한 만월도를 배경으로 하는 외전작이다. 웹툰에서 등장하는 새로운 주인공 금란, 병길의 서사가 주는 새로움은 물론 채옥, 가토 중좌 등 원작 시리즈의 등장 인물까지 만나볼수 있는 독창적인 이야기가 펼쳐진다.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4.01.22 0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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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은 종교 같아”…연상호, K스릴러 ‘선산’으로 넓힐 ‘연니버스’ [IS포커스]

“가족은 종교와 같다.” 연상호 감독이 토속 미스터리 스릴러인 넷플릭스 시리즈 ‘선산’으로 ‘연니버스’(연상호 유니버스)를 또 한번 넓힌다. 이번엔 ‘선산’의 기획과 각본을 맡았다. ‘부산행’, ‘서울역’, ‘반도’, ‘지옥’ 등을 통해 전세계 관객과 시청자를 사로잡은 연상호 감독이 ‘선산’에서는 어떤 독특한 작품을 보여줄지 기대감이 크다. 연상호 감독은 지난 12일 서울 중구 장충동 앰배서더 서울 풀만호텔에서 열린 ‘선산’ 제작발표회에서 “가족은 이중적이다. 아름답기도 한데 맹목적이기도 하다”고 종교에 비유하며 “이러한 분위기를 보여주기 위해 무속신앙을 전체적인 톤으로 잡았다. 주제와도 맞닿아 있다”고 설명했다. ‘선산’은 잊고 지내던 작은아버지의 죽음 후 남겨진 선산을 상속받게 되면서 불길한 일들이 연속되고 이와 관련된 비밀이 드러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6부작이다. ‘지옥’, ‘정이’에 이어 연상호 감독과 세 번째 호흡을 맞추는 배우 김현주를 포함해 박희순, 박병은, 류경수 등이 출연한다. ‘선산’은 전 세계에 K좀비 열풍을 일으킨 ‘부산행’부터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 넷플릭스 영화 ‘정이’까지 글로벌한 소재에 한국적인 감성을 혼합해 매 작품 놀라움을 자아낸 연상호 감독이 기획과 각본에 참여한 작품이다. ‘부산행’, ‘염력’, ‘반도’의 조감독으로 연상호 감독과 오랜 시간 손발을 맞췄던 민홍남 감독의 첫 연출작이다. 연상호 감독은 ‘선산’ 이야기를 천만영화 ‘부산행’보다 먼저 만들었다. 연 감독은 “10년 전부터 마음에 품고 있었던 이야기”라며 “2014년 부산국제영화제 필름마켓에 ‘선산’이라는 작품으로 갔었다”고 떠올렸다. 이어 “당시 한국의 정서와 스릴러에 관심이 많았는데 그 맥락에서 나온 작품”이라며 “과거와 달리 이번엔 큰 조류에 몸을 맡기는 것 같은 느낌으로 작업했다. 분명한 주제를 가지고 있었지만 더 큰 느낌으로 많은 작가분들과 작업하며 발전시켰다”고 설명했다. 연상호 감독은 애니메이션, 영화, 드라마 등 다수의 플랫폼을 넘나들며 세계관을 넓혀왔다. 좀비물, SF물 등 신선한 상상력을 다양한 장르들과 결합하며 자신만의 세계관을 구축해왔다. ‘선산’ 또한 미스터리 스릴러와 토속신앙을 접목한 독특한 전개가 눈길을 끈다. 연 감독은 “가족을 통해 보여줄 극단적 설정은 평소 사람들이 상상하기 쉽지 못하는 지점”이라며 “이 설정에 어울릴 만한 장르가 토속신앙이다. 장르를 극대화하는 방법으로 작업했다”고 전했다. 그는 데이빗 린치의 미스터리 호러 드라마 ‘트윈 픽스’(1995)를 래퍼런스로 삼으며 ‘선산’의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냈다고 설명했다. 연상호 감독은 “‘선산’은 인물들의 감정을 얘기하는 작품인데, ‘트윈 픽스’ 또한 초현실적이면서 기묘한 풍경이 담겼다”고 전했다. ‘부산행’, ‘지옥’ 등 전작에서 가족애을 담아왔던 그는 ‘선산’에선 “‘가족이란 무엇인가’란 질문이 단순해 보이지 않도록, 계속 그 질문에 집착하며 대본 작업을 했다”며 기대감을 높였다. ‘선산’은 오는 19일 공개된다. 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4.01.14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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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산’ 박희순 “김현주와 ‘트롤리’에 이어 호흡…제작진 ‘1+1 전략’ 의심”

배우 박희순이 드라마 ‘트롤리’에 이어 ‘선산’에서 호흡을 맞추게 된 것과 관련해 “다분히 김현주 씨와의 스케줄을 맞추기 위한 제작진의 원 플러스 원 전략이 아닌지 합리적 의심을 했다”고 농을 건넸다. 박희순은 12일 서울 중구 장충동 앰배서더 서울 풀만호텔에서 열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선산’ 제작발표회에서 “김현주 씨와 ‘트롤리’ 작품을 함께 하고 있을 때 차기작인 ‘선산’에서 출연 제안이 왔다”고 웃으며 이 같이 말했다. 박희순은 농을 건네 웃음을 자아낸 후 “사실 대본을 봤는데 재밌어서 흔쾌히 출연했다”며 “미스터리 스릴러를 표면을 두고 오컬트가 가미됐다. 나중엔 절절하고 처절한 가족을 표현하는데 굉장히 재밌는 작품이구나 생각을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음식에 비유하면 익숙하고 아는 맛인데 비밀 특제 소스를 한 스푼 넣어서 독특하고 매력적인 맛있는 음식”이라고 설명했다. 또 “연니버스(연상호 유니버스)가 궁금했는데 이번에 탑승하게 됐다”고 소회를 전했다. ‘선산’은 잊고 지내던 작은아버지의 죽음 후 남겨진 선산을 상속받게 되면서 불길한 일들이 연속되고 이와 관련된 비밀이 드러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배우 김현주, 박희순, 박병은, 류경수 등이 출연한다. 극중 박희순은 예리한 수사 감각을 가진 형사 최성준 역을 맡았다. 성준은 마을에 연이어 발생한 불길한 사건이 선산의 상속과 연관돼 있음을 직감하고 사건을 파헤치는 인물이다. ‘선산’은 전 세계에 K좀비 열풍을 일으킨 ‘부산행’부터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 넷플릭스 영화 ‘정이’까지 글로벌한 소재에 한국적인 감성을 혼합해 매 작품 놀라움을 안긴 연상호 감독이 기획과 각본에 참여한 작품이다. 또 영화 ‘부산행’, ‘염력’, ‘반도’의 조감독으로 연상호 감독과 오랜 시간 손발을 맞췄던 민홍남 감독의 첫 연출작으로 최상의 호흡을 예고한다.‘선산’은 오는 19일 공개된다. 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4.01.12 1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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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산’ 1월 19일 공개…한국형 미스터리 스릴러 온다

연상호 감독의 신작 ‘선산’이 베일을 벗는다.넷플릭스 ‘선산’이 다음 달 19일 공개된다.‘선산’은 존재조차 잊고 지내던 작은아버지의 죽음 후 남겨진 선산을 상속받게 되면서 불길한 일들이 연속되고 이와 관련된 비밀이 드러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K좀비 신드롬의 시작을 끊은 영화 ‘부산행’부터 넷플릭스 ‘지옥’, ‘정이’까지 전 세계를 ‘연니버스’(연상호 유니버스)로 매료시킨 연상호 감독이 기획, 각본을 맡았다. ‘부산행’, ‘염력’, ‘반도’의 조감독으로 연상호 감독과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춘 민홍남 감독의 첫 연출작이기도 하다.한국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감정을 출발점으로 작품을 기획한 연상호 감독과 인간의 근간이 되고 모두가 곁에 두고 있는 가족에 대한 이야기로 완성한 민홍남 감독의 ‘선산’은 한국인의 뿌리에 닿아 있는 선산과 얽힌 예측 불허한 미스터리 스릴러로 글로벌 시청자의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땅거미가 어스름하게 드리워진 한 시골 마을에서 벌어진 미스터리한 사건 현장을 포착하고 있다. 선산을 뒤로한 채 누군가 살해된 듯한 현장과 오방천이 걸린 앙상한 서낭나무가 을씨년스러운 분위기를 더하며 호기심을 자극한다.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에는 김현주, 박희순, 박병은, 류경수의 숨 막히는 열연과 예기치 못한 선산 상속 이후 이어지는 불길한 사건들이 담겨 있다. 왕래라곤 전혀 없었던 작은아버지의 부고를 받은 윤서하(김현주)는 유일한 혈육이기에 남겨진 선산을 물려받게 된다. 하지만 윤서하의 배다른 동생 김영호(류경수)가 나타나 자신도 선산을 받을 자격이 있다며 그를 옥죄어 오고 마을에는 의문의 살인이 연이어 발생한다. 어딘가 석연치 않음을 직감한 경찰 최성준(박희순), 박상민(박병은)이 사건을 파헤치기 시작하고 어둠을 가르는 단발의 총성, 예사롭지 않은 부적들, 핏자국이 등장하며 상속받은 선산에 어떤 이야기가 숨겨져 있을지, 선산으로 인해 어떤 미스터리와 마주하게 될지 궁금증을 높인다.한편 ‘선산’은 다음 달 9일 공개된다.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3.12.21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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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준열, 연상호 감독 만날까…“영화 ‘계시록’ 긍정 검토 중” [공식]

배우 류준열이 연상호 감독과 만날까.소속사 씨제스 스튜디오 관계자는 28일 일간스포츠에 “류준열이 영화 ‘계시록’ 출연을 긍정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계시록’은 영화 ‘부산행’, ‘서울역’, ‘집으로’, ‘정이’ 등을 비롯해 넷플릭스 ‘지옥’ 등을 연출한 연상호 감독의 신작이다. 현재 넷플릭스 공개 등 여러 방식으로 제작을 논의 중이다.류준열은 지난해 11월 개봉한 영화 ‘올빼미’로 ‘제59회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제43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남우주연상, ‘제43회 황금촬영상 시상식’ 남우주연상을 거머쥐며 배우로서 입지를 단단하게 굳혔다. 또한 2024년 1월 영화 ‘외계+인’ 2부 개봉을 앞두고 있다.류준열이 ‘계시록’에 출연할 경우 연상호 감독과 첫 만남이 된다. 과연 류준열이 ‘연니버스’(연상호+유니버스)에 합류해 새로운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3.11.28 1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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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이더맨’ 감독 “송강호 협업하고파, 작품 나올 때마다 찾아본다”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의 켐프 파워 감독이 송강호와 협업하고 싶다고 밝혔다.14일 오전 영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기자간담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배우 샤메익 무어, 헤일리 스테인펠드, 켐프 파워 감독이 참여해 작품 관련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이날 켐프 파워 감독은 함께 일하고 싶은 한국 배우로 송강호를 꼽았다. 그는 “‘기생충’, ‘괴물’, ‘설국열차’에서 너무 훌륭한 연기를 보여줬다”며 “그가 출연하는 영화는 모두 찾아본다”고 말했다.이어 “봉준호는 당대 최고의 감독이다. ‘부산행’의 연상호 감독은 액션과 호러를 조화롭게 만든다”고 덧붙였다.켐프 파워 감독은 “한국 영화계는 풍년이다. 부족함이 없다. 최고의 재능을 가진 사람들이 일하고 있다”며 “같이 협업하고 싶다”고 밝혔다.그웬 역의 헤일리 스테인펠드는 “‘오징어게임’의 정호연을 만난 적이 있다”면서 “함께 일하고 싶다”고 전했다.오는 21일 개봉하는 영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는 새로운 스파이더맨 마일스 모랄레스(샤메익 무어)가 수많은 스파이더맨들과 함께 멀티버스 세계 속 다중 우주의 질서를 잡기 위해 빌런과 대결하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2023.06.14 10:43
연예

조상기, 4월 공개 티빙 '괴이' 출연 위해 삭발까지 감행

배우 조상기가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괴이'에 출연한다 4월 티빙에서 공개될 '괴이'는 저주받은 불상이 나타난 마을에서 마음속 지옥을 보게 된 사람들과 그 마을의 괴이한 사건을 쫓는 초자연 스릴러다. 미스터리한 귀불이 깨어나 재앙에 휩쓸린 사람들의 혼돈과 공포, 기이한 저주의 실체를 추적하는 과정이 뼛속까지 스미는 서스펜스를 선사한다. 연상호 유니버스를 확장한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은다. K-좀비 열풍을 일으킨 영화 '서울역' '부산행' '반도'부터 지난해 센세이션을 일으킨 '지옥', 샤머니즘을 가미한 한국형 오컬트 장르를 선보이며 장르물의 외연을 확장한 tvN 드라마 '방법'에 이르기까지 한계 없는 상상력을 보여준 연상호 작가가 집필을 맡는다. 여기에 '종이의 집:공동경제구역' '나 홀로 그대' '피리부는 사나이' 등을 집필한 류용재 작가가 힘을 더하고, 영화 '한여름의 판타지아'로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 각본상과 아시아티카 영화제 최우수 극영화상 등을 휩쓴 장건재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조상기는 극 중 일주스님으로 등장한다. 역할 특성상 머리를 밀어야 하는데 조상기는 대본을 보고 바로 삭발을 감행했다. '괴이'에서 어떠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주목된다.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oongang.co.kr 2022.03.14 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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