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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 이뤘다” (여자)아이들, 데뷔 7년 차 에너지란 이런 것… 히트곡 항연 [종합]

“말도 안 돼 이게 다 네버버(팬덤명)에요? 나 진짜 감동받았어요” – 전소연계단식 성장의 표본이었다. 예스24 라이브홀, 잠실 실내체육관 그리고 국내 최대 실내 공연장 케이스포돔까지. 7년이란 시간 동안 이들이 성장한 만큼, 무대 규모도 커졌다. 일간스포츠가 (여자)아이들의 세 번째 월드투어, 그 출발점인 3일 서울 공연을 함께했다.◇ 우리가 진짜 ‘슈퍼 레이디’시작은 ‘슈퍼 레이디’였다. 무대 문이 열리고 수많은 댄서들이 등장하자 불꽃이 치솟았다. ‘슈퍼 레이디’ 제목에 걸맞은 오프닝에 팬들은 목청이 터저라 환호성을 내질렀다. 밴드 버전으로 편곡된 ‘슈퍼 레이디’는 가슴을 후벼팔 정도로 웅장했다. 두 번째는 ‘리벤지’, 복수의 여신들이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VCR 화면으로 불타고 있는 도시들이 나왔다. 전소연이 “알 유 레디? 맥섬 노이즈!”라고 외치며 카리스마 있게 무대를 리드했다. 곧이어 ‘라타타’가 흘러나오고 분위기는 반전. (여자)아이들은 T자로 된 돌출무대 앞으로 나와 본격적으로 관객들과 호흡했다. “라타타!” 관객들 떼창은 기본. “시작의 점화 가까이 온다. 누가 뭐 겁나” 가사에 맞춰 폭죽이 펑 하고 터졌다.(여자)아이들이 단 3곡만으로 무대를 찢어버리며, 월드 투어의 시작을 화려하게 알렸다. ◇ (여자)아이들에게 ‘케이스포돔’의 의미(여자)아이들 공연 시작 2시간 전 체감온도는 35도. 눈앞이 제대로 떠지지 않을 정도로 폭염이 이어졌다.국내외 네버버들은 양산, 휴대용 선풍기, 시원한 음료수로 더위를 이겨냈다. 이날 총 1만 6000여 명의 네버버가 빈자리 없이 꽉 채웠다. ‘케이스포돔’은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공연장이다. (여자)아이들은 감격했다. 작은 규모의 공연장부터 지금까지 쉴 틈없이 달려와 비로소 케이스포돔에 섰기 때문이다. 우기는 “드디어 아이들이 ‘케이스포돔’에 왔다. 무대가 너무 커서 네버버가 안 보인다”고 감격했다. 전소연은 “예스24 라이브홀, 잠실체육관, 그리고 ‘케이스포돔’까지. 다 네버버 덕분”이라고 고맙다는 말을 연신 강조했다.◇ 이게 데뷔 7년 차의 위엄 공연 2부부터는 (여자)아이들 멤버들의 개개인 역량과 개성을 엿볼 수 있는 무대가 이어졌다. 슈화는 ‘워터’ 댄스 커버를 선보였다. 보라색 조명 아래 슈화 표 요염한 퍼포먼스가 시작됐다. 여름과 잘 어울리는 시원한 선곡이었다. 슈화의 부드러운 춤 선 역시 잘 보였다. 공연 말미, 무대 위에서 비가 내렸고 슈화는 소규모 워터밤을 열었다. 우기는 데뷔 후 처음 발매한 솔로곡 ‘프리크’ 도입부로 무대를 시작했다. 카세트테이프로 연출된 무대 위, 검은색 후드티를 뒤집어쓴 우기는 ‘팝스타’를 연상케 했다. 이날만을 위한 특별한 선물도 제공됐다. 미발매 솔로 곡 ‘라디오 (덤-덤)’ 을 선보인 것. 우기는 “여러분 제 신곡 어떤 것 같아요?”라며 귀엽게 팬들 반응을 체크했다.민니는 디즈니 공주 같았다. 달 무대 장치에 보라색 원피스를 입고 등장, 몽환적인 보라색 조명 아래 ‘꿈결같아서’를 불렀다. VCR 화면에는 별빛이 쏟아졌고, 정말 ‘꿈’같은 무대에 팬들은 숨죽이며 지켜봤다. 미연도 우기와 마찬가지로 미발매 솔로 곡 ‘스카이 워킹’을 공개했다. 미연은 “제가 처음으로 작곡에 참여한 곡이다”며 애정을 밝혔다. 멤버들은 “진짜 너무 좋다”, “한번 들으면 계속 따라 부르게 된다”며 미연을 응원했다.하이라이트는 전소연. (여자)아이들 프로듀서이자, 메인래퍼로서 위엄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금발의 단발 가발을 쓰고 등장한 전소연은 몸매가 드러나는 전신 호피 무늬 타이츠로 관객들 데시벨을 높였다. 무대에 누운 채 강렬한 트월킹을 선사, 암전이 된 뒤 무대 위에서 의상을 갈아입는 파격적인 퍼포먼스도 자랑했다. 곧이어 전소연 표 직설적이고 강렬한 랩이 쏟아졌다.“시X 눈치 따위 봐야 하나 / 가수면 마이크 잡고 노래해라. 래퍼면 가사 쓰고 랩 해라” 특히 전속 계약 만료를 앞두고 전소연은 “11월 계약 종료. 누가 날 막아”라며 시원하게 내뱉으며 ‘폭주’했다. 다만 해당 무대는 퍼포먼스의 일부일 뿐, 아이들 멤버들 전원 재계약 시기는 내년이다.◇ 거를 타선 없네, 히트곡 메들리 공연 3·4부는 지금의 (여자)아이들을 있게 한 히트곡 향연이었다. 노래 안성맞춤 무대 연출은 보는 재미를 더했다. ‘와이프’에서는 민트색 머리 모양이 무대 중앙에 위치, 이 속에서 등장한 다섯 명의 민트 소녀(?)들은 음악 방송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직설적인 가사를 마구 내뱉었다. 가장 최근에 발매한 ‘클락션’에서는 자동차에 탑승한 채 노래를 불렀다. 일본 애니메이션 오프닝 곡 같은 ‘나는 아픈 건 딱 질색이니까’에서는 팬들의 떼창으로 무대를 대신했다.‘라이언’ ‘팝/스타’ ‘마이백’ ‘퀸카’ ‘톰보이’까지. 아무리 데뷔 7년 차라지만, 도입부만 들어도 제목이 바로 떠오를 정도였다. 강렬함 다음에 부드러움 그리고 다시 강렬함. 기승전결이 완벽한 셋리스트 역시 돋보였다. 전소연은 “셋리스트가 너무 재미있다. 벌써 공연 막바지다. 이상하게 콘서트 뒤로 갈수록 힘이 난다”며 “이제 곧 끝나가니까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자”라며 팬들이 지칠 때쯤 다시 한번 ‘독기’를 자극했다.◇ (여자)아이들의 진심 “한국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수많은 네버버가 온 걸 알고 있다. 비행기 타고 한국까지 와줘서 너무 고맙다. 사랑해요” – 슈화“큰 ‘케이스퍼돔’을 다 채워줘서 감동이다. 가수로서 성공했다는 기분을 만끽했다. 7년 동안 함께해준 네버버 정말 고마워!” – 우기“제가 옛날에 선배들 콘서트를 다니면서 ‘케이스퍼돔’이 정말 크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서보니 오히려 작게 느껴졌다. 꿋꿋하게 7년 동안 함께 걸어와 준 네버버 정말 고맙다” – 소연“콘서트를 할 수 있게 해줘서 고맙다. 꿈을 이뤘다. (눈물)” -민니“더 큰 책임감과 긴장감 설렘이 있었던 것 같다. 오늘 콘서트는 영화 속에서 보는 한 장면이었다. 네버버 우리 평생 함께해요!” – 미연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4.08.03 21:22
연예일반

“슈퍼 레이디” 외치던 (여자)아이들... 의미 있는 ‘클락션’ 울렸다

그룹 (여자)아이들이 의미있는 ‘클락션’(Klaxon)을 울렸다. ‘톰보이’, ‘누드’, ‘퀸카’, ‘슈퍼 레이디’ 등 주로 걸크러시하고 메시지 성이 짙은 활동을 선보였던 (여자)아이들이 시기적절한 콘셉트 변신으로 호평받고 있다. (여자)아이들은 지난 8일 일곱 번째 미니앨범 ‘아이 스웨이’를 발매했다. 타이틀 곡 ‘클락션’을 비롯해 ‘라스트 포에버’, ‘블룸’, ‘네버랜드’ 총 4곡이 수록됐다. 이번 컴백은 (여자)아이들이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앞둔 시점인 만큼 협상 요소가 될 수 있는 성과에 이목이 쏠렸다. 그리고 (여자)아이들은 한층 가벼워진 ‘클락션’을 당당히 내놓았다. 결과는 ‘또’ 성공적이다. (여자)아이들은 ‘클락션’으로 15일 기준 멜론, 지니 일간차트 20위권에 이름을 올렸고 벅스 일간차트에서는 8위를 차지했다. 한 편의 뮤지컬을 연상시키는 뮤직비디오도 연일 화제다. 공개된 지 6일이 흘렀지만 ‘유튜브 인기 급상승 순위’ 3위를 지키고 있다. 태국에서 촬영한 이번 뮤직비디오는 청량한 배경들이 3분 동안 쏟아진다. 특히 뮤직비디오 도입부에 (여자)아이들이 차 위에 올라가 춤을 추는 장면은 영화 ‘라라랜드’를 떠올리게 한다. 한 번 보면 계속 머리에 맴도는 중독성 강한 안무들 역시 관전 요소다. ‘Hon hon hon hon honk’와 같이 자동차 경적을 가사화한 후렴구에서 손을 앞으로 내밀고 가슴을 튕기는 동작과 옆으로 손을 찌르면서 이동하는 일명 ‘짱구춤’이 대표적이다. ‘클락션’에는 (여자)아이들 히트곡을 모두 만들어낸 리더 소연이 작사, 작곡, 편곡까지 모든 작업에 참여했다. 소연은 ‘클락션’ 발매를 앞두고 소속사를 통해 “전작 ‘슈퍼 레이디’ 보다는 음원 성적이 좋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친 바 있다. 여기에는 소연이 하고 싶었던 노래가 아닌, 대중이 (여자)아이들에게 원했던 노래를 보여주겠다는 의미가 내포돼 있다. 실제로 ‘클락션’은 전작 ‘슈퍼 레이디’와 비교하면 의상부터 노래 가사, 멜로디까지 무게감을 많이 내려놨다. (여자)아이들의 음악은 지난 2022년 첫 정규앨범 타이틀 곡 ‘톰보이’의 성공을 기점으로 변화해 왔다. (여자)아이들은 ‘주체적인 여성’이라는 주제 아래에 걸크러시한 콘셉트를 고수해 왔고, 이는 정규 2집 타이틀 곡 ‘슈퍼 레이디’ 때 정점에 달했다. “나는 최고의 여성”이라는 당당한 가사와 11억원의 제작비가 투입된 초호화 뮤직비디오, 연말 시상식을 떠올리게 하는 음악방송까지 화려함의 극치를 달렸던 활동이었지만, 지난 히트곡 같은 화력을 보여주지 못했다. 오히려 수록곡 ‘나는 아픈 건 딱 질색이니까’(‘아딱질’)가 대중에게 더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상대적으로 편안한 멜로디에 호평이 쏟아졌고 ‘아딱질’은 음악방송 1위부터 음원차트 역주행까지 새로운 신화를 썼다. ‘클락션’은 ‘아딱질’의 흐름을 이어가는 노래이자, 정규 2집의 아쉬웠던 점을 보완하는 앨범이기도 하다. 또 하나 눈에 띄는 점은 다른 멤버들의 앨범 참여도다. 늘 수록곡까지 작사·작곡을 맡아왔던 소연이 이번 활동에서는 타이틀 곡 ‘클락션’을 제외하고, 다른 수록곡 크래딧에 이름을 올리지 않았다. ‘라스트 포에버’에는 우기가 작사·작곡을 ‘블룸’에는 민니가 작사·작곡을, 미연은 마지막 트랙인 ‘네버랜드’의 작사를 맡았다. 하재근 대중문화 평론가는 “다른 멤버들의 앨범 참여도가 높아지면서 앨범 색깔이 다채로워졌다”면서 “(여자)아이들이 4년만에 내놓은 서머 송으로 가요계가 한층 더 경쾌하고 발랄해졌다. 걸크러시에서 가벼워진 (여자)아이들의 변신은 매우 의미 있는 시도”라고 평가했다. 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4.07.16 06:15
뮤직

“자신을 예뻐하세요” (여자)아이들, 음악으로 채우는 ‘자존감’ [종합]

자신감 넘치는 걸그룹, 바로 (여자)아이들이다. 이번에도 자존감 넘치는 곡으로 많은 사람들의 ‘기’(氣)를 끌어올려줄 전망이다.(여자)아이들은 1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조선팰리스에서 여섯 번째 미니 앨범 ‘아이 필’(I feel) 발매를 앞두고 제작발표회를 통해 취재진과 만났다.포토타임을 가진 (여자)아이들은 “긴장도 되지만 설렘이 더 크다. 정말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짧게 컴백 소감을 말했다. 리더 전소연은 “이번 앨범은 코미디 영화를 한 편 들은 것처럼 만들자라는 생각으로 기획했다”면서 “Y2K가 유행이지 않나. 2000년대 뮤직 드라마 형식을 가져와 보고자 했다. 이번 수록곡들 통해 20대들이 하는 일상적인 고민들을 펼쳐보고자 했다”라고 설명했다.약 7개월 만에 선보이는 미니 6집 ‘아이 필’에서는 자신의 생각과 감정에 따라 변화하는 ‘자존감’에 대한 메시지를 (여자)아이들의 솔직하고 유쾌한 매력으로 풀어냈다. 전소연은 “이번엔 이전 음악들과 달리 좀 더 가볍고, 코믹한 느낌을 주려고 노력했다. 듣고 ‘재밌는 음악이네’ 정도로 생각하지만 이후에 여운을 주는, 메시지가 있는 듯한 음악을 만드려고 했다. 그런 점을 염두하고 들어주시면 좋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여섯 트랙 모두 멤버들이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서로 다른 방식으로 ‘나’를 사랑하는 방법을 이야기하는 미니 6집 ‘아이 필’은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한 (여자)아이들의 독보적인 음악적 스펙트럼을 여실히 보여준다. 전소연은 “매번 앨범이 끝나고 다음 곡을 써야할 때 생각이 안난다라고 생각이 들다가도 항상 해냈다. 사람이 위기에 닥치고 기한이 생기면 어떻게든 해내게 되는 것 같다. 이렇게 힘듦이 있지만 곡 쓰는 게 재밌다”라며 자신있는 모습을 보였다. 타이틀곡 ‘퀸카’(Queencard)에서는 중요한 건 겉모습이 아닌 있는 그대로의 ‘나’ 자신을 받아들이는 것임을 깨닫는다. 내가 ‘나’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것, 그것이 바로 (여자)아이들이 정의하는 ‘퀸카’가 되는 방법이다. 이번 앨범에는 ‘퀸카’외에도 선공개곡인 ‘알러지’(Allergy)를 비롯해 ‘루시드’(Lucid), ‘올 나잇’(All night), ‘파라다이스’(Paradise), ‘어린 어른’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전소연은 “이번 앨범을 통해 모든 사람들이 자신을 예뻐했으면 좋겠다. 그걸 사람들이 스스로 느꼈으면 좋겠다”라며 앨범의 의미를 설명했다.이어 전소연은 “이전 앨범부터 지금까지 자존감에 대한 노래를 많이 써왔다”라며 “멤버들로부터 영감을 많이 받는다. 멤버 모두 자존감이 높고 자신감이 넘친다. 그런 멤버들과 자존감 관련 가사들이 만났을 때 음악적으로 시너지가 커지는 게 아닌가 싶다”라고 말했다. 이번 앨범은 발매를 앞두고 선주문량 110만 장을 기록했다. 우기는 “우리도 이렇게 많이 판 걸 뉴스 보고 알았다. 우리가 많이 성장했다는 게 느껴졌다. 소속사 관계자분들, 팬분들 함께 노력한 결과라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든다”라고 의지를 다졌다. 이날 (여자)아이들은 ‘퀸카’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뮤비 속 멤버들은 화려한 의상을 입은 채 좌중을 압도하는 연기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우기는 “처음으로 뮤직비디오를 미국에서 촬영했다. 엄청 오랜 시간 찍었다”면서 “현지 교차로를 하루 종일 빌려서 촬영했는데 진짜 영화를 찍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라고 당시를 떠올렸다. 미연은 “이번 뮤직비디오 콘셉트를 잘 소화할 수 있을까 싶었는데 결국 해내는 게 우리 멤버들이 너무 멋있었다”라고 말했다. (여자)아이들은 지난해 첫 번째 정규 앨범 타이틀 곡 ‘톰보이’(Tomboy)에 이어 다섯 번째 미니 앨범 타이틀 곡 ‘누드’(Nxde)로 발매와 동시에 국내 음원 차트 정상 등극한 바 있다. 또 전 세계 40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 1위, 미국 빌보드 200 진입, K팝 걸그룹 최초 미디어 베이스 톱 40 진입, 빌보드 에어플레이 차트 최초 진입 등 국내외 음악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며 하나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여자)아이들이 이번 앨범을 통해 어떤 신드롬을 일으킬지 주목된다.마지막으로 (여자)아이들은 “우리 노래를 통해 항상 자신감을 얻으셨으면 좋겠다. 그리고 신곡 춤이 재밌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데 ‘퀸카’ 춤을 추며 유쾌하게 지내셨으면 좋겠다”라고 끝말을 남겼다.(여자)아이들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보 ‘아이 필’을 공개한다.지승훈 기자 hunb@edaily.co.kr 2023.05.15 17:21
뮤직

[뮤직IS] (여자)아이들 멤버들이 직접 전한 ‘아이 필’ 기대 포인트③

K팝신의 대표 자작돌, (여자)아이들이 신보 발매에 앞서 음악에 대한 기대 포인트를 직접 소개했다. (여자)아이들은 15일 오후 6시 미니 6집 ‘아이 필’(I feel)을 발매한다. ‘아이 필’에는 타이틀곡 ‘퀸카’(Queencard)를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된다. (여자)아이들은 이전 앨범들도 그랬듯 이번 앨범에도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 완성도에 힘을 보탰다. 신보 발표를 앞두고 멤버들은 소속사를 통해 이번 수록곡들에 대한 기대포인트를 일간스포츠에 전했다. 앨범의 1번 트랙이자 타이틀곡인 ‘퀸카’는 (여자)아이들의 리더이자 팀 음악 색깔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소연이 작사, 작곡을 모두 책임졌다. 소연은 지금까지 (여자)아이들의 데뷔 타이틀곡 ‘라타타’를 비롯해 ‘화’, ‘톰보이’ 등 팀의 수많은 히트곡들을 작사, 작곡해왔다. 소연은 ‘퀸카’에 대해 “음악적 표현으로 재치 넘치는 포인트가 많다. 일부분이 아닌 전체적으로 유쾌하게 들을 수 있는 곡”이라면서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오랜 시간 몰두해 작업한 타이틀 곡인 만큼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개했다.‘퀸카’에 이어 2번 트랙이자 뮤직비디오가 선공개됐던 ‘알러지’도 소연의 손에서 탄생됐다. ‘알러지’는 남들과 비교하는 나 자신을 원망하지만 그럼에도 나를 사랑하고 싶은 이중적인 마음을 담아낸 곡이다. 소연은 ‘알러지’에 대해 “살아오면서 느낀 현실적인 가사들이 많이 담겨있다. 들어주시는 분들이 많은 공감을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알러지’는 유쾌한 멜로디와 드라마틱한 곡의 전개가 눈에 띈다. ‘알러지’ 뮤직비디오는 공개 3일 만에 조회수 약 1700만 회를 기록했다. 3번 트랙 ‘루시드’는 멤버 민니가 작곡, 작사를 맡았고 소연은 작사에만 이름을 올렸다. 민니는 ‘루시드’에 대해 “매혹적인 가사가 가장 큰 특징인 곡이다. 이전과 또 다른 매력을 줄 것”이라며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처럼 몰입해서 들으면 더욱 흥미롭고 재밌을 것”이라고 곡에 대한 기대감을 불어넣었다. 앞서 민니는 앨범 수록곡인 ‘올레디’, ‘체인지’ 등을 작사, 작곡 하면서 소연과 마찬가지로 꾸준히 프로듀싱 역량을 보여준 멤버다. 그는 이번 신보의 5번 트랙인 ‘파라다이스’ 역시 작사, 작곡하며 실력을 발휘했다. 민니와 함께 팀의 메인보컬을 맡고 있는 미연은 ‘파라다이스’에 대해 “민니 특유의 감성적인 포인트 가사가 굉장히 많다. 녹음하면서도 그 감성이 많이 빠졌던 것 같다”며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는 포인트들이 여러 군데 있다. 그 감정을 잘 느껴주시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소연, 민니와 함께 이번 앨범 수록곡을 책임진 또 한 명의 멤버가 있다. 바로 우기다. 그는 4번 트랙 ‘올 나잇’과 마지막 트랙인 ‘어린 어른’을 작사, 작곡했다. 우선 ‘올 나잇’은 음원 일부가 (여자)아이들 공식 SNS 채널로 공개됐다. ‘올 나잇 위 댄스 투 더 모닝’(All night we dance to the morning)이라는 가사답게 통통 튀는 멜로디 라인이 귀를 사로잡는다. 우기는 ‘올 나잇’에 대해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특징인 곡이다. 들으면서 밤새도록 춤을 출 수 있을 정도의 텐 션 높은 섹시한 곡”이라며 “가사도 자유분방한 느낌을 주려 했다”고 기대포인트를 짚었다.이어 우기는 ‘어린 어른’에 대해서는 “가사에 담고 있는 메시지가 과연 누구에게 하는 이야기인지 한 번 더 자신을 되돌아보게 하는 노래”라며 “‘어른과 마주한 우리에게’라는 부제목처럼 좀 더 진지하게 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멤버 중 가장 낮은 음역대를 가진 우기는 자신이 작업 수록곡들을 통해 허스키한 보컬 매력을 각인시킬 전망이다. 이처럼 (여자)아이들은 본인들이 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음악적으로 고스란히 펼쳐내고 있다. 그러다보니 멤버들로 하여금 곡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앨범 완성도 또한 좋다는 평이 대부분이다. 이는 음원 차트에서도 좋은 성적으로 이어져 왔다.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본인들이 직접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는 플레이어들이다. 본인들이 하고 싶은 음악에 대해 욕심들을 갖고 있다”면서 “소연은 팀 앨범의 전체적인 컬러를 구상할 때 직접 회사 A&R팀과 소통을 많이 한다. 소연을 비롯해서 멤버들이 팀의 음악 색깔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는 편”이라고 설명했다.(여자)아이들은 신보 발표화 더불어 6월 17일 18일 양일간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2023 (여자)아이들 월드투어 아이 엠 프리티’(2023 (G)I-DLE WORLD TOUR I am FREE-TY)에 돌입한다.지승훈 기자 hunb@edaily.co.kr 2023.05.15 05:44
연예일반

‘누드’=진짜 나…(여자)아이들의 당당한 자기애 ‘아이 러브’ [종합]

그룹 (여자)아이들이 자기애를 강조한 신보로 가요계에 다시 한 번 신드롬을 일으킬 준비를 마쳤다. (여자)아이들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아이 러브’(I lov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17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아이 러브’는 ‘나’는 다른 누군가가 원하는 모습이 아닌 그냥 ‘나’ 본연의 모습으로 존재해야 마땅하며, 내가 원하지 않는 겉치레는 벗어 던지고 꾸밈없는 본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소연은 “이번에는 투어를 가기 전 앨범을 만들고 갔다. 하고 싶은 이야기가 명확하게 있어서 순조롭게 준비가 됐다”고 설명했다. (여자)아이들은 지난 3월 발매한 첫 정규 앨범 ‘아이 네버 다이’(I NEVER DIE) 타이틀곡 ‘톰보이’(TOMBOY)로 국내외 차트를 섭렵하며 신드롬을 일으켰다. 전작의 흥행으로 인해 이번 컴백에 부담이 있었냐는 질문에 소연은 “부담은 늘 있다. 부담이 있어서 잘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기분 좋은 부담으로 컴백했다”며 웃었다. 그러면서 “다음에 얼마나 잘될까를 생각하기보다는 이번에는 ‘어떤 이야기를 할까’, ‘어떤 걸 해야 더 재미있을까’를 생각한다”고 답했다. 타이틀곡 ‘누드’(Nxde)는 꾸며지지 않은 개인의 본모습을 누드라는 단어에 빗대어 표현한 곡이다. 단어에 대한 외설스러운 시선을 대범하게 비꼬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소연은 “그대로의 당당한 모습을 누드에 빗대어 이야기했다. 외설적으로 느낄 수 있고 ‘야한 거 아니야?’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나는 누드가 벗겨진 게 아니라 있는 그대로의 나라고 생각했다”고 했다. 이어 “우리가 (금발을 한 이유는) 시대적으로 마릴린 먼로가 활동했을 때 금발의 미녀, 백치미, 섹스 심볼로 사용되지 않았나. 지금은 명품 가방을 드는 사람들을 보는 시선처럼, 겉모습에 대한 편견이 시대별로 다 있는 것 같다. 그런 것에 대해 시대적으로 마릴린 먼로를 택했다”고 설명했다. 마릴린 먼로의 일대기를 다룬 넷플릭스 영화 ‘블론드’도 (여자)아이들에게 영감을 줬다. 소연은 “마릴린 먼로의 루머, 외적인 부분에 대해 많이 다뤄졌다. 마릴린 먼로가 예상했던 것과 다르다. 이 사람의 겉모습과 이미지를 보고 생각하지 못한 면을 다루고자 했다”고 했다. (여자)아이들은 ‘누드’ 뮤직비디오도 언급했다. 민니는 “무대 위에서 대중들이 원하는 내가 아닌 모습을 보여주는 쇼걸의 양면성을 표현했다”며 “올드쇼 느낌으로 만들었다. 미술관에서 경매하는 모습과 스마트폰으로 댓글을 달 수 있는 모습 등 다양한 내용을 담았다”고 말했다. 이어 슈화는 “굉장히 화려하고, 또 중간중간에 매력적인 애니메이션 들어가니 집중해서 해주길 바란다”고 귀띔했다. (여자)아이들은 전작의 히트에 이어 ‘누드’로 이루고자 하는 목표도 언급했다. 우기는 “앨범을 낼 때마다 정확한 목표는 없다. (여자)아이들의 음악을 하는 이유는 하고 싶은 말을 전달하고 싶어서다. 사랑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많이 담았고, 제대로 공감했으면 좋겠다”며 바람을 전했다. 미연과 민니 역시 “사랑에 대해 배워가는 과정을 그렸다. 같이 즐겨야 행복이 배가 된다”고 덧붙였다. ‘아이 러브’는 이날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2.10.17 16:45
산업

[스타의잇템] 김태리도 김다미도, 국민 첫사랑은 광고주의 사랑

최근 첫사랑을 주제로 한 드라마의 주연 배우가 광고모델로 발탁되는 사례가 늘고 있다.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여주인공 김태리, SBS 드라마 '그해 우리는'의 김다미가 대표적이다. 캐주얼 브랜드 폴햄은 올해 초 모델로 김태리를 발탁했다. 폴햄 측은 김태리가 ‘매 순간 함께하는 옷’이라는 브랜드 콘셉트와 잘 맞고, 긴 시간 진정성 있는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줬다고 밝혔다. 김태리는 ‘미스터 선샤인’, ‘아가씨’ 등의 드라마와 영화에서 독특한 마스크와 안정적 연기를 펼쳐 사랑을 받아왔다. 지난 4월 종영한 '스물다섯 스물하나'에서는 펜싱 국가대표 나희도의 풋풋한 첫사랑을 완벽하게 전달하며 연기 스펙트럼을 넓혔다. 의류만이 아니다. 김태리는 렌즈 브랜드 알의 토탈원 워터렌즈 모델로도 선정됐다. 알콘 측은 "배우 김태리의 이미지가 자사 브랜드와 부합해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했다. 또 다른 국민 첫사랑, 김다미를 향한 광고계 러브콜도 뜨겁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최근 스튜디오 톰보이의 첫 전속 모델로 배우 김다미를 발탁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톰보이를 인수한 이후 유명 연예인을 여성복 모델로 기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브랜드 모델로 김다미를 발탁한 이유로 MZ세대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점을 꼽았다. 작품마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김다미는 드라마 '그해 우리는'에서 일과 사랑에 치열한 20대의 모습을 그려내며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2030을 대 패션 브랜드라는 스튜디오 톰보이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자 20대 대표 배우 김다미를 모델로 발탁했다”며 “45년 전통을 지닌 토종 브랜드의 저력을 다시 한번 보여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김다미는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의 새 앰배서더로서 ‘첫사랑을 찾습니다’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김태리와 김다미는 풋풋한 첫사랑의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드라마에서 나란히 인상적인 연기를 펼치며, 두터운 팬층을 확보했다. 광고계가 두 주인공에 주목하는 이유"라고 말했다. 서지영 기자 seo.jiyeong@joongang.co.kr 2022.05.16 07:00
연예

(여자)아이들, 새 앨범 전곡에 멤버들의 참여로 의미↑

(여자)아이들(미연·민니·소연·우기·슈화)가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하며 컴백 기대감을 높였다. 큐브 엔터테인먼트는 11일 0시 (여자)아이들 공식 SNS 채널에 첫 번째 정규앨범 '아이 네버 다이(I NEVER DIE)' 타이틀곡 '톰보이(TOMBOY)'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멤버들은 정열적인 레드 의상과 차로 과감한 스타일링을 찰떡 소화하며 완벽 비주얼을 뽐내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특히 미연이 걸어 나오는 뒤로 차가 폭발하는 장면은 마치 블록버스터 영화를 연상시켜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기대치를 한껏 끌어올렸다. 이번 앨범에는 소연의 자작곡인 타이틀곡 '톰보이(TOMBOY)' '말리지마' '빌런 다이스(VILLAIN DIES)' '마이 백(MY BAG)' '톰보이' 온리 CD 버전과 민니의 자작곡 '얼레디(ALREADY)' '이스케이프(ESCAPE)', 우기의 자작곡 '폴라로이드(POLAROID)' '라이어(LIAR)'까지 총 9개 트랙이 담겼으며 전곡 작사·작곡에 멤버들의 이름이 올라가 더욱 의미 있는 앨범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4일 공개한다. 김진석 기자 superjs@joongang.co.kr 2022.03.11 11:01
무비위크

"셀린 시아마 인생작" 호평↑ '쁘띠마망' 로튼토마토 신선도 100%

셀린 시아마 감독이 또 기록될만한 작품을 완성했다. 영화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셀린 시아마 감독의 신작 '쁘띠 마망'이 로튼토마토 신선도 100%를 기록, 해외 평단으로부터 “셀린 시아마 최고의 순수한 정점”이라는 극찬을 이끌어내고 있다. 셀린 시아마 감독은 2007년 '워터 릴리스'로 데뷔한 후 '톰보이' '걸후드'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을 연이어 선보이며 연출가로서 뛰어난 능력을 인정받아왔다. 특히 2019년 연출작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은 제72회 칸영화제를 시작으로 57회 뉴욕영화제, 44회 토론토국제영화제, 77회 골든글로브 등 전 세계 유수 영화제와 시상식에 초청됐고, 이를 바탕으로 셀린 시아마 감독은 세계가 주목하는 거장의 반열에 올랐다. 국내에서는 15만 명 이상의 관객이 영화를 관람하면서 다양성 영화로서는 이례적인 스코어를 기록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신드롬에 가까운 인기에 힘입어 한 번도 개봉된 적 없었던 셀린 시아마 감독의 전작이 모두 같은 해 최초 개봉되며 더욱 주목 받았다. 해외는 물론 국내까지 매료시킨 셀린 시아마 감독이 올 가을 '쁘띠 마망'으로 다시 국내 관객들을 찾는다. '쁘띠 마망'은 8살 소녀 넬리가 외할머니의 유품을 정리하기 위해 잠시 머물게 된 엄마의 고향 집에서 동갑내기 친구 마리옹을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마법 같은 시간을 그린 작품이다. 해외 주요 매체들은 "'쁘띠 마망'은 셀린 시아마 작품 중 가장 매혹적인 영화다"(Indiewire), "셀린 시아마, 최고의 순수한 정점"(Hollywood Reporter), "또 하나의 마스터피스"(HeyUGuys), "연출적 정수"(One Room With A View), "감동적인 상상"(Time Out), "따뜻한 포옹과 같은 감정적 울림"(The Queer Review), "사랑과 슬픔의 감정이 폭발하다"(The Skinny) 등 호평을 쏟아냈다.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100%, IMDb 메타스코어 93점을 기록한 '쁘띠 마망'은 올 가을 국내 스크린에서 만날 수 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2021.09.07 06:25
무비위크

CGV, 셀린 시아마 감독 작품 4편 특별 상영

CGV가 1월 22일부터 셀린 시아마 감독 작품 4편을 CGV명동을 비롯한 전국 9개 CGV아트하우스관에서 특별 상영한다고 7일 밝혔다. 셀린 시아마는 지난해 1월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개봉을 시작으로 국내 아트 영화 관객들 사이에서 팬덤을 형성한 화제의 감독이다.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흥행 이후 전작들의 국내 개봉 소환 열풍을 일으키며 작년 한 해 ‘톰보이’, ‘워터 릴리스’, ‘걸후드’를 연달아 선보였다. 먼저,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은 18세기 프랑스를 배경으로 원치 않는 결혼을 앞두고 있는 귀족 아가씨 엘로이즈(아델 에넬)와 그의 결혼식 초상화 의뢰를 받은 화가 마리안느((노에미 멜랑)에게 운명처럼 다가온, 영원히 꺼지지 않을 사랑의 기억을 담은 영화다. 여성의 삶과 사랑을 섬세한 감정 표현과 그림 같은 영상으로 담아내 호평 받았다. 제72회 칸 영화제에서 각본상과 퀴어종려상을 수상했다. 15만 명에 가까운 국내 관객을 모으며 2020년 CGV아트하우스 최다 관객을 기록한 작품으로 아트버스터로의 면모를 보이며 셀린 신드롬이 시작되었다. ‘톰보이’는 2011년 작품으로 성별과 상관없이 내가 원하는 나이고 싶은 10살 미카엘(조 허란)의 특별하고 비밀스러운 여름 이야기를 담았다. 제61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테디상 수상을 비롯한 국제 유수 영화제에 초청받으며 해외 언론과 평단으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실화는 아니지만 감독의 어린 시절의 경험과 고민을 녹여낸 작품으로 3주 만에 각본을 완성한 것으로도 이슈가 되었다. 국내에서는 CGV 골든에그지수 96%를 기록하며 입소문을 통해 3만 관객을 모았다. ‘워터 릴리스’는 셀린 시아마 감독의 첫 장편 데뷔작으로 2007년 작품이다. 생애 처음 사랑에 빠져들고, 사랑에 뛰어드는 세 소녀 마리(폴린 아콰르), 플로리안(아델 에넬), 안나(루이즈 블라쉬르)의 성장 드라마다. 예기치 못한 순간 사랑에 빠져버린 10대 소녀의 욕망과 감정의 소용돌이를 섬세하면서도 감각적으로 그려내 찬사를 받았고, 제60회 칸 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과 황금 카메라 부문에 초청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워터 릴리스’, ‘톰보이’와 함께 셀린 시아마의 성장 3부작으로 불리는 ‘걸후드’도 주목할 만하다. 사회적 압력 속에 놓인 소녀들이 주인공인 영화로 집, 학교 어디에서도 목소리를 낼 수 없었던 마리엠(카리자 투레)이 세 친구를 만나 반짝이는 자신을 찾아 나서는 찬란한 성장 이야기를 담았다. 세대와 인종을 초월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로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2014년 프랑스 개봉 당시, 성장 3부작 중 가장 높은 흥행 수익을 기록했다. CGV아트하우스 이원재 파트장은 “셀린 시아마는 지난해 아트하우스 팬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감독이다”며 “새해를 시작하며 성장, 편견에 대한 깊은 메시지를 감각적인 연출로 보여주는 젊은 거장의 작품들을 꼭 만나 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1.01.07 09:31
연예

차세대 댄싱퀸 키아라, 신곡 '톰보이' 오늘 정오 발매...걸크러시 매력 발산

‘차세대 댄싱퀸’ 가수 키아라의 신곡 ‘톰보이(TOMBOY)’가 11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키아라는 이날 ‘톰보이’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신곡 활동에 나선다. ‘톰보이’는 리드미컬한 덥스텝 장르 기반의 댄스곡으로 키아라의 강렬한 에너지를 잘 보여준다. 작사와 작곡, 편곡은 피지에코(Fizzy Echo), 서재혁, 퍼플제이(Purple J)가 맡았다. 밴드 부활 출신 프로듀서 서재혁은 “이 곡은 상대를 강하게 리드하는 당당한 여성의 걸크러시 매력을 담고 있다. 키아라와 만나 관능적이고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로 재탄생했다”고 설명했다. 신곡 발표와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키아라는 스트리트 댄스팀 ‘프리즘 무브먼트(FRZM MOVEMENT)’, EZ엔터테인먼트 댄스팀 ‘프로미지 (FROMEZ)’와 함께 강렬하고 엣지있는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뮤직비디오 속 클럽신은 키아라의 안무 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또 영화 ‘스텝업’을 연상케하는 힙합 군무신은 뮤직비디오에서 단연 눈에 띄는 장면이다. 키아라는 “코로나19로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 강렬한 비트의 ‘톰보이’를 듣고 잠시라도 에너제틱한 기분을 느끼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키아라는 이날 음원 공개와 함께 13일 쇼케이스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조만간 방송을 통해 무대 퍼포먼스도 선보인다. 최주원 기자, 사진 = 키아라 ‘톰보이’ 재킷, EZ엔터테인먼트 제공 2020.10.11 0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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