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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예일반

[차트IS] ‘인사이드 아웃2’, 7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250만 돌파 목전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2’이 7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 19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인사이드 아웃2’는 전날 13만 704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했다. 누적관객수는 235만 3302명이다.지난 12일 개봉한 ‘인사이드 아웃2’는 첫날 19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픽사 최고 오프닝스코어를 기록했다. 개봉 첫 주말에는 연이어 100만, 200만 돌파에 성공하며 흥행 청신호를 켰다. 여전히 평일 기준 10만명 이상의 관객을 모으고 있고, 예매율 역시 50% 가깝게 유지하며 1위를 지키고 있는 만큼 향후 성적에 기대감이 쏠린다.한편 ‘인사이드 아웃2’는 13살이 된 라일리의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의 낯선 감정들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평화롭던 일상이 깨지고 다시 시작된 위기와 모험을 다뤘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6.19 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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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드 아웃2’ 전작 후광·확장된 감정에 ‘호평 일색’…전편 흥행 넘을까 [IS포커스]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2’을 향한 반응이 심상치 않다. 개봉 하루 전 예매율 50%를 넘어서더니 오프닝스코어 19만명을 기록하며 흥행 청신호를 켰다. 13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인사이드 아웃2’는 개봉일인 12일 19만 4856명의 관객을 동원, 쟁쟁한 경쟁작들을 모두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에 안착했다. 동시에 전편인 ‘인사이드 아웃’의 첫날 관객수(6만 8222명)는 물론, 국내에서 개봉한 역대 픽사 애니메이션 오프닝스코어 정상을 지키고 있던 ‘토이 스토리4’의 기록(14만 1837명)도 경신했다. ‘인사이드 아웃2’를 향한 폭발적인 반응은 전편의 흥행에 기인한다. 지난 2015년 개봉한 ‘인사이드 아웃’은 국내에서만 497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380억원의 극장 매출을 올렸다. 역대 개봉 애니메이션 6위에 해당하는 성적이다. 당시 관객들은 모든 사람의 머릿속에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등 감정이 살고 있다는 신선한 설정과 이를 시각화한 톡톡 튀는 캐릭터에 반색했다. 뿐만 아니라 외모만큼이나 개성 강한 다섯 캐릭터는 11살 소녀 라일리 안에서 충돌과 이해, 갈등과 화해를 반복하며 남녀노소 관객들의 공감을 샀다. ‘인사이드 아웃2’ 역시 전제는 동일하다. 다만 주인공 라일리가 어린아이에서 13세 소녀로 성장하면서 기존에 다섯 가지로 묘사됐던 내면의 감정이 불안, 당황, 부럽, 따분이까지 총 아홉 개로 확장됐다. 마크 닐슨 프로듀서는 지난달 전주국제영화제서 진행된 화상 기자간담회에서 “새로운 감정을 추가했다. 보통 10대에는 많은 모험을 겪게 된다. 그래서 그 부분을 추가, 확장했다”고 차별점을 전했다. 아울러 “1편에서 유머가 많았다면 이번엔 의미와 감동을 함께 전하고자 라일리의 세상과 모험을 보여주는 데 중점을 뒀다”고 밝히며 신작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낸 바 있다. 결과는 성공적이다. 개봉 이튿날인 13일 오전 11시 30분 기준 ‘인사이드 아웃2’의 CGV 골든에그지수 98%(100% 만점), 네이버 실관람객 평점 9.37점(10점 만점)을 기록 중이다. 실관람평도 “개인적으로 2편이 1편보다 더 재밌었다”(dufk***), “애니(메이션)가 줄 수 있는 모든 감정을 다 담은 듯”(kch***), “나를 만들어준 수많은 기억과 그것을 지켜온 마음들”(je***) 등 호평이 주를 이룬다. 미국 현지 반응도 다르지 않다. 버라이어티는 ‘인사이드 아웃2’를 “완벽한 애니메이션”이라고 칭하며 “불안, 당황, 따분, 부럽 등 새로운 캐릭터들의 등장과 함께 역대 최고의 후속편이 됐다”고 극찬했다.또 데드라인은 업계 소식통의 말을 빌려 ‘인사이드 아웃2’이 ‘고질라 X 콩: 뉴 엠파이어’ ‘듄: 파트2’를 제치고 올해 미국 최대 오프닝 흥행(한국시간 13일 기준 집계 해외 스코어 집계 전)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미국 개봉 3일간 ‘인사이드 아웃2’가 벌어들일 수익은 최대 8500만달러(약 1170억원)로 전망했다.윤성은 영화평론가는 “요즘 시대는 성격 형성, 감정에 관심이 많은 데 이 작품이 그런 부분을 건드린다. 또 전작이 흥행한 데다 다른 애니메이션과 달리 아이들만 보는 게 아닌, 어른들도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으로 포지셔닝이 돼 있다는 점도 고무적”이라고 말했다.다만 국내 극장 상황만 놓고 봤을 때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온다. 윤 평론가는 “최근 극장 추이를 보면 관객들이 외국 영화를 잘 안 보는 경향이 있다.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역시 초반 화제성이나 평가에 비해 관객이 많이 들지 않고 있다. OTT로 보면 된다는 마음이 자리 잡은 듯하다”며 “기대 심리가 높은 게 맞지만 정확한 추이는 첫 주말 성적을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6.13 14:15
연예일반

수지x박보검 ‘원더랜드’ 현충일 박스오피스 1위..주말 왕좌 예약 [IS차트]

김태용 감독의 ‘원더랜드’가 현충일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7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원더랜드’는 현충일인 6일 13만 6229명을 동원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개봉일인 5일에 이어 이틀 연속 정상을 차지한 것. 누적 관객 23만 1006명이다. ‘원더랜드’는 이날 오전 7시 기준 영진위 예매율 집계에서 20.1%로 1위를 기록 중이라, 이번 주말 박스오피스 1위는 무난히 지킬 것으로 예상된다.‘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는 이날 8만 8436명이 찾아 2위를 기록했다. 누적 관객 123만 702명.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는 12.1% 예매율로 3위를 기록 중이다. 때문에 이번 주말 박스오피스는 ‘원더랜드’와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가 1,2위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다만 오는 12일 개봉하는 ‘인사이드 아웃2’가 아직 예매가 다 열리지도 않은 가운데 16.2%로 2위를 기록 중이라, ‘인사이드 아웃2’가 개봉하면 박스오피스에 큰 변동이 예상된다.‘나쁜 녀석들: 라이드 오어 다이’는 3만 7855명이 찾아 4위, ‘범죄도시4’는 3만 1581명으로 5위, CGV 단독 개봉인 ‘명탐정 코난 vs 괴도 키드’가 2만 8192명으로 6위에 랭크됐다. 전형화 기자 brofire@edaily.co.kr 2024.06.07 07:44
영화

강동원, 박스오피스 정상 넘본다…‘설계자’ 개봉 2일 전 예매율 1위

강동원 주연 ‘설계자’가 개봉을 앞두고 전체 예매율 1위를 달성했다.27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설계자’는 이날 오전 기준 사전 예매 관객수 6만 8621명을 기록하며 예매율 1위를 달성했다. 이어 2위에는 지난 22일 개봉한 조지 밀러 감독의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가 예매 관객수 3만 8294명으로 랭크됐다. 다음달 5일 개봉을 앞둔 ‘원더랜드’는 3위에 등극했다.‘설계자’는 의뢰받은 청부 살인을 완벽한 사고사로 조작하는 설계자 영일(강동원)이 예기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배우 강동원을 비롯해 이무생, 이미숙, 김홍파, 김신록, 이현욱, 이동휘, 정은채, 탕준상까지 연기파 배우들의 빈틈없는 시너지로 기대를 높이는 만큼 경쟁작들 사이에서 본격적인 흥행 레이스에 귀추가 주목된다. ‘설계자’는 오는 29일 개봉한다.이주인 인턴기자 juin27@edaily.co.kr 2024.05.27 09:33
연예일반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예매율 35% 육박…극장가 판도 변화 예고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가 예매율 정상에 오르며 극장가 판도 변화를 예고했다.22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는 이날 오전 9시 기준 예매율 34.8%, 예매량 9만 4402장을 기록 중이다. 이는 전체 1위에 해당하는 수치로, 강동원 주연의 신작 ‘설계자’(예매율 16.4%, 예매량 4만 4638장), 애니메이션 ‘극장판 하이큐!! 쓰레기장의 결전’(예매율 12.3%, 예매량 3만 3452장) 등은 물론, 개봉 이후 한 달 가까이 박스오피스 정상을 유지 중인 ‘범죄도시4’(예매율 7.4%, 예매량 2만 16장)를 넘어선 기록이다.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는 전작인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의 여사령관 퓨리오사(샤를리즈 테론)의 과거를 다룬 스핀오프로, 문명 붕괴 45년 황폐해진 세상에 무참히 던져진 퓨리오사가 고향으로 돌아가기 위해 자신의 인생 전부를 걸고 떠나는 거대한 여정을 그린다. 안야 테일러조이가 퓨리오사를 연기했고 크리스 햄스워스, 톰 버크 등이 출연했다. 연출은 전편에 이어 조지 밀러 감독이 맡았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5.22 09:04
연예일반

[차트IS] ‘범죄도시4’ 2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

‘범죄도시4’가 14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켰다. 8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범죄도시4’는 전날 14만 8811명의 관객을 모으며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누적관객수는 871만 8703명이다. 지난달 24일 82만명의 오프닝스코어로 출발한 ‘범죄도시4’는 개봉 2일째 100만, 4일째 200만, 300만, 5일째 400만, 7일째 500만, 9일째 600만, 11일째 700만 돌파, 13일째 800만 돌파에 성공하며 흥행 질주 중이다.개봉 3주 차가 다가오면서 화력은 떨어졌지만, 여전히 박스오피스 1위,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트리플 천만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한편 ‘범죄도시4’는 ‘범죄도시’ 네 번째 이야기로,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가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을 움직이는 특수부대 용병 출신 빌런 백창기(김무열), IT 업계 천재 CEO 장동철(이동휘)에 맞서는 범죄 소탕 작전을 그렸다. 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5.08 07:16
영화

‘범죄도시4’ 어린이날도 쾌진격 예고…‘큐티동석’·예매량 40만장

‘범죄도시4’가 어린이날 황금연휴도 접수할 전망이다. 3일 오후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범죄도시4’는 예매율 73%, 예매량 40만 9482명을 기록 중이다. 이날 오전까지 누적 관객수 604만 908명을 기록,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키고 있다. ‘파묘’보다 빠른 속도로 600만을 돌파한 ‘범죄도시4‘는 황금연휴로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배우들의 귀여운 반전 매력을 담은 ‘반전 큐티 비하인드 스틸’을 공개했다. 묵직하고 살벌한 극중 모습과 달리 배우진들의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담겨있다. 특히 관객들의 손에 땀을 쥐게 한 엘리베이터 장면의 비하인드 사진에서 배우 마동석이 흰색 곰돌이 귀 모자를 쓰고 ‘마블리’다운 반전 매력을 발산해 눈길을 끈다.‘범죄도시4’는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가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을 움직이는 특수부대 용병 출신의 빌런 백창기(김무열)와 IT 업계 천재 CEO 장동철(이동휘)에 맞서 다시 돌아온 장이수(박지환), 광수대&사이버팀과 함께 펼치는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영화다. 이주인 인턴기자 juin27@edaily.co.kr 2024.05.03 1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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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트IS] ‘파묘’, 박스오피스 1위 탈환…‘범죄도시4’ 예매량 60만장 육박

영화 ‘범죄도시4’ 개봉을 하루 앞두고 ‘파묘’가 박스오피스 정상을 탈환했다. 23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파묘’는 전날 1만3534명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로 다시 올라섰다. 누적관객수는 1179만8653명이다.개봉 3주 차에 접어드는 ‘쿵푸팬더4’의 뒷심이 약해지면서 역주행에 성공한 것으로 풀이된다. 같은 날 ‘쿵푸팬더4’의 일관객수는 1만2914명으로, 지금까지 126만1223명이 찾았다. 다만 내일 개봉을 앞둔 ‘범죄도시4’의 예매율이 거센만큼 ‘파묘’의 1위는 하루 천하로 끝날 전망이다. 이날 오전 8시30분 기준 ‘범죄도시4’의 예매율은 92.4%, 사전예매량은 59만2439장으로 집계됐다. 이는 1068만 관객을 동원한 전편 ‘범죄도시3’를 넘어선 수치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4.23 08:36
연예일반

[차트IS] ‘쿵푸팬더4’, 11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올해 애니 첫 100만

개봉 이후 줄곧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 중인 ‘쿵푸팬더4’가 개봉 11일 만에 100만 관객 돌파에 성공했다. 21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쿵푸팬더4’는 전날인 20일 14만1456명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켰다. 누적관객수는 113만8142명이다. 이로써 ‘쿵푸팬더4’는 개봉 11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달성은 물론, 100만 관객 돌파에도 성공했다. 올해 개봉한 애니메이션 중 100만 관객을 돌파한 건 ‘쿵푸팬더4’가 유일하다. 현재 개봉작 중 가장 높은 예매율을 기록하고 있는 데다 오는 24일 ‘범죄도시4’ 개봉 전까지 특별한 경쟁작도 없는 만큼 ‘쿵푸팬더4’의 흥행세는 조금 더 이어질 전망이다. 한편 ‘쿵푸팬더4’는 모든 쿵푸 마스터들의 능력을 복제하는 빌런 카멜레온에 맞서기 위해 용의 전사인 자신마저 뛰어넘어야 하는 ‘포’의 새로운 도전을 그린 작품이다. 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4.21 16:24
연예일반

손석구 ‘댓글부대’, ‘파묘’ 제치고 1위 출발..3만명 차이 [IS차트]

손석구 주연 영화 ‘댓글부대’가 박스오피스 1위로 출발했다. 한달 반 동안 박스오피스 1위였던 ‘파묘’는 왕좌에서 내려왔다.28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댓글부대’는 개봉 첫날인 27일 12만 7677명을 동원해 1위를 기록했다. 지난달 22일 개봉한 뒤 줄곧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켜왔던 ‘파묘’는 9만 3142명을 동원해 2위로 한 계단 내려왔다. 누적관객 1047만 1509명이다.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고질라X콩: 뉴 엠파이어’는 개봉 첫날인 이날 5만 5662명을 동원해 3위로 스타트를 끊었다. 한편 ‘댓글부대’가 1위로 출발하면서 ‘파묘’를 밀어냈지만 불과 3만명 차이인데다 문화가 있는 날 개봉 효과를 받았기에 두 영화의 주말 1위 경쟁이 어찌 될지는 지켜봐야 할 듯하다. 28일 오전 8시 기준 영진위 예매율 집계에서 ‘댓글부대’는 21.1%로 1위, ‘파묘’는 16.3%로 2위를 기록 중이다. 전형화 기자 brofire@edaily.co.kr 2024.03.28 0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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