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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콘협, 탬퍼링 의혹 가수 써클차트 배제 방안 검토 [전문]

한국음악콘텐츠협회(음콘협)가 최근 가요계 이슈로 떠오른 탬퍼링(계약 만료 전 사전 접촉)을 방지하고자 관련 의혹을 받는 가수를 차트에서 배제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음콘협은 13일 성명서를 내고 “본 협회가 운영하는 써클차트는 탬퍼링 의혹이 제기된 기획사 및 관련 아티스트의 앨범, 음원 판매량을 집계에서 제외하는 것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와 더불어 써클차트가 데이터를 제공하는 음악 방송 프로그램 및 국내 주요 음악 시상식에도 이들을 제외하고 공급하는 것도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냈다. 음콘협의 이번 성명은 그룹 뉴진스가 어도어와 전속계약 해지를 발표하고 독자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민희진 전 어도어 대표이사의 템퍼링 의혹이 불거진 데 대한 업계 전반의 분위기를 수렴한 입장 발표다. 이에 음콘협은 민희진 어도어 전 대표에 대해 “최근 한 매체에서 보도된 의혹에 대한 정확한 입장과 사실관계를 밝히기를 바란다”고 했다. 또 뉴진스에 대해서는 “전속계약의 충실한 이행을 담보하고 기획사와 진정성 있는 대화로 협의하되, 합의점을 도출하지 못한 경우 사법부의 판단을 겸허히 기다려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국회와 정부를 향해서는 대중음악 산업계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관련 법과 제도를 정비해달라고 요구했다. 써클차트의 판매량 데이터는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엠넷 ‘엠카운트다운’ 등 8개 순위제 음악 프로그램과 국내 대중음악 시상식에 사용되고 있다. <다음은 음콘협 성명서 전문> 성 명 서 (사)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대한민국 대중음악산업의 근간을 흔들 수 있는 탬퍼링 근절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24. 12. 13.(금) 한국음악콘텐츠협회 (사)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최근 대중음악산업계에 이슈가 되고 있는 탬퍼링 시도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하며, 대한민국 대중음악산업의 근간을 흔들 수 있는 탬퍼링 근절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임을 선언합니다. 연예기획사(이하“기획사”)가 고용한 외부의 프로듀서가 어리고 전도유망한 아티스트들과 부모들을 회유하여 기존 기획사와의 전속계약 관계를 파탄시키려는 이른바‘탬퍼링’시도를 우리는 이미‘피프티피프티’사건에서 목도한 바 있습니다. 피프티피프티 사건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최근 특정매체가 보도한 민희진 전 어도어 대표(이하 “민 전 대표”)의 탬퍼링 의혹은 그 진위여부를 떠나 탬퍼링이 대중음악산업계에 얼마나 만연한지를 적나라하게 드러냈다는 점에서 매우 우려스럽습니다. 또한 이러한 탬퍼링의 시도가 중소기획사뿐만 아니라 대형기획사에서도 충분히 벌어질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면서 더 이상 이 문제를 본 협회가 두고만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사태가 반복될 경우, 그 어떤 기획사도 훌륭한 프로듀서를 기획사 소속으로 영입하거나 외주 용역 형태로 자율권을 주면서 아티스트와 접점을 가지도록 할 수 없을 것입니다. 또한 내/외부 프로듀서가 아티스트 및 부모들과의 친밀한 관계를 이용하여 계약과 무관하게 기획사와 투자사로부터 언제든지 독립이 가능하고, 기획사가 보유한 저작물과 영업 비밀을 함부로 이용한다면 그 어떤 기획사가 아티스트 발굴과 음반 제작을 하겠으며, 그 어떤 투자자가 이런 기획사에 투자하겠습니까? 대중적 분노를 일으킨 피프티피프티 탈퇴 멤버는 버젓이 타 기획사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활동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이번 민 전 대표의 탬퍼링 의혹이 재차 제기된 것입니다. 이에 본 협회는 이번 탬퍼링 사건에 대해 민 전 대표와 뉴진스, 그리고 국회와 정부 관계자들께 다음과 같은 요청을 드립니다. 첫째, 민 전 대표는 최근 한 매체에서 보도된 탬퍼링 의혹에 대한 정확한 입장과 사실관계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보도 자료들을 통해 민 전 대표의 탬퍼링 시도 내지는 이전 소속 기획사에 대한 배임 행위 등 수많은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이번 탬퍼링 사건의 직접 당사자인 민 전 대표의 명확한 답변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민 전 대표가 부추긴 소모적인 언론전으로 사실관계에 기반을 두지 않은 수많은 추측성 기사들이 난무하였습니다. 이는‘탬퍼링’이나 K-팝에 관심이 없었던 대중들조차 업계에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지난 8개월간 이어져온 이번 탬퍼링 사건으로 대중음악산업계의 피로감은 너무나 큽니다. 대중음악산업계 종사자들은 이 사건을 더 이상 언론보도를 통해 알고 싶지 않습니다. 민 전 대표는 선동적이고 애매모호한 답변으로 회피하지 마시고 정확한 사실을 명백히 밝혀 현재의 논란을 종식시키기 바랍니다. 둘째, 가수 뉴진스는 전속계약의 충실한 이행을 담보하고 기획사와 진정성 있는 대화를 통해 협의하되, 합의점을 도출하지 못한 경우 사법부의 판단을 겸허히 기다려야 합니다. 대중음악산업계에 뉴진스 여러분만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 선배 아티스트들, 타 기획사 임직원, 뉴진스 여러분을 보고 꿈을 키워나가는 동료 및 후배 아티스트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K-팝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한 뉴진스의 입지가 결코 작지 않음을 상기하며 언론 보도에 신중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탬퍼링 근절을 위한 법/제도 개선을 국회 및 정부에 강력히 건의 드립니다. 전속계약을 사적자치의 영역으로 보고 당사자들의 자율적인 판단에 맡기기에는 이미 한계에 이르렀습니다. 이번 사건이 현행법상 이사의 충실의무 위반이나 배임행위로 규율될 여지가 있다 하더라도 대중음악산업계의 특수성에 부합하는 법령/제도는 현재 미비한 실정입니다. 기획사들은 장기간 대규모의 투자를 통해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그 과정에서 수많은 유/무형의 창작물을 제작합니다. 따라서 대중음악산업계의 질서유지와 건전한 상관행 정착을 위한 개별 법령의 정비 또는 제도의 도입을 요청 드립니다. 넷째, 본 협회가 운영하고 있는 써클차트는 탬퍼링 의혹이 제기된 기획사 및 관련 아티스트의 앨범, 음원 판매량을 집계에서 제외하는 것을 검토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써클차트가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는 음악방송 프로그램(엠카운트다운, 뮤직뱅크, 음악중심, 인기가요, 더쇼, 쇼!챔피언, 더트롯쇼, ENA케이팝차트쇼 등 총 8개 음악방송 프로그램) 및 국내 주요 음악시상식(써클차트 뮤직어워즈, MAMA, 골든디스크)에도 제외하고 공급하는 것을 검토하겠습니다. 결국 이러한 조치들은 대중음악산업계의 질서와 건전한 상관행의 정착과 지속 가능한 음악 산업의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입니다. 극단적인 이기주의는 결국 대중음악산업계의 분열과 공멸을 초래할 것입니다. 이번 사건의 당사자들은 산업계가 입은 이미지 손상에 책임감을 가지고 자중하는 태도로 조사에 성실히 임해 주실 것을 다시 한 번 당부 드립니다. 본 협회는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긴밀히 협력하며 업계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습니다.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 일동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12.13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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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비스, ‘쇼! 음악중심’ 뜬다... SM·MBC 버추얼 산업 위한 MOU 체결

SM엔터테인먼트가 MBC와 미디어·콘텐츠 분야 버추얼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은 지난 11일 오후 상암동 MBC 사옥에서 MBC와 ‘미디어·콘텐츠 분야 버추얼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이날 협약식에는 탁영준 SM 공동대표와 박준영 SM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 안형준 MBC 대표이사, 전진수 MBC 예능 본부장, 노시용 MBC 버추얼콘텐츠사업TF장 등이 참석했다.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SM과 MBC는 미디어·콘텐츠 분야 버추얼 산업 발전 및 SM의 첫 버추얼 아티스트 나이비스의 IP를 활용한 콘텐츠의 제작을 통해 상호 협력하여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고 지속 가능한 성과를 이룰 계획이다. 추후 나이비스의 ‘쇼! 음악중심’ 출연 등 다양한 방식의 협업도 펼칠 예정이다. 탁영준 SM 공동대표는 “SM에서는 나이비스만의 가치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그러한 노력 덕분에 오늘 이렇게 SM과 MBC가 함께 미래를 만들어 가는 뜻깊은 첫 걸음을 내딛게 만든 것이라고 생각한다. 오늘 이 협약을 계기로 여러 콘텐츠, 사업 등에서 양사가 좋은 시너지를 만들어갔으면 한다”고 말했다.안형준 MBC 대표이사는 “양사의 협력을 통해 나이비스의 IP를 활용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건강한 버추얼 생태계를 조성하는 등 두 회사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에서 함께 성장을 도모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펼쳐 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한편, 지난 9월 싱글 ‘던’으로 데뷔한 나이비스는 하이퍼리얼 VFX 기술로 생생하게 구현된 모습 외에도 툰 스타일, 캐주얼 3D 등 더 다양한 형태로 각 플랫폼 특성에 맞게 유연하게 변화하는 플렉서블 캐릭터다.AI 보이스 기술로 구현되는 목소리, 생성형 AI로 제작되는 콘텐츠 등을 통해 음악뿐 아니라 웹툰, 게임, MD(굿즈상품),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등 IP 유니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4.12.12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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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상식 올킬’ 에스파, ‘MMA 2024’ 대상 3개… 총 7관왕 최다관왕 영예

그룹 에스파(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대상을 포함한 7관왕으로 ‘MMA 2024’까지 접수했다.에스파는 지난 30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멜론 뮤직 어워드 2024’에 참석해 올해의 앨범, 올해의 베스트 송, 올해의 아티스트 등 대상 3개를 포함해 TOP10, 밀리언스 TOP10, 베스트 퍼포먼스, 베스트 그룹까지 총 7개의 트로피를 거머쥔 최다관왕에 올라 다시 한번 커리어의 정점을 찍었다. 특히 이날 대상 3개를 싹쓸이하는 쾌거를 이룬 에스파는 “첫 정규 앨범 ’아마겟돈’을 이를 갈고 준비했는데, 그만큼 저희의 마음이 잘 전달된 것 같아서 너무 행복하고 2024년을 잊을 수 없을 것 같다. 그런 한 해를 만들어 주신 스태프와 마이(팬덤명) 여러분들 감사하고 사랑한다”며 “저희의 음악에 대해 고민이 많은 한 해였는데 보상 받은 것 같아서 감사하다. 앞으로 3년, 5년, 10년, 열심히 노래하는 가수가 되겠다”고 벅찬 소감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또한 에스파는 자신들의 성장 서사를 압도적 스케일의 무대로 표현, ‘Game Changer’를 테마로 ‘위플래시’와 ‘슈퍼노바’, ‘아마겟돈’ 등 올해 3연타 흥행을 기록한 무대를 웅장한 스케일로 선보여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게다가 에스파는 이날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도 ‘위플래시’로 발매 2달 차에도 방송 출연 없이 1위를 차지하는 겹경사를 누리며 올해 최고의 인기와 화제성을 증명하기도 했다.앞서 에스파는 ‘2024 마마 어워즈’에서도 대상 ‘송 오브 더 이어’를 포함해 베스트 피메일 그룹, 베스트 걸그룹 퍼포먼스, 베스트 코레오그래피, 베스트 뮤직비디오, 팬스 초이스 등 6관왕으로, 최다관왕에 등극한 바 있다.한편, 에스파는 오는 2025년 1월 11~12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에스엠타운 라이브 2025’ 서울 콘서트에 참여한다.이수진 기자 sujin06@edaily.co.kr 2024.12.01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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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프티 피프티, SBS ‘인기가요’ 보이콧…“‘그알’ 편파 방송 사과 無”

5인조로 새롭게 재편한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의 무대를 SBS ‘인기가요’에서는 볼 수 없을 전망이다.28일 가요계에 따르면, 지난 20일 미니앨범 2집 ‘러브 튠(Love Tune)’을 발표한 피프티 피프티는 이번 앨범 활동에서 ‘인기가요’는 출연하지 않을 계획이다.앞서 피프티 피프티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타이틀곡 ‘에스오에스’를 선보이며 컴백 무대를 펼쳤고, KBS 2TV ‘뮤직뱅크’에서도 데뷔 무대를 가졌다. 이날 오후 방송하는 MBC ‘쇼!음악중심’에도 출연할 계획이다. 그러나 ‘인기가요’ 출연 소식은 없다.이는 피프티 피프티의 전속계약 분쟁 사태 당시 SBS ‘그것이 알고싶다’(이하 ‘그알’)의 편파 방송에 대한 항의의 뜻으로 풀이된다. 당시 ‘그알’은 피프티 피프티와 소속사 어트랙트 간 분쟁을 다루면서 소송을 제기한 멤버들 위주의 편파적인 보도를 했다는 비판을 받았다. 지난달 3월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심의소위원회는 ‘그알’에 대해 법정 제재인 ‘경고’를 의결했다. 전홍준 어트랙트 대표는 지난 4월 ‘그알’ CP와 담당 PD를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형법 제307조 제2항) 혐의로 고소했다.전 대표는 ‘그알’ 측에서 공식적인 사과가 없는 것에 대해 한 매체에 “‘그알’에서 어트랙트와 인간 전홍준에게 너무 큰 실수를 했다. 주위에서 ‘예능(음악방송)과 교양이 다른데, 홍보 차원에서 나가면 어떠냐’고 한다. 저는 홍보 못 해도 상관없다. 어떤 때는 돈보다 명예나 자존심이 훨씬 중요하다”고 말했다.한편 피프티 피프티는 1기 멤버 키나를 중심으로 문샤넬, 예원, 하나, 아테나를 새로 영입, 5인조로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강주희 기자 kjh818@edaily.co.kr 2024.09.28 1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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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민, 미니 5집 ‘이터널’ 활동 마무리 → 월드 투어 돌입

태민이 임팩트 강한 미니 5집 ‘이터널’ 방송 활동을 마무리하고, 첫 솔로 월드투어 ‘이페머럴 게이즈’ 준비에 돌입한다.# 더블 타이틀곡 ‘섹시 인 디 에어’(Sexy In The Air’-‘Horizon)으로 ‘퍼포먼스킹’ 입증지난 19일 미니 5집 ‘이터널’을 발표한 태민은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KBS2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 MBC ‘쇼!음악중심’, SBS ‘인기가요’까지 더블 타이틀곡인 ‘섹시 인 디 에어’와 ‘호라이즌’ 무대를 각각 선보였다.‘섹시 인 디 에어’에서는 트랩, 붐뱁, 드릴 등 다양한 장르를 오가는 사운드와 어우러지는 파워풀한 퍼포먼스,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독무를 선보인 태민은 ‘호라이즌’에서는 처음 도전하는 신스 팝 장르에 격정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퍼포먼스킹’이라는 수식어가 어울리는 무대를 선보였다.태민은 방송 무대에 캐스퍼, 카니, 바다리를 비롯한 국내외 유명 댄서들을 초청, 파워풀하고 임팩트 있는 무대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또한,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 무대를 통해 라이브 실력을 입증했다. # 지하철 래핑부터 팝업까지 전방위 이벤트 올해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이하기도 한 태민은 다양한 이벤트로 팬들에게 선물을 선사했다.컴백 전부터 조금씩 베일을 벗은 태민의 새로운 홈페이지는 콘셉트 포토와 뮤직비디오 세트를 3D로 구현한 독특한 방식으로 눈길을 끌었다.앨범 발매에 맞춰 지하철 2호선 미니 5집 ‘이터널’ 래핑 칸을 운영하는가 하면, 팬들과 함께 청음회를 개최해 태민이 팬들에게 앨범에 대해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앨범 전시회와 팝업스토어 오픈 등 오프라인 이벤트들을 비롯해 참신하면서도 팬들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들을 대거 진행했다.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엔터의 전폭적인 지원과 팬들의 응원 속에 태민의 첫 프로듀싱 앨범인 미니 5집 ‘이터널’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38개 지역 1위를 기록하는 등 의미 있는 성적을 남겼으며, 태민은 이에 힘입어 데뷔 때부터 오랜 꿈이었던 첫 솔로 월드투어에 나선다.태민의 첫 월드투어 ’이페머럴 게이즈' 오는 8월 31일과 9월 1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하는 한국 공연을 시작으로 전 세계 10개국에서 개최되며, 추후 공연 지역이 추가될 예정이다.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4.08.26 11:39
연예일반

이영지 ‘스몰걸’, ‘음중’서 2주 연속 1위

가수 이영지가 MBC ‘쇼! 음악중심’(이하 ‘음중’)에서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13일 방송된 ‘음중’에서 이영지의 ‘스몰 걸’은 에스파 ‘아마겟돈’, 라이즈 ‘붐붐 베이스’를 꺾고 1위를 기록했다. ‘스몰 걸’은 큰 키, 큰 목소리, 강한 성격을 가졌지만 이런 자신도 사랑해 줄 수 있냐고 묻는 자전적 노래다. 엑소 멤버 디오(도경수)가 피처링에 참여했다.한편 이날 ‘음중’에는 영재, 드림캐쳐, (여자)아이들, 위클리, 엔하이픈, 뉴진스, 이채연, 스테이씨, 하이키, 키스오브라이프, 투어스, 엔시티 위시, 올아워즈 등이 출연했다.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4.07.13 1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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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지 ‘스몰 걸’, 레드벨벳·투어스 꺾었다…‘음중’ 1위

가수 이영지의 ‘스몰 걸’이 ‘쇼! 음악중심’ 1위를 차지했다.6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이하 ‘음중’)에서 이영지의 ‘스몰 걸’이 레드벨벳의 ‘코스믹’, 투어스의 ‘내가 S면 넌 나의 N이 되어줘’를 꺾고 이번 주 1위를 차지했다. ‘음중’ 방송 출연 없이도 이뤄낸 쾌거다.최근 발매한 이영지의 첫 EP 앨범 ‘16 판타지’의 타이틀 곡인 ‘스몰 걸’은 큰 키, 큰 목소리, 강한 성격을 가졌지만 이런 자신도 사랑해 줄 수 있냐고 묻는 자전적 노래다. 엑소 멤버 디오(도경수)가 피처링에 참여했다.이날 ‘음중’에는 조현아, 레드벨벳, 이채연, 스테이씨, 키스 오브 라이프, 라이즈, 투어스, 엔씨티 위시, 올아워즈, 비비업, 우아, 이븐, 블리처스, 트렌드지, 배드빌런 등이 출연했다.강주희 기자 kjh818@edaily.co.kr 2024.07.06 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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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티즈, 日 비퍼스트와 손잡았다…컬래버 ‘허쉬-허쉬’ 발매 [공식]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컬래버 음원을 발매한다.에이티즈가 오는 7월 1일 비퍼스트(BE:FIRST)와 컬래버 한 음원 ‘허쉬-허쉬’(‘Hush-Hush’)를 전 세계에 선보인다.비퍼스트는 스카이하이(SKY-HI)가 이끄는 BMSG의 소속 그룹으로, 데뷔 전부터 일본 내 각종 차트 1위를 휩쓸며 화제를 모았다. 이들은 다양한 포지션에서 높은 퀄리티와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음악 작업과 안무에도 참여하는 등 7인 7색 개성이 뚜렷한 매력적인 아티스트다.컬래버 소식과 함께 공개된 이미지 속 에이티즈와 비퍼스트는 각각 레드와 블루 포인트가 돋보이는 의상을 완벽하게 소화,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으로 카메라를 응시하며 강렬한 아우라를 자아냈다. 더불어 공개된 ‘허쉬-허쉬’ 티저 영상은 에이티즈와 비퍼스트를 달과 태양에 비유하여, 서로 겹쳐지는 개기일식을 그려내 깊은 인상을 남겼다.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두 아티스트가 만나 컬래버 음원을 발매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벌써부터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들의 만남이 어떠한 음악적 시너지를 발휘할지 많은 기대가 모아지는 중이다.한편 에이티즈는 지난달 31일 발매한 미니 10집 ‘골든 아워 : 파트 1’(GOLDEN HOUR : Part.1)으로 일본 오리콘 일간 앨범 랭킹(6월 4일~6월 6일), 주간 앨범 랭킹(6월 17일 자), 주간 합산 앨범 랭킹(6월 17일 자)에서 모두 1위를 석권했는가 하면, 빌보드 재팬 톱 앨범 세일즈(6월 10일 자), 핫 앨범 차트(6월 12일 자)에서도 정상을 차지하며 일본 내에서의 막강한 영향력을 과시했다.뿐만 아니라 에이티즈의 미니 10집은 발매 후 3주 동안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주간 합산 앨범 랭킹, 빌보드 재팬 핫 앨범, 빌보드 재팬 톱 앨범 세일즈 차트 상위권에 꾸준히 이름 올리며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자랑하는 중이다.에이티즈는 이날 일본 마쿠하리 멧세(Makuhari Messe)에서 개최되는 니혼 TV의 ‘비트 액스(‘BEAT AX Vol.4)에 출연한 후, 다음날인 30일 ‘쇼! 음악중심 in JAPAN’ 무대에 오른다.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4.06.29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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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진스, 출연 없이도 ‘음중’ 1위… 에스파·아이브 제쳤다

그룹 뉴진스의 ‘하우 스위트’(How Sweet)가 ‘쇼! 음악중심’에서 1위를 차지했다.15일 방송된 MBC 음악 프로그램 ‘쇼! 음악중심’(이하 ‘음중’)에서는 뉴진스가 아이브, 에스파를 꺾고 6월 셋째 주 1위를 차지했다. 이날 뉴진스는 ‘음중’에 출연하지 않았음에도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입증했다.뉴진스는 지난달 새 싱글 ‘하우 스위트’를 발매했으며, 오는 21일에는 일본에서 싱글 앨범 ‘슈퍼내추럴’(Supernatural)를 발매하고 정식 데뷔한다. 한편 이날 ‘음중’에는 나연, 선미가 솔로 컴백을 하며 무대를 달궜다. 이외에도 슈퍼주니어, 니콜, WayV, 에버글로우, 시그니처, 케플러, 캔디샵,판타지보이즈, 배드빌런 등이 출연했다.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4.06.15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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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중심’ 세븐틴, ‘마에스트로’로 1위 “캐럿 감사해”

그룹 세븐틴이 MBC ‘쇼! 음악중심’(이하 ‘음악중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음악방송 4관왕을 달성했다.세븐틴은 11일 방송된 ‘음악중심’에서 ‘마에스트라’로 아이브 ‘해야’, 지코 ‘스팟!’을 제치고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세븐틴 멤버 디에잇은 “먼저 이번 활동을 응원해준 모든 팬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 멋진 음악, 더 멋진 무대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또 다른 멤버 호시도 “캐럿(팬덤명)들 감사하다”고 전했다. ‘마에스트로’는 세븐틴이 지난달 29일 발매한 신보 ‘세븐틴 이즈 라이트 히어’의 타이틀곡으로, ‘다양한 우리가 모여 우리의 세계를 지휘해 나가고 흐름을 주도하는 최고가 되자'는 메시지가 담겼다. 한편 이날 ‘음악중심’에는 세븐틴, 아이브, 육성재, 솔라, 김재환, 더킹덤 등이 출연했다. 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4.05.11 1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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