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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일반

여자탁구 신유빈·전지희, WTT 시리즈 상금 순위 톱10

한국 여자탁구 신유빈(대한항공)과 전지희(미래에셋증권)가 올해 열린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시리즈 상금 순위에서 나란히 톱10에 포함됐다.세계랭킹 11위인 신유빈은 국제탁구연맹(ITTF)이 30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여자부 상금 순위에서 11만1975달러(약 1억 5600만원)를 기록, 전체 9위에 이름을 올렸다.신유빈은 지난 6월 나이지리아에서 열린 WTT 라고스 대회에서 임종훈(한국거래소)과 호흡을 맞춘 혼합복식에서 우승하는 등 꾸준히 성적을 냈다.세계 19위 전지희는 10만3525달러(약 1억 4500만원)을 기록, 톱10에 턱걸이했다.신유빈과 전지희는 오는 12월 1일부터 8일까지 중국 쓰촨성 청두에서 열리는 ITTF 혼성단체 월드컵 출전을 위해 현지에 도착해 훈련 중이다.한편 여자부에서는 중국의 왕만위와 쑨잉사, 왕이디, 천신퉁 등 4명이 상금 부문 상위 4자리를 차지했다. 남자부에서는 세계랭킹 1위인 왕추친이 상금 순위 1위에 올랐고, 같은 중국의 린스둥에 2위다. 한국 선수는 남자부 상금 순위 톱10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김우중 기자 2024.11.30 08:30
e스포츠(게임)

엔씨, 블소2 대규모 업데이트 '퍼스트 블러드' 실시

엔씨소프트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소울 2'(이하 블소2)가 대규모 업데이트 '퍼스트 블러드, 두 개의 심장'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블소2는 신규 레이드 월드 풍백, 월드 스코어, 블러드 보스, 패스트 트랙, TJ’s 쿠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풍백'은 PvP(유저 간 대결) 불가 월드로 '수라 송시국'과 '풍백문주 아랑' 서버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매주 등장하는 서버 전체의 레이드 목표를 달성하며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신규 월드는 별도의 월드 콘텐츠와 월드 거래소를 제공한다. 콘텐츠 보상으로 거래 가능한 비각인 아이템을 제공해 월드 내 거래가 활발히 일어날 수 있도록 구성했다.'월드 스코어'는 수라 송시국 서버와 풍백문주 아랑 서버 간의 경쟁 콘텐츠다. 서버 보스, 파티 던전, 월드 콘텐츠 등으로 포인트를 획득하고 매주 수요일 집계된 포인트가 높은 서버가 승리한다.'블러드'는 서버 전체가 단합해야 공략할 수 있는 보스다. 매주 다른 지역과 시간에 등장한다. 블러드 보스 처치 시 '전설 목걸이·노리개·반지', '영혼석', '호신부', '옥보', '영쇄' 등을 획득할 수 있다.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풍백 비급 패스트 트랙'을 사용해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71레벨부터 85레벨까지 경험치를 2배 지급하며 원하는 전설 소울을 선택해 5성으로 완성할 수 있는 '퍼펙트 소울 선택 상자'도 제공한다.블소2는 업데이트 기념 'TJ 쿠폰'을 전 서버 이용자에게 선물한다. 이용자는 10월 30일 오전 5시 이전까지 강화 실패로 파괴된 아이템을 복구할 수 있다.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4.11.06 17:02
금융·보험·재테크

'업비트' 잡을까... 공격적인 '빗썸'의 점유율 챙기기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공격적으로 점유율 챙기기에 나선 모습이다. 연일 가상자산 투자자를 끌어모으기 위한 마케팅 소식이 들리고 있다. 반면 1위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는 크게 대응하지 않는 모습이다. 업계에서는 빗썸이 독주 중인 업비트 점유율을 바짝 쫓을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쓱데이’부터 ‘파스타’까지1일 빗썸은 거래소를 옮기면 최대 20억원 상당의 지원금을 지원하는 ‘거래소 이동 지원금' 프로그램을 내놨다. 대상은 국내 타 거래소의 3개월 월 평균 거래대금이 1억원 이상인 ‘고래 투자자’다. 당일에는 최소 100만원부터 거래대금 액수에 따라 최대 1억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지원금으로 먼저 받을 수 있다. 또 연간으로 타 거래소에서의 월 평균 거래금액에 따라 매월 최대 1억원씩, 연간 최대 10억원까지 받을 수 있다. 최근 빗썸은 최근 편의점 브랜드 이마트24와 손잡고 '이더리움 함박 스테이킹 파스타 도시락’도 내놨다. 이 도시락에는 1만원 상당의 이더리움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동봉돼 있다. 이는 빗썸의 두 번째 '코인 도시락’이다. 지난 5월에도 빗썸과 이마트24는 비트코인 도시락을 출시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판매 초기 3주 동안 준비된 3만개가 완판됐고, 당시 쿠폰을 통해 빗썸에 유입된 투자자도 1만명을 넘었다.또 신세계 그룹의 이커머스 플랫폼 'SSG(쓱)'와 협업해 '쓱데이'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 비트코인을 나눠주는 이벤트로 화제를 모았다. 16개 계열사 전체가 참여하는 연중 최대 규모 쇼핑 축제인 쓱데이에 빗썸이 100억원대 비트코인을 나눠주는 행사다.이 밖에도 또 다른 편의점 브랜드인 CU와 피자데이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6월에는 투썸플레이스와의 리워드 이벤트, 7월에는 뚜레쥬르·던킨도너츠와 콜라보해 비트코인을 지급하는 상품을 선보였다.가상자산 업계 관계자는 빗썸의 각양각색 마케팅을 두고 “가상자산 투자 심리가 잔잔한 가운데, 빗썸에 대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각인하고 신규 이용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공격적으로 운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점유율 올려 업비트 넘을까빗썸은 경쟁사에서 찾아볼 수 없는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점유율을 넓혀가고 있다. 올해 초 20%대에 머물던 빗썸의 시장 점유율은 5월 이색 마케팅 전략을 실시한 이후 9월에는 38%까지 급성장했다. 같은 시기 업비트의 점유율은 70%대에서 58%로 축소되면서 전략이 먹혔다는 분석이다.또 신세계 ‘쓱데이’ 이벤트를 진행할 당시에는 인지도가 올라가며 앱 유입도 증가했다.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빗썸의 신규 앱 설치 건수는 지난달 21일부터 28일까지 3만3605건으로 전년 동기(1만9212건) 대비 크게 늘었다.빗썸 관계자는 “각양각색의 이용자 니즈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차별화된 타깃 프로모션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빗썸은 지난해 하반기에 설립자인 이정훈 빗썸홀딩스 전 의장이 이사회에 복귀한 이후 움직이기 시작했다.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4개월 간 수수료를 무료화하면서 거래량을 늘렸다. 이에 올해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126.2% 급증한 919억원의 순이익을 올리며, 무료 수수료 이벤트에 따른 재미를 톡톡히 봤다.그만큼 마케팅 비용도 늘었다.빗썸 상반기 영업비용은 148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700억원)과 비교해 2배 이상 증가했다. 광고선전비는 66억원으로 28억원에서 2배 넘게 늘었다. 판매촉진비는 662억원으로 16억원에서 41배나 불었다. 빗썸이 열을 올리는 가운데, 업비트는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다. 아직 빗썸의 예치금은 업비트의 약 4분의 1수준이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오기형 의원실의 '가상자산거래소 고객 예치금 현황' 자료에 따르면 7월 말 기준 업비트 고객 예치금은 3조7330억원, 빗썸은 고객 예치금이 1조399억원으로 집계됐다.가상자산 업계 관계자는 “가상자산 투자가 활발하지 않은 상황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다시 돌리는 수단이 될 수는 있겠지만, 단순 제휴 마케팅으로 점유율을 크게 올리는 데는 한계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권지예 기자 kwonjiye@edaily.co.kr 2024.11.01 11:57
금융·보험·재테크

빗썸, '수수료 무료' 마케팅에도 수수료 250억원 벌었다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쿠폰 등록 방식으로 '수수료 전면 무료' 마케팅을 하면서도 거래 수수료를 250억원을 거두고 있던 것으로 드러났다.24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강준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받은 월별 거래대금·수수료 수익 등 자료에 따르면, 빗썸은 작년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250억원의 수수료 수익을 거뒀다. 이 기간 빗썸 전체 거래대금은 192조원이었는데, 2022년 1분기부터 2023년의 실효 수수료율(수수료 수익/거래대금)을 적용하면 전체 거래대금의 약 4분의 1인 52조원에 수수료가 적용된 것으로 파악된다. 이 기간 수수료 무료 이벤트가 진행됐음에도 빗썸이 수익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수수료 쿠폰 등록'이라는 방식에 의한 것이었다. 빗썸은 수수료 무료 쿠폰을 모든 이용자에게 제공하지만, 쿠폰 등록을 하지 않은 사용자는 0.25%의 수수료를 내야 했다. 비슷한 기간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은 본인 인증을 완료한 모든 이용자에게 조건 없이 수수료율 '0%'를 적용하고 있는 것과 대비된다. 빗썸은 이번 달 1일부터 '쿠폰 등록' 방식의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재개했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은 지난해 고객 혜택 강화 차원에서 수수료 무료 정책을 시행했다"며 "투자자들이 수수료 무료 정책을 충분히 인지할 수 있도록 거래소 앱 접속 시 팝업 공지사항을 전면에 배치하고 카카오톡 안내 등 수수료 무료 쿠폰 등록을 적극적으로 안내했다"고 해명했다 . 그러면서 "쿠폰 등록 방식은 투자자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모으고, 앱 이용 경험을 늘려 로열티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실시한 부분"이라고 말했다.권지예 기자 kwonjiye@edaily.co.kr 2024.10.24 14:22
e스포츠(게임)

넥슨 '프라시아 전기', 신규 월드 '트렌체' 오픈…기간 한정 재화 추가

넥슨은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신규 월드 '트렌체'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트렌체 월드는 일반 렐름(서버)과 평화 렐름으로 나뉜다. 주둔지를 많이 점령할수록 월드 전체를 대상으로 고속 성장을 지원하는 '황금빛 버프'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자유 결사 시스템'으로 대기 없이 결사 가입이 가능해 협력과 경쟁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또 기간 한정 재화 'WP 다이아'를 도입하고 유니버스 리그가 진행되는 '텍스토르' 지역을 추가했다.텍스토르 지역은 프라시아 전기 내 가장 큰 규모의 지역으로, 점령 가능 사냥터를 포함해 총 27개의 사냥터로 구성된다. 정해진 일정에 맞춰 순차적으로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를 상대할 수 있다.WP 다이아는 거래소 및 캐릭터 선물하기 기능을 제외한 모든 성장 시스템에 사용할 수 있다. 12월 18일까지 출석 및 스페셜 던전으로 최대 3만 다이아까지 모을 수 있고, 트렌체 월드에서는 최대 6만 다이아까지 획득 가능하다.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오는 27일까지 사전예약 신청자 전원에게 신규 '희귀 등급 정령'(1개), '정령 소환 고급 선물'(2개) 등 보상을 제공하고, '다이아몬드 러시 이벤트'의 주요 보상으로 파괴된 장비 복구가 가능한 'WP 장비 복구권' 3종, 'WP 챌린지 쿠폰' 3종 등 총 8종의 'WP 쿠폰'을 지급한다.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4.10.23 14:58
금융·보험·재테크

최우형 "업비트 의존도 17%로…이자 감당 가능 수준"

케이뱅크가 '업비트 의존도'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고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 관계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을 내놨다.1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케이뱅크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에서 최우형 케이뱅크 은행장은 "업비트 의존도가 현저히 낮아졌다"고 말했다.과거 케이뱅크는 가장자산 투자 열풍과 함께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와의 제휴로 예치금이 빠르게 늘면서 수신 규모를 키워온 바 있다.그동안 업계에서는 가상자산 거래 목적 수신이 단기 자금이라는 한계가 있다는 점과 7월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시행으로 업비트 예치금 이자율이 연 0.1%에서 2.1%로 21배 뛴 것이 케이뱅크 수익성에 영향을 줄 것이라는 우려가 이어져 왔다.이에 최 행장은 "업비트 예치금이 예금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지난 2021년 말 53%에서 올해 상반기 말 17%까지 낮아졌다"고 강조했다.그러면서 "지금은 저희 전체 수신 규모가 약 22조인데 업비트의 평균 예치금 규모는 3조2000억원 정도"라며 "이자율이 조금 올랐지만, 다른 사업을 통해 감당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이준형 케이뱅크 최고재무책임자(CFO) 겸 최고전략책임자(CSO)는 "7월부터 법이 시행됐으니 올해 영향은 300억원 정도다"라며 "중소기업·개인사업자 대출 부문에서 내년 기대하는 성장만 4∼5조원 정도다. 업비트 효과를 상쇄하고 추가 성장도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최 행장은 업비트와의 거래 중단시 뱅크런 우려가 있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업비트 예치금은 대출 자원으로는 한 푼도 쓰고 있지 않다"며 "완전한 별도의 펀드로 관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그러면서 최 행장은 업비트와의 비즈니스 협력 관계를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2021년도에 업비트와 계약하면서 양사가 서로 윈윈관계를 주고받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최근 혁신 투자허브에 가상자산까지 망라해 있고, 현재 가상자산은 시세조회뿐 아니라 업비트에 투자하고 있는 고객에게는 투자 잔액까지 조회할 수 있도록 통합돼 있다"고 예를 들었다. 또 최 행장은 "비씨카드와 업비트가 함께 결제서비스와 뱅킹, 가상자산을 아우르는 서비스 개발을 위해 제휴도 맺었다"며 "좋은 비즈니스 파트너로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권지예 기자 kwonjiye@edaily.co.kr 2024.10.15 14:33
뮤직

하이브, 3998억원 토해 내야…CB 풋옵션 청구 99% 돌파 [IS엔터주]

하이브가 발행했던 전환사채 풋옵션 행사비율이 99%를 넘어섰다. 연이은 주가 하락으로 결국 투자자 모두가 원금 상환에 나섰다.7일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하이브가 지난 2021년 11월 발행한 3회차 전환사채(CB) 풋옵션(조기상환 청구권) 행사비율은 이날 오후 기준 99.95%로 나타났다. 1차 풋옵션 청구 기간은 이날까지로, 사실상 전량 상환이다.이로써 하이브는 조기상환일인 오는 11월 5일까지 투자자들에게 3998억원을 돌려줘야 한다. 한국기업평가 기준 올 6월 기준 하이브의 현금성자산은 별도기준 2981억5100만원으로, 하이브가 상환해야 하는 금액을 한참 밑돈다. 하이브는 CB 4000억원을 차환해 풋옵션에 대응한다는 입장이다. 미래에셋증권이 발행 주관을 맡았다. 예상 전환가액은 19만 9680원, CB 표면 금리와 만기 이자율은 모두 0%로 리픽싱(전환가액 조정)도 붙지 않았다.전망 역시 밝지 않다. 하이브의 주가는 각종 리스크 속에 여전히 바닥을 치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하이브는 이날 전 거래일과 동일한 17만 3500원에 장을 마감했다.한편 하이브의 3회차 CB 전체 물량 중 3900억원은 미래에셋증권이 사들였다. 미래에셋증권은 이중 2400억원은 다른 투자자에 셀다운(인수 후 재매각)했고, 1500억원을 직접 투자했다. 이외 100억원은 하이브 산하 레이블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한성수 마스터 프로페셔널이 투자했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10.07 16:30
금융·보험·재테크

코리아 밸류업 지수 100종목, 오는 30일부터 도입

한국 증시의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결 차원에서 기업가치 우수기업에 대한 시장평가와 투자유도를 위해 개발한 '코리아 밸류업 지수'가 오는 30일부터 도입된다.밸류업 지수는 규모뿐만 아니라 수익성과 주주환원 등 다양한 질적 요건을 충족한 100개 종목으로 구성된다. 11월에는 이를 활용한 지수선물 및 상장지수펀드(ETF)도 상장될 예정이다.한국거래소는 24일 정부의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의 일환으로서 기업들의 자발적 기업가치 제고 노력을 지원하고자 개발한 밸류업 지수의 구성종목 및 선정기준을 발표했다.기준시점은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의 원년 초일인 2024년 1월 2일이고 기준지수는 1000이다. 지수 상품화 지원을 위해 2019년 6월부터 5년치 소급지수도 제공된다. 구성종목은 100종목이며, 정기변경은 매년 6월 선물만기일 다음 거래일 연 1회다.가중방식은 유동시가총액 가중방식이고, 개별종목의 지수 내 비중 상한은 15%로 제한된다. 종목 선별 기준으로는 시장 대표성, 수익성, 주주환원, 시장평가, 자본효율성을 활용했다.우선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 시장에서 시가총액 400위 이내, 시총 약 5000억원 이상 기업이어야 시장 대표성을 인정받을 수 있다. 2년 연속 적자 또는 2년 합산 손익 적자가 아니어야 하고, 최근 2년 연속 배당 또는 자사주 소각을 실시한 적이 있어야 한다.시장평가로는 주가순자산비율(PBR) 순위가 전체 또는 산업군 내 50% 이내 조건을 만족해야 하고, 앞선 요건을 충족한 기업 중 자본효율성 평가가 우수한 기업순으로 최종 100개 종목을 추리게 된다.밸류업 지수는 오는 30일부터 1초 단위로 실시간 지수 산출이 개시된다. 11월 중에는 지수선물 및 ETF 상장도 예정돼 있으며, 거래소는 업계 수요에 기반해 다양한 지수를 순차적으로 개발, 발표할 계획이다.거래소는 “밸류업 지수 개발에 있어 시가총액과 거래대금 등 외형 요건 외에도 객관적으로 적용 가능하고 보편적으로 인정되는 다양한 질적 요건을 평가지표로 채택했다”고 설명했다.과거 시뮬레이션 결과로도 코리아 밸류업 지수가 코스피 200, KRX 300 등 기존 지수에 비해 양호한 성과를 보였다. 밸류업 지수의 최근 5년 수익률은 43.5%로, 33.7%를 기록한 코스피 200, 34.4%를 기록한 KRX 300에 비해 우수했다.투자지표를 봐도 밸류업 지수는 배당성향이 23.9%, 주가수익비율(PER)이 18.4배로, 코스피 200(배당성향 17.5%, PER 11.2배), KRX 300(배당성향 15.9%, PER 12.6배)에 비해 양호한 수준이었다.선정기준을 적용할 때는 특정 산업군에 대한 편중 없이 고른 편입이 이뤄지도록 상대평가 방식을 도입했다. 이번 지수의 산업군별 분포를 보면 정보기술이 24개, 산업재가 20개, 헬스케어가 12개, 자유소비재 11개, 금융/부동산 10개 등 순이다. 시장 분포는 유가증권시장이 67개, 코스닥 시장이 33개다.김두용 기자 k2young@edaily.co.kr 2024.09.24 16:46
스포츠일반

만리장성 향한 ‘맨땅에 헤딩’...“中 두렵지 않아, 한국 탁구 반성, 발전할 것” [2024 파리]

"중국이 두렵지는 않아요. 맨땅에 헤딩한다는 심정으로 끝까지 부딪혀 싸우겠습니다."장우진(29·세아), 조대성(22·삼성생명), 임종훈(27·한국거래소)으로 구성된 남자 탁구 대표팀은 지난 7일(한국시간) 열린 2024 파리 올림픽 탁구 남자 단체전 8강전에서 중국에 0-3으로 완패했다. 한국은 중국을 상대로 2단식과 3단식 각 한 게임씩 따낸 게 전부였다.중국을 일찍 만난 게 아쉬웠다. 이번 대회 5번 시였던 한국은 단체전 대진 추첨에서 8강전까지 중국을 피할 확률이 75%였지만, 하필 그 25% 확률에 걸렸다.주세혁 남자 탁구 대표팀 감독은 경기 후 "8강에 오른 다른 팀(독일, 프랑스, 스웨덴 등) 상대로 우리가 승률에서 절대 불리하지 않다. (중국을 일찍 만난 게) 우리 선수들에겐 너무 가혹한 대진"이라고 아쉬워 했다.그러면서도 주세혁 감독은 "중국과 경기에서 몇십 년을 지는데, 그런데도 도전하고 있다. 그 자체로도 선수로서 굉장히 두려운 일이다. 그 도전 정신이 정말 대단하다"고 칭찬했다.한국 남자 탁구가 올림픽, 아시안게임, 세계선수권대회를 통틀어 단체전에서 중국에 마지막으로 승리한 게 1986년 서울 아시안게임 결승전이었다. 이후 한국은 38년 동안 중국을 넘지 못했다. 선수들도 아쉬움은 있었지만, 좌절하지 않겠다는 뜻을 전했다. 임종훈은 "중국이 두렵지는 않다. 다른 나라와 달리 중국과 대등하게 싸울 수 있는 이유"라며 "중국은 등록된 탁구 선수가 우리나라 전체 인구보다 많은 곳이다. 좋은 선수가 계속 나온다. 투자도 많이 한다. 아직 넘기는 쉽지 않았다"고 인정했다.임종훈은 "라켓을 놓을 때까지 '맨땅에 헤딩'을 멈추지 않겠다. 벽에 들이받는 기분이더라도 두려움 없이 계속 가는 게 우리의 장점"이라고 다짐했다.'맏형' 장우진은 "한국 탁구 모두가 간절했지만, 대진운이 함께하지 못했다. (더 좋은 성적을 내지 못한걸) 반성한다"고 했다. 그는 "이제 올림픽이 끝나니 선수들뿐 아니라 협회, 모든 지도자가 함께 반성해 더 발전하는 한국 탁구가 됐으면 좋겠다"고 바랐다.임종훈은 "전지희(미래에셋) 누나도 비슷한 이야기를 했다. 우리도 메달을 더 가져와야 더 좋은 환경이 열릴 수 있다"며 "국가대표는 후배들을 위해, 한국 탁구를 위해 경기한다는 생각을 가져야 한다"고 했다. 그는 "(신)유빈이 같은 스타 선수가 나온 덕에 탁구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늘고 있으니 남자 탁구에서도 더 좋은 선수들이 나올 것이다. 두려움 없이 다시 맨땅에 헤딩하듯 도전하겠다. 그게 우리의 장점이다. 대표팀에 있는 한 끝까지 부딪혀가며 싸우겠다"고 밝혔다.파리(프랑스)=차승윤 기자 chasy99@edaily.co.kr 2024.08.08 1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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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중국 '던파 모바일' 효과 톡톡

넥슨이 지난 5월 최대 시장인 중국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던파) 모바일' 흥행 효과로 어닝 서프라이즈(깜짝 실적)를 달성했다.일본 도쿄 증권거래소에 상장한 넥슨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452억엔(약 397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증권가 예상치를 1000억원 이상 뛰어넘었다. 매출도 1225억엔(약 1조762억원)으로 30% 올랐다.철저한 현지화로 중국 이용자들을 공략한 던파 모바일이 효자 역할을 하며 2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썼다. 중국 PC 던파도 게임 내 경제 개선에 중점을 둔 안정화로 분기 목표치에 닿았다.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 게임들도 2분기 성장에 일조했다.메이플스토리는 북미∙유럽, 동남아 등 지역에서 2분기 매출 기록을 경신하며 성장세를 보였다. 모바일 '메이플스토리M' 역시 글로벌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3% 늘었다.'FC 온라인'과 'FC 모바일' 등 'FC' 프랜차이즈도 2분기 전망치를 상회했다.던파, 메이플스토리, FC 등 넥슨의 주요 IP(지식재산권) 3종의 프랜차이즈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7% 뛰었다.또 일본과 동남아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지난 4월 일본에 정식 출시한 '히트2', 북미 및 유럽의 '더 파이널스' 등이 힘을 보태며 2분기 넥슨의 해외 매출 비중은 60% 이상을 기록했다.여기에 지난 7월 출시한 루트슈터(RPG-슈팅 접목) '퍼스트 디센던트'는 최고 동시 접속자 26만명 돌파, 최다 플레이 게임 5위, 글로벌 최다 매출 게임 1위를 기록하며 회사의 3분기 호실적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이정헌 넥슨 대표는 "중국에 출시한 던파 모바일과 새로운 IP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했던 퍼스트 디센던트 모두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라며 "넥슨은 기존 IP의 확장과 함께 신규 IP 발굴로 성장 전략을 추진 중이며, 여기에 넥슨의 핵심 역량인 라이브 운영을 더해 더욱 즐겁고 신선한 유저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4.08.08 1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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