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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송혜교도 추천”…전여빈, ‘하얼빈’ 받고 ‘검은 수녀들’ 달린다

전여빈이 단단한 여성의 얼굴로 흥행 2연타에 도전한다.안중근을 필두로 이토 히로부미 처단을 위한 독립운동가의 여정을 장대하게 그린 영화 ‘하얼빈’으로 지난달 24일부터 관객을 만나고 있는 그는 오는 24일, 한 달 간격으로 ‘검은 수녀들’을 선보인다. 두 작품 모두 전여빈의 강단 있는 내면이 돋보이는 캐릭터로 ‘제 옷’을 입어 이목이 쏠린다.18일까지 영진위 기준 440만 관객을 돌파하며 한국 영화 흥행 선봉에 선 ‘하얼빈’에서 전여빈은 공부인 역으로 여성 독립군의 얼굴을 대변했다. 극중 공부인은 독립운동 중 남편을 잃었지만 굴하지 않고, 블라디보스토크에 자리를 잡곤 동지들의 물자와 폭약 수급을 돕는 인물이다. 특히 전여빈의 정적인 듯 심지 굳은 연기 톤이 돋보였다. 정갈한 차림새에 차분하게 정돈된 말투지만 조국의 독립을 위해서라면 마차를 몰며 거친 전투도 마다하지 않는다. 동생을 잃은 슬픔에 독립군에서 나와 만주에서 마적이 된 그의 시숙 박점출(정우성)에게 호통을 치는 장면은 관객의 감정을 고조시킨다. 우민호 감독 또한 전여빈이 가진 에너지를 극찬했다.그런 전여빈은 오히려 작품이 가진 힘에 끌렸다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그는 “영화는 100년 전이지만 옳은 뜻, 더 나은 뜻을 위해 함께 마음과 행동을 실어 보는 동지가 되자는 마음으로 함께했다”고 말했다. 이는 ‘하얼빈’뿐 아니라 ‘검은 수녀들’도 마찬가지다.전여빈은 관통하는 주제가 비슷하다 느꼈다며 “나를 넘어서서 내 앞에 존재하는 누군가 또는 무언가를 지키기 위해 나아가는 사람들, 금기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넘어서고 나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라고 생각했다”고 뜻깊은 소회를 전했다. 2015년 개봉한 ‘검은 사제들’이 남성 구마 사제의 이야기를 다뤘다면, ‘검은 수녀들’에서는 수녀들이 원칙적으로 여성에게 금지된 구마 의식에 도전한다. 전여빈은 극중 정신의학과 전공의 바오로 신부(이진욱)의 제자인 미카엘라로 분했다. 부마보다 의학을 믿었으나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고통받는 소년을 살리기 위해 구마 의식에 도전하는 유니아 수녀(송혜교)에게 점차 호기심을 가지면서 금기에 함께 뛰어드는 인물이다.‘하얼빈’의 공부인이 절제된 에너지를 발산하는 순간이 있다면, 미카엘라 수녀는 눈빛과 신체를 통한 감정 표현으로 전여빈의 섬세함이 돋보일 인물이다. 특히 규율 속에 갇힌 성정 같으면서 자유를 갈망하기에 거침없는 유니아와 상황에 반응하고 맞추는 리액션 호흡이 중요했다는 전언이다. 최근 송혜교가 미카엘라 역에 전여빈을 추천했다는 비화가 알려지기도 했다. 송혜교는 전여빈 특유의 마스크와 눈빛을 칭찬하며 “연기하다가 여빈이의 눈을 보는 순간 그렁그렁 감정이 올라올 때가 있다. 같이 울컥하게 된다”면서 몰입을 끌어내는 전여빈의 장점을 꼽기도 했다.‘검은 수녀들’을 연출한 권혁재 감독 또한 “미카엘라가 성장하고 변화하는 과정을 전여빈 배우가 했기에 더욱 입체적으로 그려낼 수 있었다”고 치켜세웠다. 미카엘라가 남모를 비밀을 품고 있는 인물이기도 하기에 초자연적인 현상과 그에 못지않게 혼란스러운 내면, 그리고 유니아와의 워맨스까지 전여빈의 활약에 기대가 모인다. 한편 전여빈은 영화 ‘간신’(2015)을 통해 배우로 데뷔한 후 영화와 드라마 조단역을 거치며 필모그래피를 쌓았다. 배우로서 늦었다고 생각해 조급했던 이십대 후반, 독립영화 ‘죄 많은 소녀’(2018)로 두각을 드러내며 마침내 전여빈은 ‘꽃피울 때’를 만났다. 드라마 ‘빈센조’와 영화 ‘낙원의 밤’, ‘거미집’ 등 상업 대중적인 작품에서도 큰 인상을 남기며 자신의 연기세계를 다지고 있다.전여빈의 소신이 빛을 본 것이기도 하다. 그는 ‘검은 수녀들’을 두고도 “한 목숨을 위해 달려나가는 연대의 힘, 나는 그런 것에 감명이 있다. 유니아 수녀의 강단있는 선택, 용기가 메시지를 전해줄 거란 믿음이 있었다. 그 그림에 너무나 함께하고 싶었다”고 말할 정도로 작품의 의의를 바라보는 배우다.‘하얼빈’의 기세를 ‘검은 수녀들’로 이어가겠다는 각오도 밝혔다. 전여빈은 “새로운 2025년을 향해 도약하는 이들에게 힘이 될 영화라고 생각해서 제 안에서도 기쁜 마음과 열정을 담아 홍보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전했다. ‘검은 수녀들’의 손익분기점은 160만이다.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5.01.20 05:35
스타

혜리, 정우성 청룡 리액션 화제 속 “영광스럽고 행복”…그저 ‘빅토리’

배우 혜리가 정우성의 수상소감을 향한 리액션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청룡영화제 참석 소감을 밝혔다.이혜리는 1일 자신의 SNS에 “제45회 청룡영화제 신인여우상으로 노미네이트 되어서 정말 너무 영광스럽고 행복한 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더 열심히 연기할게요! 필선아 덕분이야 너무 너무 고마워! 그리고 빅토리 사랑해”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시했다.사진 속 혜리는 시스루 소재가 돋보이는 블랙 민소매 드레스를 입고 단아하면서 힙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참한 반묶음 머리와는 상반된 발랄한 표정으로 자신의 매력을 뽐냈다. 지난 여름 영화 ‘빅토리’에 함께 출연한 이정하와의 투샷도 눈길을 끌었다.혜리는 지난달 29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홀에서 개최된 제45회 청룡영화상에 ‘빅토리’로 신인여우상 부문에 노미네이트 돼 참석했다. 최종 수상의 기쁨을 누리진 못했으나 큰 주목을 받았다. 바로 혼외자 논란이 불거진 배우 정우성 수상 소감의 객석 리액션 장면에서다.정우성은 이날 최다관객상 시상자로 황정민과 함께 무대에 올라, 자신이 출연한 ‘서울의 봄’을 최다관객상 수상작으로 발표한 후 연출자 김성수 감독과 제작사 하이브미디어코프 김원국 대표에게 직접 트로피를 전달하며 축하를 건넸다.김 감독과 김 대표, 황정민에 이어 마이크를 잡은 정우성은 “저는 오늘 ‘서울의 봄’과 함께 했던 모든 관계자에게 제 사적인 일이 영화의 오점으로 남지 않길 원하는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저에게 사랑과 기대를 보내준 모든 분에게 염려와 실망을 안겨드린 점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말씀드린다. 모든 질책은 제가 받고 안고 가겠다. 아버지로서 아들에 대한 책임은 끝까지 다할 것”이라며 90도로 고개를 숙였고, 객석에서는 응원의 박수가 쏟아졌다. 이때 화면에 잡힌 객석에서 혜리만이 큰 환호 없이 의아한 듯한 표정을 지어 시청자의 눈길을 끌었다. 누리꾼들은 “혜리 표정이 내 표정”, “이게 정상적인 반응이지”라며 공감을 표했다.화제 속 혜리는 별다른 입장을 표현하기보단 자신이 꾸준히 애정을 표해온 ‘빅토리’에 변치 않은 감사와 사랑을 전해 흐뭇함을 더했다. 댓글에서는 영화에 안무 자문으로 참여한 댄서 킹키가 “자랑스럽다”라고 박수를 보냈고, 같은 걸스데이 멤버 출신 배우 방민아는 “필선아 난 너였어”라고 격려했다.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4.12.02 15:14
예능

황정민 “’서울의 봄’ 때 정우성 눈도 안 마주쳐...子, 배우 꿈꿔” (‘살롱드립2’) [종합]

배우 황정민이 천만영화 ‘서울의 봄’ 비하인드부터 연기자를 꿈 꾸는 아들에 대한 이야기까지 전했다. 6일 유튜브 채널 ‘테오’의 ‘살롱드립2’에 올라온 영상에 넷플릭스 영화 ‘크로스’ 공개를 앞둔 황정민과 배우 염정아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MC 장도연이 “백상에서 큰 상을 받으셨다”고 말하자 염정아 “아 우신 날?”이라고 언급해 황정민의 얼굴이 붉어졌다. 앞서 황정민은 지난 5월 열린 ‘60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영화 부문 남자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한 후 “사랑하는 가족들, 특히 직함이 많지만 샘컴퍼니 대표이자 아내인 저의 영원한 동반자, 그리고 친구인 김미혜 씨에게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다”고 눈물을 흘린 바 있다. 염정아가 황정민의 붉어진 얼굴을 보며 “쑥스러워서 그렇다”고 말하자 황정민은 “아침에 싸우고 나와서 그렇다. 싸워서 사랑한다고 말한 거다”라고 말했다. 그러자 염정아는 “싸웠는데 무대에서 사랑한다고 말했어”라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또 황정민은 ‘서울의 봄’ 촬영 당시 “다른 배우들과 일부러 거의 말을 섞지 않았다. 팀 자체와 말을 안 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일단 대머리 가발을 쓰는 순간 사람들이 아무도 내게 안 오기도 했다. 내가 지나가면 홍해 갈라지듯이 갈라졌다”며 “되게 힘들었는데 오히려 그게 더 나았다. 더 더움이 됐다”고 떠올렸다. 이어 “같은 반란군과도 밥도 같이 먹지 않았다. 친한 배우 정우성과도 눈도 마주치지 않고 가만히 있었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황정민과 염정아의 각 자녀들에 대한 얘기도 나왔다. 장도연이 “자제 분도 연기 쪽에”라고 말문을 열자 황정민은 “관심이 많다”고 답했다. 이어 장도연은 “황정민 씨는 자제 분에게 관여를 안 한다고 하지만 배우로서 황정민 씨 입지가 있다 보니까 영향을 안 받을 수가 없지 않냐”라고 물었고, 황정민은 “중요한 건 어렸을 때부터 제가 공연하면 분장실에서 있기도 해서 그 피는 못 속인다. 어쩔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황정민은 “그리고 아들은 ‘아빠 내가 당연히 해야 하는 거 아니냐’는 생각도 있다. 그건 존중한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배우 하면 나랑 비교가 있을 거고 큰 고통이 있을 거라고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크로스’는 아내에게 과거를 숨긴 채 베테랑 주부로 살아가는 전직 요원 강무(황정민)와 남편의 비밀을 오해한 강력범죄수사대 에이스 미선(염정아)이 거대한 사건에 함께 휘말리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오락 액션 영화다. 오는 9일 공개된다. 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4.08.06 23:27
예능

황정민 “’서울의 봄’ 촬영 때 정우성과 눈도 안 마주쳐” (‘살롱드립2’)

배우 황정민이 영화 ‘서울의 봄’ 비하인드를 전했다. 6일 유튜브 채널 ‘테오’의 ‘살롱드립2’에 올라온 영상에 넷플릭스 영화 ‘크로스’ 공개를 앞둔 황정민과 배우 염정아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황정민은 “다른 배우들과 일부러 거의 말을 섞지 않았다. 팀 자체와 말을 안 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일단 대머리 가발을 쓰는 순간 사람들이 아무도 내게 안 오기도 했다. 내가 지나가면 홍해 갈라지듯이 갈라졌다”며 “되게 힘들었는데 오히려 그게 더 나았다. 더 더움이 됐다”고 떠올렸다. 이어 “같은 반란군과도 밥도 같이 먹지 않았다. 친한 배우 정우성과도 눈도 마주치지 않고 가만히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크로스’는 아내에게 과거를 숨긴 채 베테랑 주부로 살아가는 전직 요원 강무(황정민)와 남편의 비밀을 오해한 강력범죄수사대 에이스 미선(염정아)이 거대한 사건에 함께 휘말리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오락 액션 영화다. 오는 9일 공개된다. 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4.08.06 20:32
연예일반

‘커넥션’ 한현준, 키이스트와 전속계약…김동욱→강한나 한솥밥 [공식]

‘커넥션’ 민현우 역으로 활약 중인 신예 한현준이 키이스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5일 키이스트는 “다수의 독립 영화와 웹 드라마를 통해 실력을 쌓은 자연스럽고 탄탄한 연기력, 소년미와 남성미가 공존하는 마스크가 매력적인 한현준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며 “한현준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끌어올려 신흥 대세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그간 내로라하는 한류 스타를 발굴해 온 키이스트의 축적된 노하우와 전문성으로 전폭 지원하겠다”고 밝혔다.한현준은 SBS 금토드라마 ‘커넥션’에서 할머니와 단둘이 사는 소년 가장이자 퀵 배달원 민현우 역을 맡아 운종 의료원 투약 사고의 전말과 박준서(윤나무) 죽음에 연결성을 풀어낼 열쇠를 쥔 인물로 열연 중이다.지난 2022년 tvN 드라마 프로젝트 오프닝 ‘XX+YY’로 데뷔한 한현준은 데뷔 전부터 단편영화 ‘조각’(2018), ‘시간의 사이’(2020), ‘비행청년’(2022)등 다수의 작품에서 다양한 장르와 캐릭터를 연기하며 경험을 쌓았다. 같은 해 500:1의 경쟁률을 뚫고 캐스팅된 웹드라마 ‘수업중입니다’ 시즌1에서 안정적인 연기와 남다른 케미로 호평받고, 시즌2 또한 187개국에 선 판매 되며 호응을 얻기도했다. 올해 초 호평 속에 막을 내린 지니TV 오리지널 ‘사랑한다고 말해줘’에서는 학폭 피해자 태호 역으로 진우(정우성)과 청각 장애인과 청인 사이의 이해와 교감을 섬세한 감정 연기로 그려 눈길을 사로잡았다.또한 한현준은 아크로바틱, 특공 무술 등을 특기로 앞으로 액션 장르에서의 활약도 기대를 모은다. 이처럼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가진 한현준이 키이스트와 파트너가 되어 그려갈 청사진에 귀추가 주목된다.한편 키이스트에는 배우 김동욱, 김서형, 채정안, 배정남, 윤종훈, 한선화, 강한나 등이 소속되어 있다.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2024.07.05 11:57
연예일반

[오동진 영화만사] 50편의 개봉작. 그리고 ‘노량 : 죽음의 바다’

극장가가 완전히 숨을 죽이고 있는 형국이다. 22일 개봉한 ‘서울의 봄’과 한달 후인 12월 22일 개봉할 ‘노량 : 죽음의 바다’가 한국 극장가의 앞날에 바로미터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지난 추석 연휴 시즌 이후 한국영화 중 그나마 손익분기점을 넘긴 작품은 로맨틱 코미디 ‘30일’이 유일하다. 여타 영화들의 관객 수 수준은 처참할 정도였다. 모두 다 이 정도까지는 예상 못했다는 표정들이다. 정지영 감독의 ‘소년들’은 관객 손익분기점이 160만명이지만 현재 46만명 가량으로 종영 위기를 맞고 있다. 영화는 실화에 힘입은 감동이 만만치 않은 작품이다. 그러나 그것도 일단 극장의 문지방을 넘은 후의 일이다. 지금은 사람들이 당최 극장이라는 건넌방으로 건너갈 생각을 하지 않는 시기이다.그런 와중에 아이러니하게도 현재 극장가에는 50편의 영화가 걸려 있다. 몇몇 영화를 제외하고는 하루 1회 상영하는, 시장에서 외면받는 영화들이지만 대체로 다들 작품성이 뛰어난 영화들이다. 비상업영화들이고 비수기용 영화로 취급 받는 작품들이란 얘기다. 그나마 유일하게 주목받고 있는 영화는 ‘나의 피투성이 연인’이다. 이른바 MZ세대의 연애관 사랑관을 담고 있지만 ‘30일’처럼 발랄하거나 비현실적이지 않다. 실제 남녀 관계의 리얼리티를 그린다. 그래서 밝지가 않다. 그나마 순위에 오르는 이유는 그래도 러브 스토리라고 생각하는 경향성 때문으로 보인다. 영화 ‘만추 리마스터링’은 늦가을의 분위기를 노리고 재개봉됐다. 아마도 개봉된지 10년이 넘어 신세대 관객들을 겨냥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을 것이고 현빈이 주인공인데다가 ‘헤어질 결심’의 탕웨이가 나온다는 점이 리마스터링 판을 개봉하게 했을 것이다. 시장의 분위기는 그다지 신통한 편은 아니다. 관객들은 늘, 언제나 신상(품)을 원하기 때문이다. ‘만추 리마스터링’은 OTT에서 더 주목을 받을 것이다. 지금껏 OTT에는 올라가지 않은 상태다. ‘보통사람’ 같은 수작을 만들었던 김봉한 감독의 신작 ‘더 와일드 : 야수들의 전쟁’이 주목 조차 받지 못하는 이유는 이런 조폭 액션영화에 사람들이 신물이 나 있기 때문이다. 이제 좀 그만 만들어야 한다. 한국영화의 등장인물들은 조폭 두목, 마약 브로커, 부패경찰 등등 밖에 없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다. 또 다른 ‘저주받은 수작’들로는 주목받는 신인 이정홍 감독의 ‘괴인’, 인기스타 장항준 감독의 비인기 종목 같은 영화 ‘오픈 더 도어’ 등이다. 봐야 할 영화 리스트에 올려 놓을 만한 작품들이다.‘노량 : 죽음의 바다’는 김한민 감독의 이순신 장군 3부작 중 마지막 편에 해당한다. 전작 ‘명량’은 2014년에 관객 1761만명을 모아 한국 영화 최고의,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다. 아마도 이 기록은 향후 ‘절대’ 깨지지 않을 공산이 크다. 2022년 개봉한 ‘한산 : 용의 출현’도 코로나가 채 끝나지 않았던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726만명을 넘기는 기염을 토했다. 김한민이라는 이름은 어느 새 장르가 됐다. 김한민이라는 이름은 한국 영화판을 들었다 놨다 할 정도가 됐다. ‘노량 : 죽음의 바다’에 초미의 관심이 쏠리는 이유다. 이 영화 한편이 밑바닥을 기고 있는 한국 영화계의 앞날에 새로운 가이드 라인을 제시할 수 있을까에 다들 노심초사하고 있다고 해도 지나친 말이 아니다. 너무 과도하게 한 편의 영화, 한 명의 감독에게만 무게중심을 둬서도 안될 일이다. ‘서울의 봄’이 비수기의 한파를 뚫고 앞으로 치고 나간 후 그렇게 해빙이 된 극장가를 ‘노량 : 죽음의 바다’가 뜨겁게 달구는 식의, ‘핫팩’ 벨트가 만들어지는 것이야 말로 최상의 상황이라고 영화계는 내다 보고 있다.MZ세대들이 현대 사극, 특히 197~80년대의 암울한 현대사 얘기를 기피하는 경향이 있다는 점은 ‘서울의 봄’의 최대 약점이다. 그 벽을 뚫을 수 있다면 ‘서울의 봄’ 흥행에는 청신호가 켜질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영화의 이야기를 황정민(전두광)-정우성(이태신)의 대결 구도로 짠 것은 매우 좋은 상업영화 스타일의 전략이다. 영리했다. 12.12사태 같은 건 잊거나, 아니면 몰라도, 투 톱 스타가 펼치는 결투의 이야기는 흥미로워할 가능성이 높다. 어쩌면 역사는 그런 식으로 배우는 것인 셈이다. 2023년의 극장가가 힘겹게, 힘겹게 가고 있다. 믿을 건 결국 관객 밖에 없다. 관객은 늘 옳다. 항상 관객이 답이다.오동진 영화평론가 2023.11.23 06:00
영화

‘싱글 인 서울’ 임수정 “강동원·조인성·소지섭보다 이동욱, 단연 최고“ [인터뷰②]

영화 ‘싱글 인 서울’ 배우 임수정이 함께 로맨스 호흡을 맞춘 배우들 중 이동욱이 “최고”라고 치켜세웠다. 임수정은 17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서 ‘싱글 인 서울’ 개봉 전 일간스포츠와 만나 “동욱 씨는 정말 연기 스펙트럼이 넓더라. 액션, 스릴러뿐 아니라 인간계와 비인간계를 넘나든 드라마 ‘도깨비’도 하지 않았나”라며 “그런 부분이 최고라는 생각이 들었다. 난 지금 이동욱밖에 없다”고 웃었다. 이어 “그동안 로맨스에 특화된 배우들과 연기했다. 정우성, 소지섭 강동원, 약간 결은 다르지만, 황정민과 류승룡 오빠들과 같이 했다”고 장난스럽게 말하며 “그들이 다 한 거다. 어쩌면 로맨스 장르에 잘 어울리고 넘치는 배우들과 함께 해서 좋은 타이틀을 받았다늘. 너무 운이 좋았다”고 겸손하게 말했다. ‘가장 결이 달랐던 배우는 누구냐’는 질문에 “단연코 이동욱”이라며 “내가 나왔던 드라마에서 잠깐 출연해줬는데 그때도 이 배우가 베테랑이구나 느꼈다. 같이 호흡을 맞추고 싶은 작품을 만나고 싶었는데 그 기회가 빨리 왔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제일 말을 잘하는 것 같다. 자신도 유튜버라고 얘기할 정도”라며 최근 출연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을 언급한 후 “정말 큰 마음을 먹고 출연했는데 어렵더라. 내가 말재주가 있지 않다. 말하다 보면 진지해진다. 그런데 동욱 씨는 그렇지 않더라”고 했다. 그러면서 “유재석 씨와 조세호 씨가 베테랑 진행자라서 결과적으로는 잘 나오기도 했는데 동욱 씨도 예능감 있게 잘하더라. 그런 점을 닮고 싶었다”며 “워낙 동욱 씨가 재석 씨, 세호 씨와 친해서 ‘형이 잘해줄 거야’라고 말해줬는데 실제 촬영 현장에서 재석 씨가 ‘우리 옥동이(이동욱 애칭)랑 영화를 찍으셨군요’라고 먼저 하시더라”고 비하인드를 전했다. 이어 “연기적인 것뿐 아니라 예능적인 것에서 커버할 수 있는 능력까지 있어서 대단하다 싶다”고 덧붙였다. 또 임수정은 로맨스 장르에 꾸준히 캐스팅되는 것에 “나는 어떤 캐릭터를 해도 잘 붙었다 해야 하나, 그런 점이 있는 것 같다”며 “상대 남성 배우들이 너무 아름다운 피지컬과 진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데 여기에 나는 상대적으로 잘 어우러져서 덕분에 작품들이 잘 된 것 같다”고 겸손하게 말했다. ‘싱글 인 서울’은 혼자가 좋은 파워 인플루언서 영호(이동욱)와 혼자는 싫은 출판사 편집장 현진(임수정)이 싱글 라이프에 관한 책을 만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현실 공감 로맨스다. 오는 29일 개봉한다. 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3.11.17 12:03
연예일반

극장에서 봐야 할 이유..‘서울의 봄’ ‘노량’ IMAX 상영 확정

김성수 감독의 ‘서울의 봄’과 김한민 감독의 ‘노량:죽음의 바다’가 IMAX로 관객과 만난다.17일 플러스엠엔터테인먼트와 롯데컬처웍스는 각각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오는 22일 개봉하는 ‘서울의 봄’은 1979년 12월12일 서울에서 일어난 신군부의 반란을 막기 위한 9시간을 그린 영화. ‘아수라’ 김성수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황정민 정우성 등이 출연했다.12월20일 개봉하는 ‘노량:죽음의 바다’는 임진왜란 발발 후 7년, 조선에서 퇴각하려는 왜군을 완벽하게 섬멸하기 위한 이순신 장군의 최후의 전투를 그린 전쟁 액션 대작. ‘명량’ ‘한산’에 이은 김한민 감독의 이순신 장군 3부작 대미를 장식할 작품이다. 김윤석이 최민식, 박해일에 이어 이순신 장군 역을 맡았다.‘서울의 봄’과 ‘노량:죽음의 바다’는 올 겨울 극장가를 책임 질 만한 대표적인 한국영화들이란 점에서 두 영화의 IMAX 상영 결정은 반갑다. 서울에 탱크를 끌고 몰려오는 반란군과 왜군과 맞서는 조선 수군의 모습을 대형 스크린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꼭 극장에서 봐야 할 이유가 더해진 ‘서울의 봄’과 ‘노량:죽음의 바다’가 얼마나 많은 관객들과 소통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전형화 기자 brofire@edaily.co.kr 2023.11.17 08:07
연예일반

장총 들고 말 역주행 액션까지…‘도적’ 김남길 ”더 다양한 경험 하고파” [IS인터뷰]

“배우로서 현장에 있을 때가 가장 행복해요. 해보고 싶은 게 많고 더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죠.” 배우 김남길이 액션 연기로 돌아왔다. 넷플릭스 드라마 ‘도적: 칼의 소리’(이하 ‘도적’)를 통해 시대극을 배경으로 타이트한 롱테이크 액션, 말 위에서 펼치는 장총 액션 등을 화려하게 그려내면서 작품의 장르적 묘미를 책임진다. 김남길은 이번 작품을 통해 새로운 액션에 도전해 또 한번 배우로서 경험치를 높였다. 그는 지난 26일 서울 종로구 안국동에서 일간스포츠를 만나 “작품마다 액션을 많이 하는 것 같다”고 웃으며 “이제는 캐릭터가 획일화될 수 있으니 조정이 필요한 것 같다. 멜로, 로코 등 좀 더 다양한 장르를 해보고 싶다”고 바람을 전했다. 넷플릭스 드라마 ‘도적’은 1920년 중국의 땅, 일본의 돈, 조선의 사람이 모여든 무법천지의 땅 간도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삶의 터전을 지키기 위해 하나 된 이들이 벌이는 액션 활극이다. 남의 것을 빼앗는 도적(盜賊)이 아닌 ‘칼의 소리’(刀嚁)를 뜻한다. 극중 김남길은 노비 출신의 일본군이었지만 이제 간도에서 살아가는 도적단을 이끄는 이윤을 연기한다. 생소한 장르에 도전한 김남길은 “1920년대 배경으로 서부극 장르를 표방한다는 게 신기했다”며 “특별한 역사적 사건을 다루는 게 아니라 픽션인데 판타지적 요소를 넣고 실제 있을 법한 이야기를 다룬 게 흥미있더라”라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이어 “우리끼리는 ‘동서양의 시대적인 것들을 합쳐보자’고 생각했다”며 “미국, 유럽이나 영어권 국가에서 이 작품을 어떻게 받아들일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도적’은 흙먼지 휘날리는 황야에서 벌어지는 총격전과 마상 액션부터 활, 칼, 도끼, 낫, 맨손 격투까지 현란하고 스타일리시한 액션이 매화 다채롭게 펼쳐지는데 김남길이 연기한 이윤은 윈체스터 총기를 사용한다. 무엇보다 롱테이크 액션이 눈길을 끄는 가운데 김남길은 “숨을 수 없다는 부담감이 있긴 했지만 새로운 액션을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평소 쓰지 못했던 무기를 썼어요. 특히 촬영할 때 총알 수까지 세야 해서 정감 갔죠. 현대극에선 총이 자동이라서 한번 장전하면 되는데 이번엔 한 발씩 신경써야 했어요. 실제 총에 대해 예민하게 보는 분들은 작품 속 총알 수까지 센다고 하더라고요.(웃음) 롱테이크 액션을 찍으면서 고민했던 게 총을 더 쏘고 싶은데 총알 수가 정해져 있다 보니까 쓰러진 범인들의 총알을 주워서 다시 쏴야 하는 상황이었죠. 총알이 떨어져도 스피디감을 위해서 더 쏘는 걸 포기했어요.” 또 말 위에서 펼치는 장총 액션에 대해선 비슷한 웨스턴 장르인 영화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의 배우 정우성에게 조언을 받았다고. “우성이 형이 달리는 말에서 어떻게 돌아야 하는지 알려주더라”며 “돌면서 총의 무게를 앞으로 당겨와야 한다고 했다”고 전했다. 또 “우성이 형은 자꾸 위험하다고 하지 말라고 하더라. 현장에서 ‘우성이 형이 하지 말래’라고 했더니 제작진들이 무슨 말을 하냐는 반응이었다”고 웃으며 “딱 한번만 해보겠다고 하고 그만뒀는데 그 한번이 잘 나왔다. 우성이 형이 직접 해봤으니까 조언이 도움되더라”고 고마움을 드러냈다. 넷플릭스는 올 추석 ‘도적’을 공개했다. ‘오징어 게임’, ‘수리남’ 등 추석 시즌마다 넷플릭스에서 히트작이 터졌던 터라 ‘도적’의 흥행 여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 김남길 또한 부담감을 느낀다고 전했다. “작품을 내놓고 대중에게 어떤 선택을 받을지 감을 못 잡겠더라”며 “대중의 선택을 받는다기보다 시청자가 이해하고 따라올 수 있게 하는 데 집중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오징어 게임’, ‘수리남’이 언제 오픈됐는지 몰랐다가 넷플릭스가 추석 때 미는 작품을 찾아봤더니 그렇더라”며 “’도적’이 공개됐을 때 따로 봤는데 목에 담이 오더라”라고 웃었다. 김남길은 당초 ‘도적’이 20부작으로 기획됐다며, 시즌1이 9부작인 만큼 시즌2가 제작됐으면 좋겠다고 인터뷰 내내 거듭 전하기도 했다. “사실 처음 기획할 때 시즌1과 2를 나눠서 하자고 얘기했다”며 “작가와 시즌2를 준비하고는 있다. 이르면 내년 가을 때부터 제작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원래 저는 시즌2 제작 여부와 상관없이 시즌1에 때려 박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었죠. (웃음) 그래도 시즌2에선 인물들 서사와 잔인한 일본군인 새로운 빌런도 나와요. 도적단의 이야기도 상대적으로 많은데 도적단이 마을 사람들과 티키타카를 나누고 어떻게 살아갔는지 얘기를 나누는 서사가 있죠. 전투 신이 더 많아서 스케일도 커지고요. 시즌2를 꼭 찍어야 한다고 작가와 얘기를 하고 있지만 넷플릭스에서 제작을 결정해야 하지 않겠나 싶어요.(웃음)” ‘도적’의 연출은 ‘블랙독’,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 ‘38 사기동대’의 황준혁 감독이 맡았다. 지난 22일 공개됐다.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3.09.29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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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적’ 김남길 “정우성, 말 역주행 액션신 위험해 하지 말라고” [인터뷰②]

‘도적’ 배우 김남길이 “정우성에게 도움을 받았다”고 밝혔다. 김남길은 26일 서울 종로구 안국동의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드라마 ‘도적: 칼의 소리’(이하 ‘도적’) 공개 후 일간스포츠를 만나 “액션을 직접 하는 게 쉽지 않은데 특히 말이 역주행할 때는 더 위험해서 우성이 형에게 조언을 구했다”며 이 같이 전했다. ‘도적’은 영화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과 비슷한 웨스턴 장르로, 정우성은 이 영화에서 주연을 맡은 바 있다. 김남길은 “우성이 형이 달리는 말에서 어떻게 돌아야 하는지 알려주더라”며 “돌면서 총의 무게를 앞으로 당겨와야 한다고 했다”고 말했다. 또 “우성이 형은 자꾸 위험하다고 하지 말라고 하더라. 현장에서 ‘우성이 형이 하지 말래’라고 했더니 제작진들이 무슨 말을 하냐는 반응이었다”고 웃으며 “딱 한번만 해보겠다고 하고 그만뒀는데 그 한번이 잘 나왔다. 우성이 형이 직접 해봤으니까 조언이 도움되더라”고 고마움을 드러냈다. ‘도적’은 1920년 중국의 땅, 일본의 돈, 조선의 사람이 모여든 무법천지의 땅 간도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삶의 터전을 지키기 위해 하나 된 이들이 벌이는 액션 활극이다. 남의 것을 빼앗는 도적(盜賊)이 아닌 ‘칼의 소리’(刀嚁)를 뜻한다. 극중 김남길은 노비 출신의 일본군이었지만 이제 간도에서 살아가는 도적단을 이끄는 이윤을 연기한다. ‘도적’은 흙먼지 휘날리는 황야에서 벌어지는 총격전과 마상 액션부터 활, 칼, 도끼, 낫, 맨손 격투까지 현란하고 스타일리시한 액션이 매화 다채롭게 펼쳐지는데 김남길이 연기한 이윤은 윈체스터 총기를 사용한다.극중 롱테이크 액션 신을 마음껏 촬영했다는 김남길은 또한 “액션 신을 촬영할 때 총알 수까지 세야 해서 정감 갔다”고 비하인드를 전했다. “현대극에선 총이 자동이라서 한번 장전하면 되는데 이번엔 한 발씩 신경써야 했다”며 “실제 총에 대해 예민하게 보는 분들은 작품 속 총알 수까지 센다고 하더라”고 웃었다. 그러면서 “롱테이크 액션을 찍으면서 고민했던 게 총을 더 쓰고 싶은데 총알 수가 정해져 있다 보니까 쓰러진 범인들의 총알을 주워서 다시 쏴야 하는ㄴ 상황이었다”며 “총알이 떨어져도 스피디감을 위해서 더 쏘는 걸 포기했다”고 말했다. ‘도적’의 연출은 ‘블랙독’,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 ‘38 사기동대’의 황준혁 감독이 맡았다. 지난 22일 공개됐다. 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2023.09.26 1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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