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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 지스타 출품 모바일 타이틀 공개…라그나로크 라인업 눈길

그라비티는 오는 14~1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4' 출품작 중 모바일 타이틀 7종의 정보를 6일 공개했다.그라비티는 올해 지스타 BTC관에서 모바일, PC 및 콘솔 총 17개 타이틀을 선보일 예정이다.기존 서비스 중인 타이틀을 비롯해 라그나로크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신작부터 신규 IP까지 이번 지스타에서 최초 공개하는 타이틀이 다수 포함돼 있다. 그라비티는 지스타 기간 부스 현장에서 전체 출품작의 시연 기회를 제공한다.먼저 '라그나로크3'는 정식 넘버링을 부여한 멀티 플랫폼 MMORPG다. 클래식한 그래픽과 배경음악을 재현하면서 전반적인 퀄리티를 향상했다.광활한 게임 세계를 바탕으로 길드 외교, 자원 쟁탈 등 요소를 결합했다. 핵심 콘텐츠는 대규모 길드원이 함께 보스를 공략하는 전투 시스템과 120대 120 길드전 등이다.'프로젝트 어비스'(가칭)는 라그나로크 이후 새로운 세계의 탄생을 기반으로 한 신세대 MMOARPG다. 풀 3D 자유 시점 필드와 생생한 날씨 시스템으로 게임의 몰입감과 재미를 더했다. 2차원 렌더링으로 캐릭터를 세밀하게 구현했다.'라그나로크 크러쉬'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퍼즐 RPG다. 다양한 카드와 스킬 조합으로 퍼즐과 타워디펜스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퍼즐을 맞춰 자신만의 진영을 만들어 적을 처치하고, 레벨업으로 다양한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학원 삼국지: 초고교급 SLG RPG'는 삼국지 영웅들을 현대판 학원물로 재해석한 턴제 수집형 RPG다. 삼국지 무장들의 학원 생활을 배경으로 다양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프로젝트 데비루치'(가칭)는 고퀄리티 풀 3D 그래픽 방치형 MORPG다. 게임 속 몬스터의 시점으로 라그나로크를 재해석했다. 레벨업의 희생양이었던 데비루치가 주인공이 돼 이전 주인공이었던 인간들에게 되갚아주는 이야기를 담았다.라그나로크 IP 최초의 타이쿤 장르 게임 '이상한 나라의 라그나로크'도 지스타에서 만날 수 있다. 몬스터들의 꿈이 이뤄지는 섬 원더랜드를 무대로 몬스터를 수집해 재료를 생산하거나 지역별 건물을 건설할 수 있다. 그라비티의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국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 액션 게임 '퍼즐앤드래곤'도 출품한다. 같은 색의 드롭을 정렬해 지우는 손맛이 매력인 전략 퍼즐 게임이다.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4.11.06 1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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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게임즈, '드래곤 플라이트' IP 확장 박차…'국민 게임' 명성 재현

라인게임즈가 '국민 게임'으로 한시대를 풍미했던 '드래곤 플라이트'의 IP(지식재산권) 확장에 팔을 걷어붙였다.30일 업계에 따르면 플레이위드코리아는 지난 2월 라인게임즈와 체결한 IP 라이선스 계약을 바탕으로 준비 중인 신작 모바일 게임 '드래곤 플라이트2'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드래곤 플라이트2는 원작의 IP을 계승한 정식 후속작이다.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하고 있으며, 이번 티저 사이트 오픈을 시작으로 출시 일정을 비롯한 구체적인 정보를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지난 2012년 출시된 드래곤 플라이트가 IP를 확장한 신작으로 공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인게임즈는 드래곤 플라이트 기반의 리뉴얼 신작도 자체적으로 준비 중이다. 원작의 특성을 계승하면서 새로운 상용 엔진을 적용해 현대적인 감각과 트렌드를 충족하는 타이틀이다. 2025년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개발 관계사 슈퍼어썸과 협업한 드래곤 플라이트 기반 신작도 출격 준비에 한창이다. 원작의 세계관과 캐릭터를 그대로 가져오면서도 장르는 방치형과 타이쿤이 결합한 캐주얼 RPG로 차별화했다. 마찬가지로 2025년 공개가 목표다.드래곤 플라이트는 '애니팡', '윈드러너' 등과 함께 국내 스마트폰 태동기에 게임 시장을 이끈 주역으로 평가받는다.캐릭터를 좌우로 이동하는 간편한 플레이 방식과 직관적인 게임성, '새끼용'과 캐릭터, 코스튬 등 다양한 수집 요소 등으로 호응을 얻어 누적 다운로드 2500만건, 하루 최대 접속자 830만명 기록을 썼다.업계 관계자는 "최근 시장에서 복잡하지 않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성향의 모바일 게임에 대한 이용자 관심이 높다"며 "드래곤 플라이트는 이런 시장 트렌드에 잘 부합하는 타이틀로, 원작에 대한 인지도도 높기 때문에 신작에 대한 이용자 관심이 적지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4.10.30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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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 지스타 2024 참가…최초 공개 포함 17종 출품

그라비티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4'에서 17종의 타이틀을 소개한다고 28일 밝혔다.올해 지스타는 11월 14일부터 11월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그라비티는 벡스코 제1 전시장 BTC관에 50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모바일, PC, 콘솔 타이틀을 출품한다.메인 타이틀은 5종이다. MMORPG '라그나로크3', MMORPG '프로젝트 어비스'(가칭), 퍼즐 타워디펜스 장르 '라그나로크 크러쉬', 턴제 RPG '학원 삼국지: 초고교급 이능력 전략 RPG', PC∙콘솔 아케이드 게임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이다. 이 가운데 4종은 이번 지스타에서 최초로 공개한다.모바일 출품작으로는 방치형 육성 게임 '프로젝트 데비루치'(가칭), 힐링 수집형 타이쿤 게임 '이상한 나라의 라그나로크', 퍼즐 액션 게임 '퍼즐앤드래곤'을 선보인다.PC 및 콘솔작으로는 월드크래프트 RPG '카미바코', 벨트스크롤 액션 RPG '파이널나이트', 메트로배니아 장르 게임 '더 굿 올드 데이즈', 고전 타이틀 명가 자레코의 게임을 모은 '자레코 아케이드 컬렉션' 등을 준비했다.그라비티는 지스타 부스 내 타이틀 17종의 시연대를 모두 마련할 예정이다.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정일태 그라비티 한국사업그룹장은 "추억의 고전 게임부터 개성 넘치는 신선한 재미의 게임까지 탄탄한 라인업으로 무장한 그라비티 부스에 많은 기대를 부탁한다"고 말했다.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4.10.28 1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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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 '이상한 나라의 라그나로크' 2차 CBT 시작…콘텐츠·편의성 업그레이드

그라비티는 힐링 수집형 모바일 타이쿤 게임 신작 '이상한 나라의 라그나로크'의 국내 2차 CBT(비공개 베타테스트)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이상한 나라의 라그나로크는 라그나로크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최초의 타이쿤 장르 게임이다.몬스터들의 꿈이 이뤄지는 섬 원더랜드를 무대로 아기자기한 라그나로크 몬스터들을 수집·육성해 아이템 재료를 생산하거나 건물을 제작할 수 있다.구역마다 랜드마크를 건설하고 지역을 확장해 자신만의 원더랜드를 완성하는 재미가 특징이다.2차 CBT는 오는 23일까지 국내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CBT 버전을 설치하면 플레이할 수 있다.이번 CBT에서 원더랜드를 몬스터 마을과 모험 지역 두 구역으로 나눠 구성했다.몬스터 마을에서는 몬스터들이 아이템을 제작해 NPC(조작 불가 캐릭터)에게 판매할 수 있으며 원더랜드를 방문한 NPC나 몬스터들이 식당, 온천, 놀이공원을 즐길 수 있도록 편의시설존을 만들었다.모험 지역은 프론테라, 모로크 두 종류의 맵을 선보이며 탐험, 유적 탐사, 미니게임으로 아이템 제작 재료와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이 외에도 그래픽 업그레이드 및 세로 화면 최적화, 튜토리얼 최소화, 재료 수집 동선 간소화, 직관적인 UI(이용자 인터페이스) 등을 적용했다.그라비티는 유저들의 플레이를 돕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 CBT 기간 출석 보상으로 SS급 몬스터, SS급 몬스터 조각, 다이아 등을 지급한다.정인화 그라비티 이상한 나라의 라그나로크 사업 PM은 "앞선 1차 CBT로 얻은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라그나로크 몬스터만의 개성과 건물의 연출을 강화하고 서브 콘텐츠를 추가해 재미와 퀄리티를 모두 업그레이드했다"고 말했다.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4.10.16 1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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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 동화풍 MMORPG '용과 전사' 사전 예약 시작

웹젠은 퍼블리싱 신작 '용과 전사'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용과 전사는 동화풍의 애니메이션과 시각적 그래픽 효과를 강조한 모바일과 PC 크로스 플랫폼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신들의 전쟁 이후 사악한 드래곤이 휩쓸어 황폐해진 인간 세계 '미드가르드'에서 강력한 힘을 얻은 주인공이 파괴된 마을을 재건하고 감춰진 비밀을 밝혀 나가는 여정을 그린다.경쟁 및 협동 콘텐츠, 캐릭터 육성 시스템 등 MMORPG 장르의 특징에 마을을 재건하는 타이쿤 방식의 하우징 시스템, 낚시를 비롯한 생활 콘텐츠를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모든 전투에 직접 참여하고 성장에 따라 외형이 변하는 '페어리' 시스템으로 육성의 재미를 더했다.웹젠은 올해 하반기 국내 출시를 앞둔 용과 전사의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신청 방법과 참여 보상, 이벤트 혜택 등을 안내한다.공식 홈페이지 또는 사전 예약 앱에서 신청한 회원들에게는 출시 후 페어리 소환에 필요한 '미미르의 샘물', 페어리 재능 육성에 쓰이는 '자연의 정수' 등 보상을 제공한다.사전 예약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카카오게임즈 채널에서도 할 수 있다.공식 홈페이지에 이어 구글 앱마켓에서 사전 예약을 한 회원들은 미미르의 샘물과 인게임 재화 1만 은화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채널 신청자는 1만 은화, 장비 강화용 '초급 강화석'과 룰렛 이벤트로 미미르의 샘물를 획득할 수 있다.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4.09.04 1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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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이스낵바’ 1년,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3000만회 넘어

넵튠 개발 자회사인 트리플라는 모바일 게임 ‘고양이스낵바’가 서비스 1년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3000만회를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고양이스낵바는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가 등장하는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작년 1월 글로벌 출시됐다. 트리플라는 고양이스낵바의 선전으로 작년 한 해 260억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트리플라는 고양이스낵바 서비스 1년 동안의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 영상도 공개됐다.이 영상은 게임 내에서 만들어진 샌드위치 개수(3억8000만개), 매장에 아르바이트로 고용된 고양이 수(5억5000마리), 최고 등급 코스튬 보유 유저 수(1만7000명), 가장 많이 착용된 코스튬 순위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영상에 언급된 친구 초대 기능은 작년 7월 업데이트됐다. 서버를 통한 친구 추가 방식이 아닌 단순 링크 공유 방식으로, 친구가 공유 받은 링크로 게임을 설치하면 링크 공유 유저에게 특별한 고양이 캐릭터를 보상으로 증정했다. 이렇게 유입된 신규 유저는 다시 친구 초대 기능 사용을 반복하며 5개월 만에 410만회가 활용됐고, 새로운 유저 10만명을 몰고 왔다.넵튠은 2021년 9월 트리플라 지분 51%를 확보, 경영권을 인수했다.타이쿤 장르에 강점을 가진 트리플라는 ‘중년기사 김봉식’으로 유명한 마프게임즈 출신 창업자와 마프게임즈 산하 타이쿤 게임 제작 스튜디오 멤버들이 뭉쳐 설립한 개발사다.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2024.02.20 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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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용의 G플레이] MMORPG가 아니어도 돼

MMORPG(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는 진입 장벽이 높은 하드코어 게임으로 분류되지만 국내에서는 대세 장르다. 대작급 MMORPG가 나왔다 하면 인기와 매출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다. 그러다보니 해외에서는 인기있는 수집형·스포츠·액션 등 가벼운 게임들이 국내에서는 MMORPG에 밀려 힘을 못쓰는 경우가 적지 않다. 하지만 폭염이 기승인 이번 여름에는 가벼운 게임들도 선전하고 있다. 인기만 높은 게 아니라 돈도 벌고 있다. 가벼운 게임이라고 가볍게 볼 일이 아니다. MMORPG 초강세 속 수집형 ‘신의탑’ 선전 8일 업계에 따르면 MMORPG들이 주요 모바일 앱마켓의 매출 상위권을 장악했다. 이날 구글 앱마켓의 최고 매출 톱10 중 8개가 MMORPG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 형제들(리니지W·리니지2M)과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 등 기존 강자들이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여기에 올해 출시된 신작들이 합세했다. ‘나이트 크로우’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아키에이지 워’ ‘데블M’ 등이다. 위메이드의 나이트 크로우는 지난 4월 출시돼 기존 강자들을 차례로 밀어내며 현재 매출 2위까지 올랐다. 이 게임은 언리얼엔진5 기반의 극사실적인 그래픽을 바탕으로 한 대규모 전투의 재미가 특징이다. 지난달말 선보인 카카오게임즈의 아레스도 매출 4위에 안착했다. 중세가 아닌 광활한 우주 배경, 전투를 위한 슈트 탈부착 등 국내 MMORPG 유저에게 익숙하지 않은 점들이 흥행에 발목을 잡지 않을까 하는 전망도 있었으나 보란 듯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MMORPG 시장이 포화 상태라고 봤는데, 신작들도 잘 되는 것 보면 꼭 그렇지 않은 것 같다”며 “자신만의 개성을 제대로 갖췄다면 플레이할 유저는 얼마든지 있어 보인다”고 말했다. 이처럼 MMORPG가 그야말로 초강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넷마블 신작인 ‘신의 탑: 새로운 세계’의 행보가 주목된다. 신의 탑은 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으로 지난 7월말 출시돼 현재 구글 앱마켓의 최고 매출 8위를 달리고 있다. 신의 탑은 MMORPG가 아니지만 출시 직후 인기 순위에서 1위를 찍은 데 이어 매출 순위도 4위까지 오르기도 했다. 업계는 대형 MMORPG들의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캐릭터 수집형 게임인 신의 탑이 제 힘을 발휘할 수 있을지 의문을 보였다. 하지만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서비스되고 있다. 신의 탑은 조회 수 60억회를 돌파한 네이버웹툰 ‘신의 탑’을 기반으로 한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이다. 원작을 한 편의 애니메이션처럼 즐길 수 있다는 점과 쉽고 간편한 게임성이 특징이다. 특히 복잡하고 어려운 MMORPG와 달리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신경을 썼다. 캐릭터를 배치해 슬롯을 성장시키는 신수링크 시스템 등으로 게임 진행은 심플하게 하면서도 다양한 캐릭터들을 활용한 전투에 집중하도록 했다. 또 휴식 보상 시스템을 적용해 게임을 켜놓고 반복 사냥하는 수고로움을 덜었다. 신의 탑 개발총괄인 넷마블엔투 정언산 PD는 “전체 콘텐츠를 즐기는데 하루 30분에서 1시간 정도만 해도 무리가 없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빠르고 편하게 전투 본질을 즐기는 게 핵심”이라고 말했다. 더울 땐 쉽고 간단한 게임이지 컴투스의 신작 캐주얼 게임들도 인기를 얻고 있다. 캐주얼 게임은 간단한 조작으로 짧은 시간에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총칭하는데, 퍼즐·카드·액션·스포츠 등의 장르 게임이 포함된다. 컴투스의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 크루’는 지난 7월 20일 글로벌 출시 직후 하루 만에 국내 양대 앱마켓 스포츠 게임 인기 1위에 올랐다. 또 미국을 비롯해 6개 지역의 구글 앱마켓, 5개 지역의 애플 앱마켓 스포츠 게임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낚시의 신: 크루는 글로벌 7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낚시의 신'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레포츠 게임으로, 낚시 게임 본연의 재미뿐만 아니라 RPG나 수집형, 경영 시뮬레이션 장르를 선호하는 사람들도 쉽게 빠져들 수 있을 만큼 다양한 콘텐츠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낚시대를 던지고 릴을 감아올리는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손맛을 스마트폰의 햅틱 반응을 이용해 구현했다. 여기에 세계 각지의 유명한 낚시 명소와 관광지 등을 게임에 담았고, 이를 수중뷰로 탐험할 수 있게 했다. 컴투스가 지난달말 170여 개 지역에 선보인 ‘미니게임천국’도 4일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만건을 넘어서며 인기를 얻고 있다. 론칭 직후 한국 애플 앱마켓에서는 단숨에 인기 1위에 올랐고, 나흘째에는 구글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양대 앱마켓에서 인기 정상을 올랐다. 8일 현재도 구글 2위, 애플 3위를 유지하고 있다. 미니게임천국은 2005년 첫 타이틀 발매를 시작으로 총 5편의 시리즈 누적 19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컴투스의 빅히트 IP다. 이번 신작은 터치 한 번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13종 미니게임의 쉽고 단순한 조작감과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로 호평받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연일 폭염으로 지치는 요즘 어려운 게임보다는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찾는 유저가 많다”며 “그런 점에서 낚시의 신이나 미니게임천국은 여름에 아무 생각없이 가볍게 즐기기 제격인 게임”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도 비MMORPG인 ‘디펜스 더비’를 지난 3일 전 세계에 선보였다.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개발한 디펜스 더비는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으로, 타워 디펜스 장르에 치열한 심리전과 4인 PvP 배틀을 더해 차별화했다. 특히 베팅을 통해 유닛을 스카우팅하고 배틀하는 독특한 게임 요소로 ‘베팅로얄’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제시했다. 중견 게임사 데브시스터즈는 오는 24일 샌드박스 시티빌딩 게임인 ‘브릭시티’, 내달 1일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인 ‘쿠키런: 브레이버스’를 각각 출시, MMOPRG에 지친 유저를 공략한다. 브릭시티는 데브시스터즈가 신규 IP 기반으로 선보이는 모바일 신작으로, 건물을 짓고 도시를 설계하며 창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유명 캐주얼 게임인 ‘쿠키런’을 원작으로 한 쿠키런: 브레이버스는 강력한 쿠키와 아이템으로 구성된 나만의 덱을 만들어 상대방과 전략적인 매치를 벌이고 실물 카드를 수집하는 콜렉팅의 재미까지 충족시킬 수 있다. 인기만 있다고? 수입도 짭짤 가벼운 게임들은 반짝 인기에 금방 사라지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요즘은 다르다. 롱런에 돈도 버는 게임들이 적지 않다. 실제로 중견 게임사 넵튠은 모바일 캐주얼 게임 삼총사로 적자 탈출에 성공했다. 넵튠은 올해 2분기 매출 303억7800만원, 영업이익 1억5200만원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매출은 작년 2분기(61억8900만원) 대비 5배 가까이 늘어난 것이고, 영업이익은 2016년 1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이후 처음으로 흑자를 기록했다. 이 같은 호실적을 견인한 것은 모바일 캐주얼 게임 삼총사 '무한의계단' '고양이스낵바' '우르르용병단'이다. 고양이스낵바는 올해 초 출시된 타이쿤(경영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이다. 특유의 힐링 감성과 게임 플레이 재미가 입소문이 나면서 론칭 3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0만건, 누적 매출 90억원을 돌파했다. 해외 매출 비중은 80%를 넘어선다. 캐주얼 게임치고는 눈부신 성과다. 우르르용병단은 3월 초 출시된 어드벤처 RPG다. 한 손으로 조작 가능한 세로 배치형 게임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는 450만건를 돌파했고, 누적 매출은 100억원을 훌쩍 넘어섰다. 해외 매출 비중은 65%다. 무한의계단은 2015년 1월 출시돼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 2200만건이 넘고, 일일 평균 2만명의 신규 유저 유입이 이뤄지고 있는 장수 캐주얼 게임이다. 무한으로 이어지는 계단을 방향 전환과 전진 버튼 단 두 개만으로 계속 올라가는 지극히 단순한 게임이지만, 친구와 간단한 내기를 하거나 심심풀이용 게임으로 8년 넘게 사랑받고 있다. 넵튠 관계자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 삼총사의 선전이 2분기 흑자 전환에 많은 기여를 했다”며 “캐주얼 게임은 상대적으로 무거운 게임에 피로감을 느끼는 게이머 뿐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경쟁력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2023.08.09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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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75007·바이프, 위스키바 경영 DAO '브라운 시티 타이쿤‘ 론칭...프리세일 완판

메타버스 백화점 THE 75007과 토큰 바이프(BYPE)가 2일 '브라운 시티 타이쿤(BCT)‘ 프로젝트를 론칭하고, 프리세일(Pre-sale) 수량 100개를 당일 완판했다고 밝혔다. BCT은 블록체인을 활용한 DAO 프로젝트로, 참여자들이 현실의 위스키 바를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DAO는 탈중앙화 자율 조직이다. BCT의 NFT를 구매한 참여자들은 온라인으로 위스키 바의 입지, 인테리어, 위스키 셀렉션, 수익의 사용방법 등 위스키 바 운영에 필요한 의사결정에 참여한다. 결정사항을 현실의 위스키 바에 적용하는 일은 전문 운영팀이 담당한다. THE 75007과 바이프 측은 “참여자는 실제 타이쿤 게임을 하는 것처럼 현실의 책임과 부담에서 벗어나 위스키 바를 경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참여자는 BCT 프로젝트를 통해 운영되는 위스키 바에서 독점적인 특권을 누릴 수 있다. 위스키 바는 오직 프로젝트 참여자만을 위한 공간이며, 참여자가 초대한 지인만 입장할 수 있다. 참여자는 매달 최대 100만원의 쿠폰을 받아 위스키 바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위스키 바 내부의 프로그램이나 콘텐츠 등에 대해 제안할 수 있다.THE 75007 관계자는 "BCT 목표는 참여자들이 자신만의 위스키 바를 소유하고, 이를 통해 세상에 없는 특권을 누리도록 돕는 것"이라고 말했다. 조용준 기자 2023.05.03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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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문화재단, 청소년 진로탐색 돕는 '넷마블 견학프로그램’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2일 넷마블 본사에서 아현산업정보학교 학생 41명을 대상으로 ‘2023 넷마블 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넷마블 견학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게임산업 현장 방문을 통한 게임 직무에 대한 이해 도모와 진로 설계에 밑바탕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는 참가 신청에 선정된 학교 및 기관을 대상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실시한다.이번 넷마블 견학프로그램에는 아현산업정보학교 게임제작학과 및 e스포츠학과 학생 41명이 참여했으며, 게임이 만들어지는 과정 및 게임 제작자들의 근무환경을 확인할 수 있는 넷마블 사옥 투어와 함께 사업PM 직무와 진로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또 직무 강의 이후 게임 개발 프로세스 및 직무별 필요 능력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 증대를 위해 넷마블문화재단에서 직접 제작한 보드게임 ‘게임회사 타이쿤’을 체험해보는 시간도 가졌다.넷마블문화재단은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했다.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2023.04.17 1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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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튠 트리플라 신작 ‘고양이스낵바’ 누적 매출 30억원…출시 6주만

넵튠은 자회사 트리플라의 신작 모바일 게임 ‘고양이스낵바’가 누적 매출 30억원을 넘어섰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출시 6일 만이며 구글 누적 다운로드는 500만건을 기록했다. 고양이스낵바는 올해 초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촉촉한 감성의 힐링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게이머는 작은 스낵바에서 고양이 손님들을 상대로 주문받고, 요리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며 사세를 확장해 규모가 큰 레스토랑을 오픈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양이스낵바를 즐기는 일간활성이용자수(DAU)는 60만명을 넘어섰으며 신규 유저 유입도 하루에 9만명에 육박한다. 다. 트리플라 강석 PD는 “출시 2개월이 채 되기도 전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만 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며 “이런 성장세는 타이쿤(경영 시뮬레이션) 장르 게임으로는 상당히 높은 수치”라고 밝혔다.트리플라는 3월 중 ‘시끌벅적 야시장’ 콘셉트의 이벤트와 고양이 상점 업데이트를 통해 초반 상승세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트리플라는 ‘중년기사 김봉식’으로 유명한 마프게임즈 출신 창업자와 마프게임즈 산하 타이쿤 게임 제작 스튜디오 멤버들이 뭉쳐 설립한 개발사다. 타이쿤 장르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10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게임을 다수 출시했다.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2023.02.27 1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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