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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한게임포커'에 길드전 추가

NHN은 PC 웹보드 게임 '한게임포커'와 모바일 연동 버전 '한게임포커 클래식'에 길드전을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길드전은 매주 '도시' 점령으로 길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경쟁 콘텐츠다. 각 길드는 점령 희망 도시를 선택하게 되며, 같은 도시를 선택한 길드는 매주 금, 토, 일요일 길드전 기간 서로 경쟁한다.승리 기준은 길드전 포인트(WP)에 따른 순위다. 길드전 포인트는 길드전 진행 기간 이용자가 7포커부터 로우바둑이, 하이로우, 홀덤, 훌라, LA섯다까지 한게임포커와 한게임포커 클래식이 제공하는 6개의 게임을 플레이해 적립할 수 있다.보상은 '점령 보상'과 '챔피언 상금'으로 나뉜다.점령 보상은 도시별 상위 5개의 길드가 순위에 따라 획득한다.챔피언 상금은 '챔피언 길드 도전' 시스템에서 1위를 차지한 길드가 모두 챙긴다. 챔피언 길드 도전 시스템은 도시 점령 순위와 별개로 챔피언 길드를 위한 별도의 싸움이다. 승리자가 최고의 보상과 명예를 가져가는 시스템이다.한게임포커와 한게임포커 클래식은 길드전 업데이트를 맞아 11월 20일까지 경품 및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이경민 NHN 클래식 웹보드사업 그룹장은 "한게임포커 및 한게임포커 클래식은 훌라 업데이트, 5주년 이벤트, 길드 시스템 오픈 등의 연간 업데이트로 이용자 확대에 성공하면서 작년과 비교해 올해 9월 월간 이용자는 60%, 신규 이용자는 150% 이상 증가했다"며 "한게임포커 클래식은 이달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7위에 오르는 등 성장하고 있으며, 이번 길드전 업데이트가 이용자 및 매출 상승세에 더욱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4.10.25 14:33
e스포츠(게임)

NHN, 한게임포커 클래식에 '훌라 게임' 출시

NHN은 모바일 웹보드 게임 '한게임포커 클래식'에 '훌라 게임'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한게임포커 클래식은 올해 5주년을 맞아 다양한 변화를 시도 중이다.지난 5월에는 갤럭시 스토어로 앱마켓을 확대했으며, 7월에는 길드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런 노력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최고 매출 10위를 기록했다.새로 출시한 훌라 게임은 PC '한게임포커'에서 제공하는 '파티 훌라'와 동일한 게임이다. 이번에 국내 첫 모바일 훌라 게임으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한게임포커 클래식은 훌라 게임 오픈을 기념해 경품 이벤트를 시작했다.게임 플레이 시 5판 마다 응모권 1개를 주고, 신규·복귀 이용자에게는 1판 플레이 시 1일 1회에 한해 응모권을 5개 추가 지급한다.이용자는 응모권 추첨으로 '아이폰15 프로', '갤럭시S24 플러스', 신세계상품권 10만원권, 구글 플레이 3만원권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다.이경민 NHN 클래식 웹보드사업 그룹장은 "남은 하반기에도 추가적인 5주년 업데이트로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도전으로 더 많은 이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게임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2024.08.27 16:49
뮤직

아일릿, 日 매거진 ‘비비’ 10월호 표지 장식

그룹 아일릿이 데뷔 후 처음으로 일본 매거진의 표지를 장식했다. 일본 패션 매거진 ‘비비’는 지난 16일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와 함께한 10월호 표지를 공식 SNS에 공개했다. 사진 속 아일릿은 풋풋하면서도 귀여운 매력을 발산했다. 이들은 서로를 친근하게 껴안은 러블리한 포즈와 자연스러운 미소가 담긴 표정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아일릿이 일본 매거진 표지를 장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비비’는 “아일릿은 귀여운 비주얼과 세련된 콘셉트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런 5명에게 데뷔 전부터 러브콜을 보냈다”고 이번 촬영의 배경을 설명했다.아일릿은 화보에서 심플하면서도 청순한 스타일링과 스포티한 착장 등 다채로운 스타일을 소화해내며 탁월한 콘셉트 표현력을 뽐냈다. 또한 이들 특유의 엉뚱발랄한 면모도 확인할 수 있을 예정이다. 멤버들은 각각 풍선, 훌라후프 등 현장에 구비된 소품을 활용하면서 촬영 자체를 즐겼고, 이름표 작성 콘텐츠를 진행할 때는 엄청난 양의 스티커를 사용하며 꾸미기에 진심인 모습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아일릿의 더 많은 화보와 인터뷰는 ‘비비’ 10월호에서 만날 수 있다.이수진 기자 sujin06@edaily.co.kr 2024.08.17 13:29
연예일반

[단독] 연상호 감독, 아오이 유우x오구리 슌 ‘가스인간’ 쇼러너..K콘텐츠의 진화

‘K콘텐츠 수출을 넘어 K콘텐츠 제작 시스템 수출로.’연상호 감독이 ‘기생수: 더 그레이’로 원작만화 고향인 일본을 사로잡은 데 이어 일본 넷플릭스까지 진출한다. K콘텐츠 제작사의 일본 진출이 본격화되고 있다.7일 영화계에 따르면 연상호 감독은 최근 일본 넷플릭스 시리즈 ‘가스인간’ 극본과 쇼러너(총괄 제작)를 맡기로 했다. ‘가스인간’은 일본 토호의 1960년 특촬물 ‘가스인간 제1호’를 8부작 시리즈로 리메이크하는 작품이다. 은행 강도 사건이 벌어지고 그 진범으로 자수한 한 남자가 불법 인체 실험으로 가스 인간이 됐으며,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범행을 저질렀다고 고백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원작 ‘가스인간 제1호’는 당시 일본뿐 아니라 미국에서도 큰 성공을 거둬 속편으로 ‘프랑켄슈타인 대 가스인간’이 기획되기도 했다. 연상호 감독은 ‘기생수: 더 그레이’ 연출 전에 토호 측으로부터 제안을 받고 논의를 진행해 각본과 쇼러너로 참여하기로 했다는 후문이다. 연상호 감독은 4월5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기생수: 더 그레이’로 한국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넷플릭스 톱10 1위를 기록할 만큼 큰 성공을 거뒀다. ‘기생수: 더 그레이’는 넷플릭스 글로벌 시리즈물 1위를 기록했을 뿐더러 미국의 영화 평점 사이트 ‘로튼토마토’에서 신선도 100%를 기록할 만큼 호평을 받았다.그런 연상호 감독이 직접 각본을 쓰고 총괄 제작에 나서는 만큼 ‘가스인간’에 대한 일본 내 관심도 상당할 전망이다.‘가스인간’ 연출은 영화 ‘실종’, 디즈니플러스 ‘간니발’로 한국에도 잘 알려진 가타야마 신조 감독이 맡는다. ‘선산’ ‘기생수 더 그레이’ ‘지옥 시즌2’ 등을 제작한 연상호 감독의 와우포인트와 토호 스튜디오가 공동제작한다. 한국에 두터운 팬을 갖고 있는 일본 배우 아오이 유우와 오구리 슌이 ‘가스인간’으로 호흡을 맞춘다. 아오이 유우는 영화 ‘거북이는 의외로 빨리 헤엄친다’ ‘허니와 클로버’ ‘훌라걸스’ ‘동경가족’ 등으로 한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모았던 배우다. 오구리 슌은 ‘꽃보다 남자’로 일본을 넘어 아시아의 스타로 떠올랐으며, 한국 영화팬들에겐 ‘크로우즈 제로’와 ‘은혼’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오구리 슌은 한국 제작사 용필름이 제작하는 일본 넷플릭스 시리즈 ‘로맨틱 어나니머스’에서 한효주와 호흡을 맞추는 데 이어 곧장 연상호 감독과 인연을 이어가게 됐다.‘가스인간’은 올 하반기부터 일본에서 본격적으로 촬영한다.한편 연상호 감독이 ‘가스인간’에 쇼러너와 각본으로 참여하는 건 단순한 K콘텐츠 일본 수출이 아니라 K콘텐츠 제작 시스템의 일본 수출이란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앞서 일간스포츠가 단독 보도한 용필름의 일본 넷플릭스 시리즈 ‘로맨틱 어나니머스’ 제작과 궤를 같이 하고 있다. 한국에서 경기악화로 K콘텐츠 제작 전반에 어려움이 깊은데 일본에서 K콘텐츠 제작 시스템을 바탕으로 현지 작품을 만드는 것으로 하나의 돌파구를 마련한 셈이기도 하다. 한국 작품 선호도와 제작 시스템에 관심이 많은 일본 IP회사와 자본이 합작을 꾀하면서 K콘텐츠 제작 시스템 수출이 점점 늘어날 전망이다.실제 스튜디오드래곤도 K콘텐츠 제작 시스템을 바탕으로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연출하는 일본 드라마 ‘아수라처럼’을 제작한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아수라처럼’ 외에도 다수의 일본 드라마를 기획 중이다. 이 같은 흐름에 대해 일각에선 우려의 목소리도 없진 않다. 한 관계자는 “한국의 우수한 제작자 및 감독이 일본 작품을 하는 건 당장 한국에서 투자와 제작이 쉽지 않기 때문”이라며 “이런 현상이 계속된다면 대한민국 축구처럼 해외에 역전될 날이 올 수도 있다”고 짚었다. 이어 “우수한 창작자들이 한국에서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더 많은 지원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다면 인재 유출이 가속화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전형화 기자 brofire@edaily.co.kr 2024.05.07 11:27
연예일반

템페스트, 日 데뷔 쇼케이스 성료 → 팬 콘서트 개최.. 열일 행보

그룹 템페스트(TEMPEST)가 일본 데뷔 쇼케이스를 성료했다.템페스트는 최근 일본 도쿄 제프 하네다와 오사카 제프 남바에서 총 4회 차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현지 팬들을 만났다.템페스트는 일본 데뷔 미니앨범 ‘뱅!’(BANG!) 동명의 타이틀곡 ‘뱅!’과 ‘데인저러스’(Dangerous) 일본어 버전, 최근 한국에서 활동을 펼친 ‘라이트하우스’(LIGHTHOUSE) 무대를 선보이며 오프닝을 열었다.이어 일본에서 데뷔한 소감을 전하며 현지 팬들을 만난 기쁨을 드러냈다. 특히 템페스트는 'BANG!' 무대를 쇼케이스에서 최초로 선보이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템페스트는 ‘TEMPEST의 Q&A’ 코너를 통해 일본 iE(팬덤명)들의 질문에 솔직하게 대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일본 예능 프로그램을 대표하는, 뿅망치와 헬멧을 쓰는 1대1 대결 게임과 훌라후프 빠져나가기 게임 등을 펼치며 팬들에게 재미를 선사했고 팬들을 위한 일본 데뷔 기념 선물을 준비해 특별한 추억을 안기기도 했다.이후 템페스트는 일본 프리 데뷔곡 ‘배디스트 비헤이비어’(Baddest Behavior)와 일본어 버전의 ‘캔드스탑 샤이닝’(Can't Stop Shining)을 선보이며 분위기를 고조시켰다.마지막 ‘온리 원 데이’(Only One Day) 무대로 현지 팬들의 아쉬움을 달랜 템페스트는 “데뷔 쇼케이스에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좋은 음악과 무대로 꾸준히 인사드릴 테니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라며 인사를 전했다.‘뱅!’ 발매를 시작으로 일본에서의 활발한 활동을 예고한 템페스트는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일본 지바현에서 열리는 ‘케이콘 재팬 2024’(KCON JAPAN 2024)에도 출연해 글로벌 영향력을 이어갈 예정이다.또 템페스트는 오는 13일, 14일 양일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대강당에서 팬 콘서트 ‘유니버시티(UNiEVERSITY)’를 개최하며 국내 팬들과 만난다. 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2024.04.11 13:53
연예일반

[IS리뷰] ‘태양의서커스 루치아’ 모든 관객들을 매료시킬 빛과 물의 멕시코

라스베이거스에서 펼쳐지는 ‘태양의서커스 오쇼’가 부럽지 않다. 빅탑 투어 공연 최초로 물을 도입한 ‘태양의서커스 루치아’(이하 ‘루치아’)는 물과 빛을 통해 공연장 안에 환상적인 멕시코를 구현해 낸다.‘루치아’는 ‘태양의서커스’ 38번째 작품. 전통과 현대성을 혼합해 멕시코의 문화, 자연, 신화를 놀라운 시각적 표현으로 풀어낸다. 이국적인 매력이 극대화된 곡예사들의 의상과 분장은 러닝타임 내내 시선을 떼기 어렵게 한다. ‘루치아’만이 가진 강점은 빅탑 투어 공연 최초로 물을 아크로바틱 퍼포먼스에 활용했다는 점. 천장에서 폭포처럼 물이 떨어지는 장관이 펼쳐지고, 공연 중간엔 샘물처럼 순식간에 물이 차올랐다 사라진다. 이동형 투어 공연장에서 이렇게 많은 양의 물을 능수능란하게 다룰 수 있다는 점에서 ‘태양의서커스’ 팀의 노련함을 잘 느낄 수 있다.공연은 멕시코 어딘가에 불시착한 남성으로 시작한다. 이 남성이 오르골의 손잡이 같은 것을 돌리자 갑자기 환상적인 풍경이 펼쳐진다. 어디선가 날아든 벌새와 제왕나비들. 기내 안내 같은 공연장 안내문과 함께 실제 멕시코 대륙 어딘가에 떨어진 건 아닐까 하는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공중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곡예는 ‘태양의서커스’ 시리즈의 전매특허. 여기에 훌라후프, 축구공, 러닝머신, 밀라그로 등 여러 오브제를 활용한 퍼포먼스가 쉴 새 없이 관객들의 눈과 귀를 홀린다. 거대한 실물 크기의 말, 재규어 등 실감 나는 퍼펫의 등장은 단숨에 초현실적인 상상의 멕시코로 빠져들게 만든다. 멕시코 문화에 관심이 많다면 공연을 더욱 깊게 즐길 수 있다. 고대 아즈텍 문명의 문화와 멕시코의 사막을 형상화한 무대, 죽은 자들의 날을 연상시키는 퍼포먼스 등은 ‘아는 만큼 보이는’ 즐거움을 관객들에게 선사할 것이다. 지난 2016년 4월에 초연된 ‘루치아’는 전통과 현대성을 혼합, 서커스 분야를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쇼 제작의 핵심 요소는 ‘빛’과 ‘비’다. 두 단어의 스페인어 소리를 합쳐 ‘루치아’라는 타이틀이 만들어졌다. ‘태양의서커스’ 작품 중 기술적으로 가장 까다로운 쇼 중의 하나로 불린다. 벌새, 나비 등을 시각화한 폭포가 천장에서 떨어질 때의 웅장한 경험은 누구에게라도 추천하고 싶을 정도다. ‘태양의서커스’는 2007년 ‘퀴담’을 시작으로 국내에 처음으로 상륙, ‘알레그리아’(2008), ‘바레카이’(2011), ‘마이클잭슨 임모털 월드투어’(2013), ‘퀴담’(2015), ‘쿠자’(2018), ‘뉴 알레그리아’(2022) 등으로 국내 관객들과 만났다. ‘뉴 알레그리아’의 흥행으로 지난해 12월 24일 한국 누적 관객 수 100만 돌파라는 경이적인 기록까지 달성했다.‘루치아’는 한국 관객들이 믿고 보는 밀리언셀러 콘텐츠로 우뚝 선 ‘태양의 서커스’ 명성을 잇기에 부족하지 않다. ‘루치아’는 다음 달 31일까지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내 빅탑에서 펼쳐진다. 이후 내년 1월 13일부터 2월 4일까지는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 내 빅탑으로 자리를 옮긴다. 공연시간 130분. 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3.11.18 09:00
해외축구

‘챔피언’ 꺾은 시메오네 “‘검빨’로 뒤덮어준 팬들 덕분에 만족스러워” [IS 상암]

“경기장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색깔로 된 검정과 빨강 유니폼이 가득했기 때문에 만족스러웠다” 공식전을 방불케 하는 접전 끝에 승리를 거둔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이 맨체스터 시티와의 친선경기를 마친 뒤 이같이 말했다. 그의 표정에는 미소가 드리워져 있었다.시메오네 감독이 이끄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30일 오후 8시 40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쿠팡플레이 시리즈’ 2차전 맨시티와의 경기에서 2-1로 이겼다. 이날 두 팀은 1군 주전 선수들을 대거 선발 명단에 포함하며 치열한 승부를 예고했다. 아틀레티코는 앙투안 그리즈만·토마르 르마·로드리고 데 파울·코케·얀 오블락 등이 나섰다. 맨시티 역시 엘링 홀란·잭 그릴리쉬·훌라인 알바레스·필 포든·로드리·존 스톤스 등 전원이 1군 멤버였다. 2022~23시즌 뒤 부상으로 회복 중인 케빈 더 브라위너만이 이날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두 팀의 ‘진심’은 팬들에게 전해졌다. 서울월드컵경기장을 찾은 6만1458명의 관중들은 끊임없이 감탄사를 내뱉으며 두 팀의 경기를 지켜봤다. 관중석에는 분명 맨시티 유니폼을 입은 팬과, 아틀레티코 유니폼을 입은 팬이 나뉘어져 있었지만 모두가 한마음으로 축구 축제를 즐겼다. 승부는 후반전에 갈렸다. 아틀레티코 멤피스 데파이·야닉 카라스코가 멋진 오른발 슈팅으로 맨시티의 골망을 연이어 갈랐다. 아틀레티코는 지난 27일 팀 K리그와의 경기에선 2-3으로 역전패해 고개를 숙였는데, 이날 ‘유럽 챔피언’ 맨시티를 제압하며 프리시즌 첫 승을 신고했다. 맨시티는 코너킥 상황에서 후벵 디아스가 한 골을 만회하는 데 만족해야 했다. 경기 뒤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한 시메오네 감독은 취재진과 마주해 “비가 오는 등 기상 조건이 좋지 않았음에도 인내하고 기다려 줘 감사하다”면서 “경기장에 아틀레티코의 ‘검빨’ 유니폼이 가득했기 때문에 만족스러웠다”며 웃었다. 평소 강렬한 카리스마로 정평 난 시메오네 감독의 얼굴에는 미소가 떠나지 않았다.아틀레티코는 이번 여름 한국에서만 2경기를 펼쳤다. 오랜 시간 한국에 머물며 프리시즌 일정을 소화했다. 취재진이 ‘한국에 대한 인상은 어떻게 남을 것 같은지’에 대해 묻자 시메오네 감독은 “며칠 전에도 비슷한 얘기를 했지만, 존중이 있고 질서가 있는 시민들의 모습이 있었다”고 답했다.한편 이날 아틀레티코는 ‘챔피언’ 맨시티를 상대로 밀리지 않는 경기력을 선보이며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유럽에서 정평 난 수비는 한국에서도 변함이 없었다. 외신 기자가 ‘오늘의 결과가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 생각하는지’에 대해 묻자 시메오네 감독은 “지난 경기와 마찬가지로 결과도 중요하지만 방식이 중요하다. 지난 경기에서 전반전 좋은 모습을 보였으나, 후반전에서 아쉬웠다. 이날은 후반 20~30분 뛴 선수들이 열정과 에너지를 보여줬다. 이런 부분이 강한 팀이 될 수 있는 필요한 요건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한국에서의 일정을 마친 아틀레티코는 스페인으로 돌아가 2023~24시즌 라리가 레이스를 준비한다. ▲ 다음은 디에고 시메오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감독과의 일문일답.- 경기 소감은우선 팬들에게 감사하다. 비가 오는 등 기상 조건이 나쁘지 않았음에도 인내하고 기다려 줘 감사하다. 서울월드컵경기장이 아틀레티코 색깔로 가득 찼다. 우리의 검정과 빨강 유니폼들이 가득 찼기 때문에 만족스러웠다. 이런 부분 덕분에 아시아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거라 생각한다.- 한국에서 오래 머무르며 2경기를 마쳤다. 한국에 대해 어떤 인상이 남을 것 같은지며칠 전에도 같은 얘기를 했었지만, 존중이 있고 질서가 있는 시민들이 있었다. 교통 체증이 제어하는 부분은 힘들었지만, 다시 한번 팬들에게 감사하다.- 이제 곧 스페인으로 복귀를 앞뒀다. 한국에서 치른 두 경기 동안 얻은 게 무엇인지경기에서 충분히 볼 수 있었을 것이다. 전반전에서 좋은 경기를 했다. 작년 후반기 6개월처럼 말이다. 선수들이 진지하게 경기에 임했고, 세계 최고의 팀을 상대로 열정·개성·의지를 갖고 굉장히 좋은 경기를 보여줬다고 생각한다. 친선경기라 큰 의미는 없겠지만, 리그가 재개되면 모든 것을 보여줄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이적시장에서 수비진 영입 외 보강이 없다. 현재 스쿼드에 만족하는지. 아니면 다른 포지션에도 보강을 할 계획인지구단과 몇 개월 동안 좋은 스쿼드를 구성하기 노력하고 있다. 현재 스쿼드에 만족한다. 오늘 하비 갈란의 경우 뛰지 못했는데, 모든 선수들이 경쟁 중이다. 이번 투어에서 출전 시간을 나눌 수 있도록 했다. 야닉 카라스코, 사무엘 리누도 돌아왔다. 모든 선수들이 겸손하고, 이런 식으로 경쟁해서 더 나아갈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 그리즈만이 관중들과 같이 파도타기 응원에 동참했다. 그가 팬들과 호흡을 보여준 모습에 대한 생각은그리즈만은 인간적으로 좋은 사람이다. 운동장에서 존중받고, 축구적으로 찬사를 받을 수 있는 선수다. 팬들에게 즐거움을 보여줬다고 생각한다.- 비록 친선경기지만 오늘의 결과가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 생각하는가지난 경기와 마찬가지로 결과도 중요하지만 방식이 중요하다. 지난 경기에서 전반전 좋은 모습을 보였으나, 후반전에서 아쉬웠다. 이날은 후반 20~30분 뛴 선수들이 열정과 에너지를 보여줬다. 이런 부분이 강한 팀이 될 수 있는 필요한 요건이라고 생각한다.- 이적시장을 통해 합류한 찰라르 쇠윈쥐의 활약상은 어땠는가2경기에서 많은 발전을 보여줬다고 생각한다. 쇠윈쥐는 수비수로서 강인하고, 속도도 있고, 공중볼에도 강하다. 빌드업 과정에서도 좋은 선수다. 쇠윈쥐의 활약에 만족하고 있다. 팀에 와 좋은 적응을 보여줬다. 그가 우리팀 수비수 중에 최고 선수 중 한 명이라 생각하고, 그와 같이 훈련하는 이런 선수가 많이 필요하다.- 전반전에는 맨시티의 전방 압박에 아틀레티코가 고전했는데, 후반전엔 아틀레티코가 압박을 해서 맨시티를 고전하게 했다. 강인한 체력을 요구하는 것이 유럽 축구의 추세가 될 것인지. 앞으로의 유럽 축구 방향이 어떻게 될지에 대한 의견은축구는 계속해서 바뀐다. 오늘도 내일도 다르다. 예전에 발전했던 부분이 나중에 쇠퇴를 할 수도 있다. 1986년 월드컵 때 아르헨티나가 수비수 5명을 두고 우승을 했는데, 그런 것이 오늘날까지 나오기도 한다. 축구는 계속해 바뀌기 때문에 그에 대한 해답은 없다고 생각한다.상암=김우중 기자 ujkim50@edaily.co.kr 2023.07.30 23:41
뮤직

[석광인 대기자의 성인가요 이야기]최유나는 왜 10년 전 노래를 불렀을까?

음반매장에 가면 ‘성인가요’라는 분류가 있습니다. 흔히 ‘트롯’이라고 받아들이시는 분들이 계신데 개념이 다릅니다. 트롯을 포함해 성인들이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음악 스타일로 ‘어덜트 컨템포러리’(adult contemporary)라고 합니다. 이 장르의 음악도 시장이 존재합니다. 다양한 세대가 서로 이해하는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성인가요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마치 마법사의 주문처럼 들린다.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져 슬프다. 영원히 남이 되었다. 그래서 슬픈 목소리로 주문처럼 읊조린다. “남이다 남이다 남이다 남이다 남이다…”‘명품 보이스를 지닌 여가수’로 불리는 최유나가 최근 발표한 신곡 ‘남이다’(박웅 작사·정원수 작곡) 이야기다. 10년 전 처음 등장해 오승근과 조항조 등 선배 가수들이 부른 이 노래를 최유나는 왜 신곡으로 발표했을까.슬픔은 슬픈 노래로 극복할 수 있는 법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어 슬프고 외롭지만 극복해야 한다. 그래서 주문이 필요하고, 그 마법의 주문 덕택에 최유나마저 도전한 것인지도 모른다.“슬픈 노래보다는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밝고 명랑한 곡을 부를 생각이었어요. 그런데 박웅 선생님이 제게 맞는 곡이라면서 자꾸 전화를 거시는데 느낌이 좋은 거예요.”다행히 쉬운 멜로디의 곡이었다. 최유나의 노래는 따라 부르기 어려운 곡들이 대부분이었다.“방송에서 몇 번 불러봤는데 반응이 뜨거웠어요. ‘흔적’처럼 히트하겠다는 분도 많았어요.”맞는 말이다. 최유나가 부르면서 ‘남이다’는 이미 히트한 노래가 되었다.‘남이다’는 작곡가인 정원수와 강철이 지난 2011년 ‘나미다’라는 제목으로 발표한 곡이었다. 당시 마법의 주문은 “나미다 나미다 나미다 나미다 남이다”였다. 노래도 진화를 한다. 2015년 초 오승근이 이 노래를 부르면서 제목이 ‘나미다’에서 ‘남이다’로 바뀐다. 당연히 문제의 주문에서도 “나미다 나미다”가 빠지고 “남이다 남이다”로 바뀐다.편곡자가 박용진에서 왕준기로 바뀌고, 웬일인지 작사가도 정원수에서 박웅으로 바뀐다. 그러나 ‘내 나이가 어때서’가 절정의 인기를 누렸기 때문에 오승근은 ‘남이다’를 부를 겨를이 없었다.2016년에는 ‘겨울 나그네’와 ‘바람 불어도’로 유명한 김지웅이 오승근 버전의 ‘남이다’를 불렀다. 그러나 김지웅 역시 ‘우리 미쓰리’라는 곡으로 한창 활동을 하던 터라 ‘남이다’는 곧 잊혀졌다.2018년이 되면서 ‘남이다’는 다시 한 번 진화를 한다. 이번에는 조항조가 ‘남이다’를 송태호 편곡으로 불렀다. 오승근 버전에서는 인트로를 통기타 중심으로 연주한 반면에 조항조 버전에서는 피아노 연주 중심으로 인트로를 장식했다. 피날레의 가사도 “우리도 언젠간 스치듯 만날 남이다”로 바꿨다.오승근과 김지웅 버전의 피날레는 “머물지 않고 떠나는 저 바람처럼/우리는 다시 만날 수 없는 남이다”였다. 다시 만나도 어차피 ‘남은 남이다’라고 강조한 셈이다.2021년에는 장민호가 TV조선의 가요 프로그램 ‘사랑의 콜센타’에서 ‘남이다’를 불렀다. 장민호의 곡은 ‘사랑의 콜센타 Part45’라는 제목의 디지털 음원으로 발매됐다.2022년 여름 여가수로는 유일하게 ‘남이다’에 도전한 최유나 버전은 신강우 편곡에 블루스 분위기를 풍긴다. 인트로와 간주도 색소폰을 강조하는 연주로 바뀌었다. 가사도 “냇물은 흐르다 강으로”에서 냇물을 빗물로 바꿨다.오승근과 조항조의 ‘남이다’보다 최유나의 ‘남이다’가 더 슬프고 애잔하게 들린다. 최유나가 여성이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된다. 최유나의 부드러우면서도 은은한 명품 보이스도 ‘남이다’를 더 슬프면서도 매혹적인 노래로 탈바꿈시켰다.무엇보다 팬들 입장에서는 묵직한 남성 스타들이 부른 노래를 미리 들어봤기 때문에 최유나의 노래가 더욱 친근하게 들리는 역할을 한다. 선배 남자 가수들이 미리 홍보해준 격이 되었으니 최유나의 ‘남이다’는 히트의 기반이 이미 마련된 셈이다.훌라후프와 꾸준한 걷기로 날씬한 몸매를 유지해 건강 미인으로 불리는 최유나는 지난 1992년 발표한 ‘흔적’(김순곤 작사·방기남 작곡)을 히트시키며 스타덤에 올랐다. 석광인 대기자전 스포츠조선 연예부장전 예당미디어 대표현 차트코리아 편집인 2023.02.15 08:26
생활문화

남은 설 연휴 아이 손 잡고 갈 서울 가족여행 스폿3

설 연휴 텅 빈 서울을 아이들과 여행하려 한다면, 가볼만한 곳들이 있다. 마음 먹고 가야하는 서울의 4대 궁과 24일까지만 진행되는 서울 빛초롱&광화문광장 마켓, 어린이라면 환호하는 롯데월드 어드벤처다.설 연휴 기간에도 개방하는 서울의 4대 궁은 볼거리와 숨겨진 역사 이야기가 많아, 명절 때 아이들과 방문하기에 의미가 있다. 최근에는 한복을 입고 무료 입장하여 인증샷을 찍는 문화도 인기다.경복궁은 태조 이성계가 한양으로 천도를 하며 세운 조선 왕조 최초의 궁궐로, 경복궁 거닐며 조선 역사와 왕실 문화에 대해서 배우고 느낄 수 있다. 경복궁 코스는 수문장 교대의식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진행되는 흥례문 앞마당에서부터 시작된다. 경복궁의 정전인 근정전 앞에 서면 오른쪽 끝으로 이동해 대각선으로 바라보는 것이 가장 아름답다. 근정전의 처마가 살짝 들려 있어 좌측으로는 인왕산, 우측으로는 북악산의 능선과 하나같이 이어진다.인왕산을 배경으로 한 넓고 푸른 연못과 어우러지는 경회루 등을 걷다 보면 조선 왕실 문화와 역사도 느낄 수 있다.창덕궁은 자연의 지형을 훼손하지 않고 조화롭게 배치해 우리만의 건축미를 살렸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돼 있다.경복궁과 마찬가지로 금천교를 지나 궁궐 안으로 들어간다. 창덕궁의 편전인 선정전은 왕이 집무를 보며 신하들과 국사를 논하였던 곳이다. 지붕의 형태는 팔작지붕이며, 청기와를 사용하고 있으며, 현존하는 궁궐의 전각 중 유일하게 남은 청기와 건물이다.창경궁은 정조가 머물고 생을 마쳤던 궁궐로 아버지 사도세자를 향한 효심이 서려있다. 아이들과 함께 왕실 가족의 생활 공간인 창경궁에서 조선 왕들의 지극한 효심과 사랑을 느낄 수 있다.덕수궁은 대한제국이 꿈꾸었던 근대화의 흔적들이 남아있다. 석조전, 중명전과 같이 서양식 건물과 전통적인 궁궐 건물이 어울려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덕수궁 돌담길을 따라 걷는 산책로가 인기다. 근처에 있는 구 러시아 공사관 건물, 서울시립미술관 등도 함께 둘러보는 것을 추천한다.경복궁 앞 광화문광장에는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4일 화요일까지 서울 빛초롱과 광화문광장 마켓이 연장 운영 중이다. 설 연휴 기간에는 오후 2시 30분부터 전통놀이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서울 빛초롱은 2023년 새해를 맞이해 '전통'을 주제로 콘텐츠가 추가됐다. 특히 아이들은 제기차기, 투호와 고리 던지기, 딱지치기, 대형윷놀이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사람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롯데월드에도 설 연휴 콘텐츠가 풍성하다. 롯데월드는 특별 공연 '토끼별곡'을 준비했다. 22일부터 24일까지 어드벤처 1층 가든스테이지에서 매일 2회 열린다. ‘토끼별곡’은 별주부전을 테마로 자라와 토끼를 주인공으로 한 전통 마당극에 화려한 곡예까지 더해진 퓨전 공연이다. 솟대 퍼포먼스를 비롯해 각종 훌라후프 공중곡예와 대형 큐브를 활용한 서커스 묘기는 눈을 즐겁게 하고, 소리꾼과 악사가 함께하는 길놀이&판굿 한마당은 귀를 즐겁게 한다. 이와 함께 화려한 부채춤과 소고, 대고 등 모둠북을 활용한 악기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민속한마당’ 퍼레이드는 정월대보름인 2월 5일까지 매일 5시에 열린다.권지예 기자 kwonjiye@edaily.co.kr 2023.01.23 07:00
뮤직

이달의 소녀, 첫 日 단독 콘서트 확정… 글로벌 행보 박차

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일본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이달의 소녀가 내년 3월 3일 일본 도쿄 타치카와 스테이지 가든에서 단독 콘서트 ‘이달의 소녀 1st 라이브 ’(LOONA 1st Live in TOKYO 2023)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이달의 소녀가 일본에서 개최하는 첫 단독 콘서트다. 탄탄한 라이브와 함께 ‘퍼포먼스 장인’이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강렬한 퍼포먼스, 유니크한 콘셉트, 다채로운 구성이 빛나는 고퀄리티 무대로 열도를 뒤흔들 전망이다. 이달의 소녀는 지난 8월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미주와 유럽, 서울 공연까지 아우르며 데뷔 첫 월드투어 ‘루나더월드’를 진행한 바 있다. 월드투어를 통해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한 만큼 이번 일본 단독 콘서트를 향한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앞서 이달의 소녀는 첫 싱글 ‘훌라후프/스타 시드~각성~(HULA HOOP/StarSeed〜カクセイ〜)과 두 번째 싱글 ’재팬 2nd 싱글 ‘(JAPAN 2nd SINGLE 「LUMINOUS」)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일본 활동에 돌입했다. 발표 후 두 싱글 모두 오리콘 데일리 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며 괄목할 만한 성적을 기록했다. 또한 일본 공연에 앞서 이달의 소녀는 내년 1월 3일 ‘디 오리진 앨범 제로’(The Origin Album ‘0’’로 컴백한다. 타이틀 곡 ‘프리즘’(FREESM)은 이달의 소녀 특유의 몽환적인 무드가 돋보이는 하우스 장르의 곡이다. 이달의 소녀는 이 앨범을 통해 소녀들의 당당하고 새로운 시작을 백분 보여줄 계획이다. 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2.12.18 1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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