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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트IS] ‘범죄도시4’ 2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

‘범죄도시4’가 14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켰다. 8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범죄도시4’는 전날 14만 8811명의 관객을 모으며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누적관객수는 871만 8703명이다. 지난달 24일 82만명의 오프닝스코어로 출발한 ‘범죄도시4’는 개봉 2일째 100만, 4일째 200만, 300만, 5일째 400만, 7일째 500만, 9일째 600만, 11일째 700만 돌파, 13일째 800만 돌파에 성공하며 흥행 질주 중이다.개봉 3주 차가 다가오면서 화력은 떨어졌지만, 여전히 박스오피스 1위,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트리플 천만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한편 ‘범죄도시4’는 ‘범죄도시’ 네 번째 이야기로,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가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을 움직이는 특수부대 용병 출신 빌런 백창기(김무열), IT 업계 천재 CEO 장동철(이동휘)에 맞서는 범죄 소탕 작전을 그렸다. 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5.08 0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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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묘’ 제대로 일냈다…쇼박스, 1Q 영업익 전년 比 2388%↑

영화 ‘파묘’가 쇼박스의 실적 상승을 견인하며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쇼박스는 올 1분기 매출이 632억 1400만원, 영업이익이 199억 5400만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24.9%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2388% 늘었다. 이는 ‘파묘’의 극장 수익 및 해외 매출 일부가 반영된 결과다. 지난 2월 개봉한 ‘파묘’는 전 연령대의 고른 지지를 받으며 신드롬급 흥행을 일으켰다. 지금까지 누적관객수만 1188만명으로, 쇼박스는 이 영화의 제작 및 투자·배급을 맡았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파묘’ 효과는 더욱 확연하게 눈에 띈다. 쇼박스의 1분기 영화 부문 매출은 629억 100만원으로, 전체 99.5%에 달한다. 또한 쇼박스는 ‘파묘’ 흥행에 힘입어 1분기 관객점유율 41.2%를 기록, 전체 배급사 점유율 1위를 탈환했다.1분기 실적 호조에 주가도 상승 마감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쇼박스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4.48%(165원) 오른 3850원에 장을 마쳤다. 주가가 4% 이상 뛴 건 지난 3월 22일 이후 처음이다. 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5.07 1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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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죄도시4’ 트리플 천만 카운트다운…돌파 시점은? [IS포커스]

‘범죄도시4’가 ‘트리플 천만’을 향한 막판 스퍼트를 올리고 있다. 현재 흥행세라면 시리즈 중 가장 빠른 속도로 1000만 문턱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7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범죄도시4’는 어린이날 황금연휴였던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나흘 동안 252만8635명의 관객을 모으며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했다. 이날까지 누적관객수는 856만9935명에 달한다. ◇역대 최고 흥행 속도…‘트리플 천만’ 타이틀 코앞‘범죄도시4’는 지난달 24일 개봉 후 무서운 기세로 관객을 모아왔다. 개봉 당일 86만명으로 출발한 데 이어 개봉 2일째 100만, 4일째 200만, 300만, 5일째 400만, 7일째 500만, 9일째 600만, 11일째 700만 돌파에 성공했으며, 13일째 800만 고지까지 밟았다. 이는 시리즈 사상 최단 기록이다. 앞서 ‘범죄도시2’는 개봉 18일째, ‘범죄도시3’는 개봉 14일째 누적관객수 800만명을 넘겼다. 올해 최고 흥행작인 ‘파묘’ 역시 ‘범죄도시4’보다 5일 늦은 개봉 18일 차에 800만 관객을 모았다. ‘범죄도시4’가 이 기세를 몰아 1000만 관객 돌파에 성공한다면 ‘파묘’에 이은 올해 두 번째 ‘천만 영화’에 이름을 올리게 된다. 역대 ‘천만 영화’로는 33번째, 한국 영화로는 24번째다. 이와 동시에 한국 영화사에 전례 없는 ‘트리플 천만’이란 타이틀도 챙기게 된다. 지난 2017년 개봉한 ‘범죄도시’ 1편은 누적관객수 688만명을 기록했으며, ‘범죄도시2’와 ‘범죄도시3’는 각각 1269만명, 1068만명을 모았다. ◇주말 1000만 돌파 ‘유력’…시리즈 최단 기록 세운다지금과 같은 기세라면 ‘범죄도시4’는 이번 주말 1000만 관객 돌파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물론 개봉 3주 차에 접어들면서 힘이 빠지고 있긴 하지만, 여전히 실시간 예매율 약 40%를 유지하며 전체 1위를 지키고 있는 만큼 전망은 긍정적이다. 더욱이 변수로 꼽혔던 경쟁작들 역시 큰 영향을 끼치지 못하고 있다. 가장 위협적이던 할리우드 대작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의 경우 8일 개봉을 앞두고 예매율이 10배 이상 치솟았으나 이 조차 20% 남짓으로 ‘범죄도시4’의 절반 수준에 불과하다. CGV, 롯데시네마 등 극장가 역시 오는 11일과 12일 사이 1000만 돌파가 유력하다고 입을 모은다. 물론 일각에서는 저조했던 황금연휴 전체 관객수, 평일 드롭률 등을 고려했을 때 다음 주 초 1000만명을 넘길 것이란 보수적 의견도 있다. 보수적인 전망치인 14일께 1000만 관객을 돌파한다고 해도 개봉 21일 째 거둔 성과로, ‘범죄도시2’(개봉 32일째), ‘범죄도시3’(개봉 25일째)보다 빠른 속도다.멀티플렉스 한 관계자는 “개봉 3주 차로 접어든 데다 황금연휴를 지나면서 드롭률이 커졌다. 그러나 경쟁작 대비 여전히 대중성이 가장 높은 작품이고 타 작품들과의 예매율 격차도 큰 만큼 특별한 변수가 없다면 시리즈 중 가장 빠르게 1000만 관객을 넘길 것”이라고 예측했다. 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5.07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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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트IS] 멈추지 않는 흥행 질주…‘범죄도시4’ , 황금연휴 856만 돌파

‘범죄도시4’가 5월 어린이날 황금연휴의 진정한 흥행 승자로 등극했다.7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범죄도시4’는 황금연휴였던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나흘 동안 252만8635명의 관객을 모으며 13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했다. 누적관객수는 856만9935명이다. 이로써 ‘범죄도시4’는 개봉 2일째 100만, 4일째 200만, 300만, 5일째 400만, 7일째 500만, 9일째 600만, 11일째 700만 돌파에 이어 13일째 800만 고지까지 넘어섰다. 이는 올해 최고 흥행작인 ‘파묘’(개봉 18일째)는 물론, 시리즈 최고 흥행작인 ‘범죄도시2’(개봉 18일째)보다 5일 빠른 속도다. 또 시리즈 사상 최단기간 800만 돌파에 성공한 ‘범죄도시3’(개봉 14일째)의 기록도 앞질렀다. 한편 지난달 24일 개봉한 ‘범죄도시4’는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가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을 움직이는 특수부대 용병 출신의 빌런 백창기(김무열)와 IT 업계 천재 CEO 장동철(이동휘)에 맞서는 범죄 소탕 작전을 그렸다. 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5.07 0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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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트IS] ‘범죄도시4’, 개봉 11일째 700만 돌파…트리플 천만 눈앞

‘범죄도시4’가 700만 돌파에 성공하며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5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범죄도시4’는 전날 68만9914명의 관객을 모으며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했다. 누적관객수는 711만1384명이다.이로써 ‘범죄도시4’는 개봉 2일째 100만, 4일째 200만, 300만, 5일째 400만, 7일째 500만, 9일째 600만 돌파에 이어 개봉 11일째 700만 고지까지 넘어서게 됐다.‘범죄도시4’의 700만 돌파 속도는 시리즈 최다 관객수를 모은 ‘범죄도시2’(개봉 14일째)는 물론, 올해 최고 흥행작 ‘파묘’(개봉 16일째)를 가뿐히 뛰어넘은 속도다. 압도적 흥행 속도에 ‘범죄도시4’의 흥행 주역 마동석, 김무열, 이동휘, 이지훈, 김도건, 이주빈, 김신비, 김지훈, 허명행 감독은 인간 화환으로 깜짝 변신, “전부 관객들의 사랑 덕분”, “내 관객 사랑 시작도 안했어”, “오케이! 내가 먼저 감사했어!” 등 ‘범죄도시4’ 속 명대사를 활용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한편 ‘범죄도시4’는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 분)가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을 움직이는 특수부대 용병 출신의 빌런 백창기(김무열 분)와 IT 업계 천재 CEO 장동철(이동휘 분)에 맞서 펼치는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작품이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5.05 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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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쿵푸팬더4’, 개봉 25일만 150만 관객 돌파

영화 ‘쿵푸팬더4’가 누적 관객수 150만 명을 돌파했다.4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쿵푸팬더4’(감독 마이크 미첼, 스테파니 스티네)는 이날 오후 1시 50분 기준 150만 649명을 기록했다. 개봉 25일 만의 쾌거다. 이는 2023년 10월에 개봉해 200만 관객을 동원한 애니메이션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에 이어 6개월 만에 나온 애니메이션 150만 돌파다. ‘쿵푸팬더4’는 모든 쿵푸 마스터들의 능력을 복제하는 빌런 카멜레온에 맞서기 위해 용의 전사인 자신마저 뛰어넘어야 하는 포의 새로운 도전을 담은 영화다. 어린이날 황금 연휴를 맞아 극장가를 찾는 가족 단위 관람객에 힘입어 흥행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5.04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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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죄도시4’ 오늘(4일) 700만 고지 넘는다…연휴 특수 맞을까

영화 ‘범죄도시4’(감독 허명행)이 700만 관객 돌파를 목전에 뒀다. 4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범죄도시4’는 지난 3일 하루 동안 38만684명을 동원, 누적관객수 642만1479명을 기록했다.4일이 어린이날을 낀 황금 연휴의 시작인 주말인 만큼 이날 700만 관객 돌파가 유력한 상황이다. 오전 9시 기준 예매 관객수는 44만4889명이다. 개봉 9일 만에 600만 관객을 돌파하며 극장가를 휩쓸고 있는 만큼 당일 700만 돌파는 물론, 주말 사이 800만 돌파 가능성도 관측되고 있다.‘범죄도시4’는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 분)가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을 움직이는 특수부대 용병 출신의 빌런 백창기(김무열 분)와 IT 업계 천재 CEO 장동철(이동휘 분)에 맞서 다시 돌아온 장이수(박지환 분), 광수대&사이버팀과 함께 펼치는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영화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5.04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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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묘' 이어 '범죄도시4'까지…극장가, 성·비수기 사라졌나 [줌인]

극장가 성수기, 비수기가 사라지고 있다. 개봉 시기보다 콘텐츠의 힘을 증명한 셈인데 업계 생태계에 대한 우려도 나온다. 영화 ‘범죄도시4’가 개봉 9째 600만 관객을 돌파하며 비수기 극장가에 다시 한번 활력을 불어넣었다. 4월 개봉작 중 전례 없는 흥행 속도다. 여느 사업이 그렇듯 극장가에도 성수기와 비성수기가 존재한다. 성수기는 방학과 휴가철 몰려 있는 7~8월을 비롯해 명절 등 연휴가 몰려 있는 시즌. 반대로 야외 활동이 잦은 봄이나 겨울 시장 직전의 11월에는 관객이 급격히 줄어들어 비성수기로 묶인다.하지만 최근 들어 이 같은 흐름에 균열이 감지되고 있다. 성수기 개봉작은 손익분기점을 못넘기기 일쑤인 반면, 비수기 개봉한 영화들은 줄줄이 ‘1000만’ 명예의 전당에 오르며 성수기, 비수기의 구분이 모호해졌다. 현재 흥행 질주 중인 ‘범죄도시4’는 물론, 앞서 개봉한 ‘서울의 봄’과 ‘파묘’이 대표적인 사례다. ‘서울의 봄’은 앞선 11월 말 개봉해 1312만명을, ‘파묘’는 올 2월 말 개봉해 1181만명을 동원했다. 그 결과 지난해 12월 관객수는 1670만명, 3월 관객수는 1170만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각각 118.5%(906만명), 56.5%(422만명) 급증했다. 반면 관객 유입이 많은 성수기 개봉작들의 성적은 썩 좋지 않았다. 특히 여름 시장은 극장가 최대 성수기로 대형 배급사들의 텐트폴 무비(흥행 성공을 보장해 줄 수 있는 간판 작품)가 쏟아짐에도 불구, 지난여름엔 단 한 편의 1000만 영화도 탄생하지 못했다. 그나마 가장 많은 관객을 모은 건 ‘밀수’였는데 그조차 514만명을 모으는 데 그쳤다. 이어진 추석 연휴에는 수익 창출을 실현한 작품이 전무했다.지난해 전체 성적표를 보면 더욱 선명하게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영진위가 공개한 ‘2023년 전체영화 박스오피스 순위’에 따르면 상위 5편 가운데 ‘서울의 봄’, ‘범죄도시3’, ‘엘리멘탈’, ‘스즈메의 문단속’은 모두 비성수기 개봉작이고, 5위에 오른 ‘더 퍼스트 슬램덩크’만이 준성수기인 1월 개봉했다. 정지욱 영화평론가는 “올해까지 더 지켜봐야겠지만 확실히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성수기, 비성수기 구분이 없어지고 있다”며 “특히 비성수기 틈새시장에 흥행력이 뛰어난 작품이 개봉해 관객을 모았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OTT 등장으로 산업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관객이 극장을 찾을 계기를 마련해줬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다만 이러한 현상이 중·저예산 영화의 설 자리를 뺏을 수 있다는 점에는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정지욱 평론가는 “보통 비성수기에는 예술, 장르성이 강한 영화가 개봉했다. 외부 활동이 많아 극장을 찾는 마니아를 위한 시기였다. 하지만 지금처럼 틈새시장을 노리는 상업영화가 계속 나온다면 결국 작은 영화들은 설 곳을 잃게 된다. 산업의 다양성 측면에서는 위험한 지점”이라고 짚었다. 반대로 성수기 시즌 영화들의 흥행 실패를 놓고는 산업 전반에 걸친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온다. 무한 경쟁으로 치킨 게임(한쪽이 양보하지 않을 경우 양쪽이 모두 파국으로 치닫게 되는 극단적인 게임이론)이 일면서 참혹한 결과를 만들고 있다는 설명이다. 실제 지난 해 여름에는 보름 새 한국 기대작 6편이 줄줄이 개봉했고, 그해 추석 시즌에는 3편의 상업영화가 한날한시에 개봉했다. 한 극장 관계자는 “크게 본다면 전체 관객수는 들 만큼 들었다. 다만 특정 기간을 겨냥해서 여러 작품이 동시에 난립하다 보니 뛰어난 성공을 거둔 작품이 없었다”며 “이런 흐름이 이어진다면 위험 부담은 계속 클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5.04 07:00
영화

‘범죄도시4’ 어린이날도 쾌진격 예고…‘큐티동석’·예매량 40만장

‘범죄도시4’가 어린이날 황금연휴도 접수할 전망이다. 3일 오후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범죄도시4’는 예매율 73%, 예매량 40만 9482명을 기록 중이다. 이날 오전까지 누적 관객수 604만 908명을 기록,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키고 있다. ‘파묘’보다 빠른 속도로 600만을 돌파한 ‘범죄도시4‘는 황금연휴로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배우들의 귀여운 반전 매력을 담은 ‘반전 큐티 비하인드 스틸’을 공개했다. 묵직하고 살벌한 극중 모습과 달리 배우진들의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담겨있다. 특히 관객들의 손에 땀을 쥐게 한 엘리베이터 장면의 비하인드 사진에서 배우 마동석이 흰색 곰돌이 귀 모자를 쓰고 ‘마블리’다운 반전 매력을 발산해 눈길을 끈다.‘범죄도시4’는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가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을 움직이는 특수부대 용병 출신의 빌런 백창기(김무열)와 IT 업계 천재 CEO 장동철(이동휘)에 맞서 다시 돌아온 장이수(박지환), 광수대&사이버팀과 함께 펼치는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영화다. 이주인 인턴기자 juin27@edaily.co.kr 2024.05.03 1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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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죄도시4’ 흥행 질주에 ‘덜덜’ 떠는 신작들…반전 있을까 [줌인]

‘범죄도시4’의 무서운 흥행세에 경쟁작들이 줄줄이 맥을 못추고 있다. 다음 달 초중반 개봉을 앞둔 영화들은 출발도 전에 힘이 빠진 모양새다.3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범죄도시4’는 2일까지 604만 877명을 동원했다. 올해 개봉한 영화 중 가장 빠른 흥행 속도다. 반면 ‘범죄도시4’의 흥행 질주에 경쟁작들은 나란히 하락 곡선을 그리고 있다. ‘범죄도시4’ 출격 전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했던 애니메이션 ‘쿵푸팬더’의 매출 점유율은 3%대로 떨어졌고, 흥행의 정점을 찍은 후 퇴장 수순을 밟고 있는 ‘파묘’는 0%대까지 내려앉았다. ‘범죄도시4’와 같은 날 개봉한 젠데이아 주연의 ‘챌린저스’는 찰나의 기쁨도 맛보지 못했다. ‘범죄도시4’의 10분의1에도 미치지 못하는 5518명의 오프닝 스코어로 출발한 이 영화는 실관람객들의 입소문에도 불구, 일일 관객수가 단 하루도 1만명을 넘지 못하며 위기에 처했다. 신작들도 분위기가 크게 다르진 않다. 당장 1일 개봉한 ‘스턴트맨’은 ‘범죄도시4’의 기세에 눌려 지난 2일 1만 2182명을 동원하는 데 그쳤다. ‘범죄도시4’가 이날 25만명을 동원한 것을 고려하면 엄청난 차이다. ‘바비’의 라이언 고슬링, ‘오펜하이머’의 에밀리 블런트의 만남으로, 당초 국내 영화 팬들의 기대감을 키웠던 걸 고려하면 아쉬운 성적이다. 개봉 전부터 입소문을 노리고 진행한 사전 시사회 역시 큰 효과를 누리지 못했다. 약 1억 2000만달러(한화 약 1655억원)의 제작비가 투입된 것으로 알려진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도 한국 경쟁작들이 부재한 틈을 노려 흥행을 꾀해보려 했지만, ‘범죄도시4’에 역풍을 맞았다. 다음 달 8일 개봉을 앞두고 에릭 윈퀴스트 시각특수효과(VFX) 감독과 한국인 제작진이 내한해 기자간담회, 인터뷰, 크리에이터스 토크 등 다양한 행사에 응했으나 예매율로까지 이어지지는 않았다. 할리우드 대작들도 고개를 숙인 상황이니 한국 신작들이야 걱정이 더 클 수밖에 없다. 가장 먼저 평가대에 오르는 작품은 오는 15일 개봉하는 ‘그녀가 죽었다’다. 변요한, 신혜선 등 2030 세대에게 인지도가 있는 호감형 배우들에 관음과 관종이란 신선한 소재를 무기로 내세운 작품. 개봉을 보름 앞두고 배우들의 열혈 홍보가 이어지고 있지만 ‘범죄도시4’에 견주기에는 여전히 화제성이 부족하다. 무엇보다 이들의 발목을 잡는 가장 큰 문제는 식을 줄 모르는 ‘범죄도시4’의 열기에 있다. 현재 ‘범죄도시4’는 개봉 2주차 주말을 맞아 매출 점유율 90%를 기록하며 사실상 흥행 독주를 이어가고 있다. 실시간 예매율 역시 75% 이상을 유지 중으로 기세는 쉽사리 꺾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CJ CGV 관계자 역시 “‘범죄도시4’는 워낙 수요가 많은 작품이다. ‘범죄도시4’ 개봉 후 (관객수 기준) 평일은 10배, 주말은 4.5배 정도 시장이 커졌다. 내부 지표나 예매율 등을 봐도 ‘범죄도시4’가 압도적인 상황”이라고 짚었다. 다만 그러면서도 “향후 나올 영화들은 상대적으로 작품이나 배우의 인지도도 높고 마니아층도 있기 때문에 개봉 이후 조금씩 찾는 관객이 늘어날 수 있다. 특히 5월 연휴 시작과 함께 관객수가 많아지다 보면 쏠림 폭도 줄어들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5.03 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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