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따라하기 열풍이 확산되면서 신세대 사이에서 뿔테 안경이 패션 액세서리로 급부상하고 있다. 최근 공식 석상에서 전지현.비.정려원 등 인기 연예인들이 저마다 뿔테 안경을 쓰고 나타나 큰 관심을 끌게 된 것.
특히 온라인 몰에선 `연예인 뿔테 안경`, `연예인 패션 안경`등이 인기 키워드로 떠오르는 등 인기가 대단하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는 관련 상품만 해도 830여 개에 이른다.
G마켓 관계자는 "최근 2.3년 사이 패션에 관심이 있고 개성을 추구하는 신세대들 사이에서 뿔테 안경이 인기"라며 "뿔테 안경은 지적 이미지를 주는 동시에 세련된 느낌을 준다. 다양한 스타일의 뿔테 안경을 구비해 기분에 따라 번갈아 가며 착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뿔테 안경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스타일은 직사각형의 뿔테다. 선글라스의 경우 얼굴의 절반을 가릴 정도로 크고 둥그런 복고풍 뿔테 안경들이 인기를 얻는 것과 달리 일반 안경테는 얄팍하다 싶을 정도로 작고 각이 졌다. 이런 스타일은 개성 있게 보이면서 도회적 인상을 준다. `이영아 뿔테 안경`은 저렴한 가격대와 50여 종의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데 그 중 직사각형 스타일이 가장 인기다.
최근에는 알이 큰 복고풍 선글라스의 인기로 뿔테도 투박한 스타일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고급스런 소재가 특징인 `유광 뿔테 안경`은 안쪽이 고무 재질로 되어 있어 착용감이 가볍고 편안하다. 브라운.카키.바이올렛.블랙 등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컬러는 블랙.브라운.와인 등 짙은 색상의 제품들이 많이 팔린다. 최근 레드와 핑크 열풍으로 `빨간 뿔테`,`핑크 뿔테`도 10대들 사이에서 인기다.
좀 더 개성 있는 모습을 연출하고 싶다면 안경테와 다리 부분에 컬러 포인트가 들어간 스타일을 추천한다. `컬러 포인트 뿔테 안경`은 안경테와 다리 부분에 레드.바이올렛 등 색상 포인트가 개성 있는 스타일이다. 또한 `투톤 프레임 뿔테 안경`은 투명 테에 와인.바이올렛.레드 등 컬러 그라데이션을 줘 신비한 느낌이다. 아무리 뿔테 안경이 유행이라고 해도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뿔테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은 얼굴형 별 추천 뿔테 스타일이다.
■사각형 얼굴
각진 사각형 얼굴은 자칫 딱딱해 보이기 쉽다. 때문에 부드러운 타원형 계열의 선글라스 양끝이 살짝 올라간 캣 아이형이 적합. 특히 캣 아이형은 각진 얼굴을 효과적으로 커버할 수 있다. 사각 스타일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역삼각형 얼굴
이마가 넓고 좁은 역삼각형형은 약간 차가운 이지미의 얼굴. 넓은 이마를 커버할 수 있도록 타원형 계열과 둥근 원형 스타일의 뿔테가 잘 어울린다.
■계란형 얼굴
대부분 모든 디자인이 잘 어울리기 때문에 본인의 개성에 따라 파격적 디자인을 착용해 보는 것도 좋다. 폭스형과 캣 아이형등 유행 감각에 맞게 자기만의 이미지를 구가해 볼 수 있도록 개성 위주로 착용하면 된다.
■둥근형 얼굴
편한 인상의 둥근형 얼굴은 단순하고 평범해 보일 수 있다. 가급적 둥근 스타일은 피하고 각진 스타일과 폭스형 스타일이 적합하다. 비교적 뿔테가 잘 어울리는 스타일로 무난한 얼굴을 적극 커버할 수 있는 화려한 디자인도 잘 어울린다.
■긴 얼굴형 얼굴
원형과 사각형 등으로 시선을 옆으로 돌려 주는 것이 좋다. 긴 얼굴형에 각진 테는 더 딱딱해 보일 수가 있다. 이런 얼굴형에는 라운드 스타일이 더 어울린다.
■각진 얼굴
계란알처럼 생긴 오벌형 또는 맥아더 스타일 같이 역삼각 타입이나 전체적으로 둥근 느낌이 나는 보스턴형으로 각진 부분을 커버한다. 억센 인상을 주기 때문에 각이 진 뿔테는 피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