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이면 캐주얼 게임 등의 접속률은 평소의 10~20% 늘어난다. 각 게임업체들도 둥근 달만한 다채로운 잔칫상을 마련했다. 게임업체의 단골 이벤트는 송편 주기와 색동옷입기. 올해도 어김없이 푸짐한 송편 아이템과 색동옷 입기로 게임세상이 풍성하다.
게임 세상 한가위만 같아라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에서 전체 회원과 신규 가입 유저를 대상으로 릴레이 이벤트를 통해 게임 속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드롭할 수 있다.
4종류의 떡 아이템과 고향 선물 등 명절의 향수를 불러오는 다양한 게임 아이템이 지급된다. 10일 서버 정기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한가위 대수사선’은 옥토끼 몬스터가 훔쳐간 쌀가마니를 되찾아 오는 유저들에게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CJ인터넷의 <바닐라캣> 은 8일까지 ‘한복 한정 판매’ 패키지를 선보인다. 여성 한복이 3벌. 남성 한복이 1벌로 저렴하다. 송편받기 게임은 떨어지는 송편을 많이 받을 수록 높은 점수를 얻고 점수에 따라 <바닐라캣> 메모리북과 세트의상. 이펙트 아이템 등을 받을 수 있다.
게임하이의 <데카론> 은 11일까지 ‘데카론 한가위만 같아라-송편먹기와 충전이벤트’를 벌인다. 게임 내의 몬스터를 사냥할 때 떨어지는 송편을 획득하면 공격력 혹은 방어력이 증가한다. 흰색 송편 획득 시에는 공격력이 10%. 쑥색 송편 획득 시에는 방어력이 10% 증가한다. 또 <데카론> 캐시인 데카를 충전할 경우 10% 추가 캐시가 주어진다.
한빛소프트는 <그라나도 에스파다> 를 통해 8일까지 네 가지 선물을 마련했다. 프리위크엔드는 이벤트 기간 중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한가위 붐-업은 게임시간에 따라 유저에게 포인트와 디지털 카메라 등을 증정한다. 또 토끼 사냥을 통해 드롭되는 문자를 조합하면 토끼귀와 송편 아이템을 증정한다.
■몬스터 잡고 송편 아이템을 얻자
네오위즈에서 서비스하는 FPS <스페셜포스> 는 ‘밤송이 이벤트’를 12일까지 진행한다.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아이템이 들어있는 행운의 밤송이를 지급하고. 미션 킬수를 달성할 경우 경품을 지급하는 천 킬 미션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된다.
매일매일 터지는 행운의 밤송이 안에는 포인트업·더블업·스페셜패키지·100만 SP 등 다양한 아이템이 주인을 기다리고 있다.
뮤직레이싱 <알투비트> 는 곱게 한복을 차려입은 스페셜 캐릭터를 선보였다. 6~8일 게임 내 상점에서 아이템을 이용하면 자동 응모되는 감사 이벤트를 펼친다. 1인당 총 18번의 기회가 주어진다. 매일매일 세 차례에 걸쳐 실시간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X박스 360·LG 모니터 19·샤프전자사전 등 선물을 증정한다.
넥슨의 <루니아전기> 는 12일까지 ‘100% 당첨. 써프라이즈 vol.2’를 마련했다. 신규 혹은 휴면 유저를 추천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포인트를 줘 일정 포인트를 획득한 모든 유저에게 노트북 등 사은품을 증정한다.
KTH의 게임포털 파란게임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엑스플레이> 는 ‘무차별 퀴즈’ 이벤트를 벌여 매일 100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선물한다. <피싱온> 은 11일까지 게임내 모든 미끼가 송편으로 변신하는 ‘물고기를 위한 송편’과 물고기를 통해 한복을 얻을 수 있는 한복 무료지급! 이벤트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