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과 크리스마스로 이어지는 연말을 맞아 게임기 업체의 타이틀 경쟁이 거세다. 특히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MS)의 킬러 타이틀 판매를 위한 패키지 대결도 관심이다. 양사가 추천하는 기대작을 알아본다.
▨PS2·PSP
소니코리아엔터테인먼트는 한글화한 [페르소나3(Persona3)](PS2용). [천지의 문 2 무쌍전](PSP용). [잔 다르크](PSP)를 꼽았다. [페르소나 3]는 [진 여신전생] [디지털 데빌 사가] 등으로 유명한 알투스의 RPG 시리즈 중 하나로 [진 여신전생] 시리즈의 흐름을 이으면서 현재를 사는 유저의 일상에 보다 밀착한 이야기로 변화한 RPG 게임이다. 완벽한 한글화로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한 올 겨울 최고의 RPG 게임으로 21일 출시된다.
[천지의 문2 무쌍전]은 PSP용 RPG게임으로 인기를 끌어온 [천지의 문]의 최신작이다. 2005년 10월 20일에 발매한 이후 국내에서 1만 5000장을 판매한 인기작의 계보를 이을 예정이다. 화려한 그래픽과 약 200종에 이르는 강력한 무협. 100개 이상의 미션으로 게임의 볼륨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
2명의 캐릭터를 리얼 타임으로 전환하며 플레이할 수 있다. 12월 7일 출시. 12세 이용가
[잔 다르크]는 백년전쟁에서 프랑스를 구한 영웅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소녀 영웅을 소재로 했다. 역사와 판타지가 결합했다. [다크클라우드 2] [로그 갤럭시] 등 RPG의 정점을 보여주는 초대형 작품을 만들어낸 유명 개발사 ‘LEVEL5’의 최신작이라는 점이 눈에 띈다. 11월 30일 출시. 12세 이용가
▨Xbox 360. 겨울 특별 패키지 3종
MS는 세 가지로 구성된 ‘Xbox 360 겨울 특별 패키지’를 16일 발매했다.
국내에서 매진 사례를 펼친 [기어즈 오브 워]와 60여 종의 피냐타가 만들어가는 신비한 세계를 그린 [비바 피냐타]. 격투 게임의 미학이라 불리는 [DOA 4] 타이틀이 각각 Xbox 360 프로콘솔과 동봉된 상품이다. 특히 [기어즈 오브 워]와 [DOA 4] 패키지에는 무선 콘트롤러가 추가로 제공된다.
더욱이 이번 패키지의 발매와 함께 전국의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총 82개 할인점에서는 인스토어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16일부터 크리스마스까지 주말마다 이마트에서는 [기어즈 오브 워] 또는 [비바 피냐타] 패키지 구매 고객 전원에게 ‘뚜레쥬르 1만 5000원 상품권’과 함께 대작 롤플레잉 게임 [N3] 또는 플레이 앤드 충전 키트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