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일반
효성CTX ‘랜드매스’ 11일 공개 서비스
효성CTX의 신작 FPS게임 '랜드매스'(www.landmass.co.kr)가 오는 11일부터 공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 랜드매스는 2006년 10월 첫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한 후 3차에 걸친 비공개 테스트와 2회의 사전 공개 테스트를 진행하며 점검을 마쳤다. 랜드매스는 공개 서비스에 앞서 튜토리얼 모드, 신규 맵, 커뮤니티 기능, 페인팅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IEF 국가 대항전, 8월 강릉서 개최
한·중 양국이 함께 추진하는 e스포츠 국가 대항전인 IEF(International E-sports Festival) 조직위원회는 지난 7일 국회 귀빈식당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IEF 2007의 일정과 계획을 밝혔다.
IEF 2007은 오는 8월 9~12일 4일간 강원도 강릉시에서 개최된다. 다음달 3일까지 IEF 홈페이지에서 예선 신청을 접수, 6월 7~11일 온라인 예선전을 연다. 6월 17일~7월 15일 오프라인 방송 예선을 거쳐 8월 1~2일 이틀간 태백시에서 개최되는 한국대표 선발전과 출정식에서 최종 본선 진출자를 확정한다.
대회 공식 종목은 스타크래프트·워크래프트·카운터스트라이크와 1개의 시범 종목이다.
●MBC게임, 박성준 웨이버 공시
MBC게임의 박성준(21·저그)이 웨이버로 공시됐다. MBC게임은 지난 7일 "박성준의 요청에 따라 한국e스포츠협회에 웨이버 공시를 요청한다"라고 발표했다. MBC게임은 "지난달부터 박성준과 여러 차례 연봉 협상 자리를 가졌지만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 박성준의 적극적 트레이드 요청을 받아들였다"라고 말했다.
웨이버 공시 기간 박성준을 원하는 프로게임단이 나설 경우 이적하게 되며, 없을 경우 박성준은 자동으로 FA로 풀린다.
박명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