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일반
[레저 단신] 새해 첫 축제 ‘희망 한마당’ 오픈
에버랜드(www.everland.com)는 2008년 새해 첫 축제로 ‘희망 한마당’을 오픈했다. 3월 2일까지 계속되는 행사는 부채춤·제기차기·소원지·한복 등 전통 문화를 퍼레이드·뮤지컬 등과 같은 엔터테인먼트에 접목시키는 등 전통 문화의 현대적 재창조에 심혈을 기울였다. 또한 관람객이 보고, 느끼고, 참가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대거 반영한 것도 특징이다.
신규 퍼레이드로는 농악을 가미한 퍼레이드 ‘둥둥 희망 한마당’. 매일 오후 2시부터 농악 연주자의 멋진 사물놀이 가락에 맞춰 부채춤 공연단, 기예단 등이 분위기를 띄우고, 뒤를 이어 이솝빌리지의 캐릭터들이 앙징맞은 연기로 새해를 축하한다.
정오와 오후 4시에는 뮤지컬 ‘코리아 환타지’를 선보인다. 한국 전통무용과 민속놀이를 테마로 부채춤·오고무·농악·길놀이 팀이 등장, 관람객들과 함께 어우러지며 흥겨운 난장판을 연출한다.
이밖에 민속놀이 한마당에서는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하고, 성황당을 본뜬 4m 크기의 희망나무를 설치, 한 해 동안의 안녕과 소망을 기원하는 소원지를 꽂을 수 있도록 했다. 031-320-5000.
쥐띠 입장객 자유이용권 50% 할인
서울랜드(www.seoulland.co.kr)는 쥐띠해를 맞아 2월 10일까지 쥐띠 입장객들에게 자유이용권을 50% 할인해준다. 또 LG텔레콤 멤버십 회원은 동반 1인까지 자유이용권을 반값에 살 수 있으며, 비씨카드 회원은 동반 2인까지 30~40%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프랑스 새해 축제 갈레트 데루아 진행
호텔 리츠칼튼 서울(www.ritzcarltomseoul.com)의 베이커리&와인숍 리츠델리는 새해의 시작을 축하하는 프랑스 전통축제 갈레트 데루아를 진행한다. 갈레트 데 루아란 1월 2일과 1월 8일 사이의 일요일에 우리의 떡국에 해당되는 대형 빵인 ‘갈레트 데 루아’를 먹는 프랑스의 전통 새해 맞이 축제이다.
빵에는 손가락 한마디 크기의 사기 인형이 들어있다. 온 가족이 한 자리에 모여 사기인형을 넣어 구운 갈레트 빵을 한 조각씩 잘라 먹는데, 자기 몫의 갈레트 조각에 사기인형이 들어 있는 사람은 그 날의 왕이 되어 하루동안 특별한 대접을 받는다. 프랑스에서는 사기인형을 찾는 사람이 왕 노릇을 할 수 있도록 금색 왕관도 함께 포장해 준다.
리츠델리는 ‘갈레트 데 루아’를 15일까지 판매한다. 왕관도 포함된 가격은 3만원(세금 별도). 02-3451-8278.
국내 겨울여행 상품 4종 출시
온라인 여행사 넥스투어(www.nextour.co.kr)는 2008년 1월 첫주를 멋지게 장식할 국내 겨울여행 상품 4종을 출시했다. 강원 정선 레일바이크 눈꽃체험과 동막골 촬영지, 환상선 눈꽃열차&태백산 눈꽃트레킹, 전북 무주 덕유산 향적봉 트레킹과 전주에서의 딸기따기, 강원 동해 추암해변 일출과 태백 태백산 눈꽃 상품 등이다. 가격은 3만 9000~4만 7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