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에관한고찰=연애 담론을 재미있게 풀어낸 감자도리 웹툰이 애플리케이션(앱)으로 나왔다. '연애하기 시러' '짚신 한짝을 찾아서' 등 유명한 감자도리 웹툰도 볼 수 있고 이성과의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다. '남녀연구방' 게시판에서는 인연을 찾거나 고민을 나누는 글을 공유할 수 있으며 나와 어울리는 이상형 스타일 등에 대한 심리테스트도 제공한다.(안드로이드폰용, 무료, 티스토어→FUN→SNS)
▲오빠 나야=가상의 여자친구와 연애를 즐길 수 있는 솔로을 위한 앱. '미나'라는 가상 여친가 하루 4번 아침·점심·저녁·취침 시간대에 맞춰 영상전화를 걸어준다. 자신이 원할 때 전화를 걸어 미나와 영상통화를 할 수도 있다. 무료 버전은 50개의 동영상이, 유료 버전에는 100개가 제공된다.(안드로이드·아이폰용, 900원, 티스토어→생활·정보→일상)
▲비밀문자=상대방과 비밀리에 문자를 주고 받고 싶을 수 있는 앱. 사용자가 지정한 번호로 보내진 문자는 수신이 되어도 수신 여부가 알려지지 않고 내부 데이타에만 저장된다. 문자를 보내고 받은 기록이 전혀 남지 않아 따로 문자 수신·발신함, 최근통화목록에서 지우지 않아도 된다. 비밀번호 입력 화면도 계산기처럼 돼 있다. 애인끼리, 또는 애인 몰래 문자를 주고 받을 싶을 때 유용하다.(안드로이드폰용, 1000원, 티스토어→생활·정보→일상)
권오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