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www.lotteimall.com)은 2011년을 '2018 아시아 넘버원 글로벌홈쇼핑의 기반을 확립하는 해'로 정하고, '톱 위드 유'를 경영목표로 고객기반 확대와 핵심역량 강화를 통해 내실을 강화할 방침이다.
여기에 2011년 역시 중국과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해외진출에 나서 2018 Asia No.1 글로벌홈쇼핑의 기반을 확고히 확립한다는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신헌 대표는 "2011년을 고객 및 협력사와 함께 동반성장 하여 내실을 다지는 한편, 도전적이고 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로 '기대 그 이상의 가치'를 만들어 내며, 글로벌 홈쇼핑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는 해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 상품에 QR코드를 이용해 결제할 수 있는 'QR코드 결제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카탈로그 표지에 인쇄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VOD 영상 플레이'와 '결제' 버튼이 화면에 표시되며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신용카드와 무통장입금 중 결제방법을 선택해 손쉽게 결제 할 수 있는 서비스다.
QR코드를 이용한 쇼핑은 상품의 구성, 특징을 확인하기 위해 오랜 시간 방송을 시청할 필요 없이 상품명ㆍ가격ㆍ구성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방송에서는 선보이지 않는 다양한 구성품들도 편리하게 검색, 구매가 가능하다.
업계 최초로 '카탈로그'앱을 선보인데 이어 2010년 8월에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 할 수 있는 '롯데홈쇼핑앱'을 오픈해 포털쇼핑서비스 제공을 통해 모바일 커머스의 진화를 거듭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