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경마단신] 서울경마공원 최강마 ‘터프윈’ 명예회복 성공 外
KRA서울경마공원 최강마 터프윈이 명예 회복에 성공했다. 지난 2일 제10경주(혼1 2000m 별정)에 조경호 기수와 함께 출전한 터프윈은 출전마중 가장 높은 부담중량인 60kg을 가볍게 극복하고 극적인 역전승을 연출하며 최강자임을 확인시켰다. 터프윈은 지난 7월 부산광역시장배에서 당대불패에게 뒤져 구겨졌던 자존심을 이번 경주 우승으로 회복하는데 성공했다.
○핸디캡 부담중량 부여과정 공개… ‘1일 명예 핸디캐퍼’ 제도 실시
KRA 서울경마공원은 조교사 또는 마주를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개최되는 핸디캡 부여 회의에 참관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1일 명예 핸디캐퍼 제도'를 9월부터 시행한다. 이에 따라 부담중량의 주요 이해관계자인 조교사 및 마주가 직접 핸디캡중량 부여회의에 참관하여 질의응답 및 의견 개진을 할 수 있게 된다. 명예 핸디캐퍼의 운영인원은 1일 2명 이내이며 희망자는 차주 출마등록 마감 후 조교사협회 또는 마주협회를 통해 신청해 선착순 참가할 수 있다.
○“나는야 말박사”, 경마공원 골든벨 퀴즈대회에 도전하세요!
KRA 한국마사회는 오는 21일 열리는 '나는야 말박사, 도전 골든벨' 퀴즈대회 참가신청을 14일까지 접수한다. 동대회는 과천 서울경마공원 승마경기장내 특설전시장에서 개최되며 말과 관련된 지식에 자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홈페이지(http://www.horse-expo.co.kr)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largesera@nate.com)로 보내면 된다. 골든벨 우승자에게는 제주도 여행권 및 승마클럽 쿠폰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되며 골든벨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말 캐릭터 인형이 제공된다.
○KRA 한국마사회, 마필관계자 대기실에 전파차단기 설치
KRA 한국마사회는 휴대폰을 이용한 불법 경마정보 제공 행위의 원천 차단을 통해 경마시행의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경마시행현장인 마필관계자 대기실 및 장구보관실에 9월 중 전파차단기를 설치할 계획이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될 전파차단기는 G20 정상회의장에도 설치된 바 있는 제품으로 최소 10m에서 최대 20m까지 전파차단이 가능하며 서울과 부산경남경마공원에 각 6대, 제주경마공원에 4대가 설치될 예정이다.
○KRA서울경마공원, 9월 경마전문가 강좌 시행
서울경마공원은 매주 일요일 경마 전문가 강좌를 시행한다. 9월 강좌는 럭키빌 1층 북단 미디어 센터에서 12시 20분부터 50분간 진행된다. 2일에는 홍주학 KRA 유캔센터 상담심리전문가가 '습관성 도박 예방교육'을 주제로 강연을 펼치며, 9일에는 정태일 KRA공정센터 공정2팀장이 '사설경마 제보 요령과 포상기준'에 대해 강의한다. 리빙TV 양대승 해설위원의 일간스포츠배 대상경주 해설은 16일에 진행된다. 23일에는 경마문화 KRJ 이경국 해설가가 '고배당 복병마 길라잡이'라는 주제로 경마팬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물에 두 번 빠져 살아남은 오뚝이 말, 제레미
지난 달 29일 영국의 그레이터 맨체스터 지방의 한 호수에서 극적으로 구조된 '제레미'라는 말이 화제다. 제레미는 샤이어 종으로 1톤이 넘는 거구인데다 27살의 노마로 오전 9시에 발견된 물 위로 끌어올려 지는데무려 세 시간이 소요됐다. 구조 현장에는 제레미의 마주, 마주의 딸, 그리고 평소 제레미와 단짝을 이루던 당나귀 '미스티'가 함께 했다. 제레미는 수년 전에도 운하에 빠져 구조대에 의해 구조된 경력이 있어 산전수전 다 겪은 '오뚝이 말'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부경경마공원 노을경마 포함, 9월 경마시행계획
KRA 부산경남경마공원은 이번 달부터 시범 도입되는 노을경마를 포함한 9월 경마시행계획을 발표했다. 9월 경마시행계획에 따르면 개최되는 경마일수는 총 6일이며, 시행 경주 수는 51개가 준비되어있다. 9월 마지막 주는 추석 연휴로 경마를 시행하지 않는다. 경주당 편성 두수는 최소 7두에서 최대 14두이며 대상-특별경주의 경우 최소 편성두수가 5두부터 시행가능하다. 9월 중 대상경주 시행은 오는 9일 서울·부산경마공원과의 교류경주로 시행되는 제6회 Owners' Cup(GⅢ)이 예정돼있고 특별경주는 같은 날 남아공과의 트로피 교환경주인 GC 트로피 경주가 계획돼 있다.
○부경 최시대 기수, 지난주 복승률 50% 달성
부산경남경마공원에서 활동 중인 최시대 기수가 지난 주말에 복승률 50%를 달성했다. 최시대 기수는 지난주 총 8회 경주에 출전했으며 이 가운데 3회를 승리로 장식했고 1회는 2위를 달성했다. 승률은 37.5%였으며 복승률은 무려 50%에 육박했다. 최시대 기수는 지난 달 31일 10경주 신천대명과 11경주 천재보고에 기승해 연속으로 우승을 달성했다. 일요경마에서도 6경주에서 당대명품으로 우승해 강한 면모를 과시했다. 이로써 최시대 기수는 통산전적 1530전 141승, 2위 163회로 승률 9.2%, 복승률 19.9%를 기록하게 되었다.
○부경경마공원 김남성 기수, 8일(토) 부산서 결혼
KRA 부산경남경마공원에서 활동 중인 김남성 기수가 8일 오후 3시에 부산 부전동에 위치한 골든뷰 웨딩홀에서 신부 김은희씨와 백년가약을 맺는다. 김남성 기수와 김은희씨는 지난 2010년 동료기수인 서인섭 기수의 소개로 만남을 시작했으며, 2년 넘는 연애기간을 가졌다. 김남성 기수 커플은 결혼 후 김해시 장유에서 신혼생활을 시작한다고 알려졌다. 김남성 기수는 지난 2005년 부산경남경마공원에 데뷔했으며, 지금까지 947전 48승 2위 79회로 승률 5.1%, 복승률 13.4%를 기록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