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선수위원회가 19일 서울 방이동 대한체육회 로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로 선임된 김영채(62) 선수위원장의 해임을 촉구했다. 김영채 대한수영연맹 부회장은 지난 15일 박용성(73) 현 회장 주재로 소집된 이사회에서 신임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이에리사(59) 전 선수위원장의 차기 체육회장 선거 출마로 공석이 된 자리를 메우기 위한 것이다.
이에 대해 장윤창·유남규·임오경 등 선수위원들은 기자회견에서 "박용성 회장이 특정 후보의 선거운동을 하고 있는 대한수영연맹 부회장을 신임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는 선거의 공정성을 훼손하는 것"이라며 선거 개입 중단을 촉구했다.
김 신임 위원장은 김정행(70) 후보를 지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체육회장 선거는 22일 52개 정가맹단체 회장과 IOC 위원(이건희·문대성), 체육회 선수위원장 등 55명의 투표로 치러진다.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1부리그) 포항 스틸러스는 "자유계약선수(FA) 황진성(29)과 재계약하기로 했다. 계약기간은 1년이며 연봉 등 세부 조건은 양측의 합의에 따라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2003년 포항에 입단한 황진성은 지난 시즌 12골·8도움으로 활약하며 국가대표팀에도 발탁됐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19일 (한국시간) 올드 트래퍼드에서 열린 2012-2013 FA컵 5라운드(16강) 레딩과의 경기에서 루이스 나니와 하비에르 에르난데스의 연속골에 힘입어 2-1로 승리해 8강에 진출했다.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는 올해 동계체전에서 70여 명의 선수를 골라 도핑검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소변검사와 헤모글로빈 생성촉진 금지약물인 에리트로포이에틴(EPO) 검사, 혈액검사 등으로 금지약물 사용 여부를 가려낸다. 검사 대상자는 종목별 입상자를 중심으로 현장에서 도핑검사관이 무작위로 선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