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아모스프로페셔널 ‘2013 아름다운 납세자 상’ 수상
헤어 살롱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이 기획재정부 장관이 표창하는 ‘2013 아름다운 납세자 상’을 수상했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성실한 납세와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으로 올바른 납세자를 정립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국세청에서 주최하는 ‘아름다운 납세자 상’은 성실납세는 물론, 기부나 봉사 등의 사회 공헌, 소외계층을 통한 고용창출, 투명경영 등 지속적으로 사회와 국가발전에 기여해 사회적 귀감이 되는 납세자를 발굴해 시상하는 제도다. 2011년 7월 처음 제정된 이후 모범 납세자상과 함께 매년 1회씩 수상하고 있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지속 가능 경영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희망가게 창업지원’, ‘핑크愛(애) 테라피 캠페인’, ‘정기 봉사’와 같은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희망가게 창업지원 프로그램은 저소득 한부모 여성가정의 창업자금 대출을 돕는 아름다운 재단의 ‘희망 가게’ 대상 중 미용실의 창업을 지원하고 전문 에듀케이션 센터를 통한 교육과 경영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의 재능 기부 활동이다.
‘핑크愛(애) 테라피 캠페인’은 해마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의 베스트 아이템인 ‘리페어포스 테라피 세럼’과 ‘리페어포스 테라피 세럼 프레시’의 판매를 통한 기금 모금 활동으로 제품 한 개가 판매될 때마다 100원이 기부되어 1년간 총 누적금액을 서울대 암병원에 기부하고 있다. 또한, 2009년부터 전 직원이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소외계층에게 제품을 기증하고 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미용 봉사도 실시하고 있다.
유아정 기자 poroly@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