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비즈 톡] 한국, 휴대폰 교체율 ‘세계 1위’ 外
한국, 휴대폰 교체율 1위
한국이 세계에서 휴대전화 교체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7일 미국 시장조사업체인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가 세계 88개국 휴대전화 시장을 조사한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휴대전화 이용자들의 연간 제품 교체율은 67.8%로 조사대상 국가 중 가장 높았다. 지난해 3명 중 2명이 휴대전화를 바꿨다는 뜻이다.
2위는 55.5%의 칠레였으며 다음은 미국(55.2%), 우루과이(53.6%)이 뒤를 따랐다. 이들 국가와 비교하면 한국은 10% 포인트 이상이나 높으며 가장 낮은 방글라데시(8.45)와는 8배나 많았다. 이는 한국 소비자들이 휴대전화 구입 시 2년 약정을 하는 것을 감안했을 때 기존 약정이 끝나기 전에 새롭게 바꾸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SA는 올해 한국 휴대전화 교체율은 지난해보다 2.2% 포인트 올라간 70%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SK그룹, 창립 60주년 기념식 개최
SK그룹이 창립60주년을 맞아 창립기념식을 개최한다.
SK그룹은 8일 오전 경기도 용인 SK아카데미에서 그룹 대표인 김창근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구자영 SK이노베이션 부회장, 하성민 SK텔레콤 사장 등과 최신원 SKC 회장, 최재원 SK㈜ 부회장, 최창원 SK케미칼 부회장 등 고 최종건·최종현 회장 가족, 옛 선경직물 퇴직자 모임인 유선회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60주년 기념식을 갖는다고 7일 밝혔다.
창업주인 고(故) 최종건 회장이 1953년 4월 8일 수원시 권선구 평동 4번지를 매입, 선경직물을 세우면서 시작된 SK그룹은 지난해 매출 158조원, 수출 600억 달러에 8만명의 임직원을 거느린 재계 서열3위(자산규모 기준)로 성장했다.
기아차 'K3 홈런존'이벤트 개최
기아자동차는 올해 프로야구 정규 시즌 중 무등경기장(광주광역시 북구 소재)에 마련한 ‘K3 홈런존’에 3번째 홈런을 성공시킨 선수에게 역동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의 준중형차 ‘K3’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K3 홈런존 이벤트’ 성공 조건은 ‘K3 홈런존’에 홈런볼이 들어가거나 이 위를 통과해 장외홈런이 되는 것이며, 기아차는 이번 시즌 동안 3번째로 이벤트에 성공한 선수에게 ‘K3’를 제공하고, 그 외 이벤트에 성공한 모든 선수에게는 금 3돈으로 제작된 ‘K3 홈런 기념 반지’를 증정할 계획이다. ‘K3 홈런존’은 다른 좌석들과 달리 의자는 물론 바닥도 빨간색으로 표시해 경기 중에도 쉽게 인지할 수 있다.
OB맥주, ‘블루걸’ 수출 25주년 기념
OB맥주가 지난 4일 홍콩 노스포인트 오일스트리트23번가 하버그랜드 홍콩호텔에서 현지 판매사인 젭센그룹(JEBSEN GROUP)과 '블루걸 수출 25주년 기념행사'를 갖고 양사의 상호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기념행사에서 젭센그룹 음료부문 마이클 글로버 사장(52)은 "지난 25년간 뛰어난 맥주 양조 기술력과 체계적인 품질관리로 '블루걸'이 홍콩 맥주시장의 성장과 발전을 견인하는 데 기여했다"며 오비맥주측에 '블루걸' 수출 25주년 기념 감사패를 전달했다.
'블루걸'은 오비맥주가 1988년부터 젭센그룹과 계약을 맺고 제조업자설계개발생산(ODM) 방식으로 수출하고 있는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로 홍콩 맥주 시장에서 6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