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49회 백상 예술대상, 채널 경계 허물고 영화 조연상 신설
제49회 백상예술대상이 5월 9일 오후 6시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열립니다.
TV/영화 부문을 아우르는 국내 유일한 종합예술상인 백상예술대상은 전통에 안주하기 보다 시대 흐름에 맞춰 변화를 택했습니다. 대중문화계 전반의 변화를 수용하며 지상파에 한정됐던 방송부문의 심사를 모든 방송 채널 프로그램으로 확대했습니다. 채널 구분에 연연하기 보다 콘텐트의 질을 심사합니다. 영화 부문에도 조연상을 신설했습니다. 주연배우 뿐 아니라 주목받는 조연배우들이 한국 영화계를 풍성하게 만들고 있는 분위기를 반영했습니다.
지난 1년간 TV/영화 부문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낸 작품·연기자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제49회 백상예술대상은 JTBC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됩니다. 인기상 수상자 선정에 반영되는 인기상 투표는 공식홈페이지에서 5월 6일 24시까지 진행됩니다. 투표에 참여하신 분 중 추첨을 통해 100분(1인 2매)에게 시상식 초대권을 드립니다.
시상내역
영화부문 대상 작품상 감독상 최우수 연기상(남,여) 조연상(남, 여) 신인연기상(남, 여) 신인감독상 시나리오상 인기상(남, 여)
TV 부문 대상 작품상(드라마, 교양, 예능) 연출상 최우수연기상(남, 여) 신인연기상(남, 여) 극본상 TV예능상 인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