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바캉스철이 다가 오면서 각종 바캉스용품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해변이나 계곡에서 햇볕을 가려주는 그늘막이나 야외에서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캠핑의자 등이 대표적이다. 바캉스에 필요한 각종 용품들을 챙겨봤다.
터누아 썬스크린 그늘막
강이나 바닷가에서 물놀이를 즐길때 꼭 필요한 제품이 강한 햇볕을 막아주는 그늘막이다. 바캉스용 그늘막은 너무 크거나 무거운 것 보다는 가볍고 바람이 잘통하는 것이 좋다. 정통 유러피안 아웃도어 브랜드로 ‘터누아(TERNUA)’의 썬스크린 그늘막은 이런점에서 바캉스용으로 적합하다. 메쉬(Mesh) 소재를 사용해 바람이 잘 통하고 무게도 2.3kg에 불과해 가볍다. 낮에는 휴식용 그늘막으로 밤에는 모기장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일간스포츠 쇼핑몰 아이에스몰(www.is-mall.co.kr, 02-6712-5181)에서 60% 할인된 3만9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스위스크로스 네오필 캠핑의자
물기가 있는 해변가나 계곡가에서 몸이 젖지않고도 앉아서 쉴 수 있으려면 휴대용 캠핑의자가 필요하다. 스위스 명품 아웃도어 브랜드 스위스크로스(SWISS CROSS)에서 선보인 네오필(Neo Feel) 패밀리 캠핑 테이블과 의자는 폴리에스테르 600D 원단에 스틸프레임을 사용해 가볍고 튼튼하다. 바닥 받침대에는 우레탄 패드를 장착해 미끄러운 바위에서도 흔들림이 없다. 의자 규격은 50X50X80cm, 테이블 규격은 48X48X42cm로 컴팩트해 휴대가 간편하다.
아이에스몰에서는 스위스크로스 네오필 캠핑 의자 2개와 테이블 1개, 수납 가방을 묶어 8만2000원에 판매한다. 기존에 비해 약 20% 할인된 가격이다.
크레모아 무선 LED랜턴
늦은 저녁시간에 야외에서 가족이나 친구끼리 둘러앉아 식사를 하며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바캉스의 또다른 묘미다. 이럴 때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랜턴이다.
요즘 야외용 랜턴은 밝기도 충분하고 지속성도 높은 충전식 LED랜턴이 대세다. 조명기기 전문기업 프리즘이 최근 출시한 크레모아 무선 LED랜턴은 500~1000루멘의 밝기에 광확산필터를 사용해 랜턴 하나로도 4인 이상이 요리를 하거나 텐트를 치는 등 자유롭게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 타이머기능이 장착돼있어 캠핑시 잠자리 준비를 마친 후 랜턴을 끄기 위해 다시 일어나야만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아이에스몰은 크레모아 무선 LED랜턴의 출시를 기념해 한정 특가(8만9000원~11만9000원)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