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비즈톡] 현정은 회장, 금강산서 정몽헌 10주기 추도식 外
현정은 회장, 금강산서 정몽헌 10주기 추도식
현정은 회장을 비롯한 현대그룹 임직원 38명과 북측 관계자 20여명은 금강산 정몽헌 회장 추모비에서 공동으로 추모식을 가졌다. 현 회장 일행은 추모식 후 현지 시설물 점검을 마치고 오후 4시 경 남측으로 귀환했다.
현 회장은 방북을 마치고 “5년 이상 관광이 중단되고 힘든 상황이지만 현대는 결코 금강산관광을 놓지 않을 것”이라며 “반드시 관광이 재개될 수 있도록 모든 힘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주도식서 현 회장은 북측 김정은 제 1비서로부터 추모의 내용이 담긴 구두 메시지를 전달받았다. 원동연 북한 조선아시아태평양평화위원회(아태위원회) 부위원장을 통해 전달된 메시지는 “(고인의) 명복을 기원하며 아울러 현정은 회장을 비롯한 정몽헌 선생의 가족과 현대그룹의 모든 일이 잘 되기를 바란다”내용을 담고 있다.
LGU+, 5만원에 문자 무제한 청소년 요금제 출시
LG유플러스는 청소년 요금제인 ‘LTE 청소년 50’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요금제는 월 기본료 5만원에 6만링과 LTE 데이터 2.2GB를 기본 제공하고 문자는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회사측은 "이 요금제의 데이터 차감 요율은 1MB당 20.48링으로 기본링을 모두 데이터로 사용할 경우 기본 제공 데이터를 포함해 총 5GB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며 "음성·영상 차감요율의 경우 초당 2.5링이며, 기존에 건당 15링이 소진되는 문자 서비스는 링 차감없이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청소년 요금제에만 적용되는 ‘링’은 음성·영상·데이터 사용시 차감되는 공통 단위다. 고객은 기본 제공링에서 선택적으로 음성·영상·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또 청소년 요금제는 만 4세 이상 18세 이하 고객이 1회선에 한해 가입할 수 있다.
쉐보레 레이싱팀 CJ헬로비전 슈퍼레이스 4R 우승
한국GM 쉐보레 레이싱팀이 지난 3일 강원도 태백 레이싱 파크에서 열린 ‘2013 CJ헬로비전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4라운드에서 우승했다.
쉐보레 레이싱팀의 이재우 선수 겸 감독은 ‘폴 투 피니시(Pole to Finish·예선 1위 및 결승 1위)’로 경기를 마치며 우승컵을 안았고, 함께 출전한 김진표 선수도 나란히 2위를 하며 팀의 승리를 도왔다.
올해 시즌 총 7경기 중 4번째 라운드로 펼쳐진 이번 경기는 올 시즌 우승컵의 향배를 점칠 수 있는 경기로, 이재우 선수는 이번 라운드 우승으로 팀 통산 6회 우승의 대기록에 한걸음 다가서게 됐다.
스마트폰으로 일본원어 뉴스 본다
네이버는 네이버 어학사전 모바일 앱에 일본어 웹번역기를 추가했다고 최근 밝혔다.
네이버 일본어 웹번역기는 한·일, 일·한 양방향 번역 기능에 웹사이트 검색 기능, 즐겨찾기 등 사용자 편의를 높이기 위한 기능을 제공한다.
네이버측은 "98% 이상의 높은 번역률을 자랑하는 우수한 번역 엔진이 탑재됐다"고 말했다. 일본어를 전혀 모르는 이용자들도 일본 현지 뉴스 등 텍스트를 기반으로 하는 일본어 콘텐트를 이용할 수 있다. 일본 팬들과 소통이 잦은 한류 스타, 혹은 일본 스타들의 SNS 계정을 번역하는 것도 편리해졌다
웹번역기에 들어간 번역엔진은 네이버가 자체 개발한 NSMT 기술이 적용됐다. 문장의 시작과 끝을 찾아내는 프레이즈 디텍팅 기술도 NHN이 자체 연구개발한 기술이다. 이런 기술을 바탕으로 대역어보기 등 학습에 편리한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 UHD TV 멸종위기동물전 연다
삼성전자는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청담동 비욘드 뮤지엄에서 ‘2013 삼성전자 S데이 UHD TV 멸종위기동물전 UHD ZOO’ 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멸종위기 동물들을 풀HD보다 4배 더 선명한 UHD 화질에 담았다. 마운틴고릴라, 오셀롯, 레드판다 등 지구상에 몇 마리 남지 않은 멸종위기 동물 18종을 감상할 수 있다. 전시장은 1층과 2층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방식으로 멸종위기 동물들을 체험할 수 있다.
전시장 1층은 르완다와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촬영한 동물들을 상영한다. 2층은 UHD TV의 특장점 및 화질을 체험을 할 수 있는 4개의 존으로 구성됐다. 멸종위기동물들의 근접 영상과 이야기를 보고 들을 수 있는 스토리텔링존, 멸종위기 동물들을 화면을 통해 터치해보고, 먹이를 주는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는 UHD 화질 체험존, 동물들과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 멸종위기 동물을 위한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캠페인존이 마련돼 있다.
이번 전시회는 휴일 없이 평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 주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별도의 관람료 없이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