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인천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위원장 김영수)가 이달 21일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할 예정인 인천AG 개최 기념 쇼케이스가 티켓 예매 3분 50초만에 매진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얻고 있다.
대회 조직위원회는 13일 보도자료를 내고 '중국의 티켓예매전문사이트 따마이왕(www.damai.cn)에서 12일 실시한 인천AG 광저우 쇼케이스 'Cheer Asia'의 관람 티켓이 예매 시작 3분 50초만에 전량 매진됐다. 예매기간 중 해당 사이트 동시접속자 수가 13만 명에 육박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고 전했다.
21일 오후8시부터 광저우체육관에서 열리는 쇼케이스 'Cheer Asia'에는 한국의 문화를 알리기 위한 다채로운 공연과 함께 한류스타 JYJ가 출연해 인천아시아드송 'Only One'을 부를 예정이다. 'Only One' 은 흥겨운 멜로디와 따라 하기 쉬운 안무로 발표와 동시에 아시아 전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뮤직비디오는 중국 내에서 약 600만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다.
대회조직위는 내년 9월19일부터 10월4일가지 16일간 인천 일대에서 개최되는 제17회 아시안게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대회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의미로 베트남 하노이에 이어 광저우 쇼케이스도 티켓을 무료로 제공해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조직위 관계자는 "인천아시안게임과 JYJ를 응원하는 팬들이 예매 전에도 많은 문의를 해왔는데, 역시나 예매 개시를 하자마자 티켓이 마감됐다"면서 "조직위는 홍보대사 JYJ 및 한국 문화공연팀과 함께 관객 여러분이 열광할 수 있는 최고의 행사를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쇼케이스와 관련한 사항은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공식 중국어 블로그 (http://blog.sina.com.cn/2014agincheon)와 웨이보(http://weibo.com/2014agincheon)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