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력은 평생 운·올해 운·월 운 뿐만 아니라 1년 365일 매일의 운세가 모두 기록되어 있는 개인맞춤형 운세 달력.
작은 사이즈로 책상 위에 놓고 보면 '앞만 보고 가다가 발 밑에 있는 작은 돌부리에 걸릴 수 있다' '귀인을 만난다'는 등 그날의 자기 운세를 편리하게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행운력의 제작사인 인우커뮤니케이션은 2000년대 초반 동양학을 전공한 석·박사들에 의해 연구 개발돼 당시 선풍적 인기를 끈 운세 상품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했다. 23명의 방송 작가들이 기존 고어체 형식의 운세풀이를 현대적인 어휘로 다시 쉽게 풀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올해는 일본어 번역을 완료해 일본 시장에 진출하며, 국내에서도 일본인 지인이나 거래업체 선물용으로 판매하고 있다.
행운력은 특히 고객의 생년월일 등 기초자료를 프로그램에 입력하면 주문고객 한 사람만을 위한 다양한 관련 운세가 달력의 형태로 출력돼 완성된다. 가격도 2~3만원대로 비교적 저렴하다. 365일로 나누면 100원도 안되는 가격에 그 날의 운세를 확인하는 셈이다.
행운력은 일간강약계산법에 의해 사주를 4단계로 분류하고, 용신계산법에 따라 152개의 운명 유형으로 구분하고 있다. 컴퓨터 운세의 한계를 뛰어넘는 방대한 데이터 베이스를 바탕으로 하며, 개인의 사주 외에도 양력과 음력, 24절기, 각종 기념일, 손 없는 날과 손 있는 날, 황도흑도일, 황도흑도시간 등을 입체적으로 표시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