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비즈톡] 하나금융 임직원 북한산 신년산행 外
○…하나금융 임직원 북한산 신년산행
하나금융그룹은 김정태 회장과 하나은행 산악회 회원을 비롯한 지주사, 하나은행 임직원 등 400여명이 북한산에서 2014년 갑오년 새해 첫 일출을 맞이하며 건강한 소통과 건강한 출발을 다짐하는 산행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사진).
이번 행사는 단순한 산행을 넘어 2014년의 시작과 함께 하나금융그룹의 임직원들이 신체ㆍ정신의 건강, 그룹 내에서의 건강한 소통 그리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다짐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마련됐다. 특히 이번 산행에서 김정태 회장은 북한산을 등반하는 현장의 모습과 새해 덕담을 영상메시지에 담아 그룹 임직원의 개별 휴대폰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하기도 했다.
○…현대백화점, 봉사활동으로 시무식
현대백화점그룹은 2014년 새해 첫 업무를 소외 이웃들에게 연탄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으로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임직원 150여명은 2일 오전 무역센터점에서 그룹 시무식을 연후 곧바로 현대백화점 고객봉사단과 함께 서울시 노원구 중계동 백사마을을 찾아 소외 이웃을 위한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2011년부터 4년째 시무식 후 소외 이웃을 찾아 봉사시무식에 나서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임직원 및 고객 등 160명이 참여해 연탄 2500장을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앞서 현대백화점그룹은 기부금 2억을 연탄은행에 기부했다.
○…갤러리아백화점, 디지털 매거진 10만 다운로드 돌파
갤러리아백화점은 자사가 운영하는 디지털매거진 어플리케이션이 지난해 11월 25일 오픈 이후 한 달여 만에 다운로드 수 10만 건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디지털매거진 앱은 백화점업계에서 갤러리아가 유일하게 운영 중이며, 애플 스토어 연말연시 쇼핑앱 1위 타이틀을 2주째 고수했다.
갤러리아 디지털매거진은 폰과 태블릿 PC를 통해 앱 하나로 매거진 수준의 패션 정보와 쇼핑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영품문고, ‘북콘서트’ 개최
영풍문고 종로점이 '북콘서트'로 새해를 연다.
'북콘서트'는 영풍문고의 ‘서점다운 서점 만들기’ 일환이다. 영풍문고 종로점 측은 “서점이 문화기업으로서 본연의 역할 즉, 서점이 작가와 독자가 함께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이 되고, 북콘서트를 시작으로 오프라인 서점 활성화와 더불어 다양한 컨텐츠 개발을 통해 보다 성장·발전하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첫번째 강연회는 1월 4일 토요일 오후 3시에 열린다. ‘돈보다 운을 벌어라’의 김승호 저자가 ‘2014년, 주역의 원리로 나의 운을 경영하는 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번 강연회는 매주 토요일(월 8회) 영풍문고 종로점 책향에서 연중 릴레이로 진행된다. 강연회 당일 선착순으로 누구나 무료로 참석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