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경마] 베팅 기상도-고배당 선호팬, 출전 두수 많은 경주 공략
편성=3월의 4주차 경마주간, 3월은 5주간의 경마일로 진행되기 때문에 월말 경주로 다가 오고 있지만 출전두수가 갑자기 늘어나지는 않았다.
최근 흐름과 마찬가지로 인기마 접전인 경주와 배당이 나오는 혼전 경주가 극명하게 구분되는 경주들이 많다. 중저배당을 선호하시는 팬들은 혼전도가 덜한 경주를 노리면 되고, 고배당을 선호하는 팬은 변수가 많고 출전 두수가 많은 경주를 골라서 공략을 하면 된다.
주로=최근 주로의 흐름이 한주 단위로 들쭉날쭉한 모습을 보여 주고 있다. 지난주는 정상적인 주로의 흐름으로 진행이 됐고 금주도 함수율 3%(건조) 상태를 기록하고 있어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정상적인 주로 흐름으로 파악해야 된다. 다만 함수율이 평소와 같아도 당일 현장에서는 주로의 흐름이 바뀌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토·일요일 오전 경주에서 주로의 흐름을 철저하게 파악한 후 공략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마방=3월은 경주수가 늘었기 때문에 수득상금이 부족한 마방은 많지 않다. 배대선팀과 지용철팀이 10마리로 가장 많은 경주마를 출전시켰고 대부분이 입상 가능마이기 때문에 가장 관심을 가져야 할 마방이다. 하재흥팀과 김호팀이 9마리의 입상 가능마를 출전시켜 그 다음으로 관심을 가져야 할 마방이다.
기수=금주는 능력 있는 프리기수들이 기승 정지 없이 모두 출전하고 있어 프리기수들이 입상 가능한 대부분의 마필에 기승하고 있다. 다승랭킹 상위군은 모두 프리기수들이 독점하고 있어 금주도 능력 있는 프리기수들이 강세를 여전히 이어 질 것으로 보인다. 계약기수들 가운데 꾸준한 기량을 보여 주고 있는 박을운·이상혁·조인권을 주목하자. 여성기수들 가운데에는 이아나가 기승 기회를 많이 잡았기 때문에 금주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한다.
채준 기자, 도움=이종현 경마왕 전문위원(ARS)060-603-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