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스포츠톡] 마인츠 “구자철 주장 선임, 멋진 소식” 外
○…김영기(78) 한국프로농구연맹(KBL) 고문이 22일 열린 임시 총회에서 실시된 차기 총재 경선에서 제8대 KBL 총재로 선출됐다. 김 고문은 경쟁자 김인규 전 KBS 사장을 2차 투표에서 8-2로 제치고 2004년 이후 10년 만에 KBL 총재직을 다시 맡게 됐다. 김 신임 총재의 임기는 7월부터다.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의 마인츠가 소속 선수 구자철(25)이 한국 축구대표팀 주장이 됐다는 소식을 22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전했다. 마인츠 홈페이지는 "머나먼 동방에서 멋진 소식이 들려왔다. 브라질월드컵에서 구자철이 한국 대표팀의 주장으로 뛰게 됐다"고 전했다.
○…모터스포츠 챔피언십 대회 CJ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가 2014시즌 한국·중국·일본 3개국 5개 서킷에서 치러지는 총 8번의 경기 중 두 번째 경기를 중국 상하이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23일부터 25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남자골프 스타 로리 맥길로이(25·북아일랜드)와 테니스 스타 캐롤라인 보즈니아키(24·덴마크) 커플이 약혼을 취소했다고 AP통신이 22일(한국시간) 보도했다. 맥길로이는 "보즈니아키와 상당히 어려운 시간을 보냈고, 이런 결과를 발표하게 됐다. 우리 둘 모두 헤어지는 것이 가장 좋은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대한축구협회는 28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릴 튀니지와 평가전이 끝난 뒤 2014 국제축구연맹(FIFA) 브라질월드컵에서의 선전을 다짐하는 출정식을 개최한다. 하프타임에는 밴드 'Keepop'과 윤형빈, 서두원이 붉은악마 공식응원가인 '외쳐라 대한민국' 공연을 하고, 경기 후에는 응원메시지를 레이저쇼 형식으로 선보인다.
○…저스틴 게이틀린(22·미국)이 21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국제육상경기연맹(IAAF) 월드챌린지 대회 남자 100m에서 올 시즌 최고기록인 9초87(종전 9초91·19일 상하이 다이아몬드리그 대회 게이틀린)으로 우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