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홈쇼핑, 월드컵 맞아 ‘올빼미 응원족’ 공략 이벤트
4년만의 축구 축제를 손꼽아 기다리던 이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신나는 시즌. 축제를 기다리던 이들은 축구 마니아뿐만이 아니다. 대중의 소비가 급증하는 대목인 만큼 유통가도 철저하게 준비한 모습이다. 단순 기획전뿐만 아니라 심야시간 뜬 눈으로 실시간 중계를 기다리는 이들을 위한 ‘올빼미족’ 공략 이벤트까지 등장했다.
CJ오쇼핑이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CJ오클락(www.oclock.co.kr)’은 금일 새벽 개막한 브라질 월드컵 시즌에 맞춰 관련 기획전, 이벤트 등 올빼미 응원족을 공략한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월드컵 응원 위한 만반의 준비, 한 곳에서 완벽해결!
먼저 경기 시청에 필요한 상품들을 한 곳에 모은 ‘Go! 2014 Brasil’ 기획전을 선보인다. 월드컵의 현장감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고화질 TV를 최대 44% 할인가에 판매 중이다. 원가 1백만원 대의 LG Full-HD LED TV 42인치를 78만원대에, 삼성 32인치 스탠드형 TV를 46만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경기를 보면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간식 딜(Deal)과 치킨?피자 교환권 등 역시 특가에 내놨다. 치킨 브랜드 또래오래 치킨?콜라 세트 교환권을 1만6,500원부터 판매하며 집에서도 쉽게 조리할 수 있는 비비큐(BBQ) 홈메이드 치킨 딜은 벌써 1,700여개의 판매고를 올릴 만큼 인기다. 가격은 후라이드 치킨 기준 57% 할인한 6,900원.
▲뜬 눈으로 지새우는 심야시간 쇼핑하면 혜택이 2배
브라질과의 시차 때문에 대부분의 경기가 평일 새벽시간 대에 열린다는 점을 고려, 실시간 경기 시청을 위해 뜬 눈으로 밤을 지새우는 일명 ‘올빼미 응원족’ 축구팬을 공략한 맞춤 이벤트도 준비했다. 14일(토) 자정부터 27일(금) 오전 7시까지 매일 14일간 새벽 시간 한정으로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심야필승! 야한쿠폰’ 이벤트가 바로 그것. 오클락 앱을 통해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심야?새벽시간대 5% 깜짝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전 12~7시까지 한정된 시간 동안만 다운로드 및 사용이 가능하며 한 아이디(ID)당 매일 1회씩 쿠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다운로드 받은 쿠폰은 오클락 배송상품 구입 시 활용할 수 있고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월드컵 우승기원 스테이크로 식사도 두둑하게! 뜬 눈 응원도 OK!
월드컵 우승을 기원 및 기력 보강을 위한 특가 딜도 오픈했다. 20일(금)까지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의 평일 런치 스테이크 이용권을 34% 할인가인 2만2,900원에 판매한다. 평일 런치 외에도 평일 디너, 주말용 이용권을 약 30% 할인한 2만9,900원, 3만1,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기력 회복에 탁월한 마늘을 재료로 한 빕스 갈릭 스테이크와 샐러드바, 애플망고에이드 1잔이 포함되어 있어 새벽 응원으로 지친 체력을 보강하고자 하는 축구팬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단, 주말 이용권은 갈릭 스테이크 대신 립아이 스테이크가 제공된다.
이혜숙 CJ오쇼핑 멀티채널팀 팀장은 “이번 한국전 경기가 평일 새벽 4시, 5시 그리고 아침 7시에 중계되어 새벽응원에 대한 부담이 큰 축구팬들이 많을 것으로 고려, 재미있는 응원 및 쇼핑이 가능한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오클락이 준비한 재미있는 이벤트와 월드컵 응원 제품들과 함께 전 세계인의 축구 축제인 월드컵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CJ오쇼핑의 온라인 쇼핑몰 CJ몰에서도 재미있고 푸짐한 경품을 주는 이벤트가 한창이다. 특히 ‘대한민국 몇대몇!’ 이벤트를 통해 한국전 스코어를 사전에 응모하고 경기 결과와 응모한 스코어가 일치할 경우, CJ몰 적립금 3000만원을 당첨자에게 N분의 1로 나눠준다. CJ몰 모바일 앱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유아정 기자 poroly@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