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중의 새 앨범 타이틀곡 ‘뷰티뷰티(Beauty Beauty)’의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김현중은 11일 정오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kimhyunjoong606)과 각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뷰티뷰티’ 뮤직비디오와 네번째 미니앨범의 전곡 음원을 공개, 팬들과 대중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난 달부터 시작된 월드투어 진행으로 인해 새 앨범 방송 활동이 없는 대신 보다 많은 대중의 귀를 만족시킬 만한 음악과 완성도 높은 뮤직비디오를 팬들에게 선물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는 후문이다.
4번째 미니앨범 '타이밍(TIMING)'의 타이틀곡 ‘뷰티뷰티’는 신나는 밴드 사운드가 돋보이는 업템포 댄스곡.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위트 넘치는 구성의 뮤직비디오는 곡의 매력을 한층 고조시킨다는 평가다.
지난 11일 정오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우연히 만난 팜므파탈 여인에게 첫 눈에 반한 김현중의 하루 동안의 해프닝을 그렸다. 위트 넘치는 가사와 각종 이미지 효과들을 덧입혀 한층 더 유니크한 영상을 만들어 냈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는 스토리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리허설만 10시간에 걸쳐 진행, 약 4분 18초 분량의 영상을 원테이크 방식으로 촬영됐다. 김현중과 40여 명의 출연배우들이 10시간에 걸친 리허설을 진행 후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해 최상의 결과물을 만들어 낸 것. 또한 뮤직비디오 말미에는 42초 분량의 촬영 리허설 메이킹 영상이 이어져 재미를 더했다.
베일을 벗은 ‘뷰티뷰티’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감상한 팬들은 '청량음료처럼 톡 쏘는 음악, 재미있는 로드무비 같은 뮤비', '기분 좋아지는 노래! 들을수록 빠져드는 매력적인 뷰티뷰티', '김현중의 뷰티 타이밍~ 여름에 딱 맞는 앨범이네요' 라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지난 달 28일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7개국 11개 도시 ‘2014 김현중 월드투어: 몽환(夢幻)’을 진행 중인 김현중의 네 번째 미니앨범 '타이밍'은 11일 발매됐다. 김연지 기자 yjkim@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