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문화유산 3.0 우수 체험 사례' 공모 시행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문화유산 3.0 우수 체험 사례’에 대하여 지난 21일부터 8월 23일까지 공모한다.이번 공모는 수필, 사진, 웹툰(webtoon) 등 3개 분야에 대해 시행되며, 행복한 대한민국을 실현해 나가기 위해 추진한 문화유산 3.0 성과를 모든 국민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단체 포함) 응모할 수 있으며, 공모 대상은 문화유산 3.0 사업의 하나로 추진한 문화재 보존관리 정책과 각종 정책 수단에 대한 체험 사례이다.
공모 대상은 세부적으로 ▲ 문화재청 누리집(www.cha.go.kr)이나 문화재청이 개발 보급한 모바일 웹(m.cha.go.kr), 앱(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등을 활용한 사례 ▲ 누리집 등을 통해 개방하고 있는 정보를 경제 연구 활동, 생활 편의 등에 응용하여 웹이나 앱으로 구축하여 서비스한 사례 ▲ 문화재 수리현장 또는 발굴조사 현장을 방문하여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체험한 사례 ▲ 기타 문화재청이 추진하고 있는 문화유산 3.0 정책의 결과를 체험 또는 활용한 사례 ▲ 문화유산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사례 ▲ 위와 같은 사례를 교육 홍보할 수 있는 참신하고 감동적인 소재 등이다.
수상작은 9월 1일 문화재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문화재청상과 상금(대상 1명 100만 원, 금상 3명 각 70만 원, 은상 6명 각 50만 원, 동상 9명 각 30만 원)이 수여된다. 자세한 공모 분야와 응모 방법, 일정 등은 문화재청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