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성=휴장후 첫 경마일로 진행 되는 8월의 2주차 경마주간입니다. 휴장후 경마는 대체적으로 혼전이고 배당이 나오는 흐름으로 진행되는데 금주는 상대적으로 경주수가 상당히 늘어났기 때문에 배당이 많이 나오는 흐름과는 거리가 있다. 배당이 나오는 경주와 그렇지 않은 경주가 뚜렷하게 구분이 되기 때문에 취향에 맞는 경주를 골라서 베팅을 하는 현명함이 필요하다.
주로=현재 주로의 함수율은 18% 포화 상태를 기록 하고 있다. 주말에 비 소식이 있기 때문에 금주는 주로가 불량한 상태에서 경주가 진행 될 가능성이 높다. 주로가 불량 하다고 해서 항상 선행, 선입형 마필들이 유리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시시각으로 변하는 주로의 흐름을 잘 살펴서 공략하는 것이 좋다.
감독=8월 한주간 휴장기간이 있지만 대상 경주와 트로피 경주들이 많기 때문에 전체적인 상금이 줄어들거나 모자라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어쨋든 휴장후 경마일이기 때문에 마방별로 경쟁적으로 많은 마필을 출전을 시켰고 출전 두수가 많은 마방에서 입상 마필을 많이 배출 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주는 배대선팀이 13마리로 가장 많은 경주마를 출전 시켜 가장 주목을 해야 할 마방이다. 배휴준팀이 12마리·임봉춘 팀이 9마리의 경주마를 출전시켜 관심을 가져야 할 마방이다.
기수=프리기수로 좋은 기량을 선보이고 있는 문세영·서승운·이쿠 기수가 금주 모두 기승을 하고 대부분의 입상 가능 마필에 기승을 하고 있기 때문에 가장 먼저 관심을 가져야 한다. 신인 기수지만 안정적인 기승술을 보여 주고 있는 송재철·권석원 기수, 수습기수인 김동수·정정희 기수도 다른 기수들보다는 많은 마필에 기승을 하고 있다는 점을 관심있게 지켜보자.
채준 기자 doorian@joonang.co.kr 도움=이종현 전문위원 (ARS)060-603-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