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성=9월의 월초 경마주간이지만 9월 6일 토요 경주로 15개 경주만 진행된다. 다음주가 휴장기간이 아니지만 하루 밖에는 경주가 진행이 되지 않기 때문에 출전두수가 많이 몰렸고 덕분에 혼전인 경주들이 제법 많아졌다. 추석전 경마일이기 때문에 들뜬 분위기에서 뭔가 큰것을 기대하기 보다는 좀 더 냉정하고 철저한 분석과 베팅이 필요한 시기다.
주로=현재 주로 함수율은 20%, 불량한 상태다. 주말이 되면서 비소식이 없기 때문에 조금은 함수율이 낮아 질 것이지만 이정도 주로라면 선행 선입형 경주마들이 좀 더 강세를 보일 가능성이 일단은 높다. 주로의 함수율이 높아도 선행·선입형 경주마들이 무조건 강세를 보이는 흐름은 아니기 때문에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주로의 흐름을 잘 파악해야 한다.
감독=김호팀·안병기팀·배대선팀이 각 8마리씩 가장 많은 경주마를 출전시켜 관심을 가져야 할 마방이다. 또 정호익팀 신삼영팀의 경주마들도 입상 도전마가 많아 출전 두수는 적지만 관심을 가져야 한다.
기수=능력 있는 프리기수들이 좀 더 많은 기회를 잡았기 때문에 문세영·박태종·서승운·유승완·이쿠를 당연히 좀 더 주목을 해야 한다. 신인기수임에도 안정적인 기승 능력을 보여 주고 있는 임기원 기수와 늘 제몫은 해내고 있는 함완식 기수도 다수의 입상 가능마에 기승하고 있어 확인은 필수다.
채준 기자 doorian@joonang.co.kr 도움=이종현 전문위원 (ARS)060-603-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