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성=12월의 월초 경마주간이다.
한해를 마감 하는 12월 경마일은 마방별로 총력적인 펼쳐 진다. 월초건 월말이건 관계없이 늘 혼전이고 늘 배당이 나오는 흐름이기 때문에 12월달 경마주간은 늘 중·고배당이 속출한다라는 점을 반드시 염두해 두어야 한다.
주로=현재 함수율은 17% 포화 상태를 기록하고 있다. 주중 눈과 비의 영향으로 함수율이 지난주보다 약간 높아져 있기 때문에 초반부 경주들에서 주로의 흐름을 철저하게 파악을 해야한다.
감독=의욕적으로 많은 경주마를 출전 시키고 있는 조교사들을 주목 할 필요가 있다. 올해 다승랭킹 2위가 확정적인 안병기 감독이 입상 가능마 9두를 출전을 시켜 가장 크게 주목을 해야 한다. 올해 조교사 데뷔후 가장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정호익 감독도 입상 가능마 8마리를 출전 시키고 있어 역시 관심이 필요하다. 지용철 감독과 하재흥 감독도 9마리로 다소 많은 경주마를 출전 시키고 있어 역시 관심이 필요하다.
기수=문세영·박태종·서승운·이쿠로 대변이 되는 능력 있는 프리기수들이 모두 기승을 하고 있고 이런 기수들이 기승하는 경주마들이 대부분 입상 마필이기 때문에 가장 먼저 관심을 가져야 한다.
여기에 최근 상승세인 문정균기수와 이상혁기수가 다른 기수들보다는 좀 더 많은 기회를 잡았고 신인기수들 가운데에서는 김동수기수가 계속 기승 기회가 늘고 있어 역시 관심이 필요하다.
채준 기자 도움=이종현 전문위원 (ARS)060-603-5000
[레이싱긱 안드로이드 다운 받기]
[레이싱긱 아이폰 다운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