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인강이 활성화 되지 않아 실강을 듣기위해 노량진으로 많은 시험준비생들이 모이고 있지만 앞으로 3~4년 내에 인강의 활성화로 이런 모습은 차츰 변하리라는 예상이다. 공무원시험이나 자격증, 국가고시, 각종 기업체 입사시험을 준비하는 성인들은 특성상 매일 같은 시간에 학원에 등원하는 것이 쉽지 않다.
따라서 스케줄이 불규칙한 이런 수강생들을 위해 학원 측에서는 현장에서 하는 강의를 촬영하여 인터넷으로 제공하여주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에 학생들은 본의 아니게 인강을 듣게 되고 자연히 편리한 점을 알게 되어 인강을 듣는 횟수가 늘게 된다.
또한 지방에 거주하는 수험생들은 학원에 오지 않고도 집이나 독서실에서 유명강사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게 되어 결국에는 학원에서도 인강 쪽에 사업의 비중을 둘 것이 예상된다. 이미 학원가에서는 인강쪽으로 수강료 0원 프로젝트 등의 이벤트로 치열한 학생 유치작전이 펼쳐지고 있다.
독학재수학원을 론칭한(株)중앙LNC에서는 지난 12월에 독학공무원학원인 래인포학원을론칭하였다. 독학관리 프로그램을 특허출원하고 그동안 재수학원을 운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강과 독학으로 공부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최고의 시설과 8개의 관리 프로그램으로 단 한번에 합격함을 목표로 성업 중에 있다. 래인포학원은 인천 부평에 본사를 두고 연수구와 부천에 현재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내년에는 부산을 비롯하여 서울, 창원, 마산, 일산, 분당 등에 본원을 설립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