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호재 풍부한 이천시 부발읍, 복선전철 개통·SK하이닉스 공장 증설로 투자 수요 몰려 -지평건설, 부발읍 최중심 더웰'아이 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 총 359실 분양
SK하이닉스, 복선전철 개통 등 다양한 개발 호재를 갖춘 이천시 부발읍에서 더웰'아이 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이 분양해 실수요는 물론 투자수요가 몰리고 있다.
이천시는 국내 굴지의 대기업 유치를 비롯해 굵직한 교통 호재 등 많은 개발 호재를 갖춘 지역이다. 대표적으로 국내 굴지의 대기업인 SK하이닉스 M14 공장의 증설과 함께 분당·서울을 잇는 성남-이천-여주 복선전철,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가 2017년 개통을 눈앞에 두고 있는 등 지역 경제와 발전과 함께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는 것.
지난해 8월 부발읍 일대에 있었던 SK하이닉스 M14 공장이 증설 계획을 발표하면서 이천시의 투자 분위기를 한창 끌어올렸다. SK하이닉스 M14 공장은 축구장 7.5개 면적 크기로 상근 인원만 약 1만 7000여명인 반도체 단일 건물 기준으론 세계 최대 규모다.
약 15조원 투자가 집행될 예정인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됨은 물론 55조원의 생산유발효과와 21만 명의 고용창출을 가져올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게다가 SK하이닉스가 향후 31조원을 더 투자해 반도체 공장 2곳을 건설할 예정이어서 이천의 지역경제 발전은 더욱 급 물살을 예고하고 있다. 총 2곳 중 1곳을 이천에 건설할 예정이다.
또한 SK하이닉스 뿐만 아니라 현대엘리베이터, 두산인프라코어, 신세계 푸드 등 중대형규모의 기업체가 여럿 포진해 있어 임대 수요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올해 상반기 개통을 앞두고 있는 성남~이천~여주 복선전철은 이천에서만 3개의 역사가 개발된다. 그 중 부발역은 트리플 역세권으로 평택~부발~원주, 부발~충주~문경까지 이어지는 중부내륙전철의 환승역이 될 예정이어서 많은 이용객이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중부내륙전철사업은 지난해 11월 이천-충주를 잇는 1단계 사업의 착공식이 진행됐으며 이 구간은 2019년 개통예정으로 차후 충주-문경구간도 2021년 완공될 예정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이천시는 복선전철 개통과 SK하이닉스 공장증설로 미래가치가 뛰어난 지역 중 하나” 라며 “이러한 대규모 개발호재를 바탕으로 투자수요뿐만 아니라 실수요가 대거 몰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러한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춘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에 에 신규 분양 단지가 있어 눈길을 끈다. 바로 오피스텔 340실에 도시형생활주택 19세대 총 359실이 조성되는 더웰아이 오피스텔.
더웰아이 오피스텔은 자주식 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입주민들이 주차대란을 겪지 않아도 되며, 일부는 기존 주차 폭 보다 넓게 설계되었기 때문에 주차 및 승 하차가 쉽다. 또한 외출 시에도 배달 물품을 안전하게 수령할 수 있는 무인택배 시스템이 제공되며, 차량번호를 인식하여 출입자를 제한하는 주차시스템이 있어 입주자들에게 편의를 더한다.
뿐만 아니라 오피스텔 내에 있는 휴게공간과 휘트니스 센터는 입주자들에게 생활의 품격과 여유를 선물하며 입주자 회의 등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미팅룸이 있어 남다른 공간성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코인세탁실이 준비되어 있어 세탁부터 건조까지 원스톱 진행이 가능하고 LCD 터치 형식의 홈네트워크(ARS방식)시스템이 있기에 입차 정보, 유선통화, 조명/난방을 ON-OFF 등 스마트 라이프를 생활화할 수 있다.
특히 주목해야 할 내용으로는 실용성 돋보이는 1.5룸이라는 것(일부세대)이다. 이천의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1.5룸 오피스텔은 기존 원룸 오피스텔의 단점을 보완한 오피스텔이지만 아파트 못지않게 활용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경쟁률이 높다”며, “앞으로 국내 1~2인 가구수가 더욱 늘어날 전망이라서 1.5룸 오피스텔의 희소성과 투자가치는 더 상승할 것” 이라 전했다.
이 단지는 풍부한 개발호재와 우수한 교통환경을 갖춘 점이 특징이다. 이천IC와 지난해 12월 개통한 남이천IC가 인접하여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성남~여주간 복선전철이 올 상반기 개통예정으로 서울 강남 30~40분 이내 진입하는 등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앞에는 SK하이닉스 공장이 위치하며 신세계물류센터도 인근에 위치하여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특히 SK하이닉스의 30만평 증설 공사(15조원 투입)로 연관 하청 업체 및 인구가 지속적으로 유입될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부발 역세권 지구단위 개발 계획으로 도시 및 주거지역으로 변모할 전망이다. 상업, 편의시설의 확충으로 향후 생활 요충지로 입주민들에게 편리한 생활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모델하우스는 2월 26일에 공개될 예정이며, 분양문의는 1899-6004이다. 온라인 일간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