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건설은 광주 북구 운암동에 위치한 '운암2차 남양휴튼'의 청약접수를 오는 23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접수일정은 23일(수)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기관추천·다자녀·신혼부부·노부모부양 등 특별공급 대상자에 대한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접수는 모델하우스 현장에서만 가능하며, 위치는 광주광역시 북구 매곡동 373-15번지다.
24일(목)과 25일(금)에는 일반공급 1순위와 2순위에 대한 청약 접수가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당첨자는 4월 1일(금) 발표된다. 정당 계약은 4월 6일~8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19년 1월로 예정되어 있으며 중도금 60%에 대해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광주 북구 운암동에 선보이는 운암2차 남양휴튼은 지하 3층~25층 규모로 지어지며,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59㎡/84㎡ (전용면적) 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전가구가 남향 위주 배치의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한 주부의 동선을 배려한 ‘ㄷ자형’ 주방설계, 인근 타 브랜드 아파트에 비해 높은 천정고로 보다 넓어 보이는 공간감을 제공한다.
공동현관과 지하층 출입문의 보안을 강화한 무인경비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인공지능형 홈네트워크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시스템이 설치돼 보안성 및 안전성을 강화했다.
이밖에도 입주민의 쾌적한 생활을 위한 공원과 같은 친환경 야외정원, 수준 높은 문화생활을 위한 주민공동 생활시설을 조성했다.
운암2차 남양휴튼은 도심에 들어서는 만큼 우수한 입지를 자랑한다. 호남고속도로 서광주 IC, 북문대로, 제2순환도로가 가까워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경양초등학교, 운암중학교, 금호고등학교, 광주체육고등학교, 폴리텍 대학 등이 위치해있으며, 단지 인근에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CGV, 광주문화예술회관, 운암제, 중외공원 등 생활편의, 문화시설이 풍부하다.
운암2차 남양휴튼이 들어서는 운암동 일대는 광주 북구의 중심 주거지역으로, 단지 인근에 운암주공 3단지 재건축이 진행되고 있다. 이 단지는 광주 북구 운암동 66-1번지 일대(구 롯데슈터 부지)에 위치한다. 김준정기자 kimj@joins.com